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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장경(Ksitigarbha Sutra)의 전문은 무엇입니까?

전문:

도리천궁 제1신통

문수수리보살은 부처님께 지장보살의 본래 토지 경작 서원과 그것을 달성하는 방법. 지장보살은 지상수련으로 인해 바라문 여인이 되었는데, 그녀는 어머니를 지옥의 죄와 고통에서 구하기 위해 여래 깨달음왕 여래께 공양하고 탑상 앞에서 큰 서원을 올렸다. 그녀는 다가오는 괴로움을 겪는 동안 죄에서 벗어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기꺼이 설정합니다. 수십억의 헤아릴 수 없는 아삼쿠니 세계가 트레이사 천국 궁전에 모입니다. 지장보살은 미륵보살이 태어나기 전에 지장보살에게 사바세계의 고통받는 중생들을 구제해 달라고 부지런히 간구했습니다.

업과 운명의 청중 3번

마야부처님 어머니는 지장보살에게 염부제의 모든 중생의 업과 업에 대해 물었고, 또한 염부제의 죄과보에 대해 이야기하셨습니다. 끝없는 지옥.

지옥명 다섯 번째

보현보살은 지장보살에게 사하의 중생들이 과보를 받는 곳과 지옥의 여러 이름과 악보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하여 모든 중생이 존재들은 보복을 알 수 있고, 경계하고, 악을 피하고, 선을 행할 수 있습니다.

여래찬양 6

부처님께서는 지장보살에게 드리는 각종 예배와 공양, 각종 복과 업과 과보 등을 얻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지장보살이 오랫동안 중생을 이롭게 하려는 큰 서원을 세웠기 때문에 이 경을 지장본원, 지장본행, 지장본원과 권능경이라 부른다.

생존과 죽음의 이익 7

잠부제의 중생들에게는 그들의 모든 생각과 생각이 모두 업(業)에 지나지 않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부르고 공양하여 복을 받고, 마음챙김을 지도하고, 어떤 중생도 죽이지 말고, 죽은 후 7~7일 안에 많은 선행을 하고 부처님과 승가에게 헌신해야 합니다. , 그러면 삶과 죽음 모두에 유익을 줄 수 있습니다.

염왕 제8호의 찬가

염왕과 수많은 귀왕들이 모두 지장보살의 놀라운 공덕과 서원을 칭찬하며, 인간과 천상을 제도하는 그의 능력은 잴 수 없는. 염부제의 중생들은 통제하기 어렵고 정복하기 어려운 강한 성품을 가지고 있으며, 이 대보살은 그러한 중생들을 수십만 겁 동안 구출하여 일찍 해탈케 하였느니라. 공께서 귀왕에게 명하여 염부제 사람들에게 아이를 낳고자 할 때에는 선한 일을 하여 산모를 부양하지 말며, 술을 마시거나 고기를 먹지 말라고 명하셨다. , 이는 엄마와 아이를 불행하게 만들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 찬탄 제9호

지장보살이 중생을 대신하여 부처님께 법문에 관해 간구하여 생사에 큰 이익을 얻고 악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부처님께서는 그에게 부처님의 명호를 외우고 온갖 놀라운 공덕을 얻으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공양의 공덕과 조건에 대한 평가 제10호

부처님은 지장보살에게 공양의 동기에 따라 좋은 것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과 조건을 설명하셨습니다. 행한 행위에 따라 기부 대상, 수입이 달라집니다.

천위 제13위

부처님께서는 미래의 중생을 제도하고자 지장보살에게 지장보살을 보내셨다. 지장보살께서 세존께 말씀하시되 근심하지 말라고 하시고 백천 가지 방법으로 중생을 제도할 것이라 하였느니라. 부처님께서는 다시 한 번 지장보살의 요구에 응답하시어 이 경과 지장보살의 명호를 듣거나 그 형상을 보면 얻을 수 있는 28가지 공덕과 7가지 공덕을 모든 중생에게 간략하게 설명하셨습니다.

단어 소개:

1) 지장보살(Ksitigarbha): 산스크리트어 이름 기샤 데보샤(Qisha Debosha)는 도리천에 있는 석가모니 여래로부터 매일 아침 행사에 가서 명상하고 기계를 관찰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 두 부처님 사이에는 여섯 부처님 세계의 중생을 가르치고 변화시키는 대자비보살이 없습니다.

대지처럼 고요하고 움직이지 않으며, 그 명상은 비밀의 보물처럼 깊고 은밀하여 지장보살(Ksitigarbha)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탄트라 불교에서 그 비밀 이름은 Compassion Vajra 또는 Wish Vajra입니다.

