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오만함과 성급함을 경계한다는 것은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 모두 실천한다는 의미입니까?

오만함과 성급함을 경계한다는 것은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 모두 실천한다는 의미입니까?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이 인생의 지혜를 진리의 이론으로 인정하는 경우가 있다. 일부 외국 학자들이 다윈의 '진화론'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제시했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은 나쁜 일이 아니라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실의 긴 강은 언제나 흐를 것입니다.

——지센린(Ji Xianlin)의 "문제를 붙잡고 평생 붙잡아라"

훌륭한 해석은 안으로는 사람의 마음, 즉 정신적 견해를 말하고 밖으로는 사람의 외부 성과. 오만하지도 성급하지도 않고 개방적이며 성공하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일종의 내면의 아름다움입니다. 오만하고 오만하며 자기중심적인 것은 외적인 추함입니다.

Ji Xianlin은 "학문적 문제"는 때로는 결론을 도출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인내와 평생 연구만이 우리가 점점 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론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겸손하고 진취적이며 '오만함과 성급함을 경계하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겸손하고 신중하며 오만하지도 성급하지도 않은 내면의 자질과 외면의 관대함입니다. Ji Xianlin이 보여준 것처럼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다음과 같이 비유합니다. 겸손한 사람은 수천 개의 알을 낳고도 조용히 묻어두는 거북이와 같습니다. 더 많이 부화하기를 바라면서, 교만한 사람은 암탉이 알을 낳고 서둘러 세상에 알리는 것과 같습니다.

허영심이 교만의 음식이라면, 피상성은 교만의 음료입니다. '먹고', '마시는' 사람이 된다면 어떨지 상상해 보세요.

하지만 스스로 메달을 달지도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도 모릅니다. . 독선적인 사람들은 종종 가장 지루한 사람들입니다. 교만은 무지와 지루함의 산물일 뿐입니다. 세상에서는 겸손만이 축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생은 바다를 항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안주, 오만, 오만은 인생의 세 가지 위험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바위에 부딪혀 전복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행동을 추측하지 마십시오. 당신만큼 똑똑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당신보다 더 똑똑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특성은 수정과 같아서 더 밝고 빛날수록 태양의 광채를 더 많이 반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 마세요. 미덕을 옹호하지 않고 허영만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결국 자신을 과대평가하면 버려지는 것이 좋습니다. 태어나기 전부터 생각해보면 사람은 잘 살았고, 죽은 뒤에도 잘 산다.

세상의 반대를 무시하는 사람은 교만할 뿐만 아니라 고집이 센 사람이다. 다수의 의견에 반대하는 것은 그 사람들의 말처럼 지식이나 미덕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오만함과 허영심 때문입니다.

지나치게 오만한 사람은 자신이 하는 모든 일이 완벽하다고 생각하며 쉽게 자기만족에 빠지고 자신을 좁은 껍질에 가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대로 현실에서는 여러 가지 위험에 직면하게 되는데, 오만함은 가장 무서운 것입니다.

평지에 선 사람은 죽지 않는다. /p>

가장 무서운 상황은 하늘이 시원하다며 가파른 산을 바라보며 성큼성큼 걸어가는 것이다. 협곡은 깊지 않습니다. 이것은 교만한 사람의 자화상입니다. 사실 그의 발 아래에 있는 어떤 돌이 느슨해지면 심연에 빠질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오만한 사람들은 완전히 그렇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산과 소산이 다 보인다'는 웅장한 풍경에 도취되어 있다. 그러나 이때 발밑의 돌이 가끔 풀리기도 한다.

필사자뿐만 아니라, 시대에 '오만'이라는 단어가 많은 위대한 영웅들을 망쳤습니다!

삼국시대 미행은 재능이 뛰어나고 사회에서도 이름이 높았지만 오만하고 누구에게도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 자신은 다른 사람을 용납할 수 없고, 다른 사람도 그를 용납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교만함으로 자살"했고 그의 몸과 영혼은 일찍 먼지로 변했습니다.

관우와 관공, 관씨가 형주를 함부로 잃은 것은 자존심의 역사에서 가장 고전적인 이야기이기도 하다.

유씨의 죽음은 영원한 비극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평생 동안 충성스럽고 의로웠으며 거의 ​​완벽했습니다. "자랑스럽다"는 말 한 마디 때문에 나는 땅을 잃고 머리를 잃었다.

