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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작 소개_편작의 이야기_편작은 어느 왕조에 속했나요?
본명이 Qinyue 출신인 Bian Que는 루 박사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그는 주나라 위력왕 19년(기원전 407년)쯤에 태어나 주나라 남왕 5년(기원전 310년)에 죽었다. 왜 그는 "Bian Que"라고 불립니까? 이것이 그의 별명입니다. 별명의 유래는 『새경』에 나오는 “정령까치는 기쁨의 표시이다”라는 말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의사는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살리기 때문에 가는 곳마다 건강을 가져오기 때문에 까치가 우아하게 날아가듯이 가는 곳마다 좋은 소식을 전한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은 뛰어난 의술을 지닌 의사를 편작(結斷)이라고 불렀다. 장기간의 의료실천에 있어서 진웨인들은 열심히 공부하고 선인의 경험을 종합하여 과감하게 혁신하여 해박한 지식과 뛰어난 의술을 갖춘 의사가 되었다. 그는 방방곡곡을 여행하며 진심을 다해 사람들의 질병 고통을 덜어주었고, 인민들로부터 폭넓은 존경과 환대를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를 Bian Que라고 정중하게 불렀습니다.
편작은 4대 진단법, 특히 맥박 진단과 검사를 활용해 질병을 진단하는 데 능숙했다. 『역사기 편각창공 전기』에는 그와 관련된 두 가지 의학적 사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맥박 진단을 통해 조자견병을 진단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검사를 통해 기환후병을 진단하는 것입니다.
한번은 진나라(현재의 산서성, 하북성, 하남성)에 도착했을 때 진국의 재상 조건자를 만난 적이 있다. 왜냐하면 그는 '국정 전문'이었기 때문이다. , 그는 뇌를 과도하게 사용하여 갑자기 기절했습니다. 그는 인사 문제로 5일 동안 의식을 잃었습니다. 의사(공식 명칭)는 매우 겁에 질려 진단과 치료를 위해 서둘러 Bian Que를 불러왔습니다. Bian Que는 맥박을 느끼고 방에서 나왔습니다. 누군가 그의 상태를 묻기 위해 그를 따라왔는데, 매우 불안해 보였다. Bian Que는 그에게 침착하게 말했습니다: "환자의 맥박은 여전히 평소처럼 뛰고 있습니다. 소란을 피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3일 안에 회복될 것입니다. 물론, Zhao Jianzi는 이틀 반 후에 일어났습니다." . Bian Que는 맥박을 측정하여 질병을 정확하게 진단한 최초의 사람입니다. 유명한 역사가 Sima Qian은 "지금까지 Bian Que는 맥박을 말하는 사람"이라고 말하면서 Bian Que를 높이 평가했으며 현대 역사가 Fan Wenlan도 "Bian Que는 맥박 진단 및 치료의 창시자"라고 말했습니다.
또 한 번은 제국의 수도 임자(臨子)를 지나갈 때 제국의 왕인 제환후(齊桃后)를 만났다. 기환호의 안색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그는 병이 났다고 판단하고 "당신은 피부 표면에 병이 있습니다.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나중에 더 심해질 것입니다"라고 퉁명스럽게 말했습니다. 이에 Hou Huan은 동의하지 않고 말했습니다. 나는 아프지 않습니다. "편작은 자신이 조언을 듣지 않는 것을 보고 떠났습니다. 이때 환후는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의사는 명예와 부를 탐합니다. 그들은 능력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고 공리적 이익을 얻기 위해 아프지 않은 사람을 아픈 것처럼 대합니다. 5일 후, 편작이 다시 치환후를 만나러 왔습니다. 몇 가지 관찰을 한 후, 그는 치환후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병은 혈통에 이르렀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 Hou Huan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분이 상했고 Bian Que의 말을 전혀 마음에 두지 않았습니다. 5일 후 Bian Que는 Qi Huan Hou를 다시 찾아왔습니다. 주의 깊게 관찰한 후 그는 그에게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질병은 질병에 걸렸습니다. 장과 위장에 들어갔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절망적입니다! "제환후는 이 말을 듣고 매우 화가 났고 당연히 변작의 말을 무시했습니다. 