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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에서는 연이 몇 년 동안 사용되었나요?

수천년이 지났습니다.

연의 역사 탐구

연은 중국 국가가 서구 국가에 전파한 과학 발명품 중 하나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4대 발명'과 마찬가지로 인류 과학에 중요한 공헌을 했으며 영국 학자 조셉 니덤(Joseph Needham)이 '중국 과학 기술사'에 포함시켰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연 날리기 활동은 대외 문화 교류, 세계 각국 사람들과의 우호 강화, 경제 및 관광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연의 역사와 발전 패턴, 그리고 연과 사회 정치, 경제, 문화적 관습 사이의 관계를 더 깊이 탐구하는 것은 향후 연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의 기원은 2000여년 전 춘추시대와 전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인들은 전쟁의 필요에 따라 새의 형상을 취하고 나무를 사용했다. 공중에 날 수 있는 "나무 연"을 만드는 재료로. 『한비자·외추설좌』에 따르면, “묵자는 나무 연인데, 만드는 데 3년이 걸리고 하루 만에 망가진다.” "홍수"의 또 다른 기록에 따르면, 루 반도 나무 연을 만들었습니다. "공수 반은 송나라를 엿보기 위해 나무 연을 만들었습니다." 노반(魯班)은 노(魯)나라(현재의 산동성 취푸) 출신이고, 묵자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뛰어난 사상가, 정치가, 묵가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루(일부는 송나라 출신이라고 함) 이로부터 연의 조상인 '목연'이 탄생한 곳이 기루 지역이라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목연은 전쟁 중에 탄생해 전쟁에 활용됐고, 우리나라의 견직업과 제지업의 발명과 함께 계속 진화 발전해 왔다. 전설에 따르면, 기원전 203~202년, 추와 한 사이의 갈등이 마지막 단계에 있을 때, 한 병사들은 먼저 추 진영을 포위했습니다. 한 장군 장량(張梁)은 안개와 안개를 이용하여 은신처에서 비단 연을 풀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소역을 맡은 소년이 그 위에 누워서 초가를 연주하게 하고 동시에 한군에게 사방에서 초가를 부르라고 명령했다. 초나라 항우왕도 오강(吳江)에서 자결하였다.

장량이 '초왕의 군사 팔천을 흩어버렸다'는 전설이 오늘날까지 남아 있다. "Chengzhai Miscellaneous Notes"에 따르면 Han Xin은 반란을 준비 할 때 "Chen Xi에게 중간부터 시작하도록 요청한 다음 종이 오리를 만들어 풀어 Weiyang 궁전의 거리를 측정했으며 통과하려고했습니다. 궁전." 『도의지』 기록: 태청 3년(서기 549년), 양무제 후경이 태성을 포위하고 간단한 글로 종이 연을 묶고 공중으로 날아가 지원군을 불러 포위 공격을 구출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 연은 전쟁 중 의사소통과 탐정 업무에 항상 중요한 도구였으며, 전쟁 공격에서 '화약'을 무기로 운반할 수 있었습니다.

당나라 건국 이후 계급 모순 완화, 사회 질서 안정, 국민 부담 경감, 경제 생산 발전 등을 위한 일련의 조치로 인해 사회는 급속히 안정과 번영을 향해 나아가며, 고대 중국 문화와 경제의 종합적인 발전. 사회 안정과 문화, 경제 발전으로 인해 중국 전통 축제가 인기를 얻었습니다. 축제의 인기는 다양한 문화 및 오락 활동의 발전을 촉진했으며, 항상 군대에서 사용되던 종이 연은 전통 축제인 청명절의 등장과 함께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며 민속 오락으로 변모하기 시작했습니다. . 우리나라는 당나라 때부터 찬음식과 청명절을 하나로 합쳤습니다. 이 축제는 “생사분리의 슬픔과 눈물, 나들이의 기쁨과 웃음이 함께 있는 독특한 축제”이기 때문에 역대 황제와 노동자들로부터 깊은 평가를 받아왔다. 《귀신잡지》에는 청명절 기간 동안 대학도 3일 쉬고, 무예 수업도 하루 쉬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Gu Feixiong은 "장안의 청명 축제"라는시에서 당나라 현종 황제가 소풍을가는 장면을 기록했습니다. 명나라 황제가 청명 축제를 만났을 때 그는 또한 쫓았습니다. 당나라 청명절에는 불금지, 무덤 청소, 소풍, 그네 타기, 폴로 경기, 고리버들 꽂기 등의 풍습이 정부와 대중 모두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당채(唐蔡)는 『종이연 송가』에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아직. 일반 종이를 장식하여 하늘을 나는 연처럼 새를 만들고, 모래를 흔드는 왜가리를 뒤집어 하늘로 사라지고 빛은 점차 땅 속으로 사라진다. 뻗어나가면 무한하다. 비단섬유에 숨을 쉬면 움직이며 손바닥 안에 숨어든다. "

