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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그르와 부쉐의 화풍 비교와 국내 연구 현황은 어떠한가

---Ingres(1780-1867)---

고전주의파의 뛰어난 대표자인 프랑스 화가로, 특히 초상화에 능하다. 로마 프랑스 아카데미의 전 회장. 1825년에 그는 왕립 미술 아카데미의 학자로 선출되었습니다. 1863년에 그는 황금 월계관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의 유화 초상화는 형태가 엄격하고 세심하며 표정의 미묘한 변화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색상이 화려하고 차분하며 톤이 매우 아름답고 통일되어 있습니다. 전형적인 학술 화가. 이 컬렉션은 또한 그의 스케치 중 일부를 선택합니다. 그의 스케치는 머리에 초점을 맞추고 선을 사용하여 옷 라인의 구조와 방향을 설명하는 스케치 유형인 "느린 스케치"에 가깝고 사람들에게 매우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소개:

Jean-Dominique Ingres는 몬테판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한때 Dulz에서 그림을 공부했으며 17세에 파리로 가서 David의 제자들과 합류했습니다. 당시 다비드는 나폴레옹의 수석 화가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Ingres는 한때 그의 초상화를 그린 Davitt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약간 주름진 눈썹 아래에는 진지한 생각을하는 한 쌍의 눈이 있습니다.

앵그르는 1806년 이탈리아로 갔다가 1824년 파리로 돌아왔다. 이후 1834년부터 1841년까지 다시 로마로 가서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 고전 거장, 특히 라파엘로의 작품을 깊이 연구했다. 다비트와 이탈리아 고전 전통의 교육을 받은 후, 앵그르는 고전법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었고, 다비트가 벨기에로 망명한 후 그는 낭만주의와 경쟁하면서 프랑스 신고전주의의 기수가 되었습니다.

19세기 신고전주의를 대표하는 앵그르는 고대 거장들의 양식을 완고하게 모방하지 않고 고전 미술의 조형미를 파악하고, 이 고전적 아름다움을 자연에 접목시키는 데 능숙했다. 그는 고전적인 아름다움에서 간결하고 순수한 스타일을 이끌어냈으며, 항상 Winckelmann의 "조용한 위대함, 숭고한 단순함"을 자신의 원칙으로 삼았습니다. 구체적인 기법에 대해서는 "선이 깨끗하고 형태가 부드러운지 확인하라"(문서어로는 "현대 서유럽 화가"라는 책 참조). 따라서 거의 모든 그림은 엄격한 구도, 단순한 색상, 우아한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샘>, <대궁부인>, <대궁부인> 등 인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일련의 그림에서 이러한 특징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와핑 파인', '목욕하는 소녀', '터키식 목욕탕' 등

앵그르의 그림에 대해 어떤 평론가는 이 그림이 라파엘로의 완벽한 선의 연속이라고 믿는 반면, 어떤 평론가는 피카소의 인간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고 믿는다. 해부학 및 왜곡 스타일을 미리 봅니다. 당시 위대한 시인 보들레르는 앵그르를 "가장 대담한 재능을 갖고 있다"며 높이 평가했지만, 동시에 "이상하고 오만하다"고 앵그르를 비난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그가 자신을 표현하듯이 그는 우선 '혁명적인 화가'이지만 마음에서 출발하는 회화적 개념과 감정 표현의 혁신이다.

Ingres는 초기 "아나디오만의 비너스"를 시작으로 생애 말년까지 에로틱 예술과 여성 신체의 신비를 계속 탐구했습니다. 겉으로는 차가워 보이는 <샘>마저도 관능미를 강조하고 여성의 신체를 이상화하는 것을 고집하고 있다. 이 작품은 앵그르가 1830년 이탈리아 피렌체에 머무는 동안 제작했으나 끝내 완성되지 못했다. 26년 후인 76세에 그는 이 그림을 완성했다. 이 작품은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여성 인체의 아름다움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소녀의 청순하고 발랄한 생명력을 훌륭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서유럽 미술사에서도 여성 인체를 묘사한 뛰어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여성 인체 연구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터키식 목욕탕』은 79세에서 83세 사이에 쓴 작품이다. Ingres는 한때 종교적인 그림을 그렸지만 그림 속 목욕하는 소녀 각각은 "세련되고" "깨끗한" 형태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차분함과 우아함, 능숙한 선의 사용과 은은한 명암을 이용한 인체의 표현은 고전주의 전통에서 유래하지만, 작품에 드러나는 추상적인 의미와 풍부한 동양적 감성은 전통 고전미술에서 유래한 적이 없습니다. 중국에서.

