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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다커의 캐릭터 프로필

주다커(Zhu Dake)

주다커(Zhu Dake)는 1957년 상하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의 고향은 한족 푸젠성 우핑(Wuping)입니다. 그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문화학자 중 한 명이자 중국 최고의 현대 비평가 중 한 명입니다. 1983년 화동사범대학교 중국어학과를 졸업하고 2004년 호주 시드니 기술대학교에서 철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통지대학교 문화비평연구센터 교수, 통지대학교 인문대학 교수, 쓰촨대학교, 윈난대학교, 샤먼대학교, 광둥외국어대학교에서 객원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간 "신세기"와 Caixin.com의 칼럼니스트입니다.

주다커는 중국 문화계에 잘 알려진 인물이다. 그의 생각은 전위적이고 현명하며 그의 말은 이성, 열정, 계몽의 광채로 빛납니다. 그는 '주유'라는 독특한 화법을 사용하여 중국 문화의 현 상황과 사회적 결점에 대해 많은 비판을 가했으며, 박식하고 학문적 기초가 탄탄하며 이성적이고 심오하게 중국 문화의 현 상황을 관찰했습니다. 그는 현대 문화 연구에 큰 공헌을 했으며 이 분야에 폭넓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Mao Dun Literary Award 수상자인 Mecca는 Zhu Dake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키치를 거부하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을 두려워하게 만들고, 그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그를 존경하게 만듭니다." "그는 안데르센의 소설에서 '그는 할 수 있다'라고 외쳤던 사람입니다." 옷 없는 아이들!"

2006년 9월호 '봉황생명' 잡지에 '미래 세계에 영향을 미칠 중국인 50인'이 게재됐고, 주다커가 선정돼 호평을 받았다. "중국 문화의 파수꾼"으로.

2014년 6월, 주다커는 20년 이상의 학술 연구의 결과로 '고대 중국 신'을 출시했다. 이 책은 문화 간 글로벌 관점을 사용하고 다양한 학문적 도구를 사용하여 고대 중국 문화와 신화의 기원을 독특한 방식으로 탐구하며 전 세계의 고대 종교/신화가 인간에서 유래했음을 발견하고 증명합니다. 아프리카와 뉴질랜드 학자들은 세계 언어가 아프리카에서 유래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세 번째 독창적인 학문적 기여는 인류 문화의 기원에 대한 전통적인 견해를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1949년 이후 중국 학자들에게 큰 성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중국 이름: Zhu Dake

국적: Han

출생지: 상하이

생년월일: 1957

직업: 학자, 교사, 비평가

졸업 기관: 시드니 공과대학교

주요 업적: 전 세계 고대 종교/신화가 아프리카에서 유래했음을 발견하고 증명함. 중국 문화' 감시자'

대표작: '고대 중국 신', '도적의 만찬', '불타는 미로', '외로운 다수', '주다커의 시계 시리즈'(5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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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이력서

1983년 7월 주다커는 화동사범대학을 졸업하고 상하이재경대학 중국어교학연구부에서 "대학 중국어"를 가르치며 일했다. " 강좌. 전공과 연구 분야와의 불일치, 대학시절의 인문적 환경 상실로 인해 그의 기분은 우울증에 빠졌습니다. "그는 이 기간 동안 방향을 잃고 낙담했으며 할 일이 없었습니다." "On the Film System"이라는 한 기사에 대해 그는 거의 중단할 뻔했고 모든 집필을 중단하고 거의 2년 동안 휴면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전환점은 2년 뒤에 찾아왔다. 1985년에 Zhu Dake는 샤먼 대학에서 개최된 새로운 문학 비평 방법에 관한 전국 세미나에 초대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당시 중국에서 거의 최고이자 가장 인기 있는 인재들을 모았습니다. 반면에 Zhu Dake는 "알려지지 않은 쥐"입니다. 귀국 직후 그의 첫 시평 『불안한 세대와 도시의 꿈』이 나왔고, 1986년 유명한 아방가르드 잡지 『현대문학사상의 경향』에 게재되었다.

이 기사는 일반적인 비판 원칙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의 작품에 대한 해석보다 유치하고 살인적이며 변덕스러운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기사는 당시 문단에서 큰 주목을 받았지만 주다커 자신은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1986년에는 '시진 영화 모델의 결점'이라는 글을 발표해 국내외에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중국 영화 평론가 협회 회장인 종탄페이(Zhong Tanfe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사회 전체와 문학과 예술에 대한 책임감.

