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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가장 좋아하는 동화는 100단어 정도예요

내 마음속 신화 이야기를 담은 100자 일기

1. 누와는 인간을 창조했다

누와는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창조의 여신이다. 누와는 황토를 이용해 자신을 모방해 인간과 인간사회를 창조했다는 전설이 있다. 또한 인간을 위한 결혼제도를 확립하여 젊은 남녀가 결혼하여 자손을 낳을 수 있게 하여 결혼의 여신으로 전승되었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시며 우리를 사랑으로 창조하시고 자연재해로부터 우리를 용감하게 보호해 주셨습니다. 창조신이자 조상신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왔다.

2. 태양을 쫓는 쿠아푸

쿠아푸는 고대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거인으로, 청두의 자이티안 산에 사는 명계의 신 호투(Houtu)의 후손입니다. 북부 황야에서. 그는 두 마리의 노란 뱀을 귀에 걸고 두 마리의 노란 뱀을 손에 쥐고 태양을 쫓았습니다. 해가 저물어가는 우계곡에 이르렀을 때 입이 마르는 것을 느껴서 황하와 위하의 물을 마시러 갔는데, 강물을 마신 뒤에도 갈증은 여전했습니다. 그는 북쪽 데이즈의 물을 마시고 싶었지만, 닿기도 전에 목이 말라 죽고 말았습니다. 쿠아푸는 죽기 직전에 손에 쥐고 있던 막대기를 버렸고, 막대기는 갑자기 신선한 과일이 가득한 복숭아 숲으로 변해 나중에 빛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구불구불하게 태양을 쫓는 쿠아푸 신화에는 자연과 경쟁하려는 고대인의 정신이 반영되어 있다. 『산해경』은 이 신화를 기록하면서 그가 “그의 능력을 과대평가했다”고 말했다. 진나라 도겸은 그의 시 “산해경을 읽다”에서 그를 칭찬하며 “과부는 야망이 크며, 태양과 경쟁하고 있어요."

3. 징웨이의 바다 개척

"징웨이의 바다 개척"은 고대 중국 신화에서 가장 유명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파도가 그것을 삼켜 징웨이 새로 변했습니다. , 한숨을 쉬고, 징 웨이 새는 서산에서 나무와 돌을 옮겨 동중국해를 채우는 집요하고 끈질긴 정신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후세에서는 고상한 이상과 자비를 지닌 사람들이 수행하는 힘들고 뛰어난 사업에 대한 비유로 "징 웨이 간척"이라는 문구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사람들은 징웨이를 동정하고 존경하며 이를 '악한 새', '맹세의 새', '야망의 새', '황제의 새'라고 불렀습니다. 동중국해는 '징웨이의 맹세수'라고 불린다.

4. 견우와 직녀

견우와 직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설화이자 우리 민족의 별에 관한 최초의 설화이다. 남북조 임방(仁波)이 지은 《서의기》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해가 지나고 구름과 비단으로 옷을 짜는 일이 즐겁지 않고 그 모습도 아름답지 못하다. 그 후 천황은 자신의 고독을 불쌍히 여겨 하희페투니아와 결혼하게 되었다. 지우가 폐위되고 쾌락에 욕심을 내자 황제는 화를 내며 하동을 탓했고 그들은 1년에 한 번씩 만났다.”

5. 오강은 월계수를 베었다

달에는 높이 500피트의 월계수나무가 있다고 합니다. 한나라 때 불사(不死)에 사로잡혀 학문에 전념하지 않는 오강(吳張)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에 천제가 진노하여 월계수를 베어 버리라고 명하였다. 달궁에서 말했다: "월계수를 자르면 얻을 것이다. 오강이 계수나무를 베기 시작했지만, 오강이 도끼를 칠 때마다 나무에 난 상처가 즉시 나았다. 날이 갈수록 오강은 계수나무를 베고자 하는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일년 내내 달궁에 있는 계수나무를 베어 그 나무를 쓰러뜨리지 않았으니, 후손들이 월계수를 베는 모습을 후손들에게 볼 수 있게 하려 했기 때문이다. 달의 중간.

