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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전문학은 어떻게 발전했나요?
[서문]
중국 고전 문학의 발전은 오랜 기간 동안 진행되어 왔으며, 중국 문학의 기원은 수천 년 전의 원시 민족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활동은 문학의 원형을 탄생시켰다. 수천년의 역사 속에서 중국 고전문학은 시와 시, 가사와 음악, 드라마와 문학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씻겨져가며 시간을 놀라게 하고 시간의 흐름을 부드럽게 만들어준 그들은 오늘날의 물질주의 세계에서도 독특한 언어의 매력과 신비로운 역사적 전설, 시대적 배경을 지닌 채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
중국 고전문학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표현하고, 그 발전사를 이해하고, 고대 중국 문화를 홍보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고대 문학을 배우고, 고대 문화를 사랑하게 하여 민족적 자부심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중국 고전문학의 발전 맥락'이라는 주제를 선택하고 1년간의 연구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고전 문학적 소양을 향상했을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통합하고 역사적 맥락을 정리하며 문제를 탐구하는 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역사의 궤적을 따라가며 중국 고전문학에 접근하고, 중국 고전문학의 발전과정을 이해해 보자.
[Text]
'중국문학의 발전 - 그 기원과 발전, 변화를 탐구하다'라는 주제로 연구선이 출범했다. 이 연구에 큰 관심을 갖고 그는 길고 풍성한 탐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데이터 수집과 분석부터 주변 친구들과 선생님들과의 설문조사와 인터뷰, 진지한 연구와 토론까지, 우리는 마침내 이 주제에 대한 최종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이후 우리는 다음과 같은 계획을 세웠고 이 주제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하여 결실을 맺을 준비를 했습니다.
1. 팀 리더는 "개발의 주요 맥락"에 대한 연구를 주재하게 됩니다. 중국고전문학',
4. 팀장은 '명청대 문학적 특징과 정치적 배경의 관계 분석'에 대한 연구를 주재했다.
5. 팀장은 '명청 소설과 당송원 문학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주재했습니다.
6. 팀장은 '문학 작품'에 대한 연구를 주재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극적인 사회 변화 속에서"
7. 팀원 웨이홍먀오(Wei Hongmiao)가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의견" 연구를 주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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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팀장이 연구 결론 보고서를 주재합니다.
이 콘텐츠를 완성한 후 계획에 따라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콘텐츠의 일부인 Tao Yuanming의 "The Peach Blossom Spring"과 그 다른 버전에 대한 연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집필자는 중국 문학의 다른 측면에도 손을 대어 꽤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중간고사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 즉 연구주제인 중국문학의 발전과정을 대략적으로 연구하였다.
1. 상나라
은상 문학은 신화 이야기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제2대와 주나라
시서는 광대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착취계급의 범죄를 폭로하며, 민중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한다. 문학발전사에서 긍정적이고 진보적인 역사적 의미를 지닌다.
3.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는 중국 역사상 위대한 해방의 시대이다. 모든 정치, 경제, 사회 조직은 급격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Δ산문의 탄생
백 학파의 논쟁 속에서 수많은 뛰어난 사상가들이 탄생했고, 대대로 전해지는 그들의 산문은 그들의 사상의 광채로 꽃을 피웠다. .
역사적 산문: 1, 상수 2, 춘추 3, 좌전 4, 국어 5, 전국 정책
철학 산문: 1, 노자 2, 논어 3 , Mozi 4, Mencius 5. Zhuangzi 6, Xunzi 7, Han Feizi 8, Lu Shi Chunqiu 및 Li Si
ΔQu Yuan 및 "Chu Ci"
삼백 년 동안 아가서 이후 합리적 사고가 발달한 시대는 철학과 역사산문이 승리하는 시대이다. 굴원은 초자의 창시자이자 중국 문학사에 등장한 최초의 위대한 시인이다. 그의 뛰어난 사상과 개성, 천재성은 그의 작품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대표 작품: Li Sao, Tianwen, Zhaohun, Ai Ying 및 Huaisha의 5개 장.
그 속에서 우리는 애국주의의 발전, 강력한 정치적 성향, 불굴의 투지를 봅니다.
IV. 한 왕조
Δ한복
1. 한 왕조 초기의 푸 가문: 고조 시대부터 조선 초기까지 무황제님, 대략 60~70년 정도가 정치적 평화와 경제 건설을 위한 부흥의 시기입니다.