이후 일련의 문학 연구와 비평 기사를 통해 Zhu Dake는 중국 문학계에서 유명해졌으며 선구적인 평론가로 자리 매김했습니다. “그때 나는 젊고 활력이 넘쳤습니다. 미쳤어. 그는 고위급 학회에서도 참석자들을 멸시하고 무심한 말을 한 뒤 즉석에서 탈퇴하는 경우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사람의 감정을 배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었다. ”

“이건 제가 자라온 환경과 관련이 있어요. 나는 외동아이이고, 자유와 독립을 간절히 갈망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나 자신과 놀았고, 외로움에 익숙해졌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때까지 성적표 댓글에는 늘 ‘자랑스럽고 안일하다’는 말이 있었어요.” “선생님은 늘 ‘오만함과 성급함을 경계하라’고 하셨습니다. "요즘 Zhu Dake는 다른 사람들과 다투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는 "그것은 무의미하고 시간 낭비일 뿐"이라고 느낍니다. “이렇게 말하면서도 조심스럽게 감춰둔 오만함을 그대로 드러냈다.

주다커는 올해(2007년) 50세다. “사실 저는 40세에 제 운명을 알았습니다. "그는 차를 집어 한 모금 마셨다. "나는 아주 논란이 많은 사람이다. 어떤 사람은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싫어한다"고 고개를 숙인 뒤 올려다봤다. "사실 논란이 가장 좋은 상태다. 논란이 없는 것은 비정상이다. 역사가 최고의 판단자이기 때문에 나는 다음 세기를 위해 글을 쓴다. "('화이야오 인터뷰'에서 발췌)

주요 작품

주다커의 대표 작품으로는 '불타는 미로', '시끄러운 시대', '담론의 번개' 등이 있습니다. 『파수꾼의 문화달력』, 『깡패의 향연 - 현대 중국의 갱스터 서사』, 『홍기추억』, 『신화』 등. 『21세기 중국문화지도』의 편집장이다. (대형문화연감, 중국어판 8권, 일본어판 제목), "문화비평"(중국 학계 최초의 문화비평 교과서) 외 도서

1 『붉은 기억의 책』

많은 사람들에게 '주유'로 알려진 주다커의 말은 감성과 합리성을 엮은 일종의 은유적 글쓰기로 많은 젊은이들에게 사랑받고 모방되어 왔다. 이 책은 지난 20년간 작가가 쓴 시, 산문, 수필, 소설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부 장은 역사와 현실에 대한 작가의 심오한 통찰을 화려하고 촘촘하게 엮어 놓은 작품이다. 책 속의 그림은 그림 읽기 시대의 시각적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문화적 코드도 담고 있습니다. 문화 쓰레기가 늘어나고 독서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이 책은 무시할 수 없는 소장가치를 갖고 있다.

2 『깡패의 향연: 현대 중국의 갱스터 서사』

이 책은 깊이가 깊다. 는 현대 중국에 만연한 조폭 담론의 현상을 탐구합니다. 하나는 국가 사회이고 다른 하나는 2억 명의 난민을 기반으로 하는 신념, 권위, 도덕성이 없는 조폭 사회입니다. 이 책은 정체성론을 논리적 전제로 삼고, 조폭 담론을 대상으로 삼고, 에로틱한 언어와 외설적인 표현을 분석적 요소로 활용한다. 다양한 문화 양식(소설, 시, 예술, 음악, 대중문화 등)에 스며들어 있는 조폭 서사 모델에 대해 포괄적이고 심층적이며 독특하고 참신한 설명을 제공하며, 조폭 담론의 기본 특성을 설득력 있게 드러낸다. 이 책은 읽기에 참신하다.

3 "21세기 중국 문화 지도"( ** *8권은 광시사범대학출판부, 상하이대학출판부, 지린출판부, 상업출판사, 통지대학출판부 및 기타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으며, 이 문화 연감 시리즈의 일본어 번역본은 일본에서 출판되었습니다. by 호야출판사.)

편집자는 현재의 다양한 문화현상을 다루는 과정에서 독립적인 입장과 비평의 정신을 바탕으로 문화정신의 현장에 진정으로 효과적으로 침입하고자 한다. 이 장의 기본 좌표계는 "선택된 비평"이며, "키워드"의 위도선은 공공 문화 공간의 모든 수준에서 핵심 표시를 표시합니다. "문화행사"의 경도선으로, 연간 시분할을 기준으로 다양한 문화분야의 주요 행사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묘사된 연간 문화의 홀로그램 이미지는 전체적이거나 부분적인 이미지이어야 하며, 이를 통해 문화 개인의 '자기' 지향성을 확인할 수 있어 현재 중국 문화의 정신적 위치와 방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더 선명한 시야. 이 가상의 문화 '지도' 위를 걷다 보면 사람들은 다양한 인물과 사건을 접하게 되고, 관찰하고 가늠하는 동안 이 시대의 정신적 분위기를 호흡하게 될 것이다.

