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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보우 밴드 드러머-쉬더창 인터뷰'

레인보우 밴드의 유래: 당시 해외에는 RED라는 밴드가 있었습니다. 이 "빨간색"과 구별하기 위해 "레인보우", RAINBOW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나중에는 음악을 하는 벌레가 됐어요. "Memorial Day"에는 "Rainbow"라는 노래도 있습니다. Tu Huiyuan, 건반 연주자, Jiang Jianmin, 건반 편곡자, Pisces, Liu Tianjian, 베이스 연주자, Goat. 나, 드러머 레오. 우리 넷은 네 가지 성격을 갖고 있어요. 우리는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당시 형의 호소와 맞물려 적절한 시기, 적절한 장소, 적절한 사람들이었다고 할 수 있다.

저희는 레인보우 밴드 1세대 멤버입니다

대만 노래방 시대는 1970년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환경은 매우 좋았다. 남동생이 레인보우 밴드 스튜디오를 고집하는 것은 그의 비전 때문이다. 홍밴드의 파트너에는 당시 대만의 거의 모든 가수가 포함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아주 어린 1세대 레인보우 밴드 멤버들이다. 우리가 등장한 시대는 이전 캠퍼스 민요에서 새로운 그룹의 음악가와 음악가들이 변화하는 시기였다. . 우리 앞에는 Li Shouquan과 다른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음악을 우리의 발전에 매우 적합한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우리 넷과 내 남동생이 함께 조화롭게 협력하여 창조한다면 그 풍요로움은 다른 조합보다 더 클 것입니다. 우리 넷은 음악에 대한 접근 방식이 매우 독립적이고, 남동생은 멜로디 측면에서 통일자입니다. 모든 사람은 창조에 있어서 자신만의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결국 통합자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초기 음악적 영감은 Xiaoge, Tianjian 및 Tu Huiyuan이었습니다. 그들과 그들의 형제가 멜로디와 가사를 요청했고, Tu Huiyuan이 편곡을 제공했습니다. 물론 이 음악 장르에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앞장섰고 다른 사람들도 이에 동참했습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은 꽤 좋은 분업을 갖고 있으며 상당히 독립적입니다. 우리 넷은 각자의 분야에서 따로 발전하기 전까지 오랫동안 함께 일하지 않았습니다.

오빠는 천지안이 자신의 제작부서에 근무하고 있다고 해서 우리 넷을 함께 소개했다. 우리 넷은 사실 공부를 하면서 서로를 알게 됐어요. Tianjian과 Jiang Jianmin은 같은 연대에 있었고 Tu Huiyuan과 나는 같은 연대에있었습니다. Liu Tianjian과 나는 같은 그룹에 속해 있으며 우리는 이 조합을 갖게 될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많은 밴드와 연주해왔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Phantom Eyes"를 했고 "Phantom Eyes"의 1세대였습니다. Harlem의 "The Sad Singer"도 작업했습니다. 대만 음악가는 홍콩의 사랑 가십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Cecilia Cheung은 Nicholas Tse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우리 대만 음악가들은 변화하고 있고 대만 경제가 다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개방적입니다.

우리의 관계는 항상 매우 좋았습니다

우리 뮤지션 네 사람의 관계는 항상 매우 좋았습니다. 처음부터 Tu Huiyuan이 차를 가지고 있었고, 네 사람이 그의 Xiali를 가져갔습니다. 눈이 거의 내리지 않는 대만의 양명산이 있습니다. 어느 해 양명산에는 눈이 내렸기 때문에 차를 타고 보러 갔습니다. 육교에서 내린 투희위안은 빨간 신호등에 달렸고 경찰이 다가왔다. 네 명의 아이들은 너무 겁이 나서 차를 몰고 돌아다니다가 차를 주차한 뒤 남의 주거용 건물 계단통에 10분 정도 숨어 있었다. 겁이 나서 괜찮다는 걸 깨닫고 내려왔거든요. 당시 우리 나이는 20살쯤 되었는데, 이런 일이 늘 일어났어요.