100 단어 안에 두 가지 신화 이야기

중국:

1. 신농은 백 가지 약초를 시도했습니다. 탄생, 늙음, 질병 및 죽음은 가장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세상을 일찍 떠나는 사람들은 정말 동정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신농은 자신의 백성을 보호할 책임이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환자를 치료할 약초를 찾기 위해 중국 전역을 여행했으며, 약초를 발견한 후에는 그 약초가 유용한지 아니면 독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마침내 우리는 많은 일반적인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초를 발견했습니다. ,

2. 누와가 인간을 창조하다: 판구가 지구로 변한 후 지구에는 많은 종류의 생물이 나타났다. 수년 후, 똑같이 위대한 인물이 지구에 나타났습니다. 바로 누와(Nuwa)입니다. 누와는 지구상에 많은 생물이 있지만 창조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누와는 자신이 만든 인간은 자신과 조금 달라야 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노란 점토를 사용하여 자신의 패턴에 따라 많은 작은 사람들을 만들었습니다. 네, 그래서 토우 인형의 꼬리가 두 개의 뒷다리(발)로 바뀌었습니다. 그 후, 이 악당들을 살아있는 사람으로 만드는 주문을 걸었고, 이 사람들은 모두 각자의 독립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국:

신화 이야기에 대한 세 가지 요청, 단순할수록 좋음, 약 50-100 단어

고대에는 때가 되면 네 극이 무너지고, 구 주가 나뉘고, 하늘이 덮이지 않고, 땅이 펴지지 않고, 불이 타오르지만 꺼지지 않고, 물이 많아 사나운 짐승들이 사람을 먹어치운다. 맹금류는 노약자와 약자를 잡아먹습니다. 그래서 누와는 오색석을 정제하여 하늘을 고치고, 아오를 잘라서 네 기둥에 서고, 흑룡을 죽여 기주를 돕고, 갈대재를 쌓아서 질병을 중지하십시오. 하늘이 회복되면 네 기둥이 곧게 되고, 해가 마르면 기주가 평안해지고, 간사한 곤충이 죽으면 전나라 사람들이 번영하고, 방주를 등지면 둥근 하늘을 품게 된다.

네 가지 신화 이야기(약 100자)

1. 팔선이 바다를 건너다

팔선이 바다를 건너자 바다가 갑자기 뒤집어졌다 , 그리고 거대한 파도가 동중국해 용왕의 궁전을 뒤흔들었습니다. 동중국해 용왕은 급히 새우병과 게장군을 보내 바다를 살펴보았으나 알고 보니 그것이 재주를 발휘하여 바다를 번영시킨 팔선신의 소행이었다. 동중국해 용왕은 화가 나서 군대를 이끌고 개입했다.

팔선인들은 강경하게 논쟁하고 저항했고, 동중국해 용왕은 새우 병사들과 게 장수들에게 란채허를 빼앗으라고 명령했다. Lan Caihe는 이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그와 싸웠으나 결국 수적으로 열세로 잡혀 용궁에 갇혔습니다.

이를 본 불멸자들은 분노했고, 모두 나서서 싸우려고 나서며 바다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 선신들은 동중국해 용왕의 두 용자(龍子)를 죽였고, 새우병정과 게들은 너무 겁에 질려 영혼이 날아가고, 오줌을 싸고, 차례로 패했다.

동중국해 용왕은 너무 화가 나서 서둘러 남중국해, 북해, 서해 용왕을 불러들여 동중국해를 제압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불멸의. 그래서 사해용왕은 삼강오호 사해의 바닷물을 동원하여 큰 파도를 일으키고 살의를 품고 선신들을 향해 곧장 나아갔다.

그가 탈출 직전에 갑자기 황금빛 빛이 번쩍이는 것을 보았고, 탁한 파도 속에 길이 나타났습니다. 조국구백운반은 피할 수 있는 마력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바짝 따라가는 파도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이 장면을 본 사해용왕은 크게 분노했고, 사해의 병사들을 동원해 또 다른 전투를 준비했다. 마침 남해관음(南海管陰)(여래불이라고도 함)이 이곳을 지나가다가(혹은 특별히 중재하러 왔으므로) 쌍방을 막았고, 동중국해 용왕은 남채화를 풀어주었다. 여덟 신선은 각자의 보물을 간직한 채 관음보살에게 작별을 고하고 바람과 파도를 타고 떠나갔습니다.

2. 견우와 직녀

알타이르와 베가의 별 이름에서 유래. 전설에 따르면 고대 천제의 손녀인 직공 소녀는 직물을 잘 짜서 매일 하늘에 알록달록한 구름을 엮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이 지루한 삶이 싫어서 몰래 저승에 내려와 몰래 견우와 결혼했습니다. 허시(河西)에서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옷을 짜는 삶을 살았다.