변작이 네 번째로 환후를 만나러 왔을 때 그는 단지 그를 쳐다보며 서둘러 달아났습니다. 제환후는 변작의 말을 무시했습니다. 편작이 자신을 무시한 것을 발견하고 사람을 보내 물어보라고 말했다: "이 병은 피부 표면에 있으므로 달여서 치료할 수 있고, 병이 혈관에 들어가서 침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병이 이르렀습니다." 위와 내장은 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기환호의 병이 뼛속까지 파고들어 치료법이 없어 멀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5일 후, Qi Huanhou는 실제로 중병에 걸렸습니다. 그는 Bian Que에게 치료를 요청하기 위해 사람을 보냈습니다. Bian Que는 이미 Qi State를 떠났지만 Qi Huanhou는 병을 치료할 기회를 놓치고 곧 사망했습니다. 천년 전, 400여 년 전, 변작(Bian Que)은 제나라의 유명한 의학자인 장중징(Zhang Zhongjing)의 안색을 통해 질병의 위치와 발병 경로를 알 수 있었습니다. 한나라는 감탄하며 말했습니다. "우." 월나라 사람들이 궈의 진료소에 들어와 제후의 혈색을 볼 때마다 그의 재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편작은 맥박을 짚고 진단하는 데 능숙했을 뿐만 아니라 침술, 안마, 다림질, 운석, 수술, 달임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데에도 능했다. 그리고 그의 제자 자양(子陽), 자바오(紫寶) 등이 궈국(郭國)을 지나가고 있었는데, 곽태자가 중병에 걸렸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죽은 줄 알았고, 이로 인해 전국에서 대규모 기도회가 열렸고 국사(國事)는 제쳐졌다. 까치가 첩(왕자의 시종)을 찾아 물었습니다. "왕자는 무슨 병에 걸리나요?" "첩이 대답했다: "왕자는 악령에 사로잡혔습니다.
사악한 기운을 발산하지 못하면 갑자기 기절해 죽게 됩니다! 편작은 왕자가 병에 걸린 여러 가지 상황을 자세히 알고는 확신을 가지고 첩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가서 곽 선생에게 가서 내가 왕자를 구할 수 있다고 전하십시오!" 그러나 첩은 편작이 '죽은 자를 살릴'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보고를 거부했다. 또한 편작을 조롱하며 '대신 유명한 고대의 의사 우투의 기술이 없다'고 말했다. 당신은 왕자를 구할 수 있다고 말하는군요. 심지어 무지한 아기도 알 것입니다." 당신은 거짓말쟁이입니다! Bian Que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당신은 대나무 통에서 하늘을 보고 있습니다." 사실을 말하자면, 나 친월족은 맥박을 재지도, 색깔을 보지도, 목소리를 듣지도, 환자의 외모를 살펴보지도 않고도 병의 위치를 알 수 있다. 믿을 수 없다면 왕자를 한번 보세요. 귀가 울리고, 코가 파르르 떨리고, 허벅지가 만지면 따뜻할 것입니다. "이 말을 듣고 첩은 깜짝 놀랐습니다. 편작은 왕자를 만난 적이 없지만 이미 많은 문의를 통해 왕자의 상태를 잘 알고 설득력있게 말했기 때문에 그가 매우 유능하고 과소평가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첩은 어쩔 수 없이 들어갈 수밖에 없었다. 소식이 알려지자 곽준은 서둘러 편작을 만나러 가며 “나는 편작 선생을 오랫동안 존경해 왔다. 나는 그를 만날 기회가 없었습니다. Mr.는 나의 작은 나라를 지나갔고 다행히도 그는 나에게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남편의 도움이 있었다면 내 아들은 살아남았을 것이고, 남편의 도움이 없었다면 그의 시신은 계곡에 묻혀야 했을 것입니다. "그 말대로 그는 눈물을 흘리며 너무 슬프게 울었습니다. 변작은 궈준에게 왕자가 "시체 증후군"(오늘날의 충격이나 정지 애니메이션과 유사)을 앓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변작은 제자 자양에게 바늘을 갈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왕자의 머리 중앙에 있는 백회점에 바늘을 꽂았더니 잠시 후에 왕자가 정신을 차리자 제자 자보에게 왕자의 옆구리에 약을 발라 달라고 했습니다. 20일 동안 달인 후에 궈왕자는 완전히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그때부터 세상 사람들은 편작이 "죽은 자를 되살리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는 사실 자신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죽은 사람을 살릴 수 있었던 사람이었는데, 환자는 전혀 죽지 않았고, 왕자를 죽음에서 구하기 위해 적절한 치료법을 사용했을 뿐입니다.