이때 종이 연의 장인 정신과 비행 효과는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사람들은 "종이를 바람 연으로 사용"하고 "100피트 이상의 높이" 하늘로 날릴 수 있습니다( "탕수" 참조).

당나라의 연을 논할 때 당나라 시인들의 연시를 언급할 필요가 있다.) 최근 몇 년간 『연태』에서 당나라 시인 이상인의 말을 다음과 같이 인용한 기사가 있다. 서루에서 연 날리는 밤'과 '고교' 어렴풋이 쉬운 음악과도 같은 연시 '밤에는 푸른 하늘에 현소리가 울려 퍼지고 관리와 상인은 지나가는 바람을 믿는다' 듣고 바람에 날린다.”라는 시를 당나라 장난감 연을 묘사한 시로 인용하는데, 이는 당나라 장난감 연의 발전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조건.

실제로 이는 위의 당시에서 언급된 연은 실제로 처마 아래에 매달려 있는 "철마"(처마라고도 함)이며, 바람에 날리는 것입니다. "Feng Zheng"이라는 이름(Zhai의 "Cihai"에 있는 "Kite" 항목 참조) "Xuncu Lu"에 따르면 중국 장난감 연의 이름은 Haozhou의 주지사 Li Ye가 대나무 휘파람은 바람으로 만들어졌는데, 소리가 연과 같아서 철마를 당나라의 장난감 연과 혼동하는 것은 명백히 잘못된 것입니다. p>

우리나라 연의 ​​기원은 발전단계가 된 데에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송나라의 도시문화경제의 번영이다. 다른 하나는 송나라의 전통 축제 풍습을 장려하여 연의 발전과 축제 오락 활동의 시작을 알린 것입니다. 북송의 수도 "매일 다섯 번의 시계가 있었고, 절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새벽을 알리기 위해 철판이나 목어를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이 시장에 들어갈 때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일어나서 가지고 다녔습니다. 평화 수레나 당나귀와 말을 끌고 성 밖에서 새벽까지 물건을 팔기 위해 성문을 지켰습니다. 북송 화가 장택단(張澤端)이 그린 현존하는 <청명제 강가>도 청명절 도쿄의 번영하고 활기찬 모습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번영하는 도시 문화경제는 수요에 적응할 뿐만 아니라 따라서 연 날리기는 북송 시대의 일반적인 민속 오락 활동이 되었으며 일부 학자들은 Yuanfeng 출신의 민속 연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사물의 기원』에서 민속연의 역사적 유래를 연구한 바 있으며, 명칭 등이 특별히 검증된 바 있으며, 이 시기에는 초기 북방 화가들의 주제로도 사용되었다. 송나라의 『위현진무(Weixian Zhenwu)』에 나오는 소동파(蘇保村)의 기록에 따르면 낙양(洛陽) 출신인 종서(忠宗)는 서예와 그림, 특히 산수화에 능하였다. 그는 검열과의 분쟁으로 인해 천주(錦州)의 재상으로 강등되었는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집안이 있었는데, 그에게 매일 좋은 술을 주고 친절하게 대해주었다. 그리고 좋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Guo Zhongshu는 먼저 그림 소년을 위해 실 카트를 잡고 오리를 날게했고 리드선이 몇 피트 가득 찼습니다 ...,. 소식은 곽중서의 강직한 성격을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연을 창작 주제로 삼은 그의 행적을 충실하게 기록했으며, 이는 송대 화가들이 연을 창작 주제로 어떻게 활용했는지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북송의 재상 고준(Kou Zhun)도 '종이연'이라는 시를 지었다. 구름이 날아다닌다." 북송시대에는 연날리기가 이미 대중적인 활동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중적인 활동은 문인의 예술창작에서도 하나의 주제이다.

