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유명한 책을 읽은 후의 반성
유명한 책을 읽은 후의 반성
1. 고리키의 『어린 시절』을 읽은 후 오랫동안 마음을 진정할 수 없었습니다.
소설 속 주인공 알료샤의 생활 환경은 매우 슬프다. 세 살 때 아버지가 병에 걸려 세상을 떠나 어머니를 따라 할머니 집으로 갔다. 할아버지는 거칠고 이기적인 샤오란팡 주인이다. 두 삼촌도 거칠고 이기적인 사람들이고, 심지어 그들의 자녀들도 이렇습니다. Alyosha는 그러한 가정에서 학대를 받았습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종종 할머니와 아이들을 때렸습니다. 한때 Alyosha는 의식을 잃고 중병에 걸렸습니다. 이렇게 어두운 환경 속에서 누가 공포와 불안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
읽고 나니 기분이 매우 우울했습니다. 그런 가정에 산다면 알료샤의 영혼도 변색될 것인가?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그의 주변에는 할머니와 같은 친절하고 정직한 사람들이 있어 알료샤에게 자신감과 힘을 주었고, 그에게 빛과 희망을 주고, 어둠도 결국 지나가리라는 것을 믿게 해주었습니다. 밝다. 그중에 그의 할머니는 그의 태양이다. 할머니는 언제나 자신의 부드러움과 관용을 이용해 알료샤에게 사랑의 씨앗을 주셨고, 그 씨앗은 싹을 틔워 우뚝 솟은 나무로 자랐습니다.
할머니는 사랑으로 그의 정신적 상처를 달랬지만, 그에게 정말 올바른 사람이 되도록 가르쳐준 것은 늙은 농장 일꾼 그리고리였다. Alyosha에게 삶의 어려움에 대처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그는 두 명의 삼촌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고르키는 작품 초반에 “때때로 나조차도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이 믿기 어려울 때가 있다. 반박하고 부정하고 싶은 일이 많다. 바보들의 '어두운 삶에는 잔혹한 일이 너무 많다.' 그러나 동시에 이 어둠의 이면에는 희미하게 빛나는 빛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그래서 고리키는 감격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녀(할머니)가 나타나자마자 나를 깨워 밝은 곳으로 인도하고, 내 주변의 모든 것을 연속된 실로 연결하고, 그것을 화려한 레이스로 엮었습니다. ...그녀입니다. 나를 풍요롭게 하고 어려운 삶을 헤쳐나갈 힘을 주는 세상에 대한 이타적인 사랑."
아직 빛에 대한 희망이 가득한 한, 이 작은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불빛은 모든 어두운 구석에 도달할 때까지 무한히 퍼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나 사물은 고통스럽거나 절망스러울 수 밖에 없지만, 어둠이 지나간 뒤에는 태양은 항상 나올 것입니다! 당신이 여전히 불멸의 자신감을 유지할 수 있는 한, 당신의 눈이 여전히 어두워도, 당신의 삶이 여전히 슬프더라도 당신이 친절하고 낙관적이며 자비로운 사람이 되겠다고 고집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영광을 맞이할 것입니다.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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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경도시』를 읽은 후의 생각
삶은 활동적이지만 사진은 정지되어 있다. 인생은 사람이 살기 위한 것이고, 사진은 사람이 감상하기 위한 것이다.
시골 산골마을은 정적인 그림이다. 수천년 동안 변함없이 유지됩니다. 삶 속의 사람들을 그림 속의 사람들이라 부른다. 사회에서의 그들의 지위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림 속 사람들과 그림 밖의 사람들은 늘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도화봄'에 기록된 동진의 도연명: 지금이 언제인지 묻자 위(魏)와 진(金)을 막론하고 한이 있었다는 것을 모른다.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위(魏)나라와 금(晉)나라를 불문하고 이 사람들의 삶이 갑자기 밝고 맑아 보입니다. 땅은 평평하고, 집은 깔끔하고,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 도로, 교통이 있습니다. , 닭과 개 소리를 듣는 기쁨.
