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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용의 한시 천자집
1. 지용진조의 천자문 번역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은 검고, 땅은 누렇고, 공간과 시간은 원래 혼란스럽다. 그리고 무지하다.
해는 매일 뜨고 지고, 달은 매달 차고 지고, 넓은 하늘에는 별들이 영원히 배열된다. 일년 내내 추위와 더위가 끊임없이 바뀌는 것은 우리에게 자연이 일정하다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심은 작물의 대부분은 가을에 수확되고 수확된 과일은 겨울에 저장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시간을 맞추기 위해 윤년에 여분의 날을 넣습니다. 서로 다른 음악 소리를 리듬으로 나누어 음양을 조화시킵니다. 수증기가 가열되면 상승하여 하늘에 구름이 생기고, 수증기가 냉각되면 이슬이 되어 땅에 응결됩니다.
금사강 하류에서는 귀중한 금이 발견되고, 곤륜산맥에는 희귀한 옥이 숨겨져 있습니다. 옛날에 철을 점토처럼 자르는 검이 있었는데 Juque라고 불렸고, 밤을 낮처럼 불타오르는 빛나는 진주가 있었는데 Luminous라고 불렀습니다.
과일 중 보물은 단연 자두와 편백나무이고, 야채 중 최고는 갓과 생강입니다. 드넓은 바닷물은 짜고, 솟아오르는 강물은 맑고, 물고기는 물 속에서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고, 새들은 하늘을 즐겁게 날 수 있습니다.
복희와 신농은 원래 인류의 조상이었고, 소호와 임황은 고대 황제였습니다. 창힐은 문화의 전달체인 문자를 발명했고, 레이주는 문명의 근원인 옷을 만들었다.
하청과 해연이 집권할 때 인재들을 찾아와 그들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책임을 맡기고, 그들에게 군주의 자리를 맡긴 것은 참으로 성스러운 일이었다. ; 나라가 비윤리적이었을 때 그들은 국민을 위로하고 사악한 폭군에 대항하여 새로운 정치 권력을 세웠습니다. Ji Fa Shangtang의 행동은 자연에 반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명한 군주는 궁정에 앉아 나라를 다스릴 전략을 묻는데, 옷을 벗고 손을 내민다. 전략을 세우면 천하가 평안해지고 큰 성취를 이룰 수 있다.
백성을 오랫동안 소중히 여기고 양육할 수 있다면 롱족과 강족도 왕에게 항복할 수 있다. 거리에 관계없이 그들은 전체적으로 단결할 수 있으며 모든 신민은 친절한 왕에게 복종합니다.
대나무 숲에서 지저귀는 형형색색의 봉황은 나라의 번영을 뜻하고, 풀을 뜯는 흰 망아지는 나라의 안녕을 상징한다. 거룩하신 주님의 은혜와 가르침은 해가 땅을 비추고 풀과 나무에 닿아 사방에 닿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의 몸, 머리카락, 피부는 4대 원소와 5대 원소를 포함하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것입니다. 이 몸은 부모님이 공손하게 키워주신 은혜를 받았는데, 감히 고의로 훼손시키다니.
여자는 충성심과 순결함, 절제력이 있는 여자를 동경해야 하고, 남자는 뛰어난 재능과 품행이 좋은 덕망있는 남자를 본받아야 한다. 자신이 실수했다는 것을 안다면 그것을 바로잡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유용한 기술을 배웠다면 그것을 잊지 마십시오.
자신의 장점을 이용해 교만하지 말고, 남의 단점을 이용해 험담하지 마세요. 정직과 믿음은 시험을 이겨낼 수 있을 만큼 좋아야 하고, 관대함과 마음은 측량할 수 없을 만큼 좋아야 합니다.
묵자는 염색한 비단을 보고 성실함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한탄했다. 시경에서는 정직한 신사를 흰 양으로 칭찬했다. 성자가 되겠다는 생각이 뭐가 문제인가요? 현자들의 선한 행실을 실천하십시오.
일단 덕에 대한 평판이 쌓이면, 품위 있는 자세가 형성되면 평판도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마련이고, 외모의 진실성도 결정되기 마련이다. 소리는 빈 계곡에서도 멀리까지 전달될 수 있고, 빈 방에서는 소리가 또렷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행운은 선행의 결과여야 하고, 불행은 지나친 악의 보응이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직경 1피트의 둥근 옥은 때때로 보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경쟁할 수 있는 시간이 짧기 때문입니다. 부모를 봉양하고 왕을 섬기는 등 중요한 일들은 진지하고 정중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부모님께 효도하려면 최선을 다해야 하고, 군주에게 충성하려면 목숨을 바칠 각오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지내기 위해 일찍 자고 밤에 자며 심연을 마주하고 얇은 얼음 위를 걷는 것처럼 조심합니다.