"법화삼매경"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단타 지장보살은 인간의 머리가 달린 깃발을 들고 지옥계로 변했고, 보배 지장보살은 보배를 들고 아귀계로 변했다. 지장보살은 축생계로 변하여 소원성취하는 보물인 손을 내밀고 지장보살을 수라의 길로 변화시키는 자, 땅을 붙잡고 장애를 제거하는 자를 지지하는 자 지장보살은 수라의 길로 변한다. 지장보살의 깨달음의 길을 지키는 사람은 천상과 인간의 오악을 밝히고 그 괴로움을 없앨 수 있다.

또한 땅, 마음 땅은 만물을 낳고 모든 것이 거기서 태어나며, 장(張)에는 보배가 있고, 마음 땅에는 헤아릴 수 없는 청정한 공덕이 있고, 생성, 함유, 흡수, 저장할 수 있고, 지탱할 수 있고, 강하고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2) 보살(Bodhisattva): 산스크리트어 소리 "보살(Bodhisattva)"의 약어. 'Bodhi'는 깨달음과 길을 의미하고, 'Sattva'는 유정과 유정을 의미합니다. 카이시(Kaishi), 고오시(Gaoshi), 다시(Dashi) 등으로도 번역되며, 이들은 총칭하여 불성을 구하고 보리심을 계발하며 보살의 도를 실천하는 대승의 존재들입니다.

'자각'과 '타인의 깨달음'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자신은 위의 부처님의 길을 구하고, 다른 사람은 자아 실현을 위해 보리를 구하고, 아래 중생들을 보리달마를 통해 모든 중생을 깨우고 변화시키느니라. 그러므로 보살은 깨달음을 얻은 중생이며, 중생을 깨달을 수 있는 존재이다.

3) 본래의 서원: 위로부터 부처님의 길을 구하고 아래로부터 중생을 변화시키는 것. 모든 중생을 제도할 때에만 우리는 보리를 성취할 수 있다. 이 서원은 과거에 무수한 생사를 치르기 전에 지은 서원이므로 본서원이라 부르느니라.

모든 부처님과 보살은 원인과 결과의 때에 발원하며, 그것을 모두 본원이라 부른다. 소원이 다르기 때문에 성취도 다르고 이름도 다릅니다.

4) Jing : Tongti, Qi Jing의 약자. 부처님이 말씀하신 경전은 모든 부처님이 깨달은 이치와 모든 중생이 가지고 있는 기제에 기초한 것이므로 경이라 부른다. Jing은 도(道)로 통하는 길을 말하며, Jing은 위도와 경도를 말하며 다양한 원리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명확하고 질서있게 만듭니다.

경은 다양한 사물과 원리를 관통하여 서면 문서를 형성하는 실이며, 경은 섭취와 변형, 즉 다양한 능력을 가진 중생이 부처님의 길에 들어가기 위해 통합되고 변형되는 것입니다. . 또 샘솟는 샘이 있다. 뜻은 무궁무진하고, 진심으로 외우면 무한한 뜻을 얻을 수 있다.

출생: 경전을 자주 독송하는 사람은 경전의 힘에 의지하여 단단함을 부드러움으로 바꾸고, 어리석음을 지혜로 바꾸고, 죄를 없애고 행운을 불러일으키며, 좋은 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Shengmo: 세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모델은 규칙, 사각형 및 원을 설정하고 일반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결정하는 목수의 밧줄 잉크와 같습니다. 독자와 암송자는 깨달음과 깨달음을 얻습니다.

5) 호탄(Khotan): 디루(Diru)로 번역되는 위텐(Yutian)은 현재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현 이름인 호탄(Hotan)이라고도 불린다. 리치족은 니팔루에서 티베트 고원을 가로질러 이곳에 나라를 세웠습니다.

출처:

지장보살의 원경은 일종의 경전이다. 동흥본은 『지장본본경』, 『지장본원경』, 지장삼경 중 하나인 『지장본본경』 등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악보보'). , '지장경 대승십륜') 지장경은 『대장티베트』 제13권에 수록되어 있으며 당나라의 시샤난다가 번역하였다.

추가 정보:

지장경 소개:

이 경전은 지장보살의 원래 서원과 금생 서원의 공덕과 미덕을 설명하며 지장보살을 강조합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강력한 의지. 경전에는 석가모니 부처님이 도리천궁(욕계 육천 제2천)에서 어머니 마야부인에게 법을 설하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옥이 비어야 성불하지 않고, 중생을 제도한 후에야 보리를 깨달을 수 있다'는 지장보살의 대서원을 찬양하고, 지장보살의 원인지 수행의 전형적인 예를 소개했다. .

"지장경", 일명 "지장보살본원경", "지장보살본원경", "지장보살본원경", "지장보살본원경"은 저명한 스님이 지은 것입니다. 당나라 Tuo 번역의 Shicha Nan. 『다이쇼장』 제13권에 수록. 지장경 3경 중 하나이며, 나머지 두 경전은 "지장경"과 "지장십륜경"입니다.

