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영화 '판의 미궁'의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

영화 '판의 미궁'의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

1. 아이는 현실 세계에서 죽었으나 자신의 피를 이용해 다른 세계의 문을 열고 자신의 세계로 돌아왔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2. 제2차 세계대전 말 독재 정권이 무너지자 프랑코의 충성스러운 추종자인 팔랑헤당은 스페인에서 테러 통치를 계속했습니다. 오필리아는 어머니에 의해 팔랑헤의 선장인 양아버지에게 데려갑니다. 게릴라와 팔랑헤당 사이의 로터리 전투에서 오필리아는 판으로부터 자신이 지하 왕국의 공주이며 돌아가기 전에 세 가지 어려운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결국 게릴라들은 승리했고 오필리아는 자신의 왕국에 도착했다.

영화 전체는 두 가지 단서로 구성된다. 메인 플롯은 오필리아의 세 가지 임무이며, 서브 플롯은 게릴라들이 팔랑헤당을 물리치는 과정이다.

3. 오필리아가 받아들인 세 가지 환상적인 임무는 상상에 기초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 임무 역시 실제 생활에서 게릴라의 행동을 암시했습니다.

오필리아는 거대한 두꺼비의 뱃속에서 황금 열쇠를 회수해야 하기 때문에 첫 번째 임무가 가장 분명합니다. 시들고 썩은 무화과나무는 스페인 사람들의 고통을 상징합니다. 두꺼비는 나무 뿌리에 자리 잡고 영양분을 흡수하고 나무의 생명의 근원을 삼키는 잔인하고 추악한 파시즘을 상징합니다. 오필리아는 자신보다 더 강력한 파시스트와 싸우는 게릴라처럼, 두꺼비 뱃속에서 열쇠를 꺼내 괴물을 물리치기 위해 위기에 직면한 용기와 지혜가 필요하다. 동시에 감독은 이 연관성을 강조하기 위해 두 가지 평행 이야기도 들려주었다. 즉 하녀가 창고에서 약을 훔쳐 보급품으로 게릴라들에게 보냈고, 오필리아처럼 호랑이 입에서 이빨을 뽑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임무에서는 오필리아가 식인 괴물의 지하실 깊숙이 들어가야 합니다. 식탁에는 맛있고 유혹적인 음식이 가득 차 있으며, 그녀가 그 중 하나에 손을 대는 한 이러한 유혹은 계속됩니다. 그들은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오랫동안 과일을 보지 못한 오필리아 같은 아이는 마치 맑은 샘을 보고도 절망하는 목마른 여행자와 같아서 결국 맛있는 붉은 포도의 유혹을 뿌리칠 수 없습니다. 결국 엘프는 그녀를 지키려다 죽고, 그녀는 현실 세계로 거의 돌아오지 못하게 됩니다. 이 이야기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세속적인 관념과 정상적인 욕망을 가진 사람으로서 꿈에서 깨어나 회개할 줄 알면 유혹에 빠지는 것도 용서할 수 없는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래서 판은 오필리아에게 보상할 기회를 주려고 합니다.

이번 미션에서도 마법의 분필 조각이 등장해 뜨거운 모래 속에서도 시원함을 찾고, 가시덤불에 뒤덮인 꽃들 속에서도 시원함을 찾을 수 있기를 모두가 바라는 것 같아요. 졸릴 때면 푹신한 온상으로. 어두운 밤에 자유를 갈망하고 기도하는 이들과 함께 그들이 가고 싶은 본향을 향해 달려갑니다.

마지막 임무도 가장 중요한데, 오필리아는 지하왕국의 문을 열기 위해 판 신에게 동생의 피를 희생해야 한다. 오필리아는 처음에는 오빠를 데리고 나가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는 자신의 행복을 위해 오빠를 죽여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단호히 기회를 포기하고 이 잔인하고 냉혹한 세상에 머물렀다. 이는 게릴라들이 붙잡힌 뒤 고문을 당하면서 보여준 자기희생의 정신이기도 하며, 인간 본성의 도덕적 원칙이기도 하다. 정당한 욕구. 끈기가 있으면 조롱, 굴욕, 심지어 죽음의 낫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문을 당한 후에도 하녀는 이를 악물고 진실을 밝히기를 거부했으며, 추격하는 병사들에게 궁지에 몰리자 붙잡힌 게릴라들에게 구출됐다. 만일 그녀가 그때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냈다면 선장의 총에 맞아 목숨을 잃었을지도 모른다. 감독은 또한 두려움이 없고 강인한 마음을 갖고 있는 한 견딜 수 없을 것 같은 고통이 언제나 천둥으로 안개를 몰아내고 마른 땅에 폭우를 몰고 올 것임을 설명하기 위해 이것을 사용하고 싶어합니다.

4. 영화는 종종 현실과 상상의 세계, 즉 진실과 거짓을 혼동합니다. 아주 작은 디테일이지만, 분필 조각의 등장은 영화를 마법 같은 현실 세계로 완전히 끌어당깁니다. 오필리아는 선실에 갇혔을 때 어떻게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선장실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까? 기적이 아니라면 이러한 환상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분필 조각의 마법은 이전에 천상의 왕국을 생생하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감독은 다시 한 번 희망이 가득한 이야기이고, 현실과 첨예하게 대조되는 아름다운 나라가 존재한다는 의도를 거듭 강조했다. 그렇지 않다면 그런 장면을 연출할 필요는 전혀 없지만, 좀 더 이해하기 어려운 위치에 이야기를 남겨두었으면 좋았을 텐데.

영화는 초반에 의도적으로 사람들에게 죽음의 그림자를 남기고, 감독이 의도적으로 둔한 죽음의 종소리를 멈추고 다시 첫 통곡을 울린 것처럼 피가 점차 오필리아의 몸으로 흘러든다. 이야기의 끝에서, 돌이킬 수 없을 것 같은 죽음은 또 다른 선경으로 가는 문이다. 판이 오빠에게 헌신하려는 정신이 없으면 행복의 왕국에 도달할 수 없다고 말한 것처럼 말이다. 마지막 장면은 천국처럼 별빛이 박힌 실제 왕국에 머물게 된다. 감독은 사람들에게 목표와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한 언제나 마땅한 보상과 보상을 받을 것이라고 말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행복하고 평화로운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