그러한 덕은 난초처럼 향기롭고 편백나무처럼 무성합니다. 마치 강물이 밤낮없이 흐르고, 호수 표면이 거울처럼 맑습니다.
외모와 태도는 차분하고 꾸준해야 하며, 말투도 차분하고 차분해야 합니다. 인생의 시작은 집중해서 하는 것도 좋지만, 조심스럽게 열심히 노력해서 해피엔딩을 맞이하는 것은 더욱 즐겁습니다.
영광스러운 경력을 쌓는 것이 밑거름이 되고, 이런 의지가 있으면 미래는 끝이 없습니다. 책을 잘 읽고 원리를 이해한 후에는 그런 사람들이 공직에 오르고 국정에 참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덕공 조공은 죽었으나 그의 간탕나무는 여전히 남아 있었고, 정직한 관리는 죽었고, 그의 공적은 점점 더 칭송되었다. 고음과 저음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고음과 저음에 따라 다른 음악을 연주해야 하며, 예절도 달라야 합니다.
상하가 하나되어야 하고, 아내는 남편의 주장에 따라야 한다. 유학할 때는 선생님의 지시에 복종해야 하고, 집에서 살 때는 부모님의 권위를 존중해야 합니다.
삼촌, 이모 등 어르신을 대할 때 효도 정도는 어린아이와 비교할 수 있다. 형제는 같은 피를 갖고 있고, 가지가 서로 이어져 있듯이 서로를 보살펴 줍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은 조화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조언과 제안을 해주고 함께 토론하고 발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친절과 자비는 어리석음을 의미하지 않으며 함부로 버릴 수 없습니다.
사람의 덕목은 성실함과 겸손함을 포함하고, 사람의 수양은 성실함과 도덕성에 달려 있다. 이 덕목은 인간 존재의 기본이며, 옮겨져도 잊혀질 수 없다. 마음이 고요하면 기분이 편안하고 편안해지며, 마음이 사물에 만족하면 힘들게 느껴집니다.
본성의 순수함을 지키면 의지가 항상 충족되고, 물질적 욕망을 좇으면 의지가 빗나가게 됩니다. 고상한 감정을 품을 수 있는 사람은 쉽게 탁월한 지위에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고대 수도를 이야기하자면, 동쪽의 수도는 낙양이고, 장안은 시징이라고 합니다. 뤄양은 북쪽으로 망산(Mang Mountain), 남쪽으로 뤄수이강(Luoshui River)에 의존하고 있으며, 웨이강(Wei River)과 징강(Jing River) 유역이 장안시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두 수도 내에서 깊은 궁전과 홀의 배치가 놀랍고 우뚝 솟은 탑과 누각이 놀랍습니다. 새와 동물을 묘사한 화려하고 절묘한 그림과 신과 여신을 그린 다채로운 그림이 있습니다.
옆방은 항상 본당 옆으로 열려 있고, 기둥은 항상 정면에서 첫 번째 텐트를 향하고 있다. 본당에서는 대연회가 열렸고, 배우들은 수금과 셩을 연주하며 평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관리들은 궁전 앞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했고, 그들의 모자는 밤의 별처럼 점처럼 찍힌 군중에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홀의 오른쪽은 광내라고 불리는 궁궐 도서관으로 이어지고, 홀의 왼쪽은 대신들이 쉬는 곳인 성명으로 이어집니다.
전자는 고대 성현들의 고전을 모은 반면, 후자는 전 세계의 엘리트들을 모은다. Du Du의 필기체 원고, Zhong Yao의 공식 서체, 위왕 무덤의 칠기 서예 "Zhuangzi", 공자 사원 벽에 있는 고대 "Shu"경: 보물 수집은 정말 셀 수 없는.
사찰 내부에는 공무원과 장군들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고, 사찰 밖 복도에는 3명의 대신과 9명의 대신이 서 있다. 각 가구에는 여러 군과 군이 있으며 각 가구에는 수백 또는 수천 명의 군인이 있습니다.
그들은 고급 왕관을 쓰고 자동차를 타고 여행을 하고, 향기로운 자동차와 BMW를 타고, 고귀한 술을 휘날린다. 그들의 일상은 호화롭고 호화로우며, 그들의 직함은 유전될 것입니다. 그들의 뚱뚱한 말과 자동차는 신중하게 선택됩니다. 2. 지용의 천자문은 고대 시에 자주 등장한다.
지용은 진(陳)나라와 수(隋)나라의 승려이며 성은 왕(王)이다. 서예를 잘하고 특히 필기체를 잘한다.
왕희지의 일곱 번째 손자이자 왕희지의 다섯째 아들 희지의 왕비이다. Shanyin (현재 Shaoxing, Zhejiang )의 Yongxin Temple의 승려 인 그는 "Yong Zen Master"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종종 용흥사 정자에 거주하며 연못 근처에서 서예를 공부합니다. 30년 동안 비밀리에 공부했다.