4 『파수꾼 문화달력(1999~2004) - 블레이드 컬렉션』

이 책은 유명 평론가 주다커의 1999년부터 2004년까지 5년간의 작품을 모은 책이다. 더 영향력 있는 문학, 문화, 정치 비평 기사입니다. 모든 기사는 China News Weekly, Southern Weekend, Nanfeng Window 등 유명 매체에 게재되었으며 일부 기사는 광범위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1980년대 중국의 가장 대표적인 비평가 중 한 사람인 주다커는 여전히 날카롭고 심오한 문체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의 신학, 신화, 문화해석학 연구에 비하면 그의 문화비평은 더욱 '치명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검 하나로 목을 봉쇄한다"는 것. 주다커의 비평방식과 담론방식은 1990년대 이후 '분노청년비판'에 미묘한 영향을 미쳤다.

5 "담론의 번개"

현대 중국의 가장 유명한 문화학자 중 한 명인 주다커(Zhu Dake)는 말이 많지 않지만, 그의 글 하나하나가 거의 모두 중요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담론의 번개』는 『공허한 문학』, 『불타는 미로』, 『달콤한 여행』 등 1980년대 중반 이후 그의 대표 에세이 13편을 모아 놓은 것이다. Zhu Dake의 말투는 소비주의 시대에 시대에 뒤떨어진 것일 수도 있지만, 그의 독특한 말투는 실로 '번개'와 같아서 영적인 문제를 쪼개고 시대의 창백함을 밝힐 수 있습니다.

6 '도망자 파일'

'문화 비평' 분야에서 Zhu Dake는 그의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스타일로 항상 문학계에서 이례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그는 날카로운 언어를 사용하여 문화 신화의 허위를 폭로하고, 열정적인 지혜로 역사적 신화를 질문하고자 한다. 다양한 문화 현상에 직면한 그는 자신있게 무대에 올라 오류를 지적하고 폭로하고 수정하며 사실 이면의 진실을 선언하며 “판단하고 싶다”고 선언했다.

7 "10인의 작가에 대한 비판" "

이것은 현재 중국 문학에 대한 폭동이자 전복이며, 부당한 평판을 얻은 '고전' 작가들을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8 "외로운 다수"

외로움은 정신적 독립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문화, 문학, 영화, 건축, 역사, 지리 및 기타 여러 측면을 포함하여 현재 중국 문화에 대한 유명한 문화 학자 Zhu Dake의 성찰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주 선생은 대중지식인의 사회적 양심으로 시대의 변화에 ​​따른 개인과 시대의 정신적 고독을 신앙과 믿음이 상실된 '세상의 고독', 모든 사람이 겪는 '말의 고독'으로 묘사했다. 번영하는 시대에 영혼의 회심을 위한 '문화적 외로움'을 찾는 그는 종종 글을 통해 인류 문화 전체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며 문화적 외로움의 이미지를 창조합니다. 문명을 향해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이기도 합니다.

9 "문화비평"

이 책은 중국 학계의 첫 번째 문화비평 원칙으로, 현대 중국 문화의 기본 현상을 설명합니다. 현대 중국의 논리, 문화 생산과 보급, 문화 상징의 생성과 해석, 신화와 문화 이데올로기, 정체성, 권력과 문화적 정체성, 신체와 젠더, 유물 문화와 생활 방식, 공간 정치와 문화 지리, 시간과 기억 , 감각 문화 및 기타 주제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합니다. 서구 및 지역 문화 비평의 주요 입장, 관점 및 방법은 문화 종사자에게 강력한 이념적, 분석적 도구를 제공합니다.

10 Zhu Dake의 Watcher Book 시리즈 "신화", "시련", "유토피아", "예언자" 및 "시간"

"신화", "시련", "시간" , 『유토피아』, 『선지자』 등 5권의 선집 소재는 두 가지 측면에서 선택된다. 하나는 『불타는 미로』, 『시끄러운 시대』( 『말의 번개』 등 지금까지 출판된 주다커의 옛 작품이다. ), "Watching" 두 번째는 한 번도 수집되어 출판된 적이 없는 기사들을 건축, 유물, 역사적 전설의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정리한 것입니다. 더 넓은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관련 발언