심종원(Shen Congwen) 역시 자신의 글 '도원과 원주'에서 "도원에 대한 학자들의 인상은 지난 수천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라가 약해지고 사고가 일어날 때마다 이 기사는 많은 사람들의 환상을 돋보이게 했고, 술 마시는 능력도 늘렸습니다.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누구도 자신을 생존자나 신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누구도 생존자나 신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그것은 답답한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나서 할 얘기일 뿐이고, 한가로운 사람들이 즐기기 위한 것일 뿐이다. 그 곳에 사는 사람들은 아무도 자기들을 신이라거나 남은 자들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림의 완성도와 역사의 무게를 안고 소위 낙원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운명과 삶의 그림 같은 고요함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 잠재적으로 흐르는 비극적 운명.
'국경 마을'에 등장하는 국경 마을의 무겁고 고풍스럽고 정적인 풍경은 물론, 국경 마을 소인민들의 생활 환경도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그림 속 인물들은 어떤가요?
작은 개울, 개울가에 있는 작은 흰색 탑, 그 탑 아래에는 노인과 소녀, 노란 개를 둔 가족이 있습니다. 해가 뜨면 배는 강을 건너 항해하고, 해가 지면 배는 들어옵니다. 이 삶은 마치 죽은 덩굴처럼, 고목과 희미한 까마귀처럼,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처럼, 사람들의 집처럼, 서풍이 부는 오래된 길과 야윈 말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그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도 맛도.
그들은 삶의 큰 굴곡, 비극의 침묵과 슬픔을 축적했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퇴색되지 않는 감상가치가 있고, 현지의 정취가 강하다. 현실적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무게를 갖고 있습니다. 그 속에 사는 사람으로서는 더욱 안타깝고 무력하다.
추이추이의 어머니는 장교 사이에서 사생아로 태어나 일찍 세상을 떠났고, 아버지는 그녀가 태어나자 떠났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Cuicui와 함께하는 것은 노란 개, 할아버지, 페리, 페리 및 어머니에 대한 막연한 추억입니다. 내가 몇 달, 몇 년 동안 경험한 것은 냇가의 바위, 하늘의 빛, 해와 달, 강바람이다.
쿠이쿠이는 바람과 햇빛을 받아 자라 피부가 검게 변한다. 당신이 볼 수 있는 것은 푸른 산과 푸른 바다, 그리고 수정처럼 맑은 한 쌍의 눈입니다. 자연이 그녀를 키우고 교육시켰습니다. 그녀는 모든 면에서 작은 동물처럼 순수하고 활발합니다. 산 위의 족제비처럼 얌전하고, 잔혹한 일을 생각하지도 않고, 걱정하지도 않고, 화내지도 않는, 마치 그림 속의 한 풍경처럼요. 그녀는 이 영원한 그림 속에 살고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날씨와 맑은 날씨 사이에 전환이 없으며 낮이 길고 여유롭습니다. 할아버지와 추이추이는 문 앞의 큰 바위에 앉아 일광욕을 하거나 높은 곳에서 나무 조각을 물에 던지고 옆에 있던 노란 개를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게 했다. 나무를 집기 위해 돌을 던지거나 추이추이와 황개는 귀를 열고 할아버지가 몇 년 전 도시에서 있었던 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거나 할아버지와 추이추이가 각각 작은 대나무로 만든 리코더를 물고 있었고, 신부를 환영하고 딸을 배웅하기 위해 음악을 틀었는데...
만남 전환을 만드는 것은 신부이다. Cuicui는 페리맨이 되기 위해 경쟁할 것입니다. 보트의 뱃머리에 서서 게으른 등반 케이블을 통해 보트가 천천히 지나갈 수 있습니다. 가마가 해안으로 당겨지면 Cuicui는 언덕 꼭대기에서 싸울 것입니다. 그녀는 그들이 떠나는 것을 지켜보고 배로 돌아가 집 근처 해안에 접근합니다. 혼자 흥얼거리거나 야생화 한 줌을 꺾어 머리에 얹어 신부를 꾸며보세요...
차분하고, 고풍스럽고 평화로우며, 자연스럽고 단순합니다.