이 사건에 분노한 천제는 직녀를 천궁으로 데려가서 헤어지라고 명령했다. 두 사람은 1년에 한 번 7월 7일 까치다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그들의 신실한 사랑은 까치를 감동시켰고, 수많은 까치가 날아와 몸을 사용하여 천하강을 가로지르는 화려한 다리를 만들었고 견우와 직녀는 천하강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고대시 19편": "알타르는 너무 멀고, 밝은 강 위의 한 여인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그녀는 가느다란 손을 잡고 기계를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녀의 눈물은 비처럼 차갑습니다."

강은 얼마나 맑고 얕습니까? 물이 가득한 방이 있고 맥박은 말문이 막힙니다.

'견우와 직녀'는 자연과 천체 현상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에서 유래되었으며, 이후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로 발전했습니다. 축제 때마다 고대 여성들은 하늘에 있는 베가와 알타이르에게 지혜로운 마음과 손재주, 좋은 결혼 생활을 기원하며 소원을 빌곤 했습니다.

3. 판고가 하늘을 열었다

옛날에는 하늘과 땅이 분리되지 않아 우주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이 혼돈 속에서 18,000년 동안 잠을 자던 판구라는 거인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판구는 갑자기 잠에서 깨어났다. 주변의 어둠을 본 그는 도끼를 휘두르며 눈앞의 어둠을 내리쳤습니다. 시끄러운 소음만 들리고 혼란스러운 것들이 점차 분리되었습니다. 가볍고 맑은 것은 천천히 일어나서 하늘이 되고, 무겁고 탁한 것은 천천히 떨어져서 땅이 된다.

천지가 분리된 후 판고는 다시 합칠까 두려워 고개를 하늘로 들고 발로 땅을 찼다. 하늘은 매일 1피트씩 높아졌고, 판구는 점점 더 커졌습니다. 수년 동안 하늘과 땅은 점차 형태를 갖추었고 판구는 지쳐서 쓰러졌습니다.

판구가 쓰러진 후 그의 몸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그가 내쉬는 숨은 사계절의 바람으로 바뀌고, 그가 내는 소리는 천둥소리로 바뀌었다. 그의 눈은 해와 달이 되었고, 그의 팔다리는 땅의 동서남북이 되었고, 그의 피부는 광활한 땅이 되었으며, 그의 피는 숨 막히는 강물이 되었고, 그의 땀은 변했습니다. 비와 이슬이 되어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4. 항아는 달로 날아갔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갑자기 하늘에 열 개의 태양이 나타나 연기가 날 정도로 지구를 태웠고, 사람들은 더 이상 살 수 없었습니다.

이런 고통에서 서민들을 구제하겠다는 결심을 굳힌 강력한 영웅 후이가 있었다. 후예는 곤륜산 정상에 올라 온 힘을 다해 마법 활을 완전히 뽑아 한 번에 9개의 태양을 쏘아 떨어뜨렸다. 그는 하늘의 마지막 태양에게 말했다: "이제부터 사람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매일 제 시간에 일어나야 합니다!" 그를. 많은 사람들이 그를 스승으로 숭배하고 그에게서 무술을 배웠습니다. 풍몽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배신하고 탐욕스러워서 다른 사람들을 따라 후의를 숭배했습니다.

후이의 아내 창어는 아름답고 마음씨가 착한 여성이었다. 그녀는 종종 가난한 마을 사람들을 도우며 마을 사람들은 그녀를 매우 좋아합니다. 어느 날 곤륜산에서 서왕모가 후이에게 비약 한 알을 주었다. 이 약을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승천하여 불멸의 존재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Hou Yi는 Chang'e를 떠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에게 보물 상자에 비약을 숨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Peng Meng은 어떻게 든 이 사실을 알고 Hou Yi의 비약을 얻고 싶었습니다. 8월 15일 이른 아침, 후예는 제자들을 데리고 나가려고 했지만 팽몽은 아픈 척하며 머물렀다.

밤이 되자 손에 칼을 든 펑몽은 초조하게 후이의 집에 침입해 항아에게 비약을 넘겨주도록 강요했다. 상아는 이런 사람이 불로장생약을 먹으면 더 많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녀는 Peng Meng을 재치있게 대했습니다. Peng Meng은 Chang'e가 비약을 넘겨주기를 거부하는 것을 보고 상자를 뒤지고 모든 곳을 수색했습니다. 보물상자를 찾으려는 모습을 본 항아는 서둘러서 비약을 꺼내 단숨에 삼켰다.

항아는 비약을 먹더니 갑자기 날아올랐다. 그녀는 창밖으로 날아가 은빛 시골 위로 점점 더 높이 날아갔습니다. 푸른 밤하늘에는 밝은 달이 떠 있었고, 항아는 달을 향해 계속 날아갔습니다.

