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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ax 중국 거막 탄생기 소개
많은 사람들은 중국의 거막이 크다고 생각한다. 큰 공간을 만들고, 큰 스크린을 하나 만들고, 큰 스피커를 몇 대 더 설치하면 된다. 그러나 그들은 물건을 얇게 만드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크게 하는 것도 쉽지 않다. 새벽 1 시, 거막스튜디오의 마지막 영화가 끝났다. 흩어진 관중들은 어두컴컴한 스튜디오에서 만져보고, 팝콘통 반을 들고, 졸린 눈꺼풀을 문지르고, 화장실로 곧장 갔다. 어두컴컴한 가운데 녹색의 출구 지침과 몇 개의 귀찮은 보안만 볼 수 있다. 이때 군뢰와 그의 동료 두 명이 조용히 거막스튜디오의 상영실로 들어갔는데, 그는 중영디지털거막 (베이징) 유한회사의 연구실 주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그들의 일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다음 심야에 최적의 렌더링 효과를 디버그하기 위해 피뢰와 그의 기술팀은 실제 스튜디오에서 중국 거막 형식의 영화를 테스트해야 한다. 그들은 같은 영화의 2 여 개 버전을 보고 싶어한다. 디버깅이 끝나면 날이 이미 밝았고, 때때로 아침 영화를 보러 오는 관객을 만날 수 있다. 군뢰하는 일은 복잡하고 고달프다. 이것은 중국 거막 연구 개발 과정의 한 부분일 뿐이다. 이 자율적인 연구개발길에서 이렇게 밤낮없이 미친 듯이 일하는 것은 배후의 중국 영화인들의 정상적인 모습이다. 외국인들이 독점한 영화 기술에서 자주지적 재산권을 가진 중국 오리지널 제품이 처음 등장한 것은 바로 그들의 고된 일 때문이다. 한 세대에서 2 세대 중국 거막의 연구개발은 15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일찍이 2 년 중영주식유한공사는 중국 영화과학기술연구소와 손잡고 외국 시장의 고급 거막 기술 분야를 이해하기 시작했다. 28 년에 중국의 거막 프로토타입이 형성되었다. 계속 단계적으로 개발하고 싶었는데 아바타 IMAX 판이 나올 줄 누가 알았을까. "21 년 초' 아바타' 가 나오자 많은 시청자들이 IMAX 판을 뒤쫓아 대막 극장이 처음으로 눈길을 끌었다." 중영디지털거막 (베이징) 유한회사의 부사장인 진경민이' 동방주간지' 에 대해 말했다. 진경민의 관점에서' 아바타' IMAX 판의 성공으로 중국 거막 개발에 강심제를 맞았다. 중국 거막은 외국인의 기술과 시장 독점을 타파해야 한다. 211 년 3 월, 중국 거막 실험실이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8 개월 후, 211 년 11 월, 중국의 거막 기술 연구 개발에 성공했다. 베이징 UME 영화성 쌍정점은 첫 실험지가 되었다. "이것은 중국 거막 1 세대 시스템으로, 큰 기계이며, 철상자로 잠궈 매우 육중하다." 군뢰가 《동방주간지 전망대》에 소개하다. 서버처럼 촘촘하게 잠겨 있는 이 큰 철상자는 중국 거막의 핵심 하드웨어로,' 이중기 상영 이미지 최적화기' 라고 불린다. 이를 통해 듀얼 머신은 2D 영화를 고스팅하지 않고 3D 영화 이미지를 더 정확하게 상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중국 거막의 가장 핵심 기술이다. 군뢰도 한 세대의 제품이 완벽하지 않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육중한 것 외에 또 다른 문제가 있다. 최적기는 주로 물리적 도난에 의존하며 데이터 케이블로 영화 복사본을 훔치는 보안 위험이 남아 있습니다. 발열은 더 큰 문제입니다. "우리 기계가 선전으로 가져갔어요. 습도가 너무 높아서 기계가 열을 분산시킬 수 없어 작동이 멈췄어요." 군뢰는 한 세대의 제품의 불안정을 회상하며' 남북차이' 라고 웃으며 나중에 노선 재배치를 통해 해결할 수밖에 없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실험실은 하드웨어에서 계속 돌파하고 있다. 213 년 자체 설계 및 개발 된 카드는 성공적으로 온라인 상태였으며, 최적기는 큰 철제 상자에서 셋톱 박스 크기의 작은 상자로 축소되어 제품 최적화에 상당한 진전을 보였을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의심을 해소했습니다. "당초에는 우리 짝퉁을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왜냐하면 큰 철상자는 국제적으로 동종 제품과 생김새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의 2 세대 제품이 나오면 제품은 모두 DCI 표준에 부합하며, 국제적으로 우리의 기술을 확신합니다. " 임민걸 중국 영화배급상영협회 기술분회 회장은' 동방주간지' 에 중국 거막의 영상최적화기 기술이 할리우드의 승인을 받아 특허를 신청했다고 말했다.' 중국 영화가 1 년 만에 처음으로 영화기술에 앞장서고 있다' 고 말했다. 거막스튜디오는 짓기 쉽지 않다. 현재 중국의 거막 세대 시스템은 전국 6 개 시네마 도시로 확장되었고, 2 세대는 35 개, 5 개 건설중이다. 