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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키스'와 이연걸의 할리우드 쿵푸 영화 사이의 당혹감
이연걸이 할리우드에서 주연을 맡은 몇 편의 영화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악역을 맡은 '미라3'는 미라 시리즈 중 최저 시청률을 기록했고, 성룡과 함께 꿈의 라인업을 구성한 '쿵푸킹'은 해외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지만, 그리고 제이슨... 스타뎀 공동 집필 '베이맨', 뤽 베송 각본, 모건 프리먼 공동 주연의 '늑대 대니', 그리고 '드래곤즈 네스트' 같은 영화들. 그리고 "The Pursuit"은 모두 헐리우드 조립 라인의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그의 액션 영화 스타일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그의 움직임은 엉성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화를 보는 내내 리의 기질은 할리우드의 대량 생산 영화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2000년경 리씨가 출연한 이들 액션영화는 기본적으로 같은 모델이고, 리씨의 이미지는 언제나 무뚝뚝하고 전투 능력이 있는 내성적인 중국 특수경찰의 이미지로 남아 있다. 대부분의 스토리 연출은 특별한 점은 없고, 모두 헐리우드 양산영화 수준이다.
'키스 오브 더 드래곤'은 이러한 쿵푸 영화 중 하나이다. Jet Li가 테스트한 요원 Liu Jian은 경찰이 현지 마약 밀수 조직을 탐지하는 것을 돕기 위해 파리로 가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임무의 매우 민감한 성격으로 인해 Liu Jian의 상사는 Liu Jian에게 구체적인 임무 세부 사항을 알리지 않았으며 이는 일반적인 스파이 영화 줄거리였습니다. 포위하고 마침내 그를 죽였습니다.
'키스 오브 더 드래곤'은 액션 장면에 침술적 요소를 추가해 마침내 그의 캐릭터에 좀 더 개성을 부여했다. 영화 속 무술 액션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Li의 평소 빠르고 무자비한 스타일로 사람들이 보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전투 장면을 제외하면 영화 전체가 쓸모가 없습니다. 캐릭터는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만들어졌습니다. 악당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나쁘고, 이연걸은 설명할 수 없을 만큼 좋다. 간단히 말해서, 이 영화에는 캐릭터 배경도 없고, 캐릭터에 대한 감정적 예감도 없다. 영화 속 악당만큼 폭력적인 남자가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우리도 이해하기 어렵다. 오늘날까지 살아남으세요.
영화의 각본가에는 뤽 베송이 포함된다. 영화 말미에는 이연걸이 로리타를 빼앗기 위해 혼자 경찰서에 들어가는 모습도 <레옹>의 고전적 줄거리를 연상시킨다.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에이전트와 매춘부인 여주인공의 대비이다. 결국 이 영화는 미국인을 위한 쿵푸영화이다. 영화는 외국인들의 무술 상상을 형상화해 '킬빌2'와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 무술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자신만의 판타지를 이용해 무술 콘텐츠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그들의 마음 속에 있는 무술의 마력과 중국인을 대하는 태도가 고스란히 반영되는 영화다.
이연걸은 중국에서 만든 영화에서 어느 정도 자신만의 아우라를 갖고 있다. 하지만 할리우드에서 그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냉혈한 기계 같은 인상을 준다. 그의 연기 경력이 탄탄해지고 외국인들의 쿵푸 스타에 대한 좁은 이해가 그가 할리우드에서 더 성공하지 못한 이유일 것이다.
이연걸의 가장 성공적인 영화는 여전히 홍콩 영화의 황금기에 남아 있습니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시리즈, '영웅권', '검객' 등 많은 영화에서 그는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잊혀지지 않는 캐릭터들. 그러나 할리우드 복귀 이후 촬영된 국내 블록버스터 역시 아우라가 부족했다. 하지만 <무서움>, <두려움 없는 남자>, <비룡문비행> 등의 영화들은 당시에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오히려 공정한 평가를 받을 만하다고 작가는 생각한다. , 이 세 영화의 평점은 모두 낮은 편이다.
그리고 적어도 이 영화의 문제는 이연걸에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격투 장면을 제외하면 우리는 이연걸의 배우로서의 기본기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사실 이 깊이는 '피어리스' 초반의 압도적인 무술 고수처럼 영웅적이지 않은 역할에서 더 많이 드러난다. , " "투표 편지"의 복잡한 형. 돌이켜보면 이연걸이 늙어 사라져가는 게 참 안타깝다. 게다가 앤디 라우, 이연걸, 카네시로 다케시가 모두 한 영화에 출연했던 시대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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