우리 모두는 조금씩 독특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Jiang Jianmin은 약간 미쳤습니다. 그는 꽃이나 돼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녹화를 기다리고 있는데 심심해하면 돼지 흉내를 내며 화분 옆에서 꽃을 먹으러 가더군요. 물고기 자리 사람들. 헤헤. Xiao Tu는 천재였습니다. 내가 그와 함께 일했을 때 그는 겨우 15세였고 중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피아노를 배운 아이입니다. 그 당시에는 신디사이저가 막 나왔고 지금은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당시에는 이제 막 사용되기 시작한 단계였습니다. Tu Huiyuan은 그것을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 그 아이는 정말 재능 있는 아이였어요. 그 자신도 고전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록 음악이지만 그가 학교에서 배운 하모니와 스트링, 오케스트레이션은 매우 정통적이다. 우리 중 그는 정식 교육을 받은 유일한 사람이다. 나는 항해술을 공부했고 장젠민은 미술을 공부했습니다. Liu Tianjian은 중국어를 공부합니다. Tu Huiyuan만이 이론 작곡을 공부하고 피아노를 부전공했습니다. 이에 강젠민은 자신만의 독보적인 창의력으로 가요계에 입성했다. Tu Huiyuan은 Jiang Jianmin과 다릅니다. Tu Huiyuan은 음악계에 들어갔을 때 자신의 이론 지식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큰 동생은 장젠민 1961년생, 나는 1962년생, 류텐젠 1963년생, 투휘위안 1966년생이다. 우리 중에서 아마 내가 가장 성격이 좋지 않은 사람일 것이다. 예전에는 녹음할 때 둘은 안에서 녹음하고 나는 밖에서 녹음을 했다.

예를 들어 장젠민이 기타를 연주할 때 내가 "야 샤오장 샤오장 그 인트로는 네가 원하는 대로 연주하면 돼"라고 말하면 그 사람은 "야, 매번 나한테 이걸 연주하라고 하네"라고 하더군요. , 등등." 나는 기분이 좋지 않았고 달려가서 그와 싸우고 싶었습니다. 헤헤. 그런 마찰은 늘 있겠지만 그것은 모두 음악을 위한 것이지 다른 것이 아니다.

우리는 한때 대만 음악계의 비주류 음악가였습니다

오랜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은 사람은 샤오장뿐입니다. Xiaojiang은 항상 녹음실에서 기타를 연주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변하지 않았고 다른 일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Tu Huiyuan이 자신의 회사를 열었을 때 나는 강력한 녹음실을 열었고 Tianjian은 레코드 회사의 행정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원래는 소니 타이완(Sony Taiwan)의 부사장이었으나 워너(Warner)의 단장으로 영입됐으나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1세대 중 가장 클래식한 곡은 우리 그룹 1년차에 발표한 'Memorial Day'이다. 당시 저희는 일종의 ** 취급을 받아 대만 음악계에서는 비주류 뮤지션으로 배제됐어요.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일자리를 훔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Tianjian의 전체 앨범 콘텐츠 계획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고려되었습니다. 그의 전문 분야는 음반 기획인데, 기획에 있어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창의성은 모든 사람의 불꽃입니다.

그 시절 우리는 리게디처럼 훌륭한 가사를 쓴 사람들을 만난 것이 큰 행운이었다.

지금 저에게 음악을 하라고 하시면 저는 혼자 생각하는 사람에 가깝습니다. 처음에는 재능이 있어서 이 서클에 들어왔을지도 모르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장인'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대만 대중음악 스타일의 록이나 Qi-Qin 스타일의 록을 만든다면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이것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윤이 알면"에서 Xu Ruyun을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만들기 위해 누군가 우리에게 올 것이고, 우리는 "구름이 안다면"의 10가지 다른 버전을 만들 것입니다. 그러면 그것은 일종의 '장인정신'이자 패턴이 된다. 어쩌면 우리는 이 패턴을 만든 다음 항상 그것을 복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재능'에서 '장인'으로 출발했다고 말한 거죠.