212 년 4 월 안후이합비 중영국제영화도시 1912 점에서 중국 거막을 도입한 지 불과 3 년 만에 중국 거막영화시티는 1 개 규모로 확장되었다. 그러나 거대한 장막 스튜디오를 짓는 것은 쉽지 않다. "많은 사람들은 중국의 거막이 크다고 생각한다. 큰 공간을 만들고, 큰 스크린을 만들고, 큰 스피커를 몇 대 더 설치하면 된다. 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다. 물건을 얇게 만드는 것은 쉽지 않고, 크게 하는 것도 쉽지 않다. " 피뢰는 본지 기자에게 최적화기 외에 스크린 영사기 스피커 등 거막 스튜디오의 하드웨어 전체 디자인과 선택이 모두 고된 연구와 운영을 거쳤다고 고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스크린을 예로 들면, 1 여 미터 길이의 스크린이 매끄럽게 짜여져 있는데, 어떻게 이 거대한 스크린을 극장으로 운반할 것인가가 첫 번째 문턱이다. 스크린을 어떻게 만들고, 화면을 구김 없이 만드는 방법은 모두 기술함량이 높은 일이다. 또한 스크린에는 4 층 높이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직원들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스프레이 스프레이로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철저한 안전보장이 필요하다. "스크린에서는 비용 최적화, 기술 최적화, 인력 최적화, 안전 보장 등의 문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기성품이 아니므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듬어 모색해야 합니다." 군뢰가 탄식하다. 그는 본지 기자에게 거막스튜디오는 시스템 공학이며 하드웨어 간의 협력은 더욱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간이 크기 때문에 더 좋은 스피커를 더 많이 갖추어야 한다. 천장에도 스피커가 걸려 있다.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우선 무거운 스피커가 떨어지지 않도록 보장해야 하고, 그 다음에는 파노라마의 효과를 고려해야 한다. " 힘든 연구개발이 좋은 효과를 거두자 일부 외국인들이 이름을 떨쳤다. 215 년 5 월 호주의 브리즈번에서 5 개의 영화관을 가진 샘이 처음으로 베이징에 온 것은 중국 거막이었다. "중국 거막의 음향 효과는 매우 뛰어나, 보통 극장에는 7 개의 증폭기만 있고, 중국 거막에는 28 개가 있다." 샘은' 동방주간지 전망대' 에 협조가 성공하면 남반구 역사상 최초의 중국 거막 극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민걸은 이와 같은' 첫 번째' 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아질 것이라고 낙관적으로 생각한다. "우리는 자체 개발한 핵심 기술과 세계 최고의 하드웨어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경쟁사보다 가격이 더 낮습니다. 왜 우리와 협력하지 않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배트맨의 제판 시험은 물론 극장으로서 우수의 최종 측정 지표는 여전히 관영 효과에 귀결된다. UME 영화성 쌍정점에서 시범 운영한 지 한 달도 채 안 되어 피뢰는 상영 효과가 실험실에서보다 좋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이유는 "각 영화가 거대한 배후에 놓이면 모호함, 소음 등과 같은 것들이 두드러지기 때문이다" 는 것이다. 그래서 피뢰는 팀과 함께 영화의 후처리 연구개발을 시작하기로 결정했고, 중국 거막의 두 번째 핵심 기술인 제판이다. 이때 제작자에게 영화의 원판 사본을 제공하도록 설득하여 중국 거막 버전 제작을 하는 것이 큰 난제다. "보통 할리우드의 영화는 캘리포니아에서 나오지 않는다. 영화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원영화를 해외로 가져가야 한다는 위험은 적지 않다." 군뢰는 할리우드 영화상들을 설득하기 위해 미국상영협회의 물리안전인증도 받았고, "전문회계사무소가 일주일 동안 문, 창문, 카메라, 운송환경, 인력관리 등 일련의 하드지표를 통과해야 한다" 고 말했다. 안전을 보장한다는 전제하에, 중영은 많은 영화 측이 제공하는 개봉되지 않은 영화 원작을 받았고, 대가는 제판비를 감면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수십 편의 영화가 있는데, 우리는 제판비를 받지 않고 무료로 만든 중국 거막 형식 영화이다." 군뢰가 말하다.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배트맨: 다크 나이트' 였다. "이 영화는 우리가 받은 첫 번째 4K 영화인데, 사진 한 장에 496X216 픽셀 포인트가 있는데, 데이터 양이 많습니까, 아니면 필름으로 찍혔는지 처리하기 힘듭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그리고 전체 색조는 매우 어둡고 조정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클릭합니다 피뢰는 본지 기자에게 디지털 영화 시대에는 영화가 더 잘 표현되고 필름이 찍은 영화는 독특한 정취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멋을 유지하면서 관객의 선명도에 대한 수요를 조율하기 위해 군뢰와 그의 팀은 매일 새벽 1 시에 영화관 영화 상영이 끝난 뒤 새로 조정된 버전을 들고 UME 영화시티 쌍정점으로 달려가 화면을 조정했다. 