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당신은 당신의 작은 보살을 어떻게 대합니까?

당신은 당신의 작은 보살을 어떻게 대합니까?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가족은 법을 증진하고 중생을 이롭게 하는 기반입니다. 가족 간의 조화로운 관계와 가족 교육의 성공은 개인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사회 정화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대만은 급격한 사회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러한 큰 변화 속에서 모든 사람은 음식, 의복, 주거, ​​교통 등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고 혼란스러운 사회적 가치에 직면해야 합니다. 사회 환경, 가족 제도, 자녀 교육 문제, 부모와 자녀 관계는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가족 양육 교육의 실시 및 적용과 관련하여 본지(Life)는 이 문제에 대해 Shengyan 스승을 특별히 인터뷰했습니다.

누군가 물었다: 불교를 이해하지 못하는 대부분의 세속인들은 불교가 가정생활을 배제한다고 생각합니까?

사실 불교의 가르침 대상은 주로 승려와 재가자들이다. 재가자는 가정을 꾸리고, 결혼하고, 자녀를 낳아야 하는 것이 가정의 기본이기 때문에 불교에서는 가정생활을 배제할 수 없다. . 의. 물론 가족의 책임과 의무는 남편과 아내 모두에게 있지만, 불교적 관점에서는 누가 더 큰 책임을 져야 하는지 상대방에게 묻기보다는 책임과 의무를 다하느냐에 초점을 맞춘다. 사실 부부가 진심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배려할 수 있는 한, 상대방은 반드시 응해 줄 것입니다. 부부가 모두 불교 신자이고 불교를 통해 서로 부양할 수 있다면 이것이 가장 이상적인 가정임은 물론이다.

또한, 부부는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정신적으로 잘 준비해야 하며, 태어날 아이를 위해 가장 조화로운 환경을 준비하는 것이 불교 가정의 기초이자 중요한 시작이다.

1. 불교가정의 기반과 긍정성

오늘날 사회에서 불교가정의 긍정적인 의미는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환경은 사회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포함해 다양한 사회 유형이 존재한다. 가족은 사회의 작은 단위입니다. 소위 불교 가족이 이 사회가 제공하는 다양한 환경을 떠나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불교 가족이 사회에서 갖는 긍정적인 의미는 '자신을 돌보는 것'에 있다고 믿습니다. 지혜와 자비로." 가족을 돌보아라."

가족 역시 사회의 한 구성요소이다. 모든 사람이 가족을 잘 돌보고 가족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면 이는 사회를 보살피는 것이며 사회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책임을 다하는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사회. 그리고 이것은 분명히 주변 사람들, 심지어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 영향력의 크기는 각 사람의 "지혜"와 "연민"의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나는 불교 가족이 적어도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평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심지어 사람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일정한 기능을 가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불교 가정에서 부모가 양육교육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불교에 있어서는 태교가 매우 중요하므로 부모의 양육교육은 태교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엄마가 임신한 후에는 아이가 자궁 속의 천국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줘야 하는데, 그곳은 아주 쾌적한 환경이다. 당시의 태아는 얼굴 특징이 없고 의식도 아직 막연하고 아무것도 모르지만, 이때 부모의 기분은 나중에 자라날 태아의 성격과 큰 관계가 있다. 임신 기간 동안 엄마는 항상 뱃속의 아기를 걱정해야 하며, 태도는 부드럽고 이성적이어야 하며, 기분은 평화롭고 평화로워야 합니다. 이때 남편도 아내의 배를 작은 보살이라 생각하고 귀한 손님을 접대하는 것처럼 아내를 모시고 모시야 합니다. 남편의 세심한 보살핌으로 아내는 자연스럽게 차분하고 온화한 기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아이가 태어나고 성장한 후에는 아이가 더욱 이성적이고 독립적이며 책임감 있고 자비로운 사람이 될 것입니다.

임신한 여성신자들이 저를 찾아올 때마다 관음보살의 성호를 염불하여 그들의 마음이 항상 기쁨과 법희로 가득 차게 해줄 것을 권합니다. 나는 또한 그들에게 화를 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궁 속의 작은 보살을 불쌍히 여기게 될 것입니다.

또한, 부모의 자녀에 대한 견해는 자녀를 자신의 소유물처럼 여기거나, 자기 몸의 일부로 대하거나, 이익을 보는 부분으로 대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명예의 상실. 어린이는 독립된 존재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독립된 인격을 존중하고 멀리서 찾아오는 친척이자 보살처럼 대해야 합니다. 그들은 이 세상에 와서 가족의 구성원이며, 아직 어리지만 그들만의 세계와 개인적인 존엄성을 갖고 있습니다. 미래에 그들은 그들 자신의 축복과 카르마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을 치료하면 아이들이 용이나 불사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을 것이며, 철은 싫어하지만 강철은 싫어할 것입니다. 부모는 '자손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러나 부모의 보살핌과 양육은 아이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부모는 자녀의 우정 문제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2. 인성 향상을 위한 중요한 기초

가족 중에 신체적, 정신적 장애가 있는 자녀가 있는 경우, 우리는 그들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집에 신체적, 정신적으로 특별한 아이들이 있다면 부모들은 당연히 더 걱정하겠지만,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면

부모 자신이 전생에 나쁜 짓을 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안타까운 일이지만, 오늘날에도 아이들을 괴롭히게 하였기 때문에 우리는 아이들을 부처와 보살처럼 대해야 합니다.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면 연민이 생기고 그를 더 기꺼이 돌보고자 하는 마음이 생길 것입니다.