처음에는 소자운(孝子雲)에게 서예를 배웠고, 후에 선조인 왕희지를 종파로 모시고 용신사(永信寺) 정자에서 30년 동안 서예를 배웠다. Zhi Yongmiao는 가문의 방식을 물려받았으며 수나라와 당나라의 서예가가 거의 없었습니다.
백년이 지나면 끝이다. Zhiguo, Biancai, Yu Shinan은 모두 Zhiyong에서 뛰어난 서예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용의 서예는 송나라 궁궐에서 한때 지용의 필기체 13점과 진필 10점을 수집한 바 있다. 그의 『천자문』은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일찍이 당나라 초기에 지용의 『실서천자수필』은 당나라에 파견된 귀화승려와 사신들과 함께 동양의 일본에 전파되어 일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달필. 예로부터 전해지는 지용의 『천자수필』은 2권이 있다.
하나는 당나라 때 일본에 전해진 수묵본이고, 다른 하나는 시안 비림에 보존되어 있는 북송 동설사창의 석각본이다. , 산시성.
"진조전자문"은 필기체를 해석하기 위해 일반 문자를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서예 학생들이 필기체를 해석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그의 두 가지 서예 스타일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일석이조로 두 마리의 새를 죽이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천자경』은 수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지용의 『천자경』의 부속서이다. 서예 전체** *161자, 이는 천자문에 속합니다. 이 지용 정서 천자문은 현존하는 유일한 지용 정서 스티커일 수 있습니다. 지용의 서예 내용은 "천자문, 황실 내시, 외무부 장관 주흥사, 지용과 운율, 현황 우주, 우주에 있다"이다. 만개하고, 별이 별자리에 있고, 추위가 오고, 여름이 오고, 가을이 추수하고, 겨울이 숨겨진다. 비늘, 깃털, 날아다니는 용, 불의 황제, 새 관리, 인간의 황제, 시작. 글, 옷, 옷, 판촉, 국유, 우도, 당나라, 초인, 십자군, 주법, 음당, 법정에 앉아 묻다, 추이 공, 평 장, 애우, 리 총리, 푸롱 , Qiang, Xia Nei가 손님을 이끌고 돌아 왔고 Wang Mingfeng은 대나무 Baiju 푸드 코트에 있었고 초목으로 덮여 있으며 곳곳에 펼쳐져 있습니다." Chiyong의 "정서의 천자 고전"은 엄격하고 꼼꼼하며 글쓰기에 능숙합니다. 그 우아함 속에서는 고대의 의미를 여전히 간직하고 있으며, 그 글은 온화하고 우아합니다. 그의 서예에 대한 평가는 각 왕조의 유명한 서예가와 화가들의 책의 시작과 끝 부분에 있는 비문과 추기에서 알 수 있다. 명나라의 관료, 학자, 서예가, 화가 육시다오(1510~1573)
Zi Zi Zhuan, Hao Yuan Zhou(훗날 Wuhu로 개명)는 강소성 Suzhou에서 태어나 Wen Zhengming의 문하에서 공부했으며 시, 산문, 서예 분야에서 Wen 가문의 4대 대가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다섯 호수 컬렉션"과 "좌시 자한 조각"이 있습니다) Zhiyong의 "정서의 천자 경"에서 제목은 "Yong Chan Master Mo Miao"입니다. .
비문 : "Wuhu Mountain Ren of Wuhu Mountain", 종인 : "Lu Master Seal". 3. 고전 고시 또는 한문 수필 30선은 무엇입니까?
고시 또는 한문 수필 30선: 1. 당나라 두보의 "봄의 풍경".
꽃에 감사하면 눈물이 나고, 남을 미워하면 겁이 난다. 전쟁은 3개월 동안 계속되었고, 집에서 보낸 편지 한 통의 가치는 만 골드에 달했습니다.
흰머리 스크래치가 짧아지고 성욕이 압도적입니다. 2. 송나라 소식의 '나비사랑꽃' 꽃은 시들어 붉은색, 녹색, 살구색으로 변했다.
제비가 날아갈 때 녹색 물이 사람들을 감쌉니다. 세상에 향기로운 풀이 없는 버드나무가 몇 그루 없습니다. 벽 안에는 그네가 있고, 벽 밖에는 길이 있습니다.
벽밖의 행인, 벽안의 아름다운 여인들이 웃는다. 웃음은 점점 더 조용해 지지만 감상적인 사람은 무자비함에 짜증이납니다.