남송시대만큼은 “제도와 예절이 도쿄 못지않게 번영했다”. 봉건 황제들은 "중원을 회복하고 싶지 않았고, 호수와 산의 즐거움에 빠져 하루를 보냈습니다." 법원은 사치스러운 축제 풍습을 장려했고 임안 귀족들은 부를 위해 서로 경쟁했습니다. , 청명절과 같은 전통 축제가 더욱 대중화되었으며, 연 날리기는 궁중과 백성의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활동이 되었습니다.

'회진호우기'에 따르면, 북송 희종 황제는 '즉위 초기'에 '종이오리를 가지고 놀았다'고 한다. 법원을 떠난다" 남송 궁궐화학원 소한진(蘇寇陳)이 그린 <백자그림>은 송나라 초기의 연 날리기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송나라 주밀은 『고무술』에서 “다리 위의 청년은 실제로 종이오리를 풀어 서로를 유혹하고 서로 잡아당겨 끊어지게 했다. 실을 잃는 사람이 패자이다”라고 말했다. 청명절에 아이들이 종이오리를 풀어주는 장면을 생생하게 기록합니다. 동시에 그는 "연 날리기는 작은 기술이지만 특별한 기술도 가지고 있다"고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Zhou Mi의 "무술, 일상 업무"는 Lin'an의 "연" 운영자를 "소규모 경제"에 배치했습니다. 칼럼에서는 연 날리기를 '소규모 경제'와 비교하여 '수회', '경정경 창징자 수행', '동물 가르치기', '막대기 만들기', '선비 흉내내기' 등 55가지 곡예를 정리했습니다. ", 당시 유명한 연 명인 "수요일 육변 두"를 녹음했습니다. 이 두 연 명인은 송나라 수도 임안의 "각색 기술인"514 명에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남송 왕조의 연은 상품으로 판매되었을 뿐만 아니라 연 예술가도 "와지(Wazi)" 스타일로 공연할 수 있었습니다. 대규모 대규모 오락 장소에서 생존을 위한 경쟁은 연이 사회 경제적, 문화적 활동에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그 때.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원나라 시대는 우리나라 연극 예술의 번영기였으며, 특히 원나라 연극과 같은 예술의 발전은 전례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민속예술로서 원나라 사료에서는 연이 매우 드물고, 원나라의 민속연 날리기 전설도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이는 연 발전사에서 드물고 특별한 현상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당나라 때부터. 하지만 당시의 사회 상황을 분석해 보면 왜 원나라에서 이런 현상이 일어났는지 이해할 수 있다.