허우이가 여행에서 돌아왔을 때 아내 창어는 실종됐다. 그는 애타게 달려나오면서 하늘에 밝은 달이 떠 있고, 둥근 달 위에 나무들의 그림자가 춤추고 있고, 옥토끼가 나무 아래에서 뛰어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 그의 아내는 월계수 옆에 서서 다정하게 자신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창어! 창어!" 허우이가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 소리쳤다. 그러나 그가 따라잡기 위해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을 때, 달은 세 걸음 뒤로 물러나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마음씨 착한 창애를 몹시 그리워했고, 창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마당에 놓고 멀리서라도 그녀를 축복해주었다.

그 이후로 매년 8월 15일은 사람들이 재회를 기대하는 중추절이 되었습니다.

5. 누와(Nuwa)는 인간을 창조한다

고대 중국의 신화와 전설 중 하나인 창조의 여신 누와(Nuwa)는 매일 적어도 70가지의 것들을 창조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생물이므로 어머니 지구라고 불립니다. 그녀는 고대부터 전해지는 위대한 어머니 여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누와는 점토를 이용해 자신의 점토를 모방해 인간을 창조하고, 인간 사회를 만들고 건설하기도 했으며, 인간을 위한 결혼 제도를 확립해 젊은이들이 서로 결혼하고 번식할 수 있게 했다고 한다. 또한 결혼과 사랑의 고대 신인 고환(Gaohuan)을 주요 직업으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누와는 중화민족의 어머니이자 중화민족 인문학의 창시자이자 나라에 복을 내리는 정의로운 신이다. 그녀는 사랑으로 생명을 창조하고 자연재해로부터 생명체를 용감하게 보호하는 창조의 신이자 오랫동안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온 어머니 신입니다.

중국 신화 5개와 이야기 100자! 긴급~

1. ***노동자가 화가 나서 부주산을 만졌다

***노동자가 화가 나서 부저우산을 만졌다는 것은 유명한 고대 신화이자 전설이다. 산을 만지는 일의 신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하늘을 고치는 여와(Nuwa), 태양을 쏘는 호이(Huyi), 달을 향해 날아가는 상아(Chang'e)와 함께 고대 중국의 4대 신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Gong)이라고도 알려진 공(Gong)은 고대 중국 신화에서 홍수를 다스리는 물의 신입니다. 진(秦)나라 고대 중국의 『열자당원』(秦子唐文)에는 황제가 항상 전서(莊書)와 불화하여 땅이 갈라지는 전쟁이 있었고, 이는 황제의 패패로 끝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화가 나서 부저우산에 추락합니다.

또 다른 버전: *** 노동자들은 물 보존 프로젝트 계획을 세웠지만 Zhuan Xu는 이를 지지하지 않았습니다. Zhuan Xu와 *** 노동자들 사이에 투쟁이 일어났습니다. 사람들의 지지를 얻지 못하고 그는 결단력을 발휘하기 위해 부주산(Buzhou Mountain) 정상을 무너뜨렸습니다.

이 전설은 고대 부족 간의 투쟁을 반영하며 고대 천문학의 '천국 진압'과 관련이 있습니다.

2. 항아의 달로의 비행

항아의 달로의 비행: 고대 중국의 신화이자 전설입니다. 불행하게도 서왕모가 남편에게 준 음식을 먹을 수밖에 없었던 후예는 불사약 두 개를 먹고 달궁으로 날아갔습니다. '창어달로 날아간다'는 신화는 고대인의 별숭배에서 유래되었으며, 현존하는 기록에 따르면 전국시대에 처음 등장하였다.

형어에 관한 신화와 전설은 은나라부터 전국시대까지의 고전 『귀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육각형에 대한 해석은 부부고이다. 동한 왕조의 Yu의 주석 "Huainanzi"는 Chang'e가 Hou Yi의 아내임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Hou Yi의 아내 Heng'e는 한 왕조 사람들이 Liu Heng 황제의 금기를 피했기 때문에 그녀의 이름은 나중에 Chang'e (항어라고도 함)로 변경되었습니다.

3. 징웨이의 바다 간척

징웨이의 바다 간척은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 중 하나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Jingwei는 원래 Nvwa라는 이름의 Yandi Shennong의 막내 딸이었습니다. 어느 날 소녀는 놀러 갔다가 물에 빠졌습니다. 죽은 뒤에는 불굴의 정신이 머리에 꽃이 피고 부리가 하얗고 발톱이 붉은 신조로 변하여 매일 산에서 돌과 풀을 주워 동해에 던지고 애절한 울부짖음을 냈다. "Jingwei, Jingwei"를 마치 Hold yourself라고 부르는 것처럼요.