그 반대가 사실이라면 항상 다음과 같이 생각하십시오. 우리 집에는 채권추심자가 있는데 나는 아무런 나쁜 짓도 하지 않았는데 왜 이런 보복을 받아야 합니까? 그러다가 생각해보니 그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 그 아이 때문에 온 가족이 불안해하고 그 아이를 너무 미워했어요. 앞으로도 온 가족이 이렇게 행복할까요? 그러나 이것은 아이들에게도 불공평하고, 나에게도 이런 결과가 일어날 것입니다. 어른들의 과실과 전생의 업감! 그러므로 가족에게 그러한 상황이 있다면, 자녀를 더욱 잘 보살펴야 할 필요성이 더욱 커집니다.

농찬사 신도들도 마찬가지다. 내 말을 듣고 기분이 바뀌었고, 집에 있는 작은 보살들도 행동하게 됐다.

부모는 자녀의 일탈 행동을 어떻게 보고 대처해야 합니까?

자녀의 일탈적인 행동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를 존중하는 태도로 대해야 하며, 자녀를 맹목적으로 비난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학교 성적이 좋지 않거나 숙제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해서 부모는 자녀가 똑똑하지 않거나 순종적이지 않다고 가정해서는 안 됩니다. 이는 교사 문제, 급우 문제, 친구 문제일 수 있습니다. 물론 부모 자신의 문제 때문일 가능성이 더 크다. 이때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아이들은 환경의 감염과 함께 반항적인 사고방식을 갖게 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우울해지고, 늦게 일어나고, 늦게 자고, 공부를 거부하고, 학교를 빼먹고, 상태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을 존중하고 배려하고 조언하고 위로하고 배려하는 책임을 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부모들은 자녀를 자신의 모습으로 여기기를 좋아합니다. 나는 지금 이렇고 당신도 이래야 합니다. 자녀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을 하도록 기대하는 것은 너무 과한 일입니다. 부모가 자식을 존중하지 않으면 그 자식도 사회에 나갈 때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반대로 부모가 아이를 매우 공경하고 아이를 지금은 보살로, 장래는 부처님으로 여기면 아이는 틀림없이 사회에서 정상적이고 쓸모 있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이 거짓말을 하는 것은 부모가 가장 흔히 접하는 일인데, 거짓말은 불교의 5계 중 하나입니다. 부모는 이런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아이들이 거짓말을 하는 것은 정상이지만, 거짓말을 하지 않는 아이들은 어떨까요? 나도 어렸을 때 거짓말을 했어요. 거짓말을 할 때 아이의 마음 상태를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하는 거짓말은 그다지 심각하지 않으며, 특히 아이들이 자존감을 위해 하는 거짓말은 이때 어른들이 모르는 척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아이의 거짓말을 폭로하지 마십시오. 거짓말이 다른 사람이나 자신에게 심각한 해를 끼치는 경우에는 그와 잘 소통하고 거짓말의 심각한 결과를 알려야 합니다.

양을 치는 아이가 여러 번 거짓말을 하고 "늑대가 오고 있다"고 외쳤지만 실제로 늑대가 왔을 때 그를 구하러 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는 등 이해하기 쉬운 이야기를 그에게 들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불행한 사람은 거짓말쟁이이다. 또한, 지금 그가 다른 사람을 속이고 다른 사람이 손해를 입게 된다면, 그가 다른 입장에서 속임을 당한다면 기꺼이 받아들일 것인가? 그러기 위해서는 부모가 자녀가 이해할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갖고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

3. 시기적절하고 적절한 보살핌과 존중

아이들의 고집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부모는 아이들을 어른의 기준으로 보아서는 안 됩니다. 건강한 아이, 버릇없는 아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정상입니다. 아이들이 활동적이고 활동적이라고 해서 의지가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소위 고집이란 당신이 한 가지 말을 하면 그는 다른 말을 할 것이고 그것은 전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이때에도 부모는 아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인내심을 갖고 아이를 위로하고 지도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고집을 부리는 이유는 부모의 애정이나 배려 부족 때문일 때도 있다. 이런 상황은 사실 아이 자신의 문제보다 더 크다고 본다. 부모의 관심과 존중만이 자녀가 아주 좋은 부모-자식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아무리 바쁘더라도 자녀를 위한 시간을 따로 확보해야 합니다. 사회활동을 하러 나갈 경우에는 보모에게 맡기거나 이웃집이나 친척 집에 보내야 합니다. 부모님이 뭐하시는지 모르니까 당연히 혼자 나가서 깡패처럼 굴고, 담배 피우고, 싸우고, 점점 불량배가 되어가겠죠.

이런 점에서 불교에서도 적절한 예우와 보살핌을 제공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농찬사와 동추선사 모두 어린이반이 있어 젊은 보살들에게 인기가 높다. 서양에서는 공동체마다 상호부조단체가 있어서 아이들이 외출할 때 부모들이 번갈아가며 돌봐준다. 아이들은 서로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고, 어른들이 아이들이 게임을 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어 부모들도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좋은 추세이며 이러한 추세가 중국에서도 확산되기를 바랍니다. 농찬사에서 개설한 어린이반은 대만의 사찰에서 이 지역의 신자들에게 봉사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불교 노래와 독창을 불러 더 많은 불교 이야기를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농찬사는 어린이들을 위한 불교 학습 캠프도 적극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며, 달마고산 회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불교 가정을 형성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과거에는 달마고산에서 법을 받아들이고 달마산이 추진하는 모든 개념에 참여하기 위해 온 것은 오직 부모뿐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의 자녀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릅니다. 아이들이 어른들의 개념을 이해하기는 쉽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달마고산 식구들이 불교 가정을 형성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우리는 이 작은 보살들을 산에 초대하여 며칠 동안 머물게 할 계획입니다. 부모, 가족, 동급생, 심지어 모든 생명체를 사랑하는 불교의 자비심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Dharma Drum Mountain의 "성품 향상"개념이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