원나라의 통일은 300년간의 복북 정권의 공존을 종식시켰다. 영토 확장은 한때 우리 나라와 서양 사이의 문화 교류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나침반, 화약, 인쇄술 등이 이때 서양에 소개되었습니다. 서양의 천문학, 의학, 산술 등도 점차 우리나라에 유입되어 원나라 상류층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습니다. 그러나 원나라 초기에는 고시 제도가 없었으며, 이러한 '사회적 변혁'은 문인들의 분열을 가져왔다. .상품과 음악의 결합만이 있을 수 있다." ("중국 드라마의 역사"). “그래서 그 재주를 가지고 노래도 부르지 않은 채 방에 두어 부처님의 우울하고 감정적인 마음을 달래려고 하였으니, 이 사람은 가라앉지 못하고 노래를 부르지 못하는 사람이라 하였느니라.”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사상과 문화 분야에서 권위주의적인 능력을 잃었습니다. 따라서 문인과 묵가는 원나라의 문학계에 헌신하고 그들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습니다. 관한경으로 대표되는 극작가, 예술가 집단이 등장하여 원나라의 폭정을 반영하고 정부의 부패와 부패를 폭로하는 작품을 많이 썼으나 우리나라 희극의 영광스러운 시대를 이루었습니다. 통치자의 사치와 관리의 부패로 인해 국내 민족 갈등이 전례없이 심화되었으며 통치자는 국가를 보호해야하며 전례없는 잔인한 착취와 인민에 대한 억압을 실시했습니다. 민중의 반란을 막기 위해 쇠도구의 개인소유를 금지하고, 10가구가 부엌칼을 공유하게 하는 규정을 시행하여 민생을 비참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연과 같은 민속 공예품의 생산은 기본적인 생산 도구를 상실했습니다. 상상해 보십시오. 단지 10가구만이 부엌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사람들이 극도로 가난하게 살던 시절에 우리는 어떻게 대나무를 쪼개고 연을 묶을 수 있었습니까? 따라서 연을 날리는 풍습이 원나라 이전에는 민간 연 전설이 거의 없고 문학도 적은 주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인들의 문화는 주로 남부의 광대한 지역에 퍼져 있었다. 명나라 홍무 4년(AD 1371)에 명태조가 베이징을 도읍으로 정한 이후, 중국의 문화경제 중심지는 점차 북쪽으로 이동했다. 남쪽의 풍습은 계속해서 북쪽으로 퍼져 나갔으나 명태조가 집권한 이후 전통 축제에 대한 검소한 지출 등으로 인해 명나라 초기에는 청명절 등의 연예활동이 쇠퇴하였다. 명나라 황제는 한나라에 나타난 한신과 진의 전통을 흡수하여 연을 사용하여 위양궁을 측량하고 반란을 준비했으며, 교토에서는 연 날리기를 금지했습니다. 이 시기 우리나라 북부의 청명절(淸命節)도 명나라 초기의 일부 연대기와 비공식 역사를 통해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음을 확인할 수 있다. 명나라 초기 교토의 축제 풍습과 유적지를 자세히 기록한 논문으로, 특히 교토 사람들의 묘소 나들이와 오락 활동에 대해 자세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자들은 무덤을 방문합니다... 그들은 슬픔으로 떠나갔다가 기쁨으로 돌아옵니다. 류씨의 날, 소풍이라 불리는 가오량교를 방문합니다. "장대 따기, 재주 넘기, 튜브, 말 폭탄, 불꽃 놀이, 물"등이 있지만 연 날리기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옌; 그날 바람 오리 쇼가 있었지만 그것은입니다." 이제 금지됐어." "동시에 우리나라 남부에서는 연날리기가 청명절의 필수불가결한 부분이었습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화가 구영이 필사한 『청명절 강가에서』에는 어린이들이 날고 있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도쿄 편량의 연 그림에서 연 예술가들이 단순한 새 모양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전시킨 연의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쉬웨이(Xu Wei)가 쓴 ​​수많은 연 그림과 시를 분석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서예가인 허웨이는 당시 남부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화가와 시인에게도 공통된 창작 주제였습니다. “나도 예전에는 해리어를 날렸는데 지금은 못 날린다” 등 인생에서 연에 관한 시를 10편 이상 썼다. 그러면 나는 멈춰 서서 봄말을 볼 수 있고, 아이들이 실이 끊어지는 것을 한가로이 지켜볼 수 있다”, “버들실을 솜과 함께 문지르고, 건쉰은 종이오리를 놓기에 충분하다. "봄바람이 얼마나 힘을 흩뜨리면 아이들이 하늘로 올라갈 수 있는가"라는 시는 이 문제를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명나라 중기,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습이 우리나라 북부에서 부활했습니다.

명나라의 『수평』(오늘의 허베이성 노룡) 부지(富志)'에 따르면 청명절 기간 동안 '온 가족이 나무 그네를 타며 노자아부인들이 그 결과에 내기를 걸고, 아이들은 연을 안내하고 날게 하기 위해 종이 공을 만듭니다.

