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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퍼플 선'에 대한 소개가 있나요?
영화 개요
[이 단락 편집]
제목: "Purple Sunset"
언어: 중국어/중국어 자막
감독: 펑샤오닝
각본: 펑샤오닝
주연: 푸달롱, 마에다 치에
안나 테닐라로바, 왕쉐웨이
제작자: Yang Yubing 및 Zhou Puxiong
제작 감독: Feng Xiaoning 및 Zhang Xiaoning
장르: 전쟁 영화/드라마
재생 시간: 12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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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일: 2001
"Purple Sun"은 하와이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줄거리 시놉시스
[edit This 단락]
이야기는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가는 1945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소련 적군은 우연히 일본군의 학살에서 중국인 민간인 양위푸를 구출했다. 양유푸와 부상자들을 후방으로 이송하던 중 우연히 군용 차량이 일본군 진지에 진입해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다. Yang Yufu와 Nadya라는 소련 여군 의사는 숲 지역으로 탈출했습니다. 도중에 그들은 난전에서 여단에서 분리된 일본 소녀 아키바를 만났다. 아키바에게 앞장서달라고 부탁했지만, 일본 군국주의에 깊이 중독된 아키바는 그들을 죽이고 싶어 위험에 빠뜨리는데...
나지아는 아키바의 행동을 미워하며 양유후에게 물었다. 충직하고 정직한 양우복은 어머니를 죽이는 것을 미워하면서도 눈앞에 있는 어리고 무지한 소녀를 죽이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그래서 세 사람은 살아서 광활한 숲에서 빠져나왔다. 그들 중 함께 생존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전쟁의 연기가 보이지 않는 아름다운 숲 속에서 세 사람은 산불, 늪, 맹수 등의 고난을 겪으며 그 역경 속에 점차 우정도 피어나기 시작했다. 나는 나지아와 양유푸의 친절함을 느꼈고, 그들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갖고 있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받아온 '가르침'에 대해 의구심을 갖고 있습니다. 언어의 장벽에도 불구하고 세 젊은이는 전쟁의 존재조차 잊어버릴 뻔한 채 서로를 향해 다정한 미소를 지었다.
그러나 그들이 다시 태어나려는 순간, 아키바는 미친 파시스트들에게 살해당했다. 슬픔에 잠긴 양유푸와 나지아는 순진한 소녀 아키바의 복수를 위해 분노하여 남은 일본 파시스트들에게 달려갔다...
영상 분석
[이 단락 편집]
p >『보라색 태양』의 이야기는 1945년 항일전쟁이 끝나갈 무렵, 소련 적군이 일본군으로부터 중국 양유푸를 구출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리고 일본군과 조우를 하게 되고, 양은 소련의 여의사 나디아와 함께 숲으로 들어간다. 그러던 중 일본인 여학생 아키바를 만나게 되고, 세 사람은 함께 탈출의 길을 떠나게 되는데...
서로 다른 사회적 배경을 지닌 세 사람의 만남은 '모험'이다. 그 자체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세 사람의 관계다. 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들에 따르면 이 소재는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20분마다 '최루가스'를 터뜨려도 문제가 없다고 한다. 그러나 분명히 Feng Xiaoning의 가장 큰 야망은 시스템 내에서 더 잘 생존하기 위해 국내 영화상을 수상하는 것입니다. 촬영 중에 그는 국내 영화 감독의 관성적 사고를 버리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국내 영화의 아픈 측면을 '전진'했습니다. '레드'가 '리버데일' 스타일의 '시각효과'로 위장한 '퍼플 선'은 단숨에 공식 인지도를 얻었고 '메인 테마 블록버스터'라는 찬사를 받았다. 사실 이 영화는 정치영화만큼이나 역겹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과서. 영화 작가의 이데올로기는 기본적으로 1970년대 국내 영화 수준에 머물러 있다. '최루탄' '노부인을 암살한 일본군'은 중학생과 초등학생들의 눈에 '웃음 폭탄'으로 변했다. 이는 펑샤오닝의 실패와 역사에 의해 제거되는 것은 기정사실이다.