2. 한복(Han Fu)의 전성기: 오(Wu), 선(Xuan), 위안(Yuan), 성(Cheng) 시대는 한복(Han Fu)의 전성기였습니다.
4 한복의 창조로 인해. Sima Xiangru의 Han Fu의 형태와 스타일이 확정되었습니다. 이 문제의 대표자는 Yang Xiong과 Ban Gu입니다.
Δ'사기' 사마천
사기는 위대한 역사 작품이자,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는 독창적인 역사서이다. 단순히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3천년에 걸친 정치, 경제, 문화의 발전 과정을 반영하고, 역사 속의 다양한 모순과 투쟁의 민낯을 드러내며, 저자의 역사철학과 정치사상도 표현하고 있다.
Δ한나라의 시
1. 월푸의 민요
2. 오자시: 서한의 잠복기 -문자시, 반구와 장형의 시대는 오자시의 시대였다. 건안을 중심으로 건국기는 오자시의 성숙기였다.
3. 19개의 고대시
4. "슬픔과 분노의 시"와 "남동쪽을 나는 공작"
5.
시는 위금문학의 주요 형식이다. 이 시기에는 월부민요와 한나라의 대중창작을 바탕으로 오자시가 통합 발전되었다. 조지, 약기, 도연명 등은 모두 이 시기의 위대한 5자 시인이었다. Jian'an, Zhengshi, Taikang, Yongjia에서 Jin 왕조 말기까지 시는 다양한 내용과 스타일을 표현하고 시대의 정신을 표현했습니다.
6. 남조와 북조
Δ남조와 북조의 민요
1. 남조의 민요는 대부분 형식이 짧다. 주로 내용이 서정적입니다.
2. 북부 민요: 북부는 오랫동안 외국인의 지배를 받아 왔으며, 다양한 사회경제적, 생활 습관에 따라 남부와는 다른 색깔을 띠고 있습니다.
△남조와 북조의 시
대표 시인
1. 남조의 시인: 당시 가장 유명한 시인은 안연지와 시에링윤.
2. 북조 시인: 북제 문학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은 형소와 위수이다
7. 당나라의 번영 시
당나라는 한시사에서 황금시대였다. 형태에 있어서는 고대의 문체나 규칙에 관계없이 5자이든 7자이든 모두 완벽함에서 정점에 이른다.
당초: 당초 시세계는 당시 준비기였다.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 왕보, 노조린, 낙빈왕, 양경
번창한 당나라: 왕맹시원, 진가오시원, 이백
당 중후기: 두보, 백거이, 맹교, 한유
당말: 초기에는 이화, 두목, 리상인이 대표하고, 후기에는 두순허로 대표된다. 이후 기간.
ΔCi의 부상
Ci는 시에 비해 음악과 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가사가 단지 음악의 부속물에 불과했고, Yuefu 시와 매우 유사했습니다.
당말기: 문정운
남당: 이우
Δ 당나라 단편
의 삶 소설은 이렇게 공개되었고 그의 지위도 향상되었습니다. 당대 문인들은 소설을 의식적으로 쓰기 시작했고, 소설을 귀중한 문학 작품으로 여겼다.
8. 송나라
노래 가사는 송나라 문학의 주요 형식
초송나라: 안술, 구양수
중송 왕조: 소시
p>남도교 전후: 이청조
남송 왕조: 신기기
제9대와 원 왕조
원 오페라는 중국 고전 문학사에서 위대한 보물입니다. 원 오페라의 4대 거장: 관한경(Guan Hanqing), 마지원(Ma Zhiyuan), 백포(Bai Pu), 정광조(Zheng Guangzu),
4대 비극: 관한경(Guan Hanqing)의 "두아의 불의", 마지원(Ma Zhiyuan)의 "한궁의 가을", 백포의 『오통비』, 기준향의 『조씨』 『고아』
10. 명나라 문학을 보면 소설의 비중이 가장 높다. 성취, 드라마 순이고 시가 상대적으로 쇠퇴하고 있습니다. 『삼국지』는 역사 로맨스 소설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고, 『수호전』은 영웅 로맨스 소설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서유기』는 신과 악마를 소재로 한 소설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고, 『진핑메이』는 인간 사랑소설에서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한 전례가 없는 작품이다. 명나라의 단편소설은 송나라와 원나라의 지방문자의 계승과 발전이며, 그 업적도 매우 높으며 명나라 말기에 등장한 주필과 같아서 매우 귀중하다.