위의 사례를 보면 비안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Que는 우리 나라의 진단 방법인 보기, 냄새 맡기, 질문하기, 촉진하기의 4가지 진단 원칙을 종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색깔을 보고, 소리를 듣고, 모양을 묘사한다. "이 성명은 편작이 임상 실습에서 '네 가지 진단 방법'을 사용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편작은 조국의 전통 의학 진단 방법의 기초를 마련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마천은 당연합니다.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Bian Que는 약에 대해 이야기하고 처방의 대가였습니다. 숫자를 현명하게 지키고, 다음 세대의 순서를 따르므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그는 선인과 인민의 경험을 자신의 의료 행위와 결합하여 신중하게 요약하는 데 평생을 바쳤으며 편작의 의학 진단, 병리학 및 치료에서 조국 의학에 탁월한 공헌을했습니다. 이 경험은 한의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의학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의학계에서는 늘 편작을 고대 한의학의 창시자로 여겨 '한의학의 의인'이라 칭하여 왔다. 현자"와 "고대 의학의 지도자" 창시자. "판원란은 『중국총사개요』에서 그를 '경험을 요약한 최초의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학문적인 측면에서 편작은 하나의 기술, 하나의 방법에 만족하지 않고, 객관적인 실무적 필요에 따라 그는 한 과목과 여러 과목에 능숙하여 여러 과목을 전문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월나라의 수도인 한단에 갔을 때 지역 여성들이 더 많은 질병에 시달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부인과 질환을 치료하는 '의사'가 되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오랜 세월 동안 앓았던 질병을 치료했습니다. 그가 동주나라의 수도인 낙양에 갔을 때 많은 지역 노인들이 질병으로 고통받는 것을 보았습니다. 시력 및 청력 상실로 인해 그는 안면 질환 연구에 집중하여 "귀 및 눈 마비 의사"가되었으며 안면 질환은 Xianyang에 도착했을 때 많은 노인들이 청각 장애와 시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진나라의 수도인 그는 지역 어린이들 사이에서 발병률이 높은 것을 보고 소아 질병의 원인을 연구하고 '소아과 의사'가 되어 많은 어린이 질병을 치료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과뿐만 아니라 소아과, 산부인과, 얼굴 특징, 심지어 수술까지 전문적으로 진단에 있어서는 '맥박 감지'뿐만 아니라 '색을 보는 것, 소리를 듣는 것'에도 능숙합니다. 치료에 있어서는 침술뿐 아니라 돌사용, 다림질, 안마, 수술, 달임 등에도 능숙하다. 고대에는 다재다능한 민간의사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신의 힘이 지배적이었습니다. 변작의 전국시대에는 의술과 요술이 분출되기 시작했습니다. 편작은 한때 무술을 믿으십시오. 육불(六病) 중 하나이다. 조국의 약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서슴지 않았다. 이때 진(秦)나라 무왕(秦王)이 병이 나서 천하를 소환했다. 그를 치료하기 위해 유명한 Bian Que.
어느 날, 황의는 리시(Li Xi)와 민군 장관들에게 왕의 병이 귀 앞과 눈 아래에 있으니 편작이 고칠 수 없을지도 모른다며 그를 만류하라고 명령했습니다. . 뭔가 잘못되면 청각 장애와 실명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을 들은 편작은 화가 나서 병을 치료하는 데 쓰는 운석을 던져버리고 진무왕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라를 이렇게 다스린다면 단번에 할 수 있다." 나라가 망할 것이다!" 이 말을 듣고 진무왕은 어쩔 수 없이 편작에게 병을 치료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결과 황실의사가 이희에게 치료할 수 없도록 명령한 병이 변작의 손에 넘어갔지만 위험은 면했다. 이 기술 대회에서 Bian Que는 Li Xi를 완전히 물리쳤습니다. Li Xi는 자신이 "Bian Que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질투심이 생겨 누군가가 Bian Que를 몰래 죽 이도록했습니다.