사실 '보라색 태양'은 명작으로 만들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세 주인공이 서로 다른 사회적, 언어적, 문화적 배경을 갖고 소통하게 된 것은 세 사람이 처한 생활 환경 때문이다. 따라서 대사가 '무성영화' 수준으로 간소화되더라도 과하지 않다. 그림에 의지해 '말'하면 감독에게 표현의 여지가 더 넓어지고 마법적 기능도 극대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야만 영화의 내러티브 형식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고 세계 관객과 영적인 소통을 이룰 수 있다.
펑샤오닝은 본토에서 '베스트셀러'일 수밖에 없는 '메인 테마 블록버스터' '황하'처럼 메이저 국제 감독의 용기를 보여주지 못한다. 오스카상은 물론, '라이언 일병 구하기', '태극기 펄럭이는' 등 명작.
펑샤오닝의 작품을 조롱하고 경멸하는 것은 '주제를 다룬 국내 블록버스터'를 비판하는 데 있어서도 빼놓을 수 없는 단계가 됐다.
아쉬움이 너무 많이 쌓여서인지
하지만 'Hands Up'은 '호랑이 입에서 탈출'의 중국판이라고 선전되고 있는데, 사실은 조금 사실이 아니다. 영화는 '자주태양'의 '눈물폭탄'이 '웃음 폭탄'으로 변한 후 펑샤오닝의 네거티브 작품과 매우 유사해 보인다. 끝까지 가는 길! 영화는 국보 금불을 지키기 위해 일본군과 교묘하게 지혜와 용기를 겨루는 농부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일본 악마들은 온갖 계략을 부리며 잔인하고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게임으로 묘사한다. '고양이와 쥐'는 잦은 웃음과 함께, 관객들은 이를 즐기고 있으며, 적을 바보로 만드는 과정에서 '승리감'과 미적 즐거움을 얻고 있다. 감독은 헐리우드 상업영화의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그의 연기력은 더 이상 무거운 주제에 의해 억압되지 않으며, '전쟁 자오선' 시대의 자유롭고 편안한 성격을 복원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만화화된' 항일 영화는 많지 않습니다. "삼마오 입대"와 "절박한 시대의 생존"은 코미디 효과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이 두 영화는 확실히 "산마오 이야기"와 "삼마오 이야기"만큼 사려깊지 않습니다. 플롯 디자인 및 장면 스케줄링 측면에서 "장면 스케줄링".
이는 베테랑 펑샤오닝이 위선을 버리는 한 관객이 사랑할 수 있는 작품이 여전히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영화에 대한 간략한 평론
[이 단락 편집]
1990년 펑샤오닝 감독의 'War Meridian'은 상당히 영적인 느낌을 주며, 그 시간과 공간이 편집 기술도 비교적 자유롭고 쉬우며, 심지어 영감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이 영화는 제11회 중국 금계영화상 특별감독상, 제4회 도쿄국제아동영화제 일본영화평론가상, 제2회 일본 교토국제아동영화제 금상을 수상했다. 이야기는 전쟁 중에 혁명군이 만리장성을 따라 서쪽으로 진군하여 피와 불의 세례, 생사의 시험을 경험하고 시공을 넘어 현대에 이르렀다는 이야기입니다. 화려한 형태의 감각은 "War Meridian"을 역사상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그 후 펑샤오닝은 갑자기 장이머우의 풍경화 스타일에 중독되어 '홍하곡'(1996)과 '황하사랑'(1999)에서 '시각효과'에 힘쓰기 시작했다. 산과 강은 줄거리 결함과 거친 특수 효과를 은폐할 수 없었습니다. Feng Xiaoning의 작품의 등장은 더욱 기만적이며, 스턴트 야망과 스턴트 수준 사이의 심각한 불일치 전개로 인한 당혹감을 반복적으로 노출했습니다. . 따라서 일련의 국내 정부 상을 수여받은 '화환'뒤에 표면적으로 화려한 Feng Xiaoning은 과도한 칭찬에 둘러싸인 장이모우가 지원하기 어려움을 겪고 그들의 결점, 낮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정신 장애가 있는 작품은 종종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만듭니다. 