오페라 속 모란정은 독특한 발상으로 강한 반봉건 정신을 표현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명대 소설과 희극의 성과는 매우 눈부셨다.
11. 청나라
청나라는 중국의 마지막 봉건 왕조이자 고대문학사에서 마지막으로 중요한 단계였다. 시, 가사, 산문, 소설, 오페라 모두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 문학의 발전은 아편전쟁(1840년) 이전에 끝난 것으로 여겨진다. 아편전쟁 이후 근대문학의 무대가 시작되었다.
시: Huang Zongxi, Gu Yanwu, Wang Fuzhi, Nalan Xingde, Chen Weisong, Li E
산문: Fang Bao, Liu Da, Yao Nai가 대표하는 Tongcheng School 산문< /p >
소설: "수호전", "월술전서", "중국 스튜디오의 기이한 이야기", "붉은 저택의 꿈", "선비", "거울 속의 꽃"
, '복숭아꽃' '팬', '영생궁'
오페라: 우웨이예의 '몰링스프링', 리우의 '니우토산', 리우 외 콜라보레이션' Qingzhongpu",
위 내용을 이해한 후, 정보의 각 부분을 분석하면서 다음 사항에 중점을 두고 연구했습니다.
1. 금나라의 도연명에 대해 우리는 그와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도화봄>에 주목하여 복숭아꽃봄의 존재 가능성을 분석하였다.
2. 문학에서 미의 이미지는 언제나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 고대의 여성미에 대한 묘사 역시 큰 특징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복고문학 속의 여성미』를 분석했다.
3. 『홍루몽』은 고대 중국 소설의 최고 성취를 대표하며 '중국 봉건사회 백과사전'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조설근의 『홍루몽』은 아쉽다. "가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 그룹은 기존의 붉은 저택의 꿈의 고대 사본을 수집했습니다.
혁신적인 연구 결과
1. 복숭아꽃 봄은 정말 허구인가?
타오위안밍의 생애 정보와 그의 작품(첨부정보)을 접한 후 논란이 되고 있는 '도화봄에 복숭아꽃이 실제로 존재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상세한 조사와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역사 전반에 걸쳐 이 문제에 대한 끝없는 논쟁이 있어왔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연명이 허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견해의 실제 존재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고 믿습니다. 모두의 상상. 도연명에 대한 후세들의 개인적인 감정을 고려하지 않고, 그의 주장은 다음과 같다:
1. 인물추론
'도화천'의 기록에 따르면 도화천에 사는 사람들은 신이 아니고, 피난을 위해 죽은 평범한 사람들의 집단에 불과하다. 더욱이 당시에는 전쟁을 피하기 위해 고립된 산으로 도망갔을 가능성이 크며, 농경기술을 어느 정도 익히면 생존이 가능하였으므로 동진까지 생존이 가능하였다.
2. 시간 추론.
역사 연구에 따르면, 동진 시대의 도원명 시대에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이는 역사상 복숭아꽃 봄의 진정성을 어떤 면에서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위치추론
'도화천'에 나오는 진 태원시대 중국 영토에서 '무릉현'이라고 불리는 유일한 곳은 현재의 주산현뿐이다. Zhushan은 고대에 Wuling County라고 불리며 Hanzhong County에 속했습니다. 진나라 때 무릉현은 상용현에 속했다.
도화원 사람들은 진의 난을 피하기 위해 산에 숨어 있었고, 한중현과 난양 지역에서는 진의 난이 일어났다. 이곳은 고대 전쟁터라 인근 사람들이 숨은 산으로 달려들곤 했다.
