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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트의 영화 평론
1975년 보로잭은 그의 감독 역사상 가장 대담하고 논란이 많은 영화 <라 베트>를 만들었다. 영화 속 이야기는 사실 매우 단순하다. 초현실적이고 몽환적인 상상을 접어두고 처음 40분만 본다면 이 이야기는 사실 '소개팅'에 대한 이야기일 뿐이다.
보로잭은 이전 작품들의 고전적인 서사와 달리 이번 영화를 촬영하면서 영화 전체에 황당하고 초현실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했다. 영화 시작 부분에서 보로잭은 일련의 장면을 사용하여 말들 사이의 성교를 노골적이고 잔인하게 보여줍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영화에서 "말"이라는 동물은 강한 성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영화 속 괴물의 모습을 기록한 사진은 모두 인간과 곰처럼 보이지만, 짐승이 두 번 등장할 때 카메라는 결코 괴물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항상 괴물에 초점을 맞춘다. 생식기에는 미묘하거나 부끄러워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짐승과 인간의 성교 장면에는 달팽이도 등장하는데, 이는 이른바 성교가 실제로는 여주인공의 합의에 따른 자기 쾌락임을 암시한다. 클라이막스에서는 정체성과 인류문명을 상징하는 앤티크 브라가 물에 빠지면서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이론이 더욱 확증된다.
'비스트'의 스타일은 다른 영화들과 많이 다르며, 애니메이션 작품 스타일에 더 가깝다. <비스트>에서는 유화 같은 감독의 고전적 아름다움이 사라지지 않고, 장면의 구도나 장면 설정 등 모두 매우 정교해 감독의 심오한 그림 실력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