사람들은 다양한 연구 관점에 따라 '징웨이의 바다 간척' 신화를 다양한 신화 유형으로 분류합니다. 분명히 '징웨이개척' 신화는 전형적인 변신신화이며, 변신신화 중의 '사후사' 신화, 즉 현실에 존재하는 물질에 영혼을 맡긴다는 신화에 속한다.

뿐만 아니라 '징 웨이는 바다를 채운다'는 복수 신화이기도하다. 소녀는 평생 바다에 대해 불만이 없었지만 우연히 바다에 대한 증오심을 갖게되어 익사했다. 평생 바다를 채울 새

4. 우강의 구이 정복

남천문 출신의 우강은 중국의 항아와 매우 가깝다. 그러나 그는 종종 항아를 만나기를 게을리하고 자신의 의무를 게을리한다. 옥황상제는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하여 우강이 자르지 않으면 달에 가서 큰 월계수를 자르라고 명령한다. 월계수 아래로 내려가면 그는 난천문으로 돌아가서 항아를 만날 수 없을 것이다.

우강은 겨울부터 여름까지 나무가 곧 있을 것을 보고 잘랐다. 옥황상제는 까마귀를 월계수에 보내어 '휙' 소리를 내며 나무에 매달아 놓고 즉시 도끼를 내려놓고 까마귀를 쫓아갔습니다.

옷을 되찾은 후 우강은 나무로 돌아와서 잘랐던 가지와 잎이 모두 나무에 다시 자라난 것을 보았습니다.

이후 우강이 계수나무의 가지와 잎을 모두 베어내려고 할 때마다 까마귀는 나무 위에 서서 “와!”라고 외치며 도끼를 멈춰야 했다. 그리고 그것을 보면 나무에 가지와 잎이 다시 자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우강은 해마다 월계수를 자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매년 8월 16일에만 나뭇잎이 달에서 땅으로 떨어집니다. 가장 부지런한 가족은 황금빛 나뭇잎이 떠오를 것이며, 그 가족은 끝없는 부를 얻게 될 것입니다.

5. 누와(Nuwa)는 인간을 창조한다

고대 중국의 신화와 전설 중 하나인 창조의 여신 누와(Nuwa)는 매일 적어도 70가지의 것들을 창조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생물이므로 어머니 지구라고 불립니다. 그녀는 고대부터 전해지는 위대한 어머니 여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누와는 점토를 이용해 자신의 점토를 모방해 인간을 창조하고, 인간 사회를 만들고 건설하기도 했으며, 인간을 위한 결혼 제도를 확립해 젊은이들이 서로 결혼하고 번식할 수 있게 했다고 한다. 또한 결혼과 사랑의 고대 신인 고환(Gaohuan)을 주요 직업으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누와는 중화민족의 어머니이자 중화민족 인문학의 창시자이자 나라에 복을 내리는 정의로운 신이다. 그녀는 사랑으로 생명을 창조하고 자연재해로부터 생명체를 용감하게 보호하는 창조의 신이자 오랫동안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온 어머니 신입니다.

100자 안에 여섯 가지 신화 이야기

주롱과 노동자의 싸움

주롱이 인간에게 불 사용법을 가르쳤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롱을 매우 숭배했습니다. 그러나 물의 신의 내면의 일꾼은 세상의 모든 것이 물과 분리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왜 인간은 생각할수록 자신을 숭배하지 않습니까? 그는 더욱 흥분했다. 그리하여 4개 호수와 5개 바다의 물이 곤륜산으로 몰려들었고, 갑자기 곤륜산의 신성한 불이 꺼졌습니다. Zhu Rong은 자신이 화룡을 타고 일본 노동자들과 싸웠다는 사실을 알고 매우 화가 났고 결국 물이 아래로 흘러 내리고 Kunlun 산맥에서 홍수가 발생하여 Zhu Rong이 공격을 시작하여 일본 노동자들을 불태 웠습니다. 펄프에. 뜻하지 않게 등공이 화가 나서 부주산에 떨어졌고, 뜻밖에도 부주산이 하늘의 기둥이 되어 무너져 천하 만물에 재앙을 가져오게 하였느니라. 이야기.