3. 송나라 소식의 '장성자' 음력 1월 20일 밤, 10년 만의 생사에 대한 꿈을 기록했습니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알아보지 못하고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을 것이다. 밤에 나는 문득 깊은 꿈을 꾸고 작은 창밖으로 옷을 차려입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우리는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줄의 눈물만 흘렀다. 해마다 마음이 아픈 곳, 달 밝은 밤이면 짧은 소나무 언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4. 송나라 소식의 『미주사냥』에서 노인은 왼쪽에 노란색, 오른쪽에 파란색을 들고 십대처럼 수다를 떨고 있었다. 양단 모자와 밍크 모피 코트, 수천 명의 기병이 핑강 주변을 맴돌고 있습니다.
청성에게 보답하기 위해 부사를 따라가며 스스로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지켜봤다. 술을 많이 마신 후에도 여전히 가슴과 용기가 열려 있고 관자놀이에 약간의 서리가 있는데 문제는 무엇입니까?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습니다.
5. 당나라 이우의 '행복한 만남' 말없이 혼자 서쪽 건물에 올라갔는데 달이 갈고리 같았다. 외로운 Wutong 깊은 안뜰이 Qingqiu를 잠급니다.
계속되는 절단과 혼란은 이혼의 징후이다. 마음속에 평범한 취향만 갖고 있지 마십시오.
6. 당나라 이우의 『양귀비』에는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 왔는가? 어젯밤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는데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었습니다! 조각된 난간과 옥 벽돌은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지만 아름다움이 변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과 같습니다.
7. 송나라 신계기의 '깨진 배열' 술에 취하면 등불을 켜고 검을 읽으며 나팔부대 진영을 부는 꿈을 꾸었다. 800마일 떨어진 곳에서 그의 휘하의 군대가 불타고 있고, 만리장성 밖에서 50줄의 현이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고, 가을에 전장의 군대가 명령을 받고 있습니다.
말은 빠르게 날아가고, 활은 벼락과 같다. 왕과 세상의 일을 끝내고, 죽음 도중과 사후에 명성을 얻으십시오.
그것은 헛된 일이었습니다! 8. 송나라 신치지의 『남향자: 등북구정(鄧境庭亭)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중국을 어디에서 바라볼 수 있는가? 베이구 타워는 풍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대의 흥망성쇠에 얼마나 많은 일이 일어났고, 양쯔강은 끝이 없습니다.
청년 만두는 자리에 앉아 남동쪽의 전쟁을 깨뜨렸다. 세계 영웅들의 라이벌은 누구일까요? Cao Liu는 자녀를 갖는 데 있어서 Sun Zhongmou와 같아야 합니다.
9. 송나라 Xin Qiji의 "사파이어 케이스" 밤에는 동풍이 수천 그루의 나무를 꽃으로 피 웁니다. 더 많이 불면 별은 비와 같습니다.
BMW의 자동차 카빙이 도로를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봉황의 피리가 울리고, 옥항아리에 불이 들어오고, 물고기와 용들이 밤새도록 춤을 추었습니다.
나방 눈버들 황금 가닥. 웃음에는 향기가 가득합니다.
사람들은 그를 수천 번 검색했습니다. 문득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이 있었다. 어두운 곳에 있었다.
10. 송나라 신치기의 『용우락·징커우 북곡각 과거에 대한 향수』 역대 영웅은 찾아볼 수 없지만 손종은 자리를 찾는다. 춤추는 관과 노래하는 무대에서는 항상 바람과 비에 의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지는 해의 풀과 나무, 한때 인간적인 노예들이 살았던 평범한 골목길. 그때 우리가 강하고 강했을 때는 호랑이처럼 수천 리를 삼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원가는 급히 서에서 늑대를 봉인하고 급히 북방을 이겼다. 43년이 지난 지금도 나는 양저우로에서 일어난 봉화대 불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뒤돌아 보면 불사 아래에는 신성한 까마귀가 있습니다. Lian Po는 늙었지만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지 누가 물을 수 있습니까? 11. 송나라 이칭조(Li Qingzhao)의 "느린 목소리(The Slow Voice)"는 황폐하고 비참한 탐색과 탐색입니다.
더울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힘들다. 세 잔의 잔과 두 잔의 가벼운 와인이 늦게 도착한 그의 마음을 어떻게 이길 수 있습니까?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땅이 노란 꽃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초췌하고 훼손된 자, 지금 뽑힐 만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혼자 창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서 살 수 있습니까?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황혼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게 있을 수 있겠는가! 12. 송나라 이청조(Li Qingzhao)의 "술취한 꽃음" 안개가 자욱하고 구름이 어둡고 낮이 길고 상서로운 두뇌가 황금 짐승을 팔았습니다. 중구절인데 한밤중에 옥베개와 거즈 찬장이 시원해요.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와인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에 가득합니다. 휘장 뒤에는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여위어질 리가 없느니라.
13. 송나라 이청조는 '꿈처럼'에서 시냇물 누각에 해가 지고 술에 취해서 돌아갈 길을 모른다고 자주 썼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늦게 배로 돌아와 연꽃 깊은 곳으로 헤매었습니다.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갈매기와 왜가리 떼를 놀라게 합니다. 14. 송나라 이청조(Li Qingzhao), "매화 한 송이" 가을에는 옥 매트에 붉은 연근 향기가 맴돕니다.