수천년 동안 Bian Que는 사람들의 깊은 사랑과 존경을 받아 왔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살고 죽을 수있는" "기적의 의사"라고 부릅니다. 그가 의술을 행하기 위해 지나간 약 4,000마일의 길 동안,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무덤을 짓고, 기념비를 세우고, 사원을 짓고, 그에게 향을 바쳤습니다. 푸다오촌 변작사 벽에는 그의 삶을 요약하고 그에 대한 사람들의 슬픔을 표현한 시가 있습니다.
내가 가장이었을 때 Fang Ji는 기록되었습니다.
장상준을 만났을 때 고대부터 현대까지 모두가 경외감을 느꼈다.
하늘과 땅은 가장 자비로우며 한번 죽으면 돌아올 수 없다.
미스터 씨의 마력의 약석은 효과가 정말 빠릅니다!
해와 달이 가장 밝고 산딸기는 촛불을 켜지 못합니다.
신사는 눈이 맑아 폐와 복부까지 들여다볼 수 있다.
창조주가 서로 의지하는 불행과 축복이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도 돌팔이꾼에게 굴욕을 당한다.
천년고찰 앞 물은 아직도 오래된 연못처럼 푸르르다.
저의 천박함을 씻기 위해 한잔 더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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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시대 의학자 편작. 출생 및 사망 연도: 기원전 407-310년. 성은 진(秦), 이름은 월(玉)이며, 제국 발해모(현 하북성 인추) 출신이다. "편작"이라는 단어는 원래 고대 전설에서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 줄 수 있는 새를 지칭합니다. Qinyue 사람들은 뛰어난 의술을 가지고 있었고 사람들은 그를 기적의 의사로 존경했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Bian Que"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On Qinyue 사람들에서 사용되었습니다.
편작은 한의학의 창시자이자 한의학 발전에 특별한 공헌을 한 인물이다. 편작(Bian Que)은 젊었을 때 개방적이고 학구적이었고 의학 기술을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축적된 의료 경험을 일반 서민들을 위해 활용하였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여러 곳에서 의술을 행하여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었습니다. 변작은 뛰어난 의술을 갖고 있어 백성들의 많은 질병을 치료해 주었기 때문에 조국 노동자들은 그에게 "변작"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편작(Bian Que)은 황제시대의 유명한 의사라고 합니다.
편작은 진료에 있어 '6대 불치병' 원칙을 따른다. 첫째, 권력에 의지하고 오만하고 오만한 사람은 치료하지 않고, 둘째, 돈을 탐하고 무시하는 사람은 치료하지 않는다. 생명은 치료되지 않으며, 셋째, 과식하고 불규칙한 사람은 치료되지 않습니다. 넷째, 환자가 너무 아파서 조기 치료를 받을 수 없습니다. 여섯째는 그 사람이 주술을 믿지만 의학 지식은 믿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변작은 선인들의 의학적 경험을 종합하여 질병을 진단하는 방법을 보고(안색을 봄), 냄새를 맡음(목소리를 들음), 묻기(상태를 묻기), 자르는 방법을 창안하고 요약했습니다. 맥박을 누르십시오). 이 네 가지 진단 방법 중 편작(Bian Que)은 특히 검사와 절개에 능숙했습니다. 당시 편작(Bian Que)은 탁월한 맥박 측정 기술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했습니다.
변작(Bian Que, 활동기원전 4세기초)은 중국 전국시대의 의학자이다. 장상준에게서 의학을 공부했다. 그는 의료 행위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주술 치료에 반대하고 이전 경험을 요약하며 검사, 냄새 맡기, 질문 및 촉진의 네 가지 진단 방법을 만듭니다. 그는 의학을 실천하기 위해 전국을 여행하며 다양한 과목에 능숙했습니다. 조나라에서는 "의사"(산부인과)였으며 주나라에서는 "귀와 눈의 의사"였습니다. (얼굴 특징과) 그리고 진나라에서 그는 "소아과 의사"(소아과 의사)였습니다. 그 의사의 이름은 매우 유명합니다. 그 후 진나라 무왕의 병을 치료하다 진의의 이향기에게 살해당했다. 그의 전기와 의료 기록은 "역사 기록. 변극창공 전기"와 "전국 정책. 제4권 및 진이권"에 포함되어 있으며 맥박 이론의 옹호자로 칭찬받고 있습니다. "Hanshu. Yiwenzhi"에 따르면 Bian Que는 "Nei Jing"과 "Wai Jing"을 썼지만 둘 다 손실되었습니다. 제남 교외의 취산산 서쪽 기슭에 편작의 묘가 있는데, 묘 앞의 석판에는 '춘추시대 육의의 편작 묘'와 '개편'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청나라 건륭 18년(1753년)이다.