이 일은 꼬박 7 일 동안 계속 일했다. 때로는 초당 24 프레임의 이미지를 눌러 수작업으로 한 프레임씩 세밀하게 조정해야 할 때도 있다. 군뢰는 종종 조정을 마치면 아침 영화를 보러 오는 관객을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사실, 많은 작은 조정들이 관객이 전혀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더 잘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래야만 진정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 " 피뢰를 기쁘게 한 것은 제작진이 마지막 효과에 대해서도 매우 칭찬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한 직접적인 영향은 할리우드의 몇몇 블록버스터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와 중국 거막 버전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할리우드) 물론, 지금은 제판이 무료가 아닙니다. 영화판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실험실은 비교적 정교한 소프트웨어 세트를 개발했다. "대부분의 작업은 소프트웨어에 의해 이루어지며, 수동으로 조정된 부분은 많지 않다." 군뢰는 현재 그의 팀은 가끔 스튜디오에 가서 화면 효과를 조정하기만 하면 된다고 말했다. 오늘날, 2D 영화를 만드는 중국 거막 버전은 약 3~5 일 정도 걸리지만, 3D 버전의 영화는 최대 1 주일 이내에 제작할 수 있다. 다음 아이맥스를 하지 않고 215 년 5 월까지 군뢰의 연구실 * * * 은 96 편의 수입편과 118 편의 국산 영화의 중국 거막 버전을 제작했고, * * * 는 214 편을 제작했다. 이렇게 큰 영화 재고량은 중국 거막과 최대 라이벌 IMAX 의 경쟁에 칩을 더했다. 국내에서는 IMAX 가 한 달에 1~2 편의 영화만 공급하며, 같은 기간 IMAX 영화 한 편만 상영할 수 있다. 그리고 영화관이나 영화상과 흥행을 나누어야 한다. 이런 모델은 원선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피뢰는' 그림 2' 가 개봉이 뜨거웠지만, IMAX 는 흥행이 좋지 않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로, 원선 성적이 참담했다. IMAX 가' 1942' 와 합작할 때' 1942》IMAX 기일을 확보하기 위해' 소년파의 판타지 래프팅' IMAX 판을 철수했고, 최종 결과는 더욱 여의치 않았다. "국산 영화든 수입영화든, IMAX 의 상영논리는 원선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군뢰가 총결하다. 이것은 중국 거막이 IMAX 장기 독점 시장을 비틀어 여는 데 생기를 불어넣었다. 임민걸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거막에는 또 한 가지 기술적인 이득이 있다. 바로 전면적인 디지털화 기술의 물결이 도래하여 IMAX 와 중국 거막의 기술적 차이를 메웠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우리의 영화 소스는 모두 영화 디지털 복사본으로, 출처는 모두 같지만, 서로 다른 방법으로 동일한 고품질 상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진경민은 본지 기자에게 중국 거막이 기술적으로 IMAX 와 견줄 만하고, 원선 선정에 간섭하지 않고 (오히려 극장에 더 많은 편원 선택 제공), 제작진과 원선의 흥행 분단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중국의 거막이 급속히 확장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중국의 거대한 막이 여전히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는 것이다. 피뢰는 본지 기자에게 그의 연구실에 이미 신기술의 응용비축이 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높은 프레임 속도에 적응하기 위한 4K 영화제의 하드웨어 조정, 영사기의 제논등을 최신 레이저 기술로 교체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아마도 얼마 지나지 않아 공명정대한 새벽 1 시에 영화관으로 돌아가 하드웨어 업데이트의 열 문제를 조정하고, 조명 교체의 화면 문제를 교정하고, 새로운 3D 안경이나 새로운 좌석을 개발해야 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