그는 Luo Shang의 옷을 벗고 혼자 난초 보트에 탔습니다. 구름 속에서 누가 비단책을 보냈느냐? 기러기가 돌아왔을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찼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종류의 상사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
이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눈썹만 아래로 내리는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15. 송나라 진관의 '까치다리 불멸'. 구름은 속임수를 쓰고, 날아다니는 별은 원한을 전하며, 은인과 한족은 비밀리에 먼 거리를 횡단한다.
황금빛 바람과 옥이슬이 만나자마자 그들은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을 물리칠 것이다. 부드러움은 물과 같고, 좋은 시간은 꿈과 같으며, 집에 가는 길에 까치 다리를 바라볼 수밖에 없습니다.
두 사람의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함께 있을 수 있겠는가? 16. 송나라 양완리, 『초여름의 유휴 거주, 낮잠부터 시작, 1부』 매실은 이가 아프고, 질경이는 녹색과 방충망으로 나누어진다.
긴 잠을 자고 일어나 별 생각 없이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따고 있는 모습을 지켜본다. 17. 당나라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만불 상당의 술과 만불 상당의 보물이 담긴 옥접시.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합니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고, 어렵고, 다양한 길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18. 당나라 이백의 『술에 들어가리라』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다시는 바다로 돌아가지 못한다 . 모르시나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세요. 내 재능이 쓸모가 있다는 것이 내 성격이고, 내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입니다.
양 요리와 소 도살을 즐기면 한 번에 삼백 잔을 마셔야합니다. Master Cen Dan Qiusheng이 와인을 마시려고 하지만 술을 멈추지 마십시오.
당신과 함께하는 노래, 꼭 들어주세요.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지만, 오랫동안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고대에는 모든 성인이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습니다. 옛날 진왕은 잔치를 베풀고 술을 마시며 즐거웠습니다.
주인이 돈이 적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 송이의 말과 황금빛 모피를 좋은 포도주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19. 송나라 주돈이의 '연꽃사랑' 땅과 물의 꽃이 참 귀엽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고, 여당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고, 진흙 속에서 피어난 연꽃만 좋아했지만, 형지는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었다. .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를 상징하는 꽃, 신사를 상징하는 꽃이라고 합니다. 아아! 국화의 사랑은 도(道) 다음으로 드물게 들리는데, 연꽃의 사랑을 누가 나눌 수 있겠는가? 모란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20. 중화민국 리수통의 '작별 인사' 긴 정자 바깥, 고대 도로 옆에는 푸른 잔디가 하늘에 닿아 있습니다. 저녁바람에 희미한 버드나무 피리 소리가 실려오고, 해가 산 밖으로 진다.
하늘 끝에, 땅 끝에는 친한 친구가 몇 명밖에 없다. 탁한 포도주 한 병이 기쁨을 다 소진시켰으니 오늘 밤은 추위에 잠을 자지 마세요.
정자 밖 고대 도로 옆에는 푸른 잔디가 하늘까지 닿아 있습니다. 언제 오실 거냐고 물었어요. 오실 때 지체하지 마세요.
하늘 끝에, 땅 끝에는 친한 친구가 몇 명밖에 없다. 인생은 즐거운 모임으로 가득 차 있는 경우가 드물고 이별이 많습니다.
21. 명나라 양신의 '임강선녀' 양쯔강의 출렁이는 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영웅들을 휩쓸어간다. 예.