하지만 쿠이추이는 예민하고, 연약하고, 외롭고 슬프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 기둥 위에 세워진 음악은 이 원망스러운 생각과 일치합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 할머니를 기다리는 가족이 있을까요? 이것이 그녀가 이 사진을 통해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가요? 이는 쿠이쿠이의 마음속에 은밀하고 어두운 사랑 이야기로 이어진다. 붓터치는 차분하고 담백하며, 문장은 표현력이 풍부하거나 화려하지 않습니다. 선 그리기가 이보다 더 가벼울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결과의 두께는 여전히 선 그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은밀한 슬픔은 그들의 사랑이 시작되기도 전에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추이추이는 그저 울고 싶었지만 울 이유가 없었다. 할아버지가 더 묻자 추이추이의 죽은 어머니에게 끌려가는데... 노인은 잠시 이야기를 나누고 침묵에 빠졌는데...
알고 보니 중매인이 사장이었다. 그런데 냇가 높은 둑의 대나무 숲에 서서 그녀를 위해 노래를 불러준 것은 둘째 아이였습니다. 둘째 아이는 종달새가 되고 싶어하고, 둘째 아이는 시인의 성격을 갖고 있다. Cuicui는 둘째 아이를 좋아하지만 큰 아이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물레방앗간을 원하는지 나룻배를 원하는지 헤엄치는 두 장로와, 나룻배 위에서 할아버지가 반복적으로 묻는 질문으로 본문은 늘 이어진다. 둘째 아이는 Cuicui를 좋아하고 Cuicui를 좋아합니다. 그는 Bixizu에서 17일 동안 그녀를 위해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자신이 펀터가 될 운명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추이추이는 인생이 너무 평범하다고 느꼈고 마음이 조금 황폐해졌다고 느꼈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붙잡고 싶었는데... 추이추이는 꿈에서 누군가의 노래에 자신이 들어 올려지는 꿈을 꾸고 절벽으로 올라갔습니다. 소수의 Saxifrage를 선택합니다.
먼저 매칭을 해준 사람은 보스였는데, 보스가 죽었습니다. Cuicui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몰랐지만 근거 없는 범죄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집안의 반대 때문에 둘째 아이는 추이추이를 버리고 도원으로 갔습니다. Cuicui의 사랑은 깨졌습니다. 할아버지는 돌아가셨지만 여전히 노란 개와 함께 나룻배를 타러 오셨습니다.
모든 것은 삶의 평화와 우여곡절을 그린 그림일 뿐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견딜 수 없는 슬픔과 견딜 수 없는 무게를 안겨준다. 그림 바깥에 이런 선화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천국이 있다는 것을 상상하지 못하시나요? 그런데 실제로 기사에 나온 삶을 살아본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인생은 그림이 아닙니다. 인생에는 흐름이 필요합니다.
겨울이 되자 부서진 백탑을 다시 수리했다. 그러나 달빛 아래에서 노래를 부르며 취이취의 잠결에 노래하는 소리에 영혼을 부드럽게 고양시키던 청년은 아직 차동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황량하고 단순하며 슬픔은 끝났습니다.
모든 생각이 떠 있고, 그림 속에는 모든 산과 강, 해와 달이 고요하고 응축되어 있다. 무거운 배경을 쌓으세요: 천국인가요, 아니면 작은 산 마을인가요? 작은 산골 마을은 천국이지만 그런 삶은 상상했던 것과는 다릅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사람들은 자신들이 신이요 렘넌트(remnant)라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한다. 인생의 다양한 사진.
3. 걸리버 여행기를 읽은 후의 생각
'걸리버 여행기'는 미국 문학사에 있어서 위대한 풍자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Swift의 작업을 존경합니다. 나는 루쉰을 깊이 존경했다. 노랗지만 얇은 손가락으로 청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지시해 주었고, 나는 그 방향을 바라보며 '걸리버 여행기' - 러브 하우스와 까마귀에 반했다. 하지만 읽은 후에는 "속았어"라고 외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더 현실적으로는 Swift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볼 수 있다는 것뿐입니다. 설명이 없는 리뷰를 작성하여 숫자를 채워보세요.