---Buxie, F. Boucher (1703-1770)---

로코코 회화의 대표 화가로 18세기 프랑스 지배자들로부터 깊은 평가를 받은 화가. 화가였던 그는 32세에 왕립미술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출되었고, 이후 프랑스 황제 루이 15세의 수석화가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말년에 그는 왕립 미술 아카데미의 회장으로 승진했습니다. 부셰의 사회적 지위와 그가 살았던 상류층 사회는 그의 예술이 주로 당시 상류층 사회의 요구에 부응했다고 판단했습니다. <목욕 후의 다이애나>는 이런 유형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사냥의 여신 다이아나의 모습으로 상류층이 선호하는 누드 여성의 모습을 그린다.

서문:

Boucher, F. Boucher (1703~1770) 로코코 미술을 대표하는 프랑스 화가. 1703년 9월 29일 파리에서 태어나 1770년 5월 30일 같은 장소에서 사망했다. 그의 아버지 니콜라 부셰(Nicolas Boucher)도 화가였습니다. 부셰가 17세였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프랑스 화가 프랑수아 르무안(1688-1737)에게 그림을 배우라고 권유했습니다. 1725년 고 와토의 친구인 장 드 줄리엔(Jean de Giulienne)의 의뢰로 그와 다른 화가들은 와토의 스케치 중 많은 부분을 판화로 조각했고, 이 작품은 나중에 판화 컬렉션 "천의 얼굴(Thousands of Faces)"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Boucher를 Watteau의 예술에 더욱 존경받게 만들었습니다. 1723년 부셰는 파리 미술 아카데미가 주최한 그림 대회에 참가하여 로마 시찰 여행에서 1위를 받았지만 아카데미는 여비를 지불하지 못했습니다. 몇 년 후 그는 자비로 이탈리아로 갔다. 그곳에서 그는 처음으로 17세기 전원풍의 예술 걸작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1731년 파리로 돌아왔고 회화계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1734년에 그는 미술 아카데미의 학자로 선출되었고 나중에 교수로 승진했습니다. 1765년 그의 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마침내 아카데미는 그를 아카데미 원장으로 임명했고, 그는 "왕실 수석 화가"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부셰의 예술적 업적은 천장화, 장식 벽화, 초상화 등을 그리는 동시에 목가적인 분위기와 관습적인 장면을 그린 데에도 있습니다. 위빙 팩토리(Weaving Factory)는 궁중 연극의 무대 세트와 의상 디자인을 담당합니다. 누드 여성을 중심으로 한 신화적 주제의 그의 유화는 퇴폐적이고 쾌락주의적인 삶을 추구하는 쇠퇴하는 귀족의 면모를 보여준다. 그림을 주문한 귀족들은 그림이 최대한 달콤하고 관능적이도록 요청했습니다. 그가 그린 누드 여신들은 장밋빛 도자기 점토로 만들어진 것 같았고, 피부색은 둥글고 매끈했으며, 현실감은 전혀 없었다. 그의 스타일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비너스의 승리"(1740, 스톡홀름 국립 박물관), "목욕을 떠나는 다이애나"(1742) 등과 같이 궁전과 귀족 거주지를 장식하기 위해 만든 신화 ​​이야기 그림입니다. 이 작품들의 색감은 화려하고 부드러우며 그의 상상력과 장식적 재능을 보여주면서도 궁중분의 분위기가 가득하다. Boucher의 이러한 작품은 당시 D. Diderot에 의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Boucher는 또한 동양 수공예품 수집을 좋아했으며 Royal Tapestry를 위해 9개의 중국 테마 태피스트리 세트를 디자인했습니다. 루이 15세는 1746년 건륭제에게 이 태피스트리 세트를 선물했습니다.

부셰의 단점은 대상의 실체를 파고들지 못하고 그 효과만을 추구한다는 점이다. Diderot은 "정말 아름다운 색상이고, 얼마나 풍부한지! 그(Bouchet)는 진실을 제외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Boucher의 예술은 완전히 18세기에 속합니다.

부셰의 예술 작품 대부분은 여성의 아름다움, 부드러움, 관능미를 표현합니다. 그러나 부셰에 대해 언급해야 할 흥미로운 점이 있는데, 그것은 그가 한때 중국을 표현한 작품을 그렸다는 점이다. 이는 프랑스 로코코 미술도 중국 미술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새로운 항로가 열린 이후 중국 미술공예품, 도자기, 칠기, 직물은 지속적으로 유럽으로 유입되어 유럽 궁정의 사치품이 되었습니다. 루이 15세 시대에는 회화, 조각, 미술공예 등에서 중국 열풍이 일었다. 중국식 꽃, 새, 물고기와 곤충, 소나무, 대나무, 난초와 매화, 인물 등은 모두 서양인의 미적 관심에 미묘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8세기 중국 청나라 수공예품은 복잡한 곡선과 절묘한 형태를 표방했는데, 이 모든 것이 유럽 로코코 미술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