청나라 초기 베이징의 풍습을 기술한 반용비의 저서 <제국승기>에도 청명절 이우(革命) 기간에 연을 휘두르고 날리는 장면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극작가도 '선비 한석순'이라는 칭호를 썼고, 연에 시를 썼고, 날아간 연이 잔씨에게 떨어졌고 그 위에 시를 써서 이야기를 결합했습니다. 『연오』와 오페라 『연오』의 전설을 편찬한 것이다. 청나라 때 청명절에 연을 휘두르고 날리는 놀이가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서민들은 청명절 기간 동안 모두가 그네를 설치하고 즐겁게 놀고, 시골에서는 아이들이 연을 날립니다."("고대 중국 축제 풍습" 참조), 연 날리기는 대중적인 관습이 되었습니다.

청명절의 대중적 오락활동이다

축제풍속의 오락활동은 사회생활의 거울로서 특정 역사적 시기의 국가, 민족, 지역의 경제와 문화를 반영할 수 있다. 청나라 건왕년과 가년에는 국내 정치상황이 비교적 안정되어 농업생산과 도시문화경제가 회복 발전하였고, 봉건 통치자들은 축제 활동을 장려하여 “ 평화와 번영'을 의미하여 우리나라에 연의 발전이 나타났습니다. 청명절 성년기에 땅에 봄이 돌아오면 사람들은 신이 나서 시골로 나가서 연을 날립니다. "양저우(楊州)에 따르면 그림배 기록', 양저우 사람들은 '청명절에 연 날리기… 수공예 산업으로 유명한 청나라 건륭제 이후 많은 지역 기록과 지역 문서에 청명절 연 날리기 장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건륭 18년 봄. 웨이현 현 행정관이 해임된 후, 그는 그림 시에 '게으른 아이들은 연을 날고 있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Linqu County Chronicle" 기록: "오래된 연대기에는 차가운 음식이 무덤 흙에 더해진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풀은 맛있었고, 아이들은 마을 밖에 종이 연을 놓았고, 봄 꽃은 화려했고, 여자들은 그네를 타고 놀았습니다. 살구 안뜰에서 어린 자매들은 향기로운 물가, 분홍색 버드 나무, 아름다운 태양과 온화한 바람을 찾아 녹색 거리를 산책했습니다. 이것은 "청도 광의 "핑두 현 연대기"기록에서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청명절에는 무덤에서 흙을 베는 제사를 지내고, 소년들은 그 위에 종이오리를 얹고, 여인들은 그네를 타죠.”

연날리기 민속풍습의 대중화는 사람들의 문화와 오락생활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또한 이 활동을 실천함에 있어서 근면하고 지성적인 근로자들은 연날리기를 신체운동으로 여기고 있다." "질병을 퇴치하고 재해를 피하는" 활동으로 여기며 체력을 강화한다.

"Weixian County의 연대기"는 봄에 날아 다니는 연을 "비행 우울"이라고 부르며 이는 "길상"의 표시입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청명절에 많은 사람들이 연을 높이 멀리 날린 다음 고의로 연 줄을 잘라 연을 바람에 띄워 보내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쌓인 '우울증'을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년에 "Qi"가 완전히 풀렸는데 1 년 동안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도 사람들은 봄에 연을 날리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i Shi는 "Extended Natural History"에 "오늘의 종이 연이 비단 위로 당겨져 아이들이 입을 벌리고 바라 보게하여 내부 열을 방출하게 만든다"고 기록했습니다. Fucha Dunchong은 연을 날리는 것이 사람들의 눈을 훈련시키고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연경년수기"를 썼습니다.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어린이는 시력을 가장 맑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록은 사람들이 아주 일찍부터 연 날리기를 스포츠로 다루었음을 충분히 입증합니다.