p>4. 증거
1) 후베이성 스옌시 주산현 - 복숭아꽃 봄
주산현은 중국의 산악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베이성 북서쪽, 울창한 숲과 가파른 지형. 『주산지명』에는 도원촌의 이름이 진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도화천'에 묘사된 금나라 태원시대 중국 영토에서 '무릉현'이라고 불리는 곳은 현재의 주산현뿐이다. Zhushan은 고대에 Wuling County라고 불리며 Hanzhong County에 속했습니다. 진나라 때 무릉현은 상용현에 속했다. Zhushan의 막힌 강은 이전에 Wuling River라고 불렸고 강의 협곡은 여전히 "Wuling Gorge"라고 불립니다. 특히 협곡 입구에있는 마을은 Zhushan County Guandu Town에 속한 Taohuayuan Village라고 불리며 출구에있는 마을은 Zhuxi County에 속한 Taohuayuan Township이라고 불립니다. Taohuayuan Village이든 Taohuayuan Township이든 현재 Taohuayuan이라는 지명은 여기에 지정되지 않았지만 고대부터 존재했습니다. 또한 주산현 관두진에 널리 유포되는 『제선국』이라는 이야기에서 이에 대한 증거를 찾을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학자들은 "복숭아꽃 봄"과 "계단선경"의 이야기가 같은 주제에 속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태평광기』12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중종 신룡 원년에 주산현(朱山縣)에 은영가(陳應姫)라는 부자가 있었는데, 그가 뒷마당에서 우물을 파다가 또 하나의 동굴을 발견했습니다. 동굴 뒤에 숨겨진 세계. 이 세계는 "수천개의 바위와 계곡으로 가득 차 있었다. 과연... 영적인 광경. 바위는 모두 녹색이고 윤이 나고, 바위 골짜기마다 금은 궁전이 있다. 대나무처럼 옹이가 있는 큰 나무, 바나나처럼 큰 잎사귀, 부채꼴만큼 큰 날개를 가진 화려한 나비가 있고, 나무가지마다 맑은 샘물이 솟아오르고 있다. 거울처럼 밝고 우유처럼 하얀 샘이여." 수도 중 하나는 "Ti Xian Kingdom"이라고 불리며 이 천국은 Zhushan County에 있습니다.
2) 삼뤄주(Sangluozhou) 복숭아꽃샘
도원명이 쓴 복숭아꽃샘의 원래 모양은 삼뤄주(Sangluozhou)입니다.
진나라 원홍은 『동방정경』에서 “나는 불운하게 태어났고 덩린에게 나뭇잎 하나를 맡겼다”고 봤다. 태양을 쫓는 쿠아푸의 이야기에서. Kuafu는 날마다 죽어갔고, 그의 막대기는 Denglin이라는 복숭아 숲으로 변했습니다. 후세대에서는 종종 등린(Deng Lin)을 복숭아꽃 숲으로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당시 상뤄섬에는 복숭아나무가 정말 많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까지 섬에는 복숭아꽃이 여전히 피었습니다. 이를 증명하는 시가 있습니다: "장시 성 전체를 정화하십시오" Peng Yulin, "Peach Blossom Cen 오래된 비행 붉은 비, Sanluozhou 새로운 녹색 성장." Peach Blossom Cen은 Zeng Guofan이 태평과 싸웠던 오래된 요새를 말합니다. 상뤄저우(Sangluozhou)에 있는 청나라. Peng Yulin은 Zeng Guofan의 참모였으며 청나라 시대에 오랫동안 Sanluozhou에 진을 쳤습니다. 현지 문화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Peach Blossom Cen이라는 이름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Peach Blossom Spring에 관해서는 아마도 모두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복숭아꽃샘이 어디에 있는지 실제로 아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구체적인 위치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다. 사실 Taohuacen과 Taohuayuan은 같은 장소, 즉 Sanluozhou에 있습니다. Tao Yuanming은 원래 Sang Luozhou를 바탕으로 "도화꽃 봄 이야기"를 썼습니다.
2. 복고풍 문학 속의 여성미
미에 대한 이미지는 언제나 문학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며, 여성미에 대한 묘사는 시대에 따라 항상 유사한 모습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눈썹의 아름다움
"아름다운 미소가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눈이 기대됩니다"를 통해 복숭아 나무 아래에서 우아한 여성을 보는 것처럼 보입니다. 천년의 안개를 바라보며 광채를 바라보며 안연은 웃었지만, "사람의 얼굴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웃고 있다"는 것이 안타깝다. 진나라의 눈썹은 시간의 먼지 속에 한 문장, 몇 마디, 먼 그리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예로부터 눈썹은 여성의 아름다움을 평가하는 결정적인 요소였습니다.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눈썹을 먼 산 눈썹, 갇힌 연기 눈썹 등으로 나누었습니다. 한 왕조 시대 사람들은 Zhuo Wenjun의 눈썹이 왕원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산. 당나라 미인 양귀비는 "뒤를 돌아보며 미모를 다해 웃는다. 제6궁의 분홍색과 흰색은 무색이다"라고 했다. 현대에는 아름답고 세련된 조설금 선생의 전설적인 여성 임대옥이 "적절한 분노, 적절한 기쁨, 다정한 눈빛, 그러나 찡그린 얼굴이지만 연기가 자욱한 눈썹은 아니다"로 약간의 슬픔과 낭만을 더한다.