내 음악에 골프의 영감

원래 음악으로 돈을 벌고 싶었기 때문에 음악을 취미로 삼게 된 것은 골프를 사랑하게 된 이후부터였습니다. 녹음실도 있고, 수입도 있고, 기본적으로 음악 만드는 일만 해요. 음악은 나의 취미이자 직업이었습니다. 나는 이 직업을 바꾼 적이 없습니다. 17살이나 18살 때 드럼 연주를 시작한 이후로 음악 직업을 바꾼 적이 없습니다. 음악은 골프를 시작한 이후로 나의 관심 분야였습니다. 아무래도 내 녹음실에서는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둘째, 나는 스스로 생각하는 편이라 나 자신을 분류하는 편이다. 음악은 내면의 감정에 영감을 주어 만들고 싶은 노래에 담아냅니다. 배우처럼 상황에 몰입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노트로 느끼고, 마음과 영혼을 느끼고, 최대한 열정적으로 임하세요. 그런데 골프를 치고 나니 정반대라는 걸 느꼈어요. 음악이 너무 깊고 계획을 세우게 만들었거든요. 내 동생이 말했듯이, 창작자의 사고는 거칠고 제약이 없습니다. 내가 운영자라면 돈에 팔릴 수 있도록 이런 일을 계획해야 할 것이다. 아시다시피 저는 운영 관리자가 되기 위해 천천히 훈련을 받았습니다. 나는 경영을 거부하곤 했어요. 나는 음악을 만드는 걸 좋아해요. Tianjian은 한때 나에게 Achang에게 드럼 연주를 중단하고 와서 이 작업을 빨리 수행하라고 조언한 적이 있습니다. 내가 말했지, 누가 좋아해?

한 번은 형이 나에게 가장 큰 소원이 무엇인지 물은 적이 있다. 나는 수천 명의 사람들과 함께하는 콘서트에서 드럼을 연주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게 내 원래 의도야. 그는 이것이 너무 쉽다고 말했습니다. 하하하.

몇 년 ​​동안 똑같았는데, 어쩌면 내가 더 자폐증이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 드럼을 치고 나니 그런 환경에 더 취하게 됐어요. 그 환경은 매우 독립적이고 나는 그것을 좋아합니다. 이번에도 만족스럽습니다.

음악을 하는 사람에서 매니저로 바뀌게 되면서 온갖 음악을 접하게 되면서 음악을 하게 된 초심도 바뀌게 됐다. 그러므로 우리 중 장젠민(Jiang Jianmin)만이 변하지 않았습니다.

장젠민은 별다른 조정도 하지 않고 그냥 타이베이 녹음실에서 연주하고 베이징 녹음실에서 계속 연주했다. 그는 앞으로 5년 안에 직업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는 이것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너무 순진해요. 물고기자리 사람들은 낭만적이고 어쩔 수 없습니다.

투휘위안은 음악가의 입장에서 사업을 하기 때문에 많이 힘들다. 그는 본토에서 새로운 선수들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우리는 대중음악의 정수 시대에 있었다

대만 음악의 전성기는 모두가 대만을 본토 진출의 창구로 삼고 싶어했던 1970년을 전후해 시작됐다.

많은 외국 기업들도 본토 시장에 투자했습니다. 대만의 음반 시장은 매우 제도화되어 있습니다. 각 수준의 전문 인재는 매우 건전합니다. 그래서 당시의 우리 환경은 현재 모델의 프로토타입이었습니다. 저작권 경제는 이제 중국 본토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당시 대만의 음반 산업은 이미 이 부분을 달성했습니다. 나는 중국 본토의 미래 음반 산업 시스템을 직접 건너뛰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만에서 비디오 시대를 맞이했던 것처럼 중국 본토도 세계와 보조를 맞추기 위해 DVD 시장에 직접 뛰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시 우리에게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음악계 사람들은 모두 좋은 사람들이었습니다. 대만의 대중음악이 상대적으로 엘리트였던 시대였습니다.