들판과 외곽에서 연을 날리며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몸을 단련하고, 정서를 기르고, 체격을 강화하여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행복이라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따라서 연 날리기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오락 및 스포츠 활동이 되었으며 궁정에서나 대중들 사이에서 점점 더 가치 있게 여겨지고 있으며, 청명절 기간 동안 연 날리기의 풍습이 더욱 널리 퍼졌고 연의 내용도 더욱 널리 퍼졌습니다. 비행은 소설에도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 일부 지식 있는 사람들이 연 민속 예술을 연구하고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연 날리기의 전통을 창조하기도 했으며, 이 책의 내용은 처음으로 소설 창작에 들어섰고, 이 예술가는 역사에 대한 많은 문헌 조사와 연구도 해왔다. 우리나라 연의 ​​발전, 이름의 진화, 연의 종류, 제작 기술 등. 청나라 건륭 시대에 그는 우리나라 최초의 연 예술에 관한 논문 인 Fu Yao Bei Yang Kao를 썼습니다. Gong Zhi는 우리나라의 연 예술의 계승과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그 후 연 만들기와 날리기는 궁정과 민중 사이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청나라 도광시대 위현현의 비문가이자 시인 궈린(國臨)이 《위현죽지시》에 다음과 같이 썼다. 오리, 아들, 딸, 새로 도착한 봄 제비보다 더 혼란 스럽습니다.”청명 축제 기간 동안 웨이 현현 사람들이 시골로 나들이를 떠나 백랑 강 해변에서 연을 날리고 그네를 타는 장면을 자세히 기록했습니다.

청나라 말기는 우리나라 전통 연의 내용과 주제가 크게 발전한 시기였다. 베이징 지역에서는 궁중용 연과 민중용 연이 급속히 발전하여, 잘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형태의 연의 출현으로 연에 새로운 형태와 내용이 부여되어 수천 명의 사람들이 연을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Beijing Bamboo Branch Poems"는 이 장면을 진실하고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새 오리가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공개되고, 수천 피트의 삼줄이 대나무 장대에 묶여 있습니다. 세상은 평화롭고 새롭고, 그룹은 날아갑니다. 푸른 구름으로." 이 새로운 콘텐츠와 새로운 형식의 출현은 강력한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연 개발은 넓은 길을 열었습니다. 이때 학소년, 레이진자, 쿤옌, 싱화티엔 등 다양한 장소에 다양한 형태와 내용의 연이 등장했다. 우리 나라의 "용을 존중하는 것"의 전통에 기초하여, 웨이현 연 예술가들은 현지 목판 설날 그림, 자수 및 기타 민속 예술에서 용의 이미지를 흡수하고 지네 머리를 새로운 형태로 변형시켰습니다. 용 머리를 만들고 "용 머리 지네"를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은 줄이 달린 연에 용의 이미지를 교묘하게 사용했습니다. 이 대담한 창조는 우리나라의 독창성과 창조 정신을 충분히 증명합니다. 민속 예술가. "용머리 지네"는 형식부터 내용까지 대중의 문화심리와 미적 견해에 부합하고 정교한 장인정신, 독특한 회화 예술, 최고의 비행 효과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웨이팡의 독특한 전통 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외 연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웨이팡 전통 연의 대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연날리기가 국민들 사이에서 대중화되고 발전하면서 연 날리기는 궁중에서 오락으로 취급되었고, 전국 각지의 관리들이 '행운과 복을 기원한다'는 내용으로 절묘한 연을 만들었습니다." 공물 선물로 제작과 그림에 능숙한 장인을 교토로 파견하여 궁정에 쓸 연을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위현(魏縣)의 민화가 유젠페이(玉建pei)가 베이징에 온 후 그는 다음과 같은 상을 받았습니다. Dowager Cixi 황후의 "8 급 화가"라는 칭호. 베이징 연 하 (Guoliang), 연 진 (Fuzhong) 및 천진 연 웨이 (Yuantai)는 모두 궁중 연을 만들었습니다. 비용과 비용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재료, 제작 및 페인팅 및 기타 공정이 모두 매우 까다롭습니다. 연을 날릴 때 사용하는 목발조차도 매우 섬세하고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으며 다양한 패턴과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연을 만들어 온 예술가들이 수도에 모여 베이징의 연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예술가들도 매년 청명절을 전후하여 연을 만들어 판매했고, 청명절 기간 동안 연은 수도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오락 상품이 되었습니다. 연 제품의 거래는 국내외 연 예술가들에게 서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궁중의 관습, 미적 취향 및 특수한 환경에 따라 예술가들은 점차 Cao가 대표하는 베이징 궁중 연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Xueqin, Jin Fuzhong 및 Ha Guoliang은 오랜 기간 동안 창의적인 진화와 발전을 거쳐 왔습니다.