경에는 석가모니 부처님이 도리천궁(욕계 육천 중 제2천)에서 어머니 마야부인에게 법을 설하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경전에서 부처님께서는 지장보살의 대서원인 “지옥이 텅 비어 있지 않으면 나는 결코 부처가 되지 못하며 오직 일체 중생을 제도해야만 보리를 깨달을 수 있다”고 칭찬하셨습니다.

또한 브라만 소녀와 어머니를 구한 눈이 밝은 소녀의 이야기 등 대의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지장보살의 전형적인 사례도 소개했다. 또한 문수사리를 통해서는 마야부처님, 집중왕, 사천왕, 보현보살, 보살보살, 대비장로, 야마자, 무독귀왕, 운명귀왕, 굳지지신, 관음보살, 공보보살을 통해서이다. 보살은 차례로 질문을 했습니다.

지장보살과 석가모니 부처님의 대화는 물론, 지옥의 상황을 소개하고 중생이 생사에서 해탈하고, 업을 참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악에서 구하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고통.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도 이 경에서 말씀하시기를, 죽은 후 미륵이 부처가 되기 전에는 무불세계에서 세상을 교화하고 깨달음의 과업이 지장보살의 몫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일반 내용

<지장경> 전문은 원래 13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제1권은 제1장부터 제6장까지이다. 두 번째 볼륨은 7장부터입니다. 13레벨로 이동하세요. 요즘에는 주로 읽기와 암송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이 책의 상권, 중권, 하권을 소장하는 것이 인기가 있습니다.

1~4번째 항목이 1권, 5~9번째 항목이 중권, 10~13번째 항목이 2권입니다.

<지장경>은 모든 생명체의 탄생과 늙음, 질병과 죽음의 과정을 기록한 책이자 자신의 운명을 바꾸는 방법, 친척과 가족의 한을 초월하는 방법을 기록한 책이다. 전생의 채권자 해탈경.

인간의 삶과 죽음은 태초부터 환생해 왔다. 복의 축적과 공덕의 축적은 다른 것으로 대체될 수 없다. 그러므로 경전을 읽으면 카르마 문제를 다루는 방법, 축복과 지혜를 키우는 방법, 모든 중생에게 이익이 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장보살경은 지장보살의 대자비 염원과 모든 부처님과 보살들의 간증을 모아 놓은 것이 가장 귀중한 점은 경전 전체를 한문으로 써서 부처님의 자비로운 가르침을 단순하면서도 담백하게 기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해하기 쉬운 용어.

불교를 깊이 연구한 수행자에게는 카르마와 보응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으며, 불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은 또한 지장보살(Ksitigarbha Bodhisattva)의 가르침과 자비심에 상응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고전 중에서 가르침이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다른 사람이 가르칠 필요가 없는 유일한 경전입니다.

경독 및 독경 시 주의사항

1. 경전을 낭독할 때는 소리를 내야 하지만 큰 소리로 읽을 필요는 없으며 진심을 담아 읽어야 한다. 존경과 참회를 지켜라

2. 독경할 때에는 무릎을 꿇거나 서거나 앉을 수도 있다

3. 각 부분을 24시간 독송할 수 있다. 가장 적절한 과정은 90분이며, 속도는 급하지도, 느리지도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독경의 공덕이 줄어들 것입니다. 속도로 공덕을 얻으면 탐욕과 애착으로 법을 닦는 것이니 올바른 법이 아닙니다.

4. 경건함과 존경으로 대응하는 것보다 독경의 초점이 더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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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불경에 대하여 향상을 마련하다: 집에 불당이 있으면 향 3개를 들고 '나모대왕의 자비로운 가호를 정중히 기원합니다. 지장보살보살'(세 제목);

6. 독경을 외울 경우 간격이 1시간 이상인 경우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봉헌하는 것

경을 독창하는 것은 엄청난 공덕이 있고, 그 공덕을 봉헌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시방의 모든 중생에게 봉헌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자신의 업을 없애고 과거의 업을 참회하려면 먼저 부모님께 바쳐야 합니다. 전생과 명절에 얽힌 친척, 친척, 채권자 등은 당신과 가장 친밀한 존재이기 때문에 당신을 방해하고 얽힐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당신에게는 회피할 수 없는 의무가 있습니다. 그들을.

또한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 있기 때문에 먼저 그들의 문제를 해결한 후에 우리 자신의 문제와 장애물이 제거될 수 있다는 것은 완전히 논리적입니다. 수행의 길이 순탄할 때, 시방의 모든 중생에게 모든 공덕을 돌려주고 서희정토에 왕생을 구하겠다고 결심하라. 그래야만 수행의 속도가 빨라지고 공덕이 쌓이게 될 것이다. 발현될 것이다.

바이두대백과-지장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