이 유명한 책을 읽으면 돌이켜보면 역사의 우여곡절이 정말 없었던 시절이 떠오른다. 하루에 십여페이지 밖에 안되는데 읽기가 힘들어서 갑자기 '돌아보기엔 과거가 너무 괴로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Fortress Besieged"를 읽는 것은 진정한 광산 전쟁으로 일본과 싸우는 것처럼 즐거운 즐거움입니다. 중요한 순간에 Qian Zhongshu 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일본군은 3대 전투에 속해야 하는데, 일본군은 3번의 공격과 5번의 섬멸로 장개석을 몰아냈다. 그러나 『걸리버 여행기』를 읽는 것은 마치 태얼장(台莊庵)의 피비린내 나는 전투와 마찬가지로 일종의 고통이다. 그래도 나는 '걸리버의 승리'를 이뤘다. 깨지 마세요'라고 했는데 큰 손실을 입었고 아직도 생각하면 몸이 떨린다.
그래서 그때부터 루쉰이 파이프를 들고 꼿꼿이 서있는 모습을 보고 "다 네 잘못이야. 나를 속이고 나를 모르게 한 건 너였어"라고 노래를 부르지 않을 수 없었다. 속은 허영심에 만족해요"… 루쉰.
우리나라의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작가이자 사상가이자 혁명가인 루쉰은 누구일까요? 18세기 영국의 죄 많고 퇴폐적인 부르주아 계급의 일원. 그들의 계급 속성은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 "문화 혁명"을 따라 잡으면 좋을 것입니다. 우리와 적을 구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둘째, Lu Xun은 국내에서 생산되고 Swift는 외국에서 생산됩니다(말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세 번째로 가장 중요한 점은 루쉰의 글이 어렵고 낯설긴 하지만, 스위프트의 번역이 모두 모국어로 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무엇을 말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저는 약간의 공감 끝에 다음과 같은 추측을 했습니다. 영국의 사랑스러운 젊은이들은 루쉰이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모를 것입니다. .” “그런 모순된 문장 패턴이 루쉰의 특징이다.
그들도 나와 똑같다.
그 이유는 우리가 서로 다른 나라에 살고 있고, 서로 다른 문화를 물려받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과거와 역사를 알고 있었고, 남들과 접촉한 적이 거의 없었다. 어느 정도의 지식이 없으면 특정 시대, 특정 환경에서 이런 비평 작품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18세기 미국 휘그당과 토리당의 감상적이고 모호한 관계는 물론, 스위프트의 글에 나타난 논쟁을 이해할 길이 없다. 높고 낮은 '원칙'의 문제에 대해 '높은 당을 따르는 것'과 '낮은 당을 따르는 것'의 아름다움은 계란을 먼저 두드려야 한다.
스위프트를 잘못 비난한 만큼 관대한 마음이 필요하다. 나중에는 스위프트에 대해 점차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나는 그가 매우 정의롭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당시 영국의 특징을 “탐욕, 당파, 위선, 불성실, 잔인함, 분노, 광기, 원한, 질투, 음욕, 교활함, 야망”이라고 역설적으로 묘사했다. 동물 반전의 기괴한 현상: 말은 이성의 전달자가 되는 반면, 인간은 더럽고 냄새나고 똥과 오줌이 가득하고 탐욕스럽고 일을 어렵게 만드는 열등한 동물 야후(야후, 야후가 아님)가 됩니다. 그는 사치하든 탐욕하든 기꺼이 돈의 노예가 되는 인간의 본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걸리버 여행기』를 읽은 후에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이러한 고질병과 사악한 뿌리의 흔적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고전적인 코멘트라고 생각되는 문장이 있습니다. 과장은 시대의 활력을 과장하는 데 사용되고, 부조리는 증오와 비관 뒤에 숨어 있는 시대의 단점을 비난하는 데 사용됩니다. 씁쓸하고 슬픈 감정이 되십시오.
계좌처럼 단순한 모국어 여행 노트에 이렇게 심오한 의미가 담겨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걸리버 여행기>는 다시 읽어야 한다는 걸, 아니 여러 번 읽어야 한다는 걸 안다. 이것은 미래에 일어날 일입니다.