19세기 중국의 상업 도시의 부상과 수공예품의 발전은 연 개발의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천진, 웨이현, 제남, 칭다오, 난통 및 장쑤성, 광둥성, 허베이성, 안후이성 등 일부 지역에서는 연 날리기의 대중화와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규모의 연 시장이 일종의 민속 공예품으로 등장했습니다. 특히 "삼천 구리 파쇄기, 구천 자수 공"으로 알려진 수공예품 현인 웨이현에서는 자오지 철도가 완공되고 외국 자본주의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민속 수공예 산업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자수, 은상감, 골동품 청동, 주물 인장, 푸른 옥양목, 판화 설날 그림 등과 같은 웨이현 연 제품이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그 결과, 도시와 농촌 지역에 전문 연 상점이 늘어났습니다. Tangjia Kite Shop을 대표하는 전문 연 상점이 있습니다. 신성한 두루마리 그림에 종사하는 일부 민속 화가와 은박 공예가는 자신의 유리한 조건으로 연을 열거나 연 날리기 장비를 만들고 있습니다. , 유명한 화가 왕부자이(Wang Fuzhai)가 오픈한 왕가 연 가게(Wang Family Kite Shop)는 다양한 연을 만들어 시장에 내다 팔았으며, 이는 유명한 은박 공예가이자 조각가인 천자허(Chen Zihe)가 조각과 연을 사용하여 인기 있는 품목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고급 연을 만드는 은상감 기술 중 상감 연은 귀중한 예술 작품으로 간주되며 연 날리기 위한 다양한 종류의 연줄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양지아부 신년 그림 작가가 참여합니다. 연을 만들기 위한 반인쇄 및 반채색 공정, 인쇄된 연 도화지를 묶인 연 틀에 붙이는 과정을 통해 양지아부 보드 연의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여 청명절 기간 동안 고품질, 저가의 엔터테인먼트 제품이 되었습니다. 많은 수의 연이 시장에 쏟아져 들어왔고, 웨이현현 백랑강의 고대 해변에 대규모 연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민속 연이 눈부시게 배열되어 있으며 내용이 풍부하고 색상이 밝고 지역적 풍미가 가득합니다. 묶기, 붙이기, 날기 등의 기술이 뛰어나 많은 연 상인을 끌어들입니다. 현대시인 페이싱촨(Pei Xingchuan)은 죽지시(Bamboo Branch Poems)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당시 연 시장의 성대한 행사를 기록했습니다. Weixian 연은 Yantai, Qingdao, Zibo, Jinan 및 기타 지역에 판매되었을 뿐만 아니라 Jiangsu, Fujian, Anhui, Henan, Hebei 및 기타 지역에도 대량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이 시기 중국의 초기 상업 도시인 텐진은 교통이 편리하고 문화와 경제가 번영했으며 민속 연이 잘 만들어졌고 생생합니다(독특한 색상). . 연 예술가)는 천진의 수공예 산업이 발달한 유리한 조건을 이용하여 민속 연 제작 기술을 혁신했습니다. 연 판매 및 날릴 때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연 예술가"는 연 제작 과정을 채택합니다. 전반적인 디자인, 분해 및 제작 방법과 대나무를 샘플로 사용하여 고리와 연결하여 수 피트 길이의 연을 분해하고 아주 작은 볼륨으로 접어 종이 봉지 또는 상자에 넣을 수 있는 독창적인 방법입니다. 생산 기술과 예술 공예의 결합은 우리나라의 민속 연 만들기 기술을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길을 열었습니다. 그들의 오랜 연 만들기 실천에서 예술가들은 독특하고 "살아있는 눈 독수리"를 창조했습니다. "살아있는 눈 독수리". "공, 북, 제비"와 같은 독특한 연은 천진의 독특한 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11년 혁명은 신나라의 영향으로 수천 년의 봉건 독재 통치를 무너뜨렸습니다. 문화 운동, 중국 민속 연의 발전 큰 도약이 있었는데 이는 네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째, 청명절을 중심으로 연을 날리는 풍습이 타이베이를 포함해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지역 연대기에는 이러한 활동에 대한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연의 내용이 풍부하고 품종이 증가하며 교통이 불편한 우리나라 북부의 일부 산간 지역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스타일의 연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지역의 자연 조건을 이용하고 지역 재료를 사용하여 "갈대" 연을 만듭니다. ", "Tinggan" 및 기타 산 연으로 만든 재료.