편작은 세계를 여행하며 왕과 왕자의 질병을 치료하고, 서민의 질병을 치료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의 기술은 포괄적이고 노하우입니다. 한단에서는 여성이 존중된다는 말을 듣고 산부인과 의사가 되었습니다. 낙양(洛陽)에서는 노인을 공경하는 곳이라 노인병 전문의가 되었다.
진(秦)나라 사람들은 아이들을 가장 사랑했고, 그는 그곳에서 소아과 의사가 되어 어느 곳에서나 유명해졌습니다.
어느 날 진국의 의사 조견자는 병에 걸렸다. 그는 5일 밤낮 동안 의식을 잃었고, 모두가 매우 겁에 질려 있었고, Bian Que는 그의 혈액이 정상이며 3일 안에 깨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틀 반 후에 그는 마침내 깨어났습니다.
한번은 편작이 궈국(郭國)을 지나가다가 그곳 사람들이 복을 빌고 재앙을 막기 위해 제사를 지내는 것을 보고 누가 아픈지 물었습니다. 궁궐 마술사는 왕자가 죽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나절. 편작은 자세한 내용을 물었고 왕자가 갑자기 기절하고 의식을 잃는 '시신실신'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믿고 호흡이 약해 마치 죽은 것처럼 그를 직접 만나 치료했다. 제자들에게 침석을 갈고 백회혈을 찌르게 하여 몸의 50%까지 침투할 수 있는 쇠약을 만들었고, 팔환약을 섞은 뒤, 왕자는 실제로 보통 사람처럼 일어나 앉았다. . 계속해서 음양을 조정하자, 이틀 후에 왕자는 건강을 완전히 회복했습니다. 그때부터 전 세계 사람들은 편작이 "죽은 자를 살릴 수 있다"는 소문을 퍼뜨렸지만 편작은 죽은 사람을 되살릴 수는 없고 살아 있어야 할 사람의 질병만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또 편작이 채(蔡)나라에 왔을 때, 환공은 자신의 인기가 높다는 것을 알고 환공을 만나 연회를 베풀었다. 피부 사이에 있어서 치료할 수 없습니다." 화가 났습니다." 환공은 믿지 않고 몹시 괴로워했습니다. 5일 후 편작이 다시 찾아와서 말했다. "폐하의 병이 혈통에 이르렀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더 심해질 것입니다." 환공은 여전히 믿지 못하고 더욱 괴로워했다. . 5일 뒤 편작이 환공을 다시 만나 "병이 위와 장에까지 이르렀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 것이다"라고 말하자 환공은 남들이 말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그가 아프다고. 다시 5일이 지났는데, 이번에 환공이 급히 피하니, 환공이 몹시 당황하여 사람을 보내어 묻기를, "병이 피부 사이에 있으면 고칠 수 있습니다." 혈관은 침술과 결석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장과 위에 있는 경우에는 술로 치료할 수 있지만, 질병이 골수에 도달하면 치료할 수 없습니다. 이제 왕의 병이 골수에 있으니 어찌할 수가 없나이다.” 5일 후 환후는 중병에 걸려 사람을 보내 편작을 찾았으나 이미 가버린 상태였다. 곧 환공은 이렇게 죽었습니다.
편작의 진단 능력이 탁월함을 알 수 있으며, 그야말로 '보기만 해도 신이라 부를 수 있는' 기적의 의사다. 한의학의 진단 방법에서 검사는 4가지 진단 중 첫 번째를 차지합니다. 한눈에 아는 마술적인 능력을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심오합니다. 이 세 가지 예는 모두 아주 유명한 의학적 이야기인데, '죽은 자의 부활', '의학적 치료를 무시하는'이라는 관용어도 여기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편작(Bian Que)은 너무 유명해서 진(秦)나라의 의사 이밀(Li Mi)이 그를 질투했기 때문에 살해당했습니다.