일곱 가지 신화 이야기 100 단어

1. 누와는 인간을 창조했습니다

누와는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창조의 여신입니다. 누와는 황토를 이용해 자신을 모방해 인간과 인간사회를 창조했다는 전설이 있다. 또한 인간을 위한 결혼제도를 확립하여 젊은 남녀가 결혼하여 자손을 낳을 수 있게 하여 결혼의 여신으로 전승되었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시며 우리를 친절하게 창조하시고 자연재해로부터 우리를 용감하게 보호해 주셨습니다. 창조신이자 조상신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왔다.

2. 태양을 쫓는 쿠아푸

쿠아푸는 고대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거인으로, 지하 세계의 신인 호투(Houtu)의 후손입니다. 청두의 자이티안산(Mount Zaitian). 그는 두 마리의 노란 뱀을 귀에 걸고 두 마리의 노란 뱀을 손에 쥐고 태양을 쫓았습니다. 해가 저물어가는 우계곡에 이르렀을 때 입이 마르는 것을 느껴서 황하와 위하의 물을 마시러 갔는데, 강물을 마신 뒤에도 갈증은 여전했습니다.

북쪽에 있는 데이즈(Daze)의 물을 마시고 싶었으나 그곳에 도착하기도 전에 목이 말라 죽고 말았다. 쿠아푸는 죽기 직전에 손에 쥐고 있던 막대기를 버렸고, 막대기는 갑자기 신선한 과일이 가득한 복숭아 숲으로 변해 나중에 빛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태양을 구불구불하게 쫓는 쿠아푸 신화에는 자연과 경쟁하려는 고대인의 정신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산해경』은 이 신화를 기록하면서 그가 “그의 능력을 과대평가했다”고 말했다. 진나라 도겸은 그의 시 “산해경을 읽다”에서 그를 칭찬하며 “과부는 야망이 크며, 태양과 경쟁하고 있어요."

3. 징웨이의 바다 개척

"징웨이의 바다 개척"은 고대 중국 신화에서 가장 유명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파도가 그것을 삼켜 징웨이로 변했습니다. 새, 한숨, 징위새는 서산에서 나무와 돌을 옮겨 동중국해를 채우는 집요하고 끈질긴 정신에 눈물을 흘린다. 후세 사람들도 고상한 이상과 자비를 지닌 사람들이 수행하는 힘들고 뛰어난 사업에 대한 비유로 종종 "징 웨이 간척"을 사용합니다.

사람들은 징웨이를 동정하고 존경하며 '악한 새', '맹세의 새', '야망의 새', '황제의 새'라고 불렀습니다. 동중국해의 "징웨이가 물을 맹세하는 곳"이라고 불린다.

4. 견우와 직녀

견우와 직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설화이자 우리 민족의 별에 관한 최초의 설화이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Ren Fang이 지은 "Shu Yi Ji"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강 동쪽에 아름다운 여인, 천황의 아들이 있습니다. 그녀는 구름과 비단으로 만든 옷을 짜기 위해 해마다 열심히 일하는 숙련된 여성 일꾼이다. 그 수고에는 즐거움이 없고, 천황은 그를 불쌍히 여기고 있다. 5. 우강은 그 이후로 직조에 힘쓰며 쾌락에 욕심을 냈다. 월계수를 자르세요

달에는 높이가 500피트나 되는 월계수가 있다고 합니다. 한나라 때 불사(不死)에 사로잡혀 학문에 전념하지 않는 오강(吳張)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에 천제가 진노하여 월계수를 베어 버리라고 명하였다. 달궁에서 그는 "월계수를 자르면 불멸의 마법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우강은 계수나무를 베기 시작했지만, 우강이 도끼를 칠 때마다 나무에 상처가 난 것은 날이 갈수록 낫고, 오강은 계수나무를 베고자 하는 소원을 이루지 못하여 월계수를 일년 내내 베었지만 결코 자르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들은 우강이 달 한가운데서 월계수를 끝없이 베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7) 내가 좋아하는 신화 이야기 100여 단어 확장 읽기

신화의 기원

고대 중국 신화 출현의 객관적 기원은 실제의 생산과 재현이다 고대인의 생활.

고대인의 실제 생활은 무엇보다도 생산적 노동이었다. 왜냐하면 생산적 노동은 인간 삶 전체의 첫 번째 기본 조건이자 고대 신화 출현의 첫 번째 원천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둘째는 다산과 번식은 인간 삶 전체의 또 다른 기본 조건이자 고대 신화 출현의 또 다른 원천이기도 하다. 다시 말하면, 그것은 사회적 투쟁이다. 인간 사회는 인간과 자연 사이의 투쟁을 포함하여 다양한 투쟁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모든 것들은 공동으로 인간의 생존을 유지하고 인간의 발달과 번식을 촉진합니다.