새로운 영화가 나올 때마다 필연적으로 많은 비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보라색 태양'의 센세이션은 '중국, 일본, 러시아 배우'의 해외 캐스팅 때문이 아니라, 극 중 '일본군이 노부인을 암살하는 장면'이 시청자들 사이에 웃음을 자아냈기 때문이다. 학생 관객들은 작가의 원래 의도와 완전히 반대되는 결과가 펑샤오닝을 극도로 화나게 만들었다고 한다. 그는 영화 관리 부서와 교육 부서에 빨간 머리 문서를 부적으로 신청했다. 정신적 문제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현재의 교육 상황에 대해 실망감을 표시했습니다. 사실 아이들이 이 음모를 비웃을 때, 그들은 펑샤오닝과 그가 대표하는 국내 영화감독 특유의 어리석음을 비웃기도 했다. 이 문단은 코미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려는 의도는 아니었고, 오히려 감히 살인을 하지 않는 일본군들의 비겁한 연기를 통해 반전이라는 주제를 부각시키려는 것이 작가의 의도였다. 인간의 관점에서 등장인물을 묘사하지만 국내 영화의 관례에 따라 고의적으로 일본군을 비방하는 모습이 지나치게 과장된 연기와 결합되어 역효과를 낳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영화 초반에 나오는 '대규모 전쟁 장면'은 성공을 사랑하는 국내 영화감독의 타고난 '깡마른 당나귀 똥' 정신을 반영하며, 패치워크 장면은 많지 않다. 촬영 공간의 아름다움과 거의 모든 샷은 전설이 말하는 것처럼 영화 제작 비용이 높지 않다는 것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초라한 폭발과 음향 효과는 사람들을 더욱 웃게 만듭니다. 영화 마지막에 나오는 해상 및 공중전의 특수 효과는 당시 TV 시리즈 '북양 해군'만큼이나 '오만'하여 관객이 진위를 모르면 쉽게 속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함이 가득한 것은 관객의 지능에 대한 모욕입니다. --이런 종류의 "움직임" 유형의 전쟁 장면은 감상적이지 않고 영혼에 충격을 주기도 어렵습니다. 기술적 측면은 실패로 가득 차 있으며 '텔레비전 뉴스 사진'과 유사한 슬라이딩 샷도 Feng Xiaoning의 감독 능력이 완전히 퇴보했음을 증명합니다. 특히 참을 수 없는 것은
펑샤오닝(Feng Xiaoning)의 '전쟁과 평화' 시리즈가 여섯 번째 연작을 맞이하며 혁명적 낭만주의, 애국주의, 인도주의의 기치가 점점 더 높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관객들에게 존경을 받을 수는 있지만, 영화의 연출이 너무 우울해서 '보라색 태양'에 대한 흥미를 느끼기 어렵다.
다이내믹 트래킹
[이 단락 편집]
"Purple Sun"이 하와이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21일 하와이 국제영화제가 11월 9일 막을 내렸다. 펑샤오닝 감독의 중국 영화 '자주태양'이 관객이 뽑은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다양한 나라의 170편의 영화 중 미국 관객들이 투표로 선정하는 상입니다. 심사에 참여한 영화 중 허우샤오시엔 감독의 신작 '맘보'를 비롯해 올해 칸 영화제에 참가한 작품이 많다. 척 보울러 영화제위원장은 개막식에서 "'보라색 태양'은 이번 영화제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다. 중국 감독이 이토록 적은 돈을 썼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다. 정말 아름다운 영화다. 이 영화를 놓치지 마세요.” 영화제 마지막 날 선정이 발표되기 전, 보울러 씨는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나는 중국의 '보라색 태양'이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결과, 'Purple Sun'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고, 많은 표에서 '10점' 만점을 받았다.