한의학의 고전인 『난경』은 진나라와 월나라 사람들이 지었다고 하는데, 내용으로 보면 황제 이후에 나온 작품임이 틀림없다. Neijing은 한나라 때 작성되었으며 작성되었습니다. 그 내용은 심오하며, 한의학에 관한 보기 드문 이론 저작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은 이 책을 진나라와 월나라 사람들이 쓴 것으로 명명했으며, 이는 편작이 사람들의 마음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책의 중요성을 보여주기 위해 그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은 그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과 기억을 표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
편작은 어렸을 때 고향에서 가장, 즉 호텔 주인으로 일했다. 당시 그의 호텔에는 장상준이라는 장기손님이 있었는데, 두 사람은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며 화목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오랜 연애 끝에 장상준은 마침내 편작에게 "나에게는 비법이 있다. 이제 늙었으니 이 의술과 비법을 당신에게 전하고 싶다. 비밀로 하고 남에게 말하지 말라"고 말했다. ." 변작은 즉시 조의를 표했다. 장상준은 그의 스승이 되어 그의 의술을 계승하였고, 마침내 선진(前秦)시기의 유명한 의사이자 뛰어난 의의 대표자가 되었다. 편작이 유명해진 후 그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사람들을 치료했습니다. 뛰어난 의술과 군주에 대한 잦은 치료로 인해 당시 진나라 황실 의사 이희를 질투했고 나중에 이씨가 보낸 자객에 의해 암살되었습니다.
편작의 의술은 뛰어나다. 그의 의술업적과 업적은 선진시대의 의술수준과 특성을 반영할 수 있다. 진전(前秦)의 작품에는 편작의 행적을 담고 있는 작품이 많다.
편작(Bian Que)은 질병 진단에 있어서 중국 전통 의학의 종합적인 진단 기법을 적용했는데, 이는 나중에 한의학에서 요약한 검사, 냄새 맡기, 문진하기, 자르기 등 4가지 진단 기법입니다. Que는 그것들을 색, 소리 듣기, 그림 그리기, 맥박 느끼기라고 불렀습니다. 이러한 진단 기술은 역사책에 기록된 그의 치료 사례 중 일부에 완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색깔을 보는 데 능숙하며, 색깔을 보고 질병 증후군과 그 경과, 진행 및 예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나라 환후를 만났을 때 환후가 병이 들었으나 여전히 표면적이며 병이 몸의 표면에만 있다고 판단하였다.
그는 Qi Huanhou에게 치료를 받지 않으면 상태가 악화될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Huan Hou는 자신에 대해 기분이 좋았고 치료를 거부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변작이 환후작을 다시 만났을 때 자신의 상태가 더욱 악화되었고 병이 혈관까지 진행되었다고 지적하며, 상태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치료를 받도록 다시 한번 설득했다. Huan Hou는 Bian Que가 과시하고 돈을 벌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여전히 치료를 거부하고 불만스러워했습니다. Bian Que가 세 번째로 그를 만났을 때, 그는 상태가 악화되어 질병이 내장과 위장에 침투하여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결국 치료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Huan 후작은 여전히 그를 무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Bian Que는 Huan Hou의 상태가 위독하고 골수 깊숙이 침투하여 불치병이므로 치료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예상대로 제나라 환후가 곧 병에 걸려 사망하였다. 이 사례는 편작이 그 당시 이미 검사를 잘 활용하고 있었고 그의 진단 수준이 상당히 높았음을 보여줍니다.
편작의 맥진 진단법도 수준급이고 뛰어나다. "역사 기록"은 Bian Que를 임상 실습에 맥박 진단을 적용한 최초의 의사로 칭찬합니다. 진선대(前秦代) 한의학의 맥박진단법은 3부 9대기법, 즉 병을 진단할 때 머리와 목, 상지, 하지와 신체를 느껴야 합니다. Bian Que의 맥박 진단과 그 이론은 Guo 왕자 사례의 진단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당시 궈왕자는 이미 의식을 잃은 상태였으며 편작은 맥박진단을 통해 '시체붕괴' 상태에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환자의 음양맥이 불균형하여 양맥이 가라앉고 음맥이 상승하는, 즉 음양맥이 조화롭지 않아 전체적으로 맥박 상태가 불규칙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환자는 죽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실제로 환자는 실제로 죽은 것이 아니었고, 맥박 진단 외에 환자의 코 움직임도 약간 관찰됐다. 촉감과 결합해 양쪽 허벅지 표면이 아직 따뜻하다는 사실을 발견한 그는 감히 이런 판단을 내렸다. 편작(Bian Que)은 중국 역사상 최초로 맥박 진단을 사용해 질병을 판단한 의사였으며, 그에 상응하는 맥박 진단 이론도 제시했습니다.