고대인들이 살았던 시대와 그들의 삶의 현실이 고대신화를 탄생시켰고, 이는 또한 고대신화의 성격을 무의식적으로 예술적이라고 규정짓기도 했다.

고대신화의 내용은 당시 사람들의 사회생활 전반에 의해 결정되었으며, 고대인들이 자연과 투쟁하면서 보여준 위대한 정신은 고대신화의 풍부함과 다양성, 그리고 숭고한 아름다움을 결정했다. 고대 신화.

100자 분량의 짧은 동화 8편

1. 판도라는 고대 그리스의 공주였습니다. 신들은 그녀의 아름다움을 질투하여 그녀에게 신비한 선물을 주고 경고했습니다. 그 상자를 절대 열지 마세요. 그러나 어느 날, 판도라는 마침내 호기심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상자의 뚜껑을 열게 되었고, 그 결과 상자 안의 질병, 고통, 광기 등 불행이 날아가서 세상으로 퍼져나갔습니다. . 다행스럽게도 친절한 신이 그녀에게 제때에 상자를 닫고 고통에 대한 약인 희망을 저장하라고 말했습니다.

2. 누와는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창조의 여신이다. 누와는 황토를 이용해 자신을 모방해 인간과 인간사회를 창조했다는 전설이 있다. 또한 인간을 위한 결혼제도를 확립하여 젊은 남녀가 결혼하여 자손을 낳을 수 있게 하여 결혼의 여신으로 전승되었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어머니이시며 우리를 친절하게 창조하시고 자연재해로부터 우리를 용감하게 보호해 주셨습니다. 창조신이자 조상신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왔다.

3. 쿠아푸는 고대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거인이다. 그는 지하 세계의 신인 호투(Houtu)의 후손이다. 그는 북부 황야의 청두에 있는 자이티안 산에 산다. 그는 두 마리의 노란 뱀을 귀에 걸고 두 마리의 노란 뱀을 손에 쥐고 태양을 쫓았습니다.

해가 지기 직전인 우계곡에 도착했을 때 입이 마르는 것을 느껴 황하와 위하의 물을 마신 뒤 마시러 갔다. , 그의 갈증은 아직도 해소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북쪽 데이즈의 물을 마시고 싶었지만, 닿기도 전에 목이 말라 죽고 말았습니다. 쿠아푸는 죽기 직전에 손에 쥐고 있던 막대기를 버렸고, 막대기는 갑자기 신선한 과일이 가득한 복숭아 숲으로 변해 나중에 빛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4. 『견우와 직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설화이자 우리 민족의 별에 관한 최초의 설화이다.

남북조 임방(仁波)이 지은 《서의기》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해가 지나고 구름과 비단으로 옷을 짜니 노고가 즐겁지 않고 그 모습도 아름답지 않다. 그 후 황제는 자신의 고독을 불쌍히 여기고 하희천우(河熙冬)와 결혼했다. 황제는 화를 내며 하동을 탓했고, 그들은 1년에 한 번씩 만났다.”

5. 전설에 따르면 500피트 높이의 월계수 한 그루가 있다. 달. 한나라 때 불사(不死)에 사로잡혀 학문에 전념하지 않는 오강(吳張)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에 천제가 진노하여 월계수를 베어 버리라고 명하였다. 달궁에서 말했다: "월계수를 자르면 얻을 것이다. 오강이 계수나무를 베기 시작했지만, 오강이 도끼를 칠 때마다 나무에 난 상처가 즉시 나았다. 날이 갈수록 오강은 계수나무를 베고자 하는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일년 내내 달궁에 있는 계수나무를 베어 그 나무를 쓰러뜨리지 않았으니, 후손들이 월계수를 베는 모습을 후손들에게 볼 수 있게 하려 했기 때문이다. 달의 중간. (8) 내가 좋아하는 신화 이야기를 100단어 정도 확장해서 읽는다.

신화 이야기는 일종의 민속문학이다. 고대 사람들의 집단적 구술 창조. 신과 유령의 이야기, 신(유령)으로 변신한 영웅의 전설 등이 포함됩니다.

그 출현은 고대인들이 자연의 힘에 맞서 싸우고 이상을 추구하는 모습을 반영하며 영적인 양식이자 인간의 갈망이자 종교의 표현이며 후대 문학과 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

신화는 민속문학의 한 형태로, 고대인들이 자연, 인간과 자연의 관계, 사회 형태를 반영하여 창작한 상상력이 풍부한 이야기이다.