4. 중학교 한시전집 강소교육편
1. 심연을 마주한 듯, 살얼음 위를 걷는 듯 떨림---- -lt; gt; 2. 당신 앞에 있는 고대인을 보지 말고, 당신 뒤에 올 사람을 보지 마십시오. 길고 외롭고 슬프다 -----Tang Chen Zi'anglt; .그의 백발은 삼천 피트이고 그의 운명은 긴 것만큼 길다------Tang Li Bailt gt 4. 왕관은 수도를 덮고, 이 사람은 외롭고 초라하다--- --당나라의 두보lt; 5. 당연히 그는 자라면서 물을 싫어한다------남당나라의 이우lt 6. 당신은 얼마나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남당나라의 이우lt 7.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흘러 슬픔과 슬픔을 덜어줄 것이다. 더욱 악화되다------당나라의 이백 gt; ; 10. 이 감정은 기억나지만 그 당시에는 이미 당황했습니다------Tang. Li Shangyinlt gt 11.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Tang.BaiJuyilt; 12. 지금은 소리보다 침묵이 낫습니다.---Tang 왕조 gt; Qiang 플루트가 버드 나무를 비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Yumen Pass를 통과하지 못합니다 ------ Tang Wang Zhihuanlt ----- 송 왕조의 Li Qingzhaolt; 황폐하고 비참하고 비참합니다 ------ 송나라의 리칭자오lt; 17. 이 느낌을 없앨 방법이 없으므로 나는 떠날 것입니다 ------ 리칭자오. , 송나라 lt; 19. 사람들은 슬플 때 만날 곳이 없고, 사랑에 빠지지 않으면 항상 슬프다 ------ 송나라의 황팅젠 ---- 황중택 of the Qing 왕조 lt; 21. 올해의 웃음은 내년으로 돌아가고 가을 달과 봄바람은 쉽게 지나갈 것입니다. ------- 당나라의 백거이 lt; . Meng Jiaolt; gt; 23. Tao Taoran은 그것을 즐겼습니다 --- Tang. Yang Jionglt 24. 낮에는 술을 마셔야하며, 젊음은 집에 돌아가는 데 좋은 동반자입니다. -- -- 당나라 두보 lt; gt; 위 1. 과거의 사건을 기술하고 득실을 알며 ------ 당나라의 두보lt 2. 하루라도 시를 쓰지 않으면 마음이 버려진 우물처럼------당나라의 소시lt; 대대로 내려오다 ------ Jin Wang Ruoxult; --- Huang Zunxianlt gt; ----Jin Yuanhaowenlt; 후기 라인------송나라 Dai Fuzhult gt; ----청나라 장원타올트 gt; 봄의 강, 가을의 달, 겨울의 얼음과 눈, 진의 말을 듣지 말고 오직 하늘의 말만 들어라 ------ 송나라의 양완리; gt; 10. 시에 사형 선고를 내리지 마십시오. 이 트릭은 Fang Weng ------ Yuan Meilt 11. 한 단어는 자연스럽고 영원히 새롭습니다. 사라지고 진정한 순수함이 드러납니다------Jin.Yuan Haowenlt gt; .Zhao Yilt; 13. 좋은 문장을 요구하지 말고 좋은 의도만 ------ 송나라의 Ouyang Xiult;
- 송나라의 노유(魯九) "9월 1일 밤에 시를 읽고 감명으로 노래를 짓다" 15. 몇 마디 말은 백 가지 생각을 알 수 있고, 타고는 수천 리를 달릴 수 있다------유우희의 당나라lt; 16. 자연적인 맑은 물에서 나오는 히비스커스 조각을 제거하십시오 ------ 당나라의 이백 gt 17. 현대인들은 고대인을 사랑하고 맑은 말과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문장은 이웃이어야합니다 ------ 당나라의 두보 gt; 말과 어간 깨기------Tang Lu Yanranglt 20. 인간의 본성을 위하여 좋은 문장은 드물지만 그 말은 놀랍지 않고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당나라의 두보; ; gt; 21. 취미의 기원은 기록하기 어렵지만 시는 수천 번 바뀌면 바뀔 수 있고 마음의 평화는 ------ 청나라의 gt; 훌륭한 기사 감상, 의심 분석 ------- 진나라의 도연명 24.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신령한 글을 쓰다 ------- 당나라의 두보 lt; Qu Ping의시와 시가 해와 달 위에 걸려 있고 Chuwangtai에는 언덕이 없습니다. ------- 당나라의 Li Bai lt 26. Li Du의 기사가 여기에 있으며 불꽃은 끝이 없습니다. ------- 당나라. 한율 gt; 27. 한지가 가려운 곳을 긁는 것처럼 슬픔에 잠긴 두의 시 ------ 당나라. gt; 28. 시를 배우려면 시를 넘어서야 합니다 ------ 송나라의 루유 lt 1.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lt; gt; 2. 멜론 밭은 신발을 신을 수 없으며 매화는 모자를 쓰지 않습니다 ------ Han Yuefu Folk Songlt 3. 도시에는 높이가 1 피트입니다. 모든 방향------한웨푸 민속 노래lt 4. 그는 백 생각이 강철을 만들고 손가락 주위의 부드러움으로 변합니다------진 왕조의 gt; 천 리를 보고 더 높은 곳으로 가십시오------당나라 왕지환 gt 6. 사람은 대사되고 과거는 과거가 되고 현재가 됩니다------맹호연; 당나라lt; 7. 풀과 나무는 뜻이 없으며 때가 되면 번성하고 시들어 버린다------당나라의 맹호연lt 8. 봄에 심은 곡식은 수천을 수확한다. 가을의 곡물 ------ Li Shenlt gt; a pull 강해지려면 긴 화살 대신에 화살을 쏘십시오. 도둑을 잡으려면 먼저 말을 쏘고, 먼저 왕을 잡으십시오.------당나라의 두보lt; 왕조lt; 12. 봄에는 수많은 꽃이 있지만 가을의 열매와는 다릅니다------송 왕조 gt; ------당나라의 이백lt; 15. 천국도 늙어간다------당나라의 이백lt; 금의 인치 ------ 당나라의 왕진백 lt 17. 고대에는 70년의 수명이 드물다 ------ 당나라의 두보 lt; 산 밖의 푸른 산 ----- - 송나라의 임성lt 19. 고대 청나라의 역사를 본 적이 없지만 지금은 고대인의 업적과 명성이 그보다 낫습니다. 고대인의------Cen Shenlt 20. 꽃은 매년 비슷하지만 사람은 매년 다릅니다.------Tang's; 아버지는 아직도 자식을 두려워하지만 남편은 젊음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5. 한시는 초·중등 중국인민교육판에 반드시 외워야 한다
고대 한문 1부. 『논어』 6장 『논어』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무엇인가를 배우면 시간이 지나면 실천하게 되느니라. 멀리서 친구가 찾아오면, 무식한 것이 즐겁지 아니하냐?"("설어")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사람은 될 수 있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교사입니다."