2. 인물의 아름다움
그때 조지는 '놀라운 거인처럼 우아하고, 헤엄치는 용처럼 우아하고, 찬란한 가을 국화'를 동경했던 것 같다. , 웅장한 봄 소나무 "및 "Lingbo Wei" "걸음, 양말 착용 및 먼지 발생"자세. 그리고 최잉잉은 문학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여성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장성(張生) 역시 “저녁바람 앞에 수양버들처럼 한 발짝 내딛고, 가엾고, 섬세하고 부드러운 팔다리로, 매혹적이고 매력적”이라는 매력적인 매력으로 첫눈에 반했다. .Bai Juyi는 또한 여성의 수줍음과 부드러움을 보여주는 "벚꽃 팬소 입, 버드 나무 작은 허리"라는시를 썼습니다.
3. 기질의 아름다움
"치마는 향강의 여섯 그림을 끌고, 빵은 오산의 구름 부분을 담고 있습니다"는 깊고 장엄한 그림을 묘사합니다. 그 예술적 개념은 "Er Xiang"의 "Nine Songs" "Er Xiang"에 가깝습니다. "황제의 아들이 Beizhu에 내려 갔으며 그의 눈은 흐릿하고 슬펐습니다. 가을 바람이 불고 파도가 동정은 나무잎 밑에 있었다." 물가에 있는 저 여인들은 금비녀와 옥목걸이가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절대 아니다.
3.1 홍루는 꿈이 아니다
조설친, 그는 어제이자 오늘이다. '홍루몽'은 이 시대, 이 세계와 함께 걸어갈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5살 때 혼자 책을 읽을 수 있게 된 것은 나에게 큰 기쁨이었다. 아버지가 나를 서재에 데려가시던 날이 기억난다. 방 안은 책 향기로 가득 차 있었다. 아버지의 진지하고 갈망하는 눈빛 아래 나는 소인민의 책이라고도 알려진 다권 그림책을 엄선했습니다. 우연히 아름다운 풍경과 아름다움이 가득한 그림이 조설금의 "꿈의 책"을 대표하게 되었습니다. 레드 맨션'.
읽는 것이 항상 즐거운 것은 아닙니다. 공자는 아는 사람은 잘하는 사람만 못하고, 잘하는 사람은 기뻐하는 사람만 못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나의 즐거운 독서는 처음부터 엄청난 에너지를 축적했습니다. 매번 어떤 각도에서 보든, 어떤 분위기로 보든 놀라움과 감탄을 선사할 것입니다. , 감정, 감동. 따뜻함, 시, 영혼의 떨림, 환상에 대한 갈망.
어쩌면 우연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 이후로 그 사람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을 맺게 됐다. 다른 책들과 다른 점은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는 있지만, 여러 번 읽으면 지루해지고 쓸모가 없게 된다는 점입니다. 오직 조설근의 『홍루몽』만이 끝까지 읽지 못하고, 계속 읽어도 질리지 않는 책이다. 사람들의 지식 추구를 만족시키고, 여가와 오락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책이다.
처음 책을 읽었을 때 마치 산골짜기에 있는 것 같았고, 모든 것에 압도당하고, 그 위에 머물며,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나중에 읽었을 때 마치 태산에 올라 작은 세계를 보는 것과 같았습니다. 웅장하고 웅장하며 배움이 끝이 없습니다. 사실 조설근이 쓴 세계는 우리와는 거리가 멀다. 그러나 그가 묘사하는 인물들은 실제 생활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 같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것은 언제나 영혼 깊은 곳에서 울려 퍼지고 울려 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붉은 저택의 꿈>은 꿈이 아닌 어제와 오늘, 오늘과 내일의 존재, 역사와 현실, 현재와 미래의 연장선이다.
아무리 시간과 공간이 변하더라도 그것을 읽는 것이 주는 늘 새로운 경험과 변함없는 매력은 우리의 실생활과 꿈처럼 연결되는 강한 생명력에 있다.