치료에 있어서 편곡은 종합적인 치료 방법을 능숙하게 구사한다. 그 중 궈태자를 치료한 경우 그가 사용한 방법으로는 돌갈이, 침술, 열다림, 달임 등이 있다. 종합 치료는 Bian Que가 의료 활동에서 사용하는 주요 치료 방법입니다.
선진(前秦) 시대에는 의학이 아직 임상 분야로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았습니다. 『주례』에는 수의사, 식품의사, 질병의사, 질병의사 등의 구분이 있지만 이는 궁궐의 무대일 뿐이다. 수의사, 식품의사, 궤양의사는 각각 가축질병, 궁중 식단 준비, 수술 등을 칼과 가위로 관리한다. 이 외에도 다른 질병과 증후군도 질병의학의 범위에 속합니다. 편작(Bian Que)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종합의사였으며, 기환후(Qi Huanhou), 궈 프린스(Guo Prince) 등의 사례는 모두 그가 내과의 전문가임을 보여주었습니다. Bian Que는 또한 현지 필요에 따라 의료 활동을 수행하고 현지 관습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진주(지금의 산시성 셴양 지역)를 여행할 때는 소아질환을 전문으로 진료했고, 한단(당시 조나라 수도)을 여행할 때는 주로 부인과 질환을 진료했다. 그리고 그가 도착했을 때는 낙양(당시 주나라의 수도, 현 허난성 낙양)에서는 주로 노인의 질병을 치료하는데 주로 귀, 눈 등 오감의 질병을 치료하였다. 기록에 따르면 편작(Bian Que)은 수술에도 능숙했으며 약물 마취를 사용하여 수술을 수행했습니다.
편작은 의료계에서 뛰어난 진단과 치료 실력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고상한 의료윤리도 보여줬다. 그는 겸손하고 신중하며 결코 자신의 공로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궈태자의 시체증후군을 치료한 후 궈공은 매우 감사했고 죽은 사람을 다시 살릴 수 있는 그의 능력에 대해 모두가 그를 칭찬했습니다. 나는 그의 심각한 병을 제거할 수 있을 뿐이다." 그는 단지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뿐, "부활"할 수 있는 능력은 없습니다.
Bian Que는 질병 예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기환호의 사례로 볼 때, 그가 반복적으로 조기 치료를 권유한 이유는 싹에서 질병을 예방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사전에 조치를 취하면 질병을 완전히 치료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질병은 종류가 많지만, 의사들은 이를 치료하는 방법이 너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다”고 감동적으로 지적한 바 있다. 그러므로 그는 질병 예방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진선대(前秦代) 주술은 일정한 시장을 갖고 있었고 의학 발전의 걸림돌이 되었다. Bian Que는 주술을 매우 싫어했으며 의술과 주술은 양립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이러한 의료윤리사상은 『사기(史記)』에 6계(六戒)로 요약되어 있는데, 이를 『육무치료』라고 한다. 여섯 가지 불치병에는 주술을 믿지만 의술은 믿지 않는 것, 오만하고 이성을 무시하는 것, 몸과 부를 경멸하는 것, 먹고 마시지 못하는 것, 약을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아픈 것 등이 포함된다. 불안정한 기" 등 이는 질병 치료에 대한 그의 신념이며, 이는 그의 고귀한 의료 윤리를 반영하기도 합니다.
편작은 제자들에게 자신의 의술을 사심 없이 가르쳤습니다. 자양(Ziyang), 자바오(Zibao), 자월(Ziyue) 등은 모두 뛰어난 사람들이었습니다.
나중에 한 왕조에 "황제의 81 난"이라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편작의 의학적 기술, 특히 맥박 진단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책으로 편찬되어 편작의 서명이 있다고 믿습니다. (Qinyue 출신). 현대에 어떤 사람들은 그의 이론이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고 믿고 편작학파를 형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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