문물 시장에 대한 논평 1개

2011년 6월, 통지대학교 문화비평연구소 교수인 Zhu Dake는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현재의 문화재 시장 도박은 고대 유물과 문명의 계승에 있어서 가장 큰 비극이라는 기사입니다. 카지노 효과는 수많은 슈퍼 도박꾼을 만들어냈지만 유물 문화의 애호가, 감상자, 수호자를 양성할 수는 없고, 이를 중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선한 원동력으로 전환할 수도 없습니다. Zhu Dake는 문화재의 치솟는 가격 상승과 전반적인 문화 가치의 붕괴 사이의 대조가 날카로운 아이러니를 형성한다고 믿습니다. 문화재 시장과 자금성의 이야기는 남아 있는 역사문화 자원이 무분별하게 횡령되고, 과장되고, 분열되고, 소비되고, 훼손되고, 오염되었음을 우리에게 증명합니다.

루쉰에 대한 2가지 발언

주다커는 "식민지 루쉰과 증오정치의 발흥"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루쉰은 병상에서 "죽음"이라는 산문을 완성했습니다. , 그리고 원본 원고에 유명한 "마지막 말"을 썼습니다. 이 "마지막 말"은 모두 부정적인 문장으로 쓰여 있었습니다. 루쉰이 이 기회를 이용하여 그의 가족에게 하는 작별 인사는 아니었습니다. 이 더러운 식민지 유토피아를 죽음으로 몰아넣는 최종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이 '마지막 말'의 결과로 제가 '증오의 정치'라고 부르는 이념이 탄생했고, 중국에 대한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났습니다. 10세기의 정치운동은 극도로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다.” 내 생각에는 루쉰이 자신의 '마지막 말'을 일찍 발표한 것은 '개인사'나 '가족사'를 공개하려는 시도였다. 이를 주요 정치 플랫폼으로 전환합니다. 이는 오랜 동요 끝에 루쉰이 마침내 남은 사랑의 말(이러한 절망에 찬 사랑의 언어는 '잡초 시대' 루쉰의 기본 담론 자세였다), 즉 완전히 포기한 사랑의 말을 버렸음을 보여준다. 사랑의 감정과 윤리의식을 갖고 순수한 증오자가 된다. 흥미로운 점은 이 중요한 문서에서 '개인 유언' 담론 전략을 사용했기 때문에 루쉰이 과거에 항상 지지했던 공산주의 운동을 교묘하게 피했다는 것입니다(많은 루쉰 연구자들이 최선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이 사실을 피하십시오). 분명히 사랑과 증오로 가득 차 있고 인본주의로 가득 찬 마르크스 이론에 대한 어떤 사랑도 루쉰을 이 극단적이고 사랑 없는 증오의 입장에서 물러나게 하고 자기모순적인 딜레마에 빠지게 할 것입니다. ”

주다커는 인터뷰에서 “나는 루쉰의 아이다”라고 말했다. “루쉰에 대한 성찰은 신문화운동에 대한 전반적인 성찰의 일부이다. 나는 항상 초기 루쉰을 베이징에서 분리하고, 고 루쉰을 상하이에서 분리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베이징 루쉰(Beijing Lu Xun)은 의심할 여지없이 현대 중국에서 가장 뛰어난 작가입니다. 그의 "Scream", "Wandering", "Weeds", "Grave" 및 "New Stories"는 비교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하이 루쉰은 반성할 필요가 있다. 말년에는 사랑을 잃고 증오만 남았다. 그의 말기 증오 정치는 악용되어 역사적 폭력 담론의 대상이 되었다. 이것이 루쉰의 비극이자 시대의 비극이다. 루쉰은 원래 인간 본성이 복잡하게 결합된 존재였고, 그의 외모 하나하나가 사람들을 현혹했습니다. 루쉰은 완벽한 킹콩 조각상이 아니라 인간으로 복원되어야 한다. 나는 이와 관련하여 깊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나는 완벽한 사람이 아니며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끊임없이 나 자신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문화적 비판의 힘을 유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인신 공격을 피합니다. 밸런싱 게임입니다. 나는 종종 말의 줄타기를 애쓰는 체조 선수처럼 느껴집니다. Lu Xun과 Hu Shi는 모두 관찰자가 아닌 뛰어난 독창적인 창작자였습니다. 루쉰을 복원하고 재이해하는 것은 그의 담론적 유산을 올바르게 청산하고, 불건전한 부분을 걸러내고, 그가 시작한 문학적 행보를 되살리는 일이다.