어쨌든 이 불멸의 작품은 누구나 읽어 볼 가치가 있는 작품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분명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고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금나라의 도연명은 “읽기를 잘한다면 깊은 설명을 요구하지 말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 불멸의 작품을 읽을 때 우리가 가져야 할 태도는 이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시 300편을 외우면, 어떻게 짓는지 몰라도 낭송할 수 있다"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특히 당신과 나 그리고 그 사람이 인생의 여정에서 파랗게 질리는 것과 파랗게 떨어지는 것의 대조되는 순간을 마주할 때, 관심이 쇠퇴하는 절망의 순간을 만날 때, 이 '완전히' 부조리함, 책의 "저자가 미쳤어도 그 맛을 알 수 있는 쓴 눈물" 한 줌, 그 인물들, 얼굴들, 성격들, 만남, 줄거리, 더 이상 익숙하지 않은 이야기들이 여러분에게 줄 수도 있습니다. 약간의 영감, 약간의 교훈, 그리고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에서 나오는 몇 가지 이야기. 원리, 약간의 사고, 그리고 갑자기 깨달음과 깨달음.
조설근, 그는 어제도 그랬고 오늘이기도 하다.
'붉은 저택'이 늘 청춘의 활력을 가질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그와 그의 책은 현실의 개발도상국과 함께 우리와 함께 걸어갈 것입니다!
3.2 『붉은 저택의 꿈』의 고대본에 대하여
《붉은 저택의 꿈》은 우리나라 고대 4대 명작 중 하나의 장이다. 1784년(청나라 건륭제 49년)에 쓴 소설이다. 맹각대사의 서문은 공식적으로 "홍저의 꿈"이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으며 원래 이름은 "돌 이야기", "애승의 기록", "바람과 달의 거울"이었습니다. , "금릉 십이비녀" 등 이 책은 고대 우리나라의 가장 위대한 소설이자 세계 문학의 고전 중 하나입니다. 저자 조설친. 현재 인기 있는 속편은 Gao E가 완성한 120부작의 "붉은 저택의 꿈"입니다. 이 책은 가, 시, 왕, 설의 4대 가문을 배경으로 가보옥과 임대옥의 사랑 비극을 주선으로 삼아 융과 닝 저택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과정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 이 책은 봉건 사회 말기의 인간 본성의 상태와 다양한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을 포괄적으로 묘사합니다.
200여 년 동안 수많은 홍학자들이 '붉은 저택의 꿈'을 연구하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저는 제가 어떤 연구를 하고 있는지 말할 자격이 없습니다. 나는 붉은 저택의 꿈을 좋아하고, 붉은 저택의 꿈의 고대 버전인 실제 '붉은 저택의 꿈'을 알고 싶습니다.
Zhang Ailing이 말했듯이 "홍루의 꿈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홍루의 꿈"을 사랑하는 모든 팬과 마찬가지로 저도 조설금의 원작을 읽어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빨간 저택의 꿈. 따라서 여기서는 제가 수집하고 정리한 정보를 바탕으로 수십 권의 고대본 『붉은 저택의 꿈』과 그 복사 및 출판 상황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이것은 또한 우리 연구 그룹이 고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소설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한 일이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고대 버전 홍루몽에 대한 상식이 대중화되고, 더 많은 학생들이 '홍루몽'과 중국 고대 문학사의 정점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홍루몽'의 120부작 인기판은 조설근의 '홍루몽'이 아닙니다.
조설근의 '홍루몽'을 읽으려면, "붉은 저택의 꿈"의 고대 버전을 읽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고대 버전의 '붉은 저택'은 얼마나 될까요?
대략 말하면 다음과 같이 기본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붉은 저택의 꿈"의 고대 버전이 여러 개 있습니다.
(1) Jiaxu 버전의 "Zhi Yanzhai의 돌 이야기 해설" ".
1번에서 8번, 13번에서 16번, 25번에서 28번까지 저장하세요. 원래는 청나라 동치제(寧治帝) 통치 기간에 유권(劉泉)이 수집한 것으로, 1927년 후시(胡施)가 인수한 후 2005년 7월 미국 코넬대학교에 숨겨두었다. .
(2) 몽골 왕자 저택의 청나라 지폐 버전
71장 마지막 배치 뒤에 "기예 왕자"라는 단어가 있기 때문에 Prince's Mansion 버전으로 현재 베이징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원본은 120장으로 되어 있지만, 원본의 처음 74장은 일종의 두꺼운 판본을 바탕으로 기록한 것이고, 40장 이상은 나중에 필사한 것이 분명하다. 초기 지폐판 중에서는 왕푸본과 기서본이 가장 가깝고, 줄이 동일하고 주석과 본문의 차이가 거의 없다. 뚱뚱한 배치도 분류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뚱뚱한 배치가 아닙니다. 67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장 앞에 일반 배치가 있고 장 앞에는 두 줄의 주석이 있습니다. 40개의 챕터와 700개 이상의 하위 노트가 있습니다.