현지 신문들은 “중국 감독 펑샤오닝(Feng Xiaoning)이 저비용으로 대작을 완성했다”, “‘보라색 태양’은 우리가 더 이상 서로를 죽이지 말고 우호적으로 지내야 한다는 점을 전 세계에 일깨워준다”는 제목으로 특보를 냈다. 현지 미국 기자가 택시를 타고 가던 중 운전기사가 오늘 밤에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영화 '퍼플 선'을 보러 가겠다는 말을 들었다. 초연 당시 극장 앞에는 티켓을 구매하기 위한 긴 줄이 있었고, 수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극장은 꽉 찼다. 펑샤오닝의 '홍하곡', '황하사랑'을 시청했던 일부 사람들이 소식을 듣고 찾아왔다. 미국의 유명 영화 평론가인 제니 헬렌 여사는 "이 영화는 매우 충격적인 예술적 매력을 갖고 있어 보고 나서 오랫동안 생각하게 만든다. 이 영화는 대사가 거의 없고 대부분 영화 언어로 전달된다"고 말했다. "언어 장벽이 무너졌습니다."
Feng Xiaoning이 말하는 "Purple Sun": 전쟁 영화는 아름다움과 잔인함을 표현해야 합니다
영화 '보라색 태양'은 펑샤오닝 감독의 '전쟁과 평화 운동의 교향시'의 마지막 장이다. 영화 속 이야기는 2차 세계대전이 끝나가는 1945년을 배경으로 한다. 소련 적군은 실수로 일본 학살에서 중국 민간인 양유푸를 구출했습니다. 양씨와 부상자들을 후방으로 이송하던 중 우연히 군용 차량이 일본군 진지에 진입해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다. 양과 나디아라는 소련 여군 의사는 숲 지역으로 탈출했습니다. 도중에 그들은 난전에서 여단에서 분리된 일본 소녀 아키바를 만났다. 광활한 숲에서 살아남기 위해 세 사람은 함께 생존의 길을 나섰다. 그러나 그들이 환생하려던 순간, 치우예는 미친 파시스트들에게 살해당했다... 영화 상영을 앞두고 기자는 영화 감독 펑샤오닝과 영화의 몇 가지 문제에 대해 인터뷰했다.
저의 창작 동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역사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기자: "Purple Sun"이 이전 전쟁을 주제로 한 작품에 비해 획기적인 점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Feng Xiaoning: 돌파구는 정말 불가능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수평적 비교에 익숙합니다. 저는 수직적 비교가 더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다른 시대의 감독의 모든 작품을 비교합니다.
"Purple Sun"은 전쟁과 평화를 주제로 한 나의 여섯 번째 작품입니다. 이전 작품의 요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쟁은 왜 발생합니까? 전쟁은 사람들에게 무엇을 가져오는가? 파시즘은 인간 본성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전쟁과 평화라는 주제에 대한 나의 이해를 영화 언어를 통해 표현하는 것입니다.
기자: 당신의 영화는 항상 몇 가지 중요한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탐구하는데요, 감독으로서 책임을 지는 건가요?
펑샤오닝(Feng Xiaoning): 수년 동안 전쟁과 평화, 인간과 환경, 문명의 운명은 항상 저를 괴롭히는 큰 명제였습니다. 날카롭고 불안한 태도는 사람들로 하여금 내일이면 세상의 종말이 올지도 모른다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이제 제 초기 작품들을 되돌아보면 정말... 참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오랜 세월이 흐른 후 나는 처음으로 외침이 쓸모없다고 느꼈고, 창조와 사고의 전 과정에서 중국의 개혁개방인 '북양해군'처럼 인간의 본성과 정신은 무적이라는 것을 점점 더 강하게 느꼈다. 그 과정에서 100년 전의 실패한 경험, 이른바 '사람은 멸절될 수 있어도 정신은 꺾을 수 없다'는 역사에 대한 가장 많은 사람들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나의 창작 동기이다.
'보라색 태양'은 '전쟁과 평화'에 대한 나의 생각을 요약한 작품이다.
기자: 현재 중국에서는 아마도 영화를 통해 탐구해 온 유일한 감독이 아닐까 싶다. 전쟁과 인간의 본성을 계속해서 인내하시겠습니까?
