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루쉰의 작품에는 어떤 구경꾼의 이미지가 담겨 있나요?
루쉰의 작품에는 어떤 구경꾼의 이미지가 담겨 있나요?
관중 이미지에 대한 루쉰의 설명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암시적인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서 그 뒤에 있는 사람들은 목을 힘껏 쭉 뻗어야 했습니다. 한 마른 남자는 심지어 입을 크게 벌리기도 했습니다. 죽은 사람. 소위 관객들은 물론 '보기'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춘다. 루쉰의 세계에서 이 사람들은 외모가 없으며 남자, 여자, 노소를 불문하고 오직 한 가지 행동만 한다.
흥겨운 구경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가장 눈에 띄는 이미지가 아닐까.
'공이지'에서 작가는 호텔에서 술꾼들이 공이지를 놀리고 웃는 모습을 여러 번 썼는데, 그 때마다 공이지의 당혹감과 굴욕, 정신적 고통을 바탕으로 썼다. 구경꾼들은 동정심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새로운 상처'나 학자를 찾지 못한 것을 잔인하게 조롱하고 조롱했으며 항상 그의 몰락과 불행을 기뻐했습니다. 이 웃음이 가져다주는 행복한 공기는 정말 슬프다.
'축복'에서 사람들은 '아마오가 늑대에게 잡아먹혔다'는 이야기를 향린의 아내에게 들려주는데, 이는 동정심이 아니라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달려든다. 지루한 삶에서 즐거움을 찾고, 사람들은 그 말을 듣는 데 지치자 즉시 그녀를 쫓아내고 Xianglin의 아내에게 차갑고 날카로운 미소를 지었는데, 이는 일종의 인간 본성의 잔인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추가 정보
관커 문화 소개
2009년 4월부터 사람을 구하지 않거나 위험에 처한 사람을 돕지 않는 사례가 언론에 자주 보도되었습니다. 12일 광저우 하이주교(廣州橋)를 향해 걸어가던 브릿지 점퍼는 객석 위 높은 교량 플랫폼을 공개 공연 무대로 활용했고, 무대 아래 일부 자유 관중은 그에게 "점프, 점프"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지금은 비전이 우선되는 스펙터클의 시대이자, 관객이 우선되는 엔터테인먼트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대중 패션의 결탁과 홍보로 전통사회의 관람문화는 그 상징이 됐다. 중국의 '관객 문화'는 고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외국에도 '관객'이 있지만 중국보다 훨씬 덜 심각하고 흔합니다. 중국의 '관중 문화'가 특히 두드러지기 시작한 것은 영국이 중국을 침략한 이후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루쉰 선생의 소설 '의학'은 중국의 '관객 문화'를 다룬 작품이다.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한 인민의 투쟁을 위해 혁명가인 하우가 참수되는 장면을 오리처럼 쭉 뻗은 서민들은 무관심하게 바라보았다. 그 장면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화라오솽이 혁명가들의 피가 묻은 찐빵으로 아들을 대접했다는 의미는 더욱 시사적이다.
그는 '그레이브 노라가 떠난 후 일어난 일'이라는 기사에서 "대중, 특히 중국인은 항상 드라마의 관객이다. 무대 위의 희생이 관대해 보이면 그들은 비극을 보았다. 부끄러워하면 희극을 보는 경우가 많았다. 베이징의 양고기 가게 앞에는 마치 즐거운 듯 양 껍질을 벗기는 모습을 지켜보는 사람들도 많았다.
그러나 그 이후에는 그게 전부였다. 몇 걸음만 지나면 그들은 이 행복을 잊어버리게 된다. 그런 사람들을 대할 방법은 없지만 그들에게 구경거리를 주지 않는 것이 치료적이며, 순간적인 희생은 깊은 것만큼 좋지 않다. 탄력있는 전투.”
참고: 바이두백과사전-관과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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