(3) Qi Liaosheng의 서문
), Qi Ning 판, Shanghai Youzheng Book Company는 Qi Hu의 사진을 바탕으로 "대문자 판"을 만들어 석판화했습니다. 잘라내어 붙여넣기를 거쳐 다시 축소한 "소문자판"입니다. 그러나 "작은 글씨"는 오류가 많아 참고할만한 가치가 거의 없습니다. 제67장을 제외하고는 기서본의 본문과 주석, 행이 왕푸본과 거의 동일하여 같은 조상에게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있음을 알 수 있다. Qi Xu의 필체는 깔끔하고 명확하며 체계적이며 읽기 쉽습니다. 지방 평가 시스템의 비교적 완전한 순환 버전입니다. 두 개 이상의 원본 버전을 컴파일했을 수 있으므로 다른 버전의 누락된 부분이 모두 완성되었습니다. 수집된 댓글도 많지만 그 중 부족한 부분도 많다. 게다가, 본문과 장은 때때로 독특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번 에디션의 단점은 편집 후 필연적으로 본문이 변경되고 왜곡되고, 댓글도 많이 옮겨졌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눈썹 댓글과 옆 댓글이 이중선 댓글이나 뒤로 댓글로 바뀌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원래 연도, 월, 부서명이 원래 모습을 잃었습니다.
(4) Ji Mao의 "Zhi Yan Zhai의 돌에 대한 해설"(Ji Mao Dongyue의 최종판)
원래는 38개의 장이 있고 나중에는 3, 2개의 장이 있습니다. 1장 반이었는데 이제 41장과 2장 반이 되었습니다. 원래는 Dong Kang이 수집했으며 나중에 Tao Zhu에게 반환되었으며 현재 베이징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롭게 발견된 3개 장과 2개 반의 장은 여전히 원래 발견 단위의 역사 박물관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5) 경진판 "지안자이의 돌비평"(경진추월 최종판)
즉, 북경에서 수집한 "지안자이의 돌비평"의 78장판이다. 대학 도서관의 돌에 대한 논평. 원래는 80개의 장이 있었는데, 64개와 67개의 장이 빠졌습니다. 1955년 복사 과정에서 누락된 영수증 2개를 인쇄된 버전으로 채워 넣었습니다. 그러나 마오 버전의 이 두 장은 Cheng Gao 시스템을 기반으로 후대에 의해 복사되었습니다.
(6) 양 컬렉션
맹 원고는 1959년 봄에 발견되었으며 이후 중국과학원 문학연구소에서 수집되었습니다. 수집가 양지진(楊吉珍)은 책 서두에 다음과 같이 썼다. “난수태자가 『홍루몽』의 원고를 편찬한 것은 120권이고, 안에는 41~50권이 있다. 타이프 스크립트에."
(7) 러시아어 버전
현재 러시아 과학 아카데미 동양학 연구소 상트페테르부르크 분원에 있습니다. 1832년에 그는 중국을 방문했던 러시아 선교사들에 의해 집으로 데려왔습니다. 책의 앞표지는 없으며, 각 장의 제목은 '돌의 이야기'이다. 지폐는 얇은 대나무 종이에 복사되었는데, 수집가가 그것을 고쳐서 제본할 때 청나라 고종의 『제국시』 4권과 5권이 페이지 사이에 안감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Imperial Poems'는 1795년에 새겨져 있는데, 지폐가 1795년에서 1832년 사이에 재발행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이 책은 네 가지 다른 필체로 복사되었으며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장이 누락되었습니다. 컬렉션 버전에는 댓글이 거의 없습니다. 책의 78개 장에 댓글이 90개가 넘습니다. 댓글 분포도 매우 고르지 않습니다. 댓글이 있는 챕터가 16개에 불과하고, 19번째 챕터에만 댓글이 42개 있습니다. Listed Edition에는 70개 이상의 주석이 있으며 그 중 3개는 Listed Edition에 고유하며 나머지는 Gengchen Edition의 주석과 동일합니다. 그 밖에도 컬렉션에는 아이브로우 배치, 폴더 배치, 스페셜 배치 에디션이 일부 있지만 식별 후 후세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 일부 댓글이 본문과 섞여 있고 주석이 삭제되었기 때문에 나중에 모음판이 등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8) 촉의 서문
건륭 54년(1789)에 촉원위가 쓴 『지유』의 서문이다. 원래 80개의 챕터가 1개에서 40개의 챕터로 절약되었습니다. 중국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 우샤오링 소장품. 다양한 지폐판 중에서 이 판이 유일하게 녹음일을 알 수 있지만, 원판은 53장만 있고 나머지 23장은 다른 판을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본문도 합본이다. 실제로 이 버전의 작성 상황은 훨씬 더 복잡합니다. 일부 장은 Gengchen 버전에 더 가깝고 일부 장은 Meng 원고에 더 가깝습니다. 그러나 이 두 사본과는 상당히 다르며, 이 판에는 조설근의 초고의 흔적도 일부 포함되어 있어 상당한 연구 가치가 있습니다.