펑샤오닝: 굳이 이렇게 말해야 한다면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앞서 말했듯이 『보라색 태양』은 전쟁과 평화에 대한 나의 생각을 요약한 책이 될 것이며, 이 주제에 대한 사유의 단계는 여기서 끝난다. 사실 같은 주제를 가지고 서로 다른 작품을 창작한다는 것은 끊임없이 자신을 요구하고 만족을 추구하는 과정이다. 몇 년 전 <가다멀린> 촬영 당시 설산에 올랐던 경험이 늘 생각난다. 산기슭에 있는 설산을 올려다보니 산 정상이 바로 거기에 있었다. 올라가보니 아직 작은 비탈길만 올라갔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오르고 오르고, 마침내 내가 본 정상에 오르기 전까지는 그것이 단지 높고 불룩한 산의 안장일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진짜 정상은 구름 속에 숨겨져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기자 : '홍강 계곡', '황하 사랑', '자주빛 태양'까지 모두 티베트의 눈 덮인 지역부터 높은 황토 경사면까지 황량하고 장엄한 자연 경관을 선택했으며, 그리고 지금은 내몽골의 드넓은 초원이군요. 그런 자연 환경에 이야기를 담을 때 어떤 점을 고려하셨나요?
펑샤오닝(Feng Xiaoning): 저는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이고, 영화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에 대한 즐거움을 주어야 한다고 늘 믿습니다. 그래서 역사적 배경과 스토리 자체의 요구 외에도 사진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첫 번째 고려 사항입니다. 사실 저는 탐미주의자입니다.
기자: '전쟁 3부작'의 처음 두 부분은 각각 전쟁에 대한 매우 비극적이고 잔인한 묘사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보라색 태양'도 마찬가지일까요?
펑샤오닝: 그렇죠. 전쟁은 잔혹하며, 사람들은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칩니다. 개인의 운명은 거의 전적으로 전쟁에 의해 지배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모든 사람의 마음속은 전쟁 중이며, 이는 우리 자신과 적 사이의 모순과 인간 본성의 투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아름다움과 잔인함은 관객의 마음 속에 강한 대조를 이루며 이는 미학적 의미를 지닌다.
기자: 이 영화 속 소련군의 이미지는 어떤가요? 나디아라는 캐릭터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펑샤오닝(Feng Xiaoning): 소련군이라는 이미지는 무엇보다 동맹국이다. 물론 항일전쟁을 배경으로 한 소련군의 참전은 이야기를 서술하는 데 필요한 배경일 뿐, 이야기의 주축은 아니고 세 사람 사이에서 펼쳐지는 실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세 사람이 적과 어떻게 싸웠는지, 그리고 결국에는 반파시스트 전사가 되었는지. 나디아의 의미는 다양한 민족 집단의 참여를 의미하며, 실제로 반파시즘에는 국경이 없으며, 세계의 모든 민족 집단은 서로 단결해야 하며, 서로가 친구이자 형제자매가 되어야 한다는 주제를 장려합니다. .
나는 경쟁보다는 세계평화를 더 걱정한다
기자: 영화 속 중국 양유푸는 왜 전사가 아닌 농부로 등장하는가? 당신의 창조물을 고려하시나요? 양유푸의 캐릭터는 구출된 자인가, 해방된 자인가, 아니면 다른 것인가?
펑샤오닝: 당시 대다수 중국인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 항일전쟁 당시 중국 국민의 대부분은 농민이었고, 양유복이 그 대표자일 수 있다.
그는 침략전쟁의 직접적인 피해자였고, 그의 가족은 이유도 없이 살해당했고, 자신의 땅에서 납치당하기도 했다. 인간의 본성은 무고한 사람을 죽일 수 없기 때문에 깊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기자: 지난해 오스카상 경쟁을 펼쳤던 '황하'는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외치는 영화로서 그 실천적 의미가 영화의 예술적 가치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시청 및 상업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기여에 관해서, '퍼플 썬'도 이번에 국제 영화제에 출품할 계획이 있습니까?
펑샤오닝: 많은 사람들이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해외로 상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직접 상을 요청하거나 보낸 적이 없습니다. 우리의 상상으로는 성숙한 사고방식을 가진 감독이라면 국제적인 수상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전시는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전시회에 폭넓게 참여하면 더 많은 국적과 세계인이 우리 영화와 우리의 제안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영화가 가능한 한 많은 전시회에 출품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세계 평화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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