안타까운 일이기는 하지만 미래 세대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다. 그런 영웅이 자랑스러울 수도 없고 오만할 수도 없습니다.

이생을 오만하고 성급하지 않고 평화롭게 보낸다면 지라오가 80, 90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대가로 인생에 큰 축복이 되지 않을까...

WTO 가입 안내 주변에 자기 이야기를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 남을 대하는 태도는 늘 남을 무시하기 마련이다. 그런 사람은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고 일을 하지만 인류 전체가 자신의 고민을 공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사람은 다 자기 중심적입니다.

이런 사람은 오만함으로 남을 속이고, 자신감으로 자신을 속인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들은 Mingren이 이 창호지를 뚫을까 봐 가장 두려워합니다. 그러므로 오만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똑똑히 보기를 원한다면, 다른 사람의 오만을 거울로 삼는 것이 유일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가장 큰 단점은 자신이 남보다 낫다고 느낄 때가 많다는 점이다.

타인의 눈에는 독선적인 사람은 하늘에서 비가 내려도 마음속으로 흘러들어가지 못한다.

결과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Chen Yi가 말한 것처럼 "조금이라도 자랑하지 마십시오. 교만과 안일함은 전복으로 이어집니다.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을 보면 겸손이 이끈다. 성공과 실패는 사치입니다."

Lao 그녀는 "자만심과 안일함은 우리에게 끔찍한 함정입니다. 게다가 우리는 이 함정을 스스로 팠습니다."

"위대한 남자는 태양은 더 겸손하고, 악당은 더 오만하다. 그는 벌거벗었지만 흰 구름은 찬란한 치마로 덮여 있다." 타고르의 말이 머리에 박혔다.

인생의 의미와 가치, 운명과 숙명, 삶과 인생은 물론 관용, 성공, 만족, 명예, 압박감, 장수, 윤리와 도덕 등은 심오하게 반영될 수 있다. 절대로 교만과 안일함 속에서 자라지 않을 것입니다. Ji Xianlin 씨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모두 검토해 보겠습니다. 이는 몇 가지 새로운 통찰력을 추가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어려움에 대하여 프랭클린은 "인간의 다양한 습관 중에서 자존심을 이기는 것만큼 어려운 것은 없다.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든 숨기고, 극복하고, 없애려고 최선을 다하지만, 그것은 자신도 모르게 드러납니다."

교만한 사람은 매우 자기중심적입니다. 영국인 Hazlitt가 말했듯이, "진정으로 자랑스러운 사람은 그를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전자는 인정하지 않고 후자는 무시하는 사람이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의 가장 큰 병은 바로 '오만'이라는 단어라고 말한다.

이에 대한 마오쩌둥의 견해는 변증법적이다. 그는 "이동성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자존심은 사람을 뒤처지게 만든다. 우리는 이 진리를 항상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의 지도부에서는 감히 얼음물에 뛰어들어 몸에 시멘트를 섞은 석유 노동자 왕진시(Wang Jinxi)는 자신의 자부심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우리는 무언가를 성취할 수 있다. ". 성취가 클수록 겸손하고 신중해야 한다."

오만함을 비판하는 대중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린다. 중국 개혁개방의 주요 설계자인 덩샤오핑(鄧孝平)은 “나는 ‘자부심’이라는 단어에 약간 회의적이다”라고 말했다. 추진력과 능력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은 언제나 자기 자신을 믿고 어느 정도 의견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사람이 자기 주장이 강할수록 자신감도 더 커집니다. 이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그 사람은 정말 자존심이 좀 센 편인데, 올바른 위치에 놓이면 스스로 겸손해지고, 그렇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긍정적인 자부심도 있습니다. 즉, 우리 조국에 대한 자부심, 우리 자신의 명예, 우리 자신의 자신감도 매우 고귀한 것입니다.

Ji Lao를 완전히 이해하는 방법 그는 자신의 삶의 방식을 생각하고 이해하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 내외 수련", "수확에 상관없이 부지런히 일한다",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하늘이 넓다"와 같은 해설에서 예리한 설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셴린 씨는 항상 큰 그림을 보고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고 봅니다. “세상에는 불평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자연재해, 배신, 치명적인 질병, 정리해고.”, 빈부격차, 정신적 불안, 안보불안 등이 그것이다. ” 그리고 이 책을 기반으로 합니다.