본토는 이전 대만 캠퍼스 민요인 Liang Hongzhi 시대의 "Just Like Your Tenderness"에 더 익숙합니다... "Reading You"... 그리고 이후 Li Shouquan의 "Same Moonlight"... Luo Dayou의 "Lukang Town"... 대만의 음악 스타일은 점차 록 중심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록 음악을 더 좋아하는 우리들에게는 물론 그것은 물에 빠진 오리와 같습니다. 대만의 음악 환경은 다른 시장이다. 이 섬의 소비력을 보면, 아주 작은 섬 하나에 불과합니다. 그 음악은 섬에 경제적 이익이 거의 없지만 중국 음악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정치에 관해 이야기하면 정치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민당의 통제하에 미용, 스포츠 등을 계속 홍보하고 있습니다. 대만인은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지만 사업을 하고 돈을 버는 것은 허용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전체 문화적 배경은 중국어를 배우는 것이므로 토착 중국어와 고전 중국어 모두 이러한 방식에서 왔습니다. 이러한 용어와 문화는 대만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본토는 매우 귀중한 것을 잃었을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무엇이 유행할지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

1970년대 대만 음악 전성기부터 현재까지 음반 시장 전체의 구조가 바뀌면서 쇠퇴해 왔다. 이것은 글로벌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음반 산업이 좋지 않은데, 미국도 마찬가지다.

주걸륜에 도착했을 때 새로운 상황이 생겼다는 걸 느꼈어요. 그는 또한 그의 노래를 듣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전히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음악가의 입장에서 평가하자면 그의 노래의 장점은 단순함과 아이디어가 좋다는 점이다. 시장 관점에서 가장 큰 소비자 집단은 학생이다.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음악을 듣는 가장 강력한 소비자 집단은 바로 새로운 시대의 사람들이며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이다. 연대. 주걸륜은 모든 사람이 변화를 받아들이도록 만드는 사람입니다. 그는 남들이 이해할 수 없는 노래만 쓰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제가 주걸륜을 존경하는 이유는 정말 실력이 있으시기 때문이에요. 누구 누구 누구가 편곡을 도와주고, 누구 누구가 작사를 도왔다고 하는 것 같은데, 물론 괜찮지만, 편곡자는 주걸륜을 따로 만든 게 아니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시나요? 원래의 신용은 그에게 주어져야 합니다. 물론 실력 있는 편곡가도 있고 실력 있는 편곡가도 있지만 제이의 기여는 인정받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이제 모두가 약간의 중국풍을 원하고, 모두가 약간의 힙합을 원하고, 모두가 약간의 R&B를 원합니다. 그는 전체 시대를 이렇게 바꾸었습니다. 나에게 그는 음악에 관해서는 누구도 무엇이 인기를 끌지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10년 만의 성과는? 포에버 '레인보우' 밴드

1988년 대만의 오케스트라는 음악계에서 보호가 필요한 동물이었다. 돈이 많다 아이돌 가수를 유명하게 만드는 데는 돈이 부족하지만, 그는 훌륭한 밴드를 지원하기 위해 돈을 쓸 의지가 없다. 당시 밴드의 생존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1988년은 쉬더창의 은퇴 직전이기도 했다. 음악 파트너인 Qi Qin, Liu Tianjian, Jiang Jianmin 및 Tu Huiyuan은 Xu Dechang의 휴가를 이용하여 Renai Road의 극동 백화점 서클 앞에서 만났습니다. 아마도 그날 모임의 즐거운 분위기 때문인지 갑자기 모두가 "우리는 오랫동안 함께 연주하고 음악을 만들어 왔으니 그냥 밴드를 결성하자! "라고 생각했습니다. Qi Qin은 자주 협력하는 밴드 멤버들과 함께 모여서 설립되었습니다. "홍콩" 오케스트라와 "홍콩" 음악 스튜디오.

'레인보우' 멤버들은 다른 밴드보다 생활 환경이 좋다. 그들은 모두 "홍콩" 스튜디오의 정규 직원입니다