4. 수당연의를 읽은 후의 생각
수당연의의 언어는 상대적으로 대중적이고 명확하며 이는 주로 반영됩니다. Cao Ze의 영웅을 설명하는 말로. 23장의 텍스트를 보면 Cheng Yaojin과 다른 사람들이 Jia Runfu의 가게에 처음 모였을 때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Shan Xiongxin과 Cheng Yaojin은 Qin Qiong의 어머니 생일을 지불하기 위해 왔습니다. Cheng Yaojin은 어렸을 때 Qin Qiong과 함께 자랐습니다. , 그래서 그는 Qin Qiong의 어머니를 믿었습니다. 평범한 친구보다 그를 더 잘 대하십시오. 그러나 Qin Qiong은 Cheng Yaojin을 수십 년 동안 보지 못했기 때문에 더 이상 알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그가 무례하고 그와 많이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성야오진은 자신이 오랜 친구라고 자부했다. 진은 슈바오가 자신을 차갑게 대하는 것을 보고 술 몇 잔을 마시고 약간 취한 듯한 느낌이 들어서 성야오진에 대해 이야기하며 "오빠"라고 말했다. , 당신은 항상 노인이었습니다. 나는 당신이 거짓말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내 동생은 다시는 거짓말을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You Yuan은 "어제 전날 둘째 형제 Shan이 명령 화살을 가져갔습니다. 나는 진 이모에게 생일을 축하하라고 말했습니다. '진 형제님, 가지 마세요.' 당신은 마지못해 말했습니다: '진 형제님, 그리고 내가 어렸을 때 당신에게 절했다면 그는 당신을 알았을 것입니다. 처음 만났을 땐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는 것 같았는데, 이제는 건배할 때도 "와인이 뭐예요?"라는 말도 하지 않는다. 야오진은 "형님, 제 말을 믿지 마세요. 제가 부를 때까지 기다리세요"라며 불안해했고, 유준다는 "전화하세요"라고 말했고, 야오진은 "타이핑랑, 왜 이렇게 거만하게 굴어?"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오늘?" 이런 들판으로 오세요! 마치 봄벼락 같았고 모두가 깜짝 놀랐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인상적이네요. 어조는 사실적일 뿐만 아니라 말하는 사람의 태도, 성격 특성, 심리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Cheng Yaojin은 무례하고 정직하며 덤불을 두드리는 방법을 모르고, Youjunda는 무례하지만 영리함을 좋아합니다. 그는 Qin Shubao가 Cheng Yaojin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을 보고 의도적으로 그를 자극하여 그를 만들었습니다. 그가 자신을 놀리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모두를 놀라게 해주세요". 『수당연의』의 각 부분의 업적은 고르지 않다. 진경, 산웅신 등이 수나라에 반항하는 부분은 수나라 말기의 역사적 현실을 예술적으로 재현하는 동시에, 수나라 말기 궁중 생활에 대한 묘사는 농민의 배경을 객관적으로 반영한다. 수나라 말기의 전쟁. 일반적으로 당나라 통일 이전의 부분은 더 실물과 같고 흥미로운 순간이 많습니다. 당나라에 대한 부분은 장황하고 약합니다.
'수당연의'에는 세 가지 사상적, 예술적 한계가 있다. 첫째, 넓은 공간에서 직접적으로 봉건 윤리와 도덕을 설파할 뿐만 아니라, 왕이의 모습을 적극적으로 그려낸다는 점이다. 어리석은 의리로 호의를 구하는 장팅팅과 부부의 모습. 예를 들어, 소설은 왕이(Wang Yi)와 그의 아내가 자신의 '호의'를 표현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사용하여 '녹색 비단 커튼'을 만든 방법에 대해 많은 잉크를 소비하며, 이는 수 왕조 양제의 미소를 얻었습니다. 저자는 이 어리석은 남녀의 '성격'에 대해 이야기하고 감탄한다. 또 다른 예로, 저자는 수나라 양제의 폭정을 비난하면서도 어리석은 황제에게 보답하기 위해 주귀얼 등의 '순교' 이야기를 과장하는 수고를 했다. 이는 비록 '왕'이 늑대와 호랑이와 같을지라도 저자의 마음에서는 '왕에 대한 충성'이 최고의 도덕원칙임을 보여준다. 둘째, 작품의 전체적인 구조는 주귀아와 수양제, 당명제와 양후궁의 '두 세대의 결혼'을 서브라인으로 삼고 있으며, 이 두 연인은 감사한 태도로 쓰여졌습니다. 이것은 또한 책의 찌꺼기입니다. 봉건 황제는 확실히 문학과 예술 작품에서 사랑의 주인공으로 묘사될 수 있지만, 주귀얼과 양귀비에게 있어서 수나라의 양제와 당나라의 명제는 '사랑'이라기보다는 여자를 가지고 노는 것이었다. 개인적인 자유가 없었습니다. 남자와 여자 사이의 기본적인 사랑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셋째, 책 전체를 살펴보면 『수당연의』는 역사를 고전으로 삼고, 사람을 씨실로 삼아 책 전체를 구성하며 기본적으로 독자적인 체계를 형성하고 있다. 그러나 재봉이 군데군데 정확하지 않고, 번거롭고 길이가 길며, 연결 부분이 둥글고 자연스럽지 않습니다.