반면 그는 “불평의 원인이 무엇인지, 우리는 왜 불평하는지, 불평하면 어떤 유익을 얻을 수 있는지, 불평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파괴할 수 있는지를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자신의 관점을 밝혔다. 이 책을 읽으면 현재의 삶을 즐길 수 있고, 평화롭고 행복해질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이 세상의 의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실, 다른 사람들이 종종 불평하는 이유는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이러한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당신도 그런 성향을 갖고 있다. 누군가의 부정적인 면을 지적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에게도 같은 성향이 있는지 살펴보고, 그 단점을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라.”

이렇게 하면 세상에 단점이 존재하는지, 사람들이 단점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한 객관적인 증거가 나올 것입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개발의 눈으로 보는 문제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런데 실생활에서 친구, 가족, 동료, 직원이 불평하는 것을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안타깝게도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때로는 그렇게 할 수도 없습니다. 변화의 과정이 복잡하고 모순적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원하기 때문에 변화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변화를 요청하는 것과 관련하여 프랭클린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가장 좋은 훈련은 모범을 보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간디 여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따르기를 바라는 방식으로 살아야 합니다. … 지도자는 선두에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들이 뒤따르도록 해야 합니다.

이 문제에 성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것은 경전을 배우러 서양으로 가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손오공의 수련 과정을 그린 일본 영화가 있다. 영화에서 당삼장은 손오공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에게서 도교를 배우려면 서서 백일 동안 같은 자리에 서 있어야 하고, 무릎을 꿇고 백일 동안 손을 들어야 합니다. 백일을 불에 담그고 백일을 불에 담그고... 그런 시험을 이겨내면 내가 너희에게 불교를 가르치리라. 오공은 듣고 당삼장이 말한 대로 백일 동안 가만히 서 있고, 백일 동안 무릎을 꿇고, 백일 동안 손을 들고, 백일 동안 물에 몸을 담그고… 백일 후... 신이시여, Sun Wukong은 경험과 숙달을 얻었습니다.

당삼장이 제자를 받아들이는 조건인 '내면과 외면을 모두 수양하고 오만함과 성급함을 경계한다'는 것은 보통 사람들이 달성하기 어려운 것이다. 이런 종류의 인내와 인내를 키우는 것은 인생에서 하나의 도전입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성공의 시작이다.

멀리서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인내력이 승리합니다. 바위는 단단하지만 물은 부드럽습니다. 인내의 결과로 물이 단단한 돌에 스며들었습니다. 한 방울의 물이 돌을 관통하는 데는 수천 년이 걸릴 수 있지만 사람을 만드는 데는 몇 바퀴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한 청년이 마이크로소프트에 지원했지만 회사는 그 일자리를 광고하지 않았다. 총지배인이 어리둥절해하는 모습을 본 청년은 서투른 영어로 자신이 지나가던 중이었다고 설명하고 성급하게 들어왔다. 총지배인은 매우 신선하다고 느꼈고 그에게 시도해 볼 수 있도록 예외를 두었습니다. 결과는 예상치 못한 결과였고, 젊은 선수들의 성적은 저조했습니다. 그는 미리 준비하지 못했다고 설명했고, 본부장은 단지 계단을 내려갈 핑계를 찾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준비되면 다시 오세요”라고 아무렇지 않게 대답했다.

일주일 후 청년은 다시 마이크로소프트의 문으로 들어섰지만 이번에도 역시 실패했다. 하지만 그는 처음보다 훨씬 더 좋은 성적을 냈다. 본부장은 그의 다소 집요한 모습을 보고 지난번과 똑같은 대답을 했다. “준비되면 다시 시도해 보세요.” 이렇게 이 청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문을 다섯 번이나 밟고 마침내 입사했다. 회사는 회사의 핵심 플레이어가 되었습니다.

실생활에서는:

어쩌면 우리 삶의 여정에는 늪과 가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추구하는 풍경은 항상 산과 산으로 가득 차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우리의 발걸음은 늘 무겁고 험난할지 모른다.

어쩌면 우리의 신앙은 세상의 먼지와 안개 속에 얽혀 있을지도 모른다. , 그리고 자유롭게 날 수 없을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의 고귀한 영혼은 당분간 현실에서 순수한 땅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럼 우리는 왜 할 수 없습니까? 용감한 사람의 용기로 우리 자신에게 "다시 시도해 보세요!"라고 말하시나요?

다시 시도하면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