신화의 출현은 원시인류가 자신의 생존을 위해 자연에 맞서는 투쟁과 결합된다. 당시 생산 도구는 조잡했고 예측할 수 없는 자연의 힘이 인류에게 심각한 위협을 가하는 동시에, 원시인의 객관적 세계에 대한 이해도 극도로 순진한 단계에 있었습니다.

해와 달의 움직임, 낮과 밤의 변화, 홍수와 가뭄의 발생, 출생, 늙음, 질병과 죽음 등 모든 것이 그들을 혼란시키고 놀라고 당황하게 만든다. . 이와 같은 자연현상은 원시인류의 생산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자연을 이해하려는 열망이 강하여 세상의 모든 것이 인간과 마찬가지로 생명이 있고 의지가 있다고 상상하는 근거로 삼았다.

자연현상의 과정과 인과관계에 대해서는 인간과 같은 가정과 환상도 가미되어 자연의 모든 것은 영감받은 신들이 지배한다고 믿는다. 이러한 사고의 지배하에 모든 자연물과 자연력은 신격화된다. 원시인들은 항복하기를 원하지 않았고 자연과의 끊임없는 투쟁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자연을 이해하고 정복하며 노동을 줄이고 생명을 보장하기를 열망했습니다.

이러한 의지와 욕망을 무의식적인 상상을 통해 구체적인 이미지와 생생한 플롯으로 변형시켜 신화가 탄생하게 된다.

신화는 극도로 어려운 조건 속에서 자연을 이해하고 통제하려는 원시인의 정신적 활동이기도 하며, 인간의 염원과 종교의 실현을 구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9가지 신화의 길이는 약 100단어입니다(직접 줄여주세요)

누와가 하늘을 수선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판구가 세상을 열었다고 합니다 , 누와는 인류의 점토로 그것을 만들었습니다. 여와가 왕위를 계승한 후 지팡을 지키던 물의 신은 매우 불만스러워하며 소란을 일으키기 시작했습니다. 누와는 즉시 불의 신 주롱에게 싸우라고 명령했습니다. 사활을 건 투쟁 끝에 일본 노동자들은 패배하고 격분하여 옵티머스 프라임 부

저우산(현재 창쯔현)을 향해 돌진해 옵티머스 프라임 기둥을 부수고 하늘을 무너뜨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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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구멍. 하늘과 땅이 이어져 있고, 맥박에너지가 이상하고, 홍수가 나고, 불이 번지고, 인류는

재앙에 빠져들고 있다.

아이들이 생활 조건을 잃을 위기에 처한 것을 본 누와는 극도로 불안해졌고, 그래서 그녀는 하늘을 패치하기 위해 돌을 연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돌을 정제하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여와는 산을 넘어 천태산을 선택했습니다. 이곳의 산은

정상이 높고 정상이 넓으며 물과 암석이 풍부하여 석재를 정제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누와는 천태산에서 99일과 81일 동안 수행하여 두께 12피트, 폭 24피트의 오색 바위를 쌓았다.

신들이 칭찬했다. 따라서 이 방법에 따르면 기존의 36,501개에 이어 5색석 36,500개를 제련하는 데 4년이 더 걸렸다. 신들과 장군들은

관리들은 누와가 하늘을 수리하는 것을 도왔고 36,501위안을 썼다. 돌은 오색이므로 하늘에 무지개와 구름이 생긴다.

하늘을 수리한 후 누와는 무너질까 걱정했다. 이때 커다란 거북이 한 마리가 헤엄쳐 올라와 자기 다리를 내밀었습니다. 누와는 너무 미안해서 자신의 옷을 찢어서 거북이에게 주었어요. 그때부터 거북이는 더 이상 다리를 사용하지 않고 지느러미로만 헤엄을 쳤어요. 누와는 거북이 다리 4개를 이용해 옵티머스 프라임을 만들었습니다. 서쪽과 북쪽이 짧기 때문에 '하늘이 북서쪽으로 기울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누와가 하늘을 수리한 후 홍수가 다시 일어나고 불이 꺼지고 하늘과 땅이 안정되어 모두가 함께 축하했습니다.

사람들은 누와가 궁정으로 돌아온 것을 환영했습니다. Tiantai Mountain과 Nuwa도 매우 행복했습니다. 천태산에 도착한 후 모두들

세계 어린이들이 평화롭게 살고 있는 것을 보고 즐겁게 성샤오를 연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