5. 셜록 홈즈 선정 사례
셜록 홈즈 선정 사례는 셜록 홈즈가 조사한 사건의 과정과 결과를 담은 책이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셜록 홈즈의 이미지는 언제나 독자들로 하여금 그를 존경하게 만들고 심지어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영웅이었습니다. 그는 풍부한 과학적 지식과 엄밀한 논리적 사고, 치밀한 조사와 연구, 불굴의 용기로 교활한 범죄자들과 흉악한 적들에 맞서 싸우고 사회의 정의를 수호했으며 법의 존엄을 수호했습니다. 그리하여 셜록 홈즈는 사람들의 마음속의 탐정이 되었고, 그 이야기를 듣기를 두려워하는 범죄자들의 숙적이 되었으며, 내 마음속의 꿈이 되었습니다.
책 속에 담긴 스릴 넘치는 장면들과 생생한 이야기, 우여곡절, 숨 막히는 서스펜스가 나를 매료시켰다. 특히 책 속 마지막 이야기이자 셜록 홈즈의 마지막 사건이기도 한 '홈즈'와 가장 위험한 범죄자 모리아티(이야기 속 인물)가 싸우다가 균열에 빠졌다고 한다. 피넛. 편지를 뽑아라: 그(모리아티)의 존재로 인해 사회에 끼친 피해를 없앨 수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다. “이 문장을 반복하면 홈즈는 범죄자를 없애기 위해 기꺼이 희생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인생에 대한 생각에서 그와 같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그의 영으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새빨간 배경과 표지의 검은 그림이 소름을 돋게 했습니다. 내 마음은 바닥 전체에 피가 흐르는 장면과 책 속의 줄거리에 겁을 먹고 편집증에 빠진 장면을 즉시 연상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 작가 코난 도일(영국)은 셜록 홈즈가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세밀하게 묘사하며, 각 이야기에 신비한 베일을 던진다. 이 기사에는 사건을 날조하고 과장하려는 경찰과 기자들의 풍자적인 시도에 대한 저자의 감탄과 감탄이 반영되어 있으며, 예민하고 기민한 셜록 홈즈에 대한 존경심도 반영되어 있다.
이 책***은 3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홍색 연구』 사건은 사랑과 증오의 불꽃이 불러일으킨 비극이다. "네 가지 징후"라는 기사는 사람들의 부에 대한 열망과 양심의 무관심을 반영합니다. "바스커빌 가문의 사냥개"는 놀랍고 놀라운 미스터리입니다. 하지만 홈즈는 예리한 관찰과 다년간의 경험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기사에는 죄수의 냉혹한 마음과 돈에 대한 탐욕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생각해보니 셜록 홈즈가 사건을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이유는 홈즈가 민첩하고 부지런한 마음뿐 아니라 잘 단련된 손발과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얼굴과 대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특정 주제를 탐구하려면 엄격한 이론이 필요하지 않고 더 넓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미술을 배우는 것은 단순히 기술을 연습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를 배우고, 미술사에 능숙해지고, 철학을 배우고, 그림을 더 사려 깊게 만들고, 문학을 공부하여 시적으로 그림을 그려 그림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일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됩니다!
홈즈는 신사 영웅의 이미지를 내 마음속에 자리 잡았다. 그리고 제가 셜록 홈즈에게서 배운 것은 평생 동안 사용될 것입니다!