(9) 맹각본
몽각어우가진(1784)의 대가가 서문을 지은 80편의 『홍루몽』이다. 지벤 시스템. 《붉은 저택의 꿈》이라는 제목을 붙인 최초의 80장 지폐판이기도 하다. 이 판은 큰 글씨로 세심하게 복사되었으나, 이전의 지폐판에 비해 본문이 많이 삭제되었다. Jiachen 버전은 챕터로 돌아가기 전까지 총 4개의 댓글과 19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하지만 댓글의 분포가 상당히 고르지 않고, 본문을 댓글로 잘못 사용한 곳도 여러 군데 있습니다. Jiaxu 버전과 동일한 장을 가진 댓글의 대부분은 Jiaxu 버전의 댓글과 동일하며, 댓글로 판단하면 Jiachen 버전은 Jiaxu 버전 시리즈에 속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10) Zheng의 컬렉션
Zheng Zhenduo가 수집한 미완성 노트가 포함된 원본 '홍채의 꿈'입니다. 23장과 20장을 저장하세요. 비록 60페이지, 수만 단어에 불과한 얇은 책이지만, 다른 초기 지폐와는 사뭇 다릅니다. Yu Pingbai 씨는 책에서 일부 이름이 변경되었음을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23장의 끝에서 Daiyu는 Gengchen의 버전보다 271 단어가 짧은 "The Peony Pavilion"을 듣습니다. 24, Xiaohong은 200 단어가 넘는 단락을 소개하지 않습니다. 제목으로 '붉은 저택의 꿈'을 사용하고 있어 후기 지폐 버전임을 알 수 있다.
(11) 성가본
120장, 건륭 치세 55년 신해 추이서원(1791)의 이동 목판 서예판 청나라 때. Cheng Weiyuan의 인감. 초판은 '성아판', 개편판은 '성이판'이라 부른다. 두 판본의 내용은 상당히 다르지만 둘 다 주석을 삭제했지만 본문에 비슷한 내용이 몇 군데 섞여 있다. 대만에서는 복각판 "Cheng Bingben"도 발견되었습니다. Cheng Jia 버전의 처음 80개 장은 Gengchen 버전에 더 가까운 특정 Zhi 버전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를 확장하여 마지 못해 Zhi 버전 시리즈에 포함했습니다. 정인번은 『홍루몽』 텍스트의 정착과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특히 이후 『홍루몽』의 대중화와 보급에 큰 공헌을 했다. .
[결론 및 고찰]
우리 그룹은 중국 고전문학의 발전에 대해 약 1년 동안 연구한 끝에 역대 왕조 문학의 발전 특징을 정리했다. 주(周)나라부터 청(淸)나라까지 주요 대표인물, 주요 세력, 대표작을 소개합니다. 중국 고전문학의 발전 추세, 역대 왕조의 다양한 문학 장르의 다양한 발전과 원인에 대해 결론을 도출하고, 문학 발전의 맥락을 정리한다. 그리고 『복숭아꽃 봄은 정말 허구인가?』, 『복고문학 속의 여성미』, 『붉은 저택의 꿈』에 관한 연구』에서. 주로 정보를 수집하고 통합하며, 자신의 감정과 관심을 활용
다양한 측면에서 좀 더 세부적인 조사를 하고,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직접 글을 쓰고, 직접 경험하고, 자신만의 혁신적인 연구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결과 .
[인용 및 참고문헌]
1. 중국과학원 문학연구소 중국문학사저술그룹: "중국문학사", 인민문학출판사, 베이징, 1962.
2. 유대지에: "중국문학 발전사", 중화서적 상하이 편집국, 상하이, 1963.
3. 유국은 외 편집, '중국문학사', 베이징 인민문학 출판사, 1963년.
4. "유신우가 '붉은 저택의 꿈' 고대 버전의 비밀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