3 유물 연구에 대한 Zhu Dake의 발언

검에 관하여: 이것은 정말로 영웅과 광채의 시대입니다. 수많은 검객들이 투기장에서 태어나고 죽었으며, 그들의 피는 고전 검술의 장대한 한 장을 써냈습니다. 사랑, 우정, 용기, 궁극적인 보살핌과 함께 성장하는 가장 놀라운 폭력입니다. 눈썹 사이는 붉고, 약하고 외로운 그 작은 나무는 단단한 기념물이 되어 우리에게 삶의 확장의 모든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가장 단단한 것과 가장 약한 생명이 신성한 동맹을 맺는다. ('검: 칼날 위에 선 요정'에서 발췌)

청동삼각대에 대하여: 왕실의 사람과 자연에 대한 강탈적 수탈은 사회적 갈등을 가중시켰는데, 이를 '청동삼각대증후군'이라고 한다. 정치병은 은나라 때부터 퍼지기 시작했고, 『구정』을 통해 주나라 사람들에게 전파되었고, 주유왕에게 또다시 맹렬한 공격을 가해 서주제국을 멸망시켰다. 무거운 청동 삼각대는 당나라 사람들의 광활한 전쟁터를 ​​바꾸어 그들이 유목민의 관습을 완전히 버리도록 강요했습니다. 수백 년 동안 농업을 통해 가축화된 강인한 사냥꾼은 한없이 온화해졌고, 관용과 같은 작은 유목 부족의 공격에도 저항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청동 삼각대는 국가의 안정과 화합의 상징이라기보다는 국가의 재난과 질병의 상징입니다. 그러나 철기시대가 성숙해지면서 황제와 백성 사이의 차이는 점점 더 심해졌습니다. 무제(吳皇) 시대에는 대규모 민간 철광신탁이 형성되어 소수의 철 제조업자들이 극동 전역의 생산과 판매를 독점하게 되었고, 철은 농업과 생활의 기본 요소가 되었습니다. 불을 피우던 입체적인 스탠드가 다시 등장했고, 삼각대 다리가 불필요한 부담이 됐다. 8천년 전에 존재했던 항아리가 다시 태어났지만, 그 재료는 점토에서 선철로 바뀌었습니다. 철 냄비는 구리 삼각대를 완전히 대체했으며 사람들의 난로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거의 천년 동안 '청동삼각대증후군'을 앓은 끝에 삼각대는 슬프게도 중화민족의 역사적 공간에서 물러났다. 그러면 냄비가 원래 모양으로 돌아왔습니다. 원래는 장작, 쌀, 기름, 소금 등 평범한 물건에 종속되는 백성을 위한 그릇이다. 솥의 부활로 인해 진미는 더 이상 통치자와 귀족의 전유물이 아닌, 백성들의 식탁에 오르는 생필품이 되었으며, 다시금 놀라운 세속적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삼각대는 황제의 꿈에도 자주 나타나 과거 정치연회의 화려한 장면을 보여주면서 멋진 황실 추억이 됐다. (2007년 2월 15일자 "남부 주말"에서 발췌)

링위 소개: 옥의 도덕화는 춘추 유교 그룹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주 왕조가 쇠퇴하는 상황에서 유교 학자들은 옥 전문가들로 구성된 최초의 세속 팀을 구성했습니다. 그들의 칭찬은 땅을 뒤흔들었고 옥을 도덕적 상징의 높이로 승격시켰습니다. 그들은 옥이 단단하고 조밀한 질감, 밝고 차가운 색상, 따뜻하고 촉촉한 기질, 맑고 먼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묘사했습니다. 이는 보기 드문 칭찬으로, 유교와 옥학과는 굳건한 동맹을 맺었다. 그들의 행동은 옥과학이 역사상으로 확장되는 훌륭한 사례를 제공했습니다. 옥이 지니고 있는 세속적인 윤리적 의미는 너무나 웅대하여 진나라 전의 도덕철학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공자께서 다른 속국에 사절을 하러 가실 때 옥잡이를 들어올릴 때는 마치 절을 하는 것 같았다고 합니다. 내려놓고 보니 누군가에게 뭔가를 건네주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의 얼굴은 떨리는 얼굴처럼 엄숙했고, 그의 발걸음은 마치 직선으로 앞으로 걸어가는 것처럼 아주 작았습니다. 이는 왕권에 대한 경외심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유교와 옥의 생명적 연결을 알리기 위한 특이한 도덕적 행위이다. 공자는 훌륭한 배우였으며 사람과 사물의 새로운 관계를 세상에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옥은 신의 무기가 아니라 선비의 영혼이 응축되어 선비와 지식인의 미덕이 풍기는 풍부한 향기입니다. 옥의 모양과 기질 너머에 유학자는 자신의 위엄 있는 모습을 보았다. 옥은 선비의 정신이 광물에 투영된 거대한 거울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