") 공자는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쓸모가 없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게으르다"고 말했습니다. ("Wei Zheng") Zi Gong은 "왜?" 공자(孔子)와 문자(文子)가 이를 '문(文)'이라 하였느냐?" 공자(孔子)께서 말씀하셨다: "똑똑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질문하기를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므로 문(文)이라 일컫는다.
('장공예')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Shu Er")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나의 스승이 반드시 계시다"고 말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십시오. "
("슈얼") 2. 나는 물고기를 원한다. "맹자" 나는 물고기를 원한다. 곰발도 원한다. 둘 다 가질 수 없으니 대신 물고기를 가져라. 내가 원하는 것은 곰의 발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정의입니다. 둘 다 가질 수는 없으며 정의를 위해 생명을 포기하고 싶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도 삶이고, 내가 원하는 것은 삶보다 중요해서 얻을 수 없는 것이기도 하고, 내가 싫어하는 것은 죽은 것보다 더 싫다. 없애지 않겠습니다. 살고 싶다면 왜 사용하지 않습니까? 죽은 것보다 더 나쁜 짓을 할 수 없다면, 질병을 피할 수 있다면 사용하지 마십시오. /p>
그러므로 당신이 원하는 것은 산 것보다 많고, 당신이 원하는 것은 죽은 것보다 더 많은 것입니다. > p>
한 바구니의 음식, 콩국 한 조각을 얻으면 살고, 얻지 못하면 죽는다. 궁궐의 아름다움과 내 아내와 후궁들의 부양과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 때문에 내가 어떻게 그것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첩이 죽으면 안 받아요. 이제 아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서 하는 거 아닌가요?
3.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를 원합니다. 맹자 순은 시골에서 자랐고, 복소는 건물에서 자랐고, 교가는 물고기와 소금 속에서 자랐으며, 관의우는 바다에서 자랐고, 손술오는 바다에서 자랐다.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에는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어지러워지게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마음을 움직여 관용을 베풀면 안 됩니다.
사람은 항상 실수를 하고 마음이 변할 수 있습니다. 걱정으로 균형을 이루고 행동하면 색깔과 소리에 영향을 받고 무적의 외국인 환자가되면 나라가 파괴됩니다. 4. 조귀의 "좌전" 10년 봄, 조귀 장군이 나를 만나자고 했습니다.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이것을 어떻게 계획할 수 있습니까?" GUI는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열하며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때 그가 들어왔다.
질문: "왜 싸우나요? "공작이 말했다: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다면 그것을 전문적으로 나누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작은 은혜는 편파적이지 아니하니 백성이 이를 따르지 못하느니라.”
공작은 “감히 옥과 비단을 희생할 수는 없지만 믿어야 한다. 그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믿음이 적다면 신들의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대중은 “교도소가 작든 크든 관찰할 수는 없지만 감정에 기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에게 "나는 충성스러운 사람이고 싸울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쟁의 규칙을 지켜주세요. "공작님이 그걸 이용해서 국자로 싸웠어요.
공작님이 북을 치실 거예요. GUI님이 "말도 안돼요.
제나라 사람들은 북을 세 번 쳤다. GUI는 "괜찮다. "
제나라 군대가 패배했습니다. 장군이 그를 돌진했습니다.
GUI는 "말도 안 돼요. 길을 내려다보며 시에게 올라가서 그것을 바라보며 "괜찮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제군을 추격했다. 그를 물리친 후 공작은 그에게 이유를 물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싸움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단번에 추진력을 얻을 수 있다. , 그러면 다시 약해지고 3시가 지나면 소진됩니다. 그 사람은 지치고 나는 넘쳐서 그 사람을 이겨낸다.
큰 나라는 예측할 수 없고, 두려워할 위험이 있다. 나는 그들의 흔적이 혼란스럽고 그들의 깃발이 헐거워진 것을 보고 그들을 쫓아냈습니다.