6. <허수아비>를 읽고 느낀 점
이번 학기에는 어떻게 하면 친구들에게 좋은 책을 추천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우연히 예성타오 작가님의 <연꽃>을 배웠습니다. 중국 책 "에 글이 아름답게 쓰여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는 것 같아서 우리 반 학생들에게 그의 작품을 읽어달라고 부탁했고 아이들도 함께 읽어 보라고 동의했습니다. 함께 리뷰를 작성해 보세요.
저는 아주 어렸을 때 동화 '허수아비'를 읽었는데, 그 기억에 남는 것은 허수아비가 밀짚으로 만든 밀짚맨이라는 것입니다. 쌀을 먹는 참새를 쫓아 내기 위해 농경지에 삽입하십시오. 비록 움직일 수도, 말을 할 수도 없었지만 선한 마음을 갖고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고 싶었습니다.
전문을 읽은 지금 내 마음에는 허수아비의 이미지가 항상 남아 있고 불쌍한 노파도 마음 속에 남아 있습니다. . 나는 오랫동안 슬픔을 이기지 못했습니다.
기사에는 허수아비가 본 몇 가지 파편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나는 노파가 열심히 일한 밀 이삭이 해충들에게 먹혀버렸다는 것입니다. 붕어였습니다. 그 곤경에서 탈출하고 싶었지만, 결국 최선을 다해도 탈출하지 못했습니다. 결말은 비참했습니다. 허수아비도 밀밭 위에 힘없이 누워 있었는데...
할머니의 밀이 씹혀 있는 것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 노부인은 혼자서 이 밀을 하나씩 심었습니다. 하지만 그 해충들은 아무런 대가도 치르지 않고 힘들이지 않고 과감하게 먹어치웁니다. 노인의 백발과 두 줄의 흐릿한 눈물이 보이는 것 같았다.
노파의 경험이 비극이라면 허수아비의 경험은 더욱 비극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는 고통을 겪고 있지만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서민들의 고통을 보았지만 아무 말도 할 수 없었고 도울 수도 없었습니다. 그는 온 힘을 다해 부채를 흔들었지만 증오에 찬 침략자들을 쫓아낼 수는 없었다. 그의 노력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그의 마음에는 불안과 원망과 미움과 수치심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그는 사람들이 더 이상 고통받는 것을 참지 못해 결국 현장에서 쓰러졌을지도 모른다.
너무 큰 고통 때문에 쓰러진 건 아닐까...
이 글은 의인화, 과장, 풍자, 유머 등의 기법을 활용해 아이들이 읽고 이해하기 좋아하는 형식으로 풍부한 감정을 동원하고 있다. 아이들의 심리적 특성에 맞는 상상력과 아이디어는 당시의 사회적 상황을 쉽게 반영합니다. 허수아비는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기로 결심한 예성타오(Ye Shengtao) 선생과 같은 인물을 비유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힘이 약해서 성공하지 못했고, 절망적으로 사람들이 고통받는 것을 지켜보아야만 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노파와 물고기의 비극적 체험은 사회의 지배계층이 인민의 식량과 재산을 착취하고 심지어 인민을 절망에 빠뜨리기까지 한다는 사실을 그대로 반영한다.
20세기 중국 동화 창작을 되돌아보면 예성타오는 기념비적인 이름이고, 그의 '허수아비'는 영원할 것이다.
7. 수업도 재미있을 수 있다 - 『명나라의 그런 것들』을 읽고 난 후의 생각
시 위에('명나라의 것들' 저자, 온라인 이름 '') 당시' 'Ming Yue')는 원래 그냥 재미를 주고 싶었지만, 출판된 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지지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지구상의 많은 글을 읽고 쓸 줄 아는 사람들을 "따라잡는" 놀라운 일입니다. 하하, 한두 편의 글을 읽고 나면 중독되실 겁니다. 왜? 아주 멋진. 왜 멋진가요? 다음 사항 외에는 생각나지 않습니다.