둘째, 전문적으로 연을 만드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제작은 웨이현(Weixian), 고미(Gaomi), 텐진(Tianjin), 베이징(Beijing), 길림(Gilin) ​​등지에서 가족 스타일로 자리 잡았으며 부업으로 전국 각지의 많은 중국 화가들이 연 그림에 참여하여 민속 연 그림 기술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 무거운 색감을 지닌 문인화풍과 민화화가들이 대표하는 민화가 공존하는 상황이 형성되면서, 가문에서 만든 고급 연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연제품이 미술궁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3. 2월부터 다른 민속예술과 함께 민속예술의 세계로 들어오기 시작한 것은 중국의 민속연이었다. 1915년 1월 20일, 파나마 운하 건설을 기념하여 처음으로 개최된 파나마 국제 박람회에 중국 연이 참가했습니다.

베이징 연 예술가 하창잉과 텐진 연 예술가 웨이 위안타이가 만든 연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전시한 옥, 상아, 백옥제품, 조각칠기, 법랑, 은상감, 도자기, 양탄자 등과 동일한 금상과 은메달. 우리 나라를 위해 영예를 얻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전시업체 수는 미국의 40개 주를 합친 것 다음으로 많으며, 이로 인해 우리 고대 문명의 예술품이 전 세계에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나라 각지에서는 민속연대회가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1920년대 웨이현상공회의소가 개최한 연대회와 칭다오, 안칭, 타이베이 등지에서 개최된 연대회는 연의 발전과 개량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넷째, 대회와 교류를 통해 전국 각지의 연들이 서로 배우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설날 등 민속예술의 자양분을 흡수한다. 그림, 자수, 장난감, 조각, 오페라 이야기 등이 연 제작에 접목되어 연 제작 기술과 콘텐츠 테마가 크게 발전했습니다. 1930년대에 이르러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풍습이 발전함에 따라 중국의 연은 처음에는 끈연, 통연, 단단한 날개연, 부드러운 날개연, 판자연 등을 기반으로 일련의 연을 형성했으며, , 새와 동물, 물고기, 곤충 등이 모두 연 만들기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중국 연의 번영과 발전의 시기입니다.

항일전쟁부터 해방이전까지 제국주의의 침략과 국내반동들의 탄압으로 인해 우리 인민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었고 그들의 생활은 연날리기 힘들고 어려웠습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낮은 썰물이있었습니다.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전국 인민들은 반제반봉건투쟁에 적극 참가하였다. 연예술가들도 이 투쟁에 참여했다는 점은 언급할 만하다. 그들은 외세 침략자들에 저항하기 위해 '양저항', '태양 쏘기' 등의 연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제국주의에 ​​맞서 싸울 것을 촉구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건국은 우리나라 역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주었다. 당의 령도밑에 온 나라 인민들이 사회주의 건설의 대업을 벌려나갔습니다. 40년의 발전 과정에서 중국 현대 연은 회복과 발전, 심각한 좌절, 전례 없는 번영이라는 세 단계를 경험했습니다.

중국 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차 전체회의 이후 우리나라의 개방 정책이 지속적으로 심화됨에 따라 특히 웨이팡 국제 연 축제의 개최와 3회 개최가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연속 전국 연 초청 대회 및 각 성, 시의 연 ​​협회 "세계 연 수도"의 설립과 "세계 연 수도"의 출현으로 국가 체육위원회는 연날리기를 스포츠 종목으로 지정했으며, 연 날리기는 전국민의 주요 문화 및 스포츠 활동으로 자리 잡았으며, "백꽃이 피어 백가의 사상을 겨루는" 장엄한 광경이 나타났습니다. , 연은 다기능,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여 우리나라 역사상 전성기를 이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