5. 조우지는 충고를 받아들인 제왕을 풍자한다. '전국정책' 조우지는 키가 8피트가 넘고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 있다. 궁중복을 입고 거울을 들여다보는 그는 그의 아내에게 말했다: "성 북쪽에 있는 서씨보다 더 아름다운 사람이 누구입니까?" 그의 아내는 "당신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Xu 씨가 어떻게 Xu 씨만큼 훌륭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성 북쪽의 서공(徐孔)은 제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다.
지씨는 자신이 없어서 첩에게 다시 물었다. "나와 서공 중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 첩은 "서씨가 어떻게 당신만큼 잘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어느 날, 외부에서 한 손님이 찾아와 나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는 손님에게 “나와 서씨 중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서씨는 왕만큼 아름답지 않아요! "라고 말했습니다. "내일 쑤 선생이 오실 것입니다. 그것을 보는 사람은 자신이 그 사람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할 것이고, 거울을 보는 사람은 자신이 멀리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밤에 잠자리에 들면서 생각했다. “아내가 이기적이라서 나를 사랑하는 것, 내 첩이 나를 두려워해서 나를 사랑하는 것, 손님이 나에게 뭔가를 원하기 때문에 나를 사랑하는 것” ." 그래서 그는 자신의 권위를 보여주기 위해 법정에 들어갔다. 왕은 "나는 서씨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진심으로 안다. 내 아내는 사신이고 내 첩들은 나를 두려워하고 내 손님들은 원한다"고 말했다. 나에게 무엇이든 요구하세요. 그들은 모두 내가 서씨보다 더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Qi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120개의 도시에는 모든 궁녀와 대신이 없습니다. 왕을 두려워하고, 궁정의 모든 신하들은 왕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 관점에서 보면 왕은 매우 보호받고 있습니다!"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
그리고 그는 이렇게 명령했습니다. “남의 잘못을 비판할 수 있는 장관과 관리들은 높은 보상을 받을 것이고, 다른 사람을 훈계하는 편지를 쓰는 사람은 중간 보상을 받을 것이고, 도시와 법정에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비방하고 다른 사람의 귀를 듣는 사람은 중간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상을 받으라.” “보상을 받으라.” 처음 명령이 내려지자 신하들이 모두 와서 그를 훈계했는데, 법정은 성읍과 같았다.
몇 달이 지나도 몇 번이고 반복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말하고 싶어도 진전이 없습니다.
Yan, Zhao, Han, Wei는 그 소식을 듣고 모두 Qi로 왔습니다. 이것을 황실에 대한 승리라고 합니다.
6. 제갈량의 교사로서의 예 양대신은 이렇게 말했다. “고 황제는 사업이 절반도 안 끝났는데 중도가 무너졌다. 오늘 3점 아래로 이저우는 지쳤고, 진심의 생존이 위기에 처한 때다.
그러나 경호대신들은 집에서는 지치지 않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밖에서는 자신을 잊어 버립니다. 이는 고 황제의 특별한 경험 때문이며 폐하에게 보답하고 싶습니다. 성정의 문을 열어 선제의 유업을 기리고 고상한 이상 정신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참으로 옳은 일이며, 자신을 얕잡아보고, 부당한 비유를 사용하고, 충성과 충성의 길을 가로막는 것은 합당하지 않습니다. 훈계.
궁과 저택은 모두 한 몸으로 통합되어 있어 형벌에 있어서 유사점이나 차이점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죄를 짓고 충성스럽고 선량한 사람이 있다면, 폐하의 상식을 보여주기 위해 재판관으로부터 처벌과 보상을 받아야합니다. 편파적으로 안팎으로 다른 법을 만드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시중, 실랑궈유지, 페이이, 동윤 등은 모두 착하고 굳건하며 충성스럽고 순수한 열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선황제는 그들을 제거하고 폐하께 맡겼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리석어서 궁궐의 모든 일이 크고 작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면, 신중하게 상담하고 실행한다면 반드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항충 장군은 인품이 좋고 군사적 능력이 뛰어난 사람으로 과거에 이를 이용하려 했고, 고(故) 황제가 그를 '능'이라 불렀고, 여론에 의해 태수로 선출되었다. 진영의 모든 것을 알고 상의하면 진형을 조화롭게 만들어 유리하고 불리할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어리석은 자들은.
선신을 가까이하고 소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흥성한 이유이며, 선신을 가까이하는 것은 한나라가 쇠퇴한 이유이다. 그 이후로. 고(故) 황제가 이곳에 있을 때, 신하들과 이 문제를 논의할 때마다 그는 항상 한숨을 쉬며 환과 영예를 미워했습니다.
시중, 상수, 창시, 그리고 군대, 이들은 진량의 죽음을 알고 있는 신하들입니다. 폐하께서 그들을 신뢰하시고 한나라가 번영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