역사적 인물을 '사람'으로 대하세요. Zhu Chongba는 싸움에 능숙하고 철권으로 나라를 다스 렸습니다. 그는 또한 "그리운"남자였으며 그의 첫 아내 인 마 여왕을 사랑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에 의해 천당으로 승격된 '정직한 관리' 하이루이는 뒤죽박죽인 것 외에는 정치적 업적이 없다. 유명한 관료인 장거정(張巨章)은 권력에 대한 욕심이 있었고, 유명한 항일 장군 치계광(齊紀廣)은 돈에 대한 욕심이 있었습니다. 간사한 재상 염송과 그의 아내는 늙을 때까지 사랑하며 살았다. 하하, 역사의 본래 모습을 복원하는 일은 우리로 하여금 이 육혈의 황제와 장군들, 혹은 인신매매범과 볼모들에 대해 감동의 한숨을 쉬게 하고, 숭배하게 하고, 분노하게 만듭니다. 우리처럼, 그리고 옆집 형제처럼 그들도 사랑과 따뜻함을 갈망하고, 명성과 좋은 땅, 아름다운 집을 갈망합니다.
두 가지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정치적 전투, 계략, 전장 전략, 칼의 번쩍임, 전략, 관직과 직장의 무언의 규칙은 모두 스토리 라인의 기복에 있습니다.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고, 서로 맞물리며, 긴장감이 넘칩니다. 사람들이 끝까지 속이게 놔두세요. ("명나라의 그런 것들")
3. 언어가 생생하다. 시월은 특히 이야기 전개에 능숙하며, 역사적 자료의 현대적 번역, 장면 대체, 비유, 비유 등을 자주 사용합니다. 한마디로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냉담한 고대인의 삶과 정신을 현재로 복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와 마주보며 소통할 수 있도록 하면서 나는 웃으면서 루유 스승님의 인터뷰에 응했다. 그는 Zhu 황제 불멸자를 "Boss Zhu"와 "Zhu 동지"라고 불렀습니다. Yan Song은 "베테랑 전문 갱스터"입니다. 고대에 보기 드문 문학과 군사의 천재였던 왕수인(王守仁)이 세상을 떠난 뒤 마오쩌둥(毛澤dong)의 말을 인용했다. 백성에게 이로운 사람."
이런 역사책이 어찌 멋지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사람들에게 하이파이브를 하라고 요청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중국어 수업이 이를 통해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을까요?
학생들을 성장하는 사람으로 대하십시오. 우리는 학생들의 미래만 보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현재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들에게는 교사의 이해, 존중, 보살핌, 사랑이 필요합니다. 당대의 유명한 재상 장거정(張居章)은 한나라의 무제(吳皇), 당태종(唐泰宗)과 함께 대를 이어 계승되기를 바라며 일생을 바쳐 황제의 제자 만력(萬利)을 양성하였다. 역사상 유명하게 남아있습니다. 결과는 어땠나요? 장 형제는 죽은 후 제자 완리에게 자신의 시체를 채찍질해 달라고 부탁할 뻔했습니다. 얼마나 뿌리 깊은 증오입니까! 학생들이 '스승님을 알고, 선생님의 가르침을 믿을 수 있도록' 정말 쪼그리고 앉아 학생들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학생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2. 교사는 이야기를 잘해야 합니다. 미국 어린이들은 이야기를 가장 좋아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이야기 듣기를 좋아하는데, 이야기를 너무 많이 들으면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수업 시간에는 단어에 대한 이야기, 작가에 대한 이야기, 숙어에 대한 이야기, 텍스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교사가 이야기하고, 학생이 이야기하고, 교사와 학생이 동원됩니다. 아직도 중국어를 잘 못 배울까 봐, 수업에서 이겼을까 봐 두렵나요? 흥미롭지 않아?
3. 교사는 은유를 잘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말하기를 잘 가르치는 사람은 설명도 잘한다고 말했다. 글을 잘 쓰면 '왕희지'라고 부르고, 글을 잘 쓰면 '조중상'이라고 불러요. 산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데, 좋은 사람은 '한한'이나 '아기'라고 부르고, 물건을 잘 다루는 사람은 '보스'나 XX 선생님이라고 부릅니다. "나는 Xiaoluzhu입니다", "I am Sky" 및 "I's Mr. Sun" 등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엔터테인먼트 상황에서 언어 감각과 소리내어 읽기 훈련을 받았습니다.
이런 수업이 어떻게 인기를 얻지 못할 수 있겠습니까? 너무 신나는 일인데 무엇을 기대하시나요?
주인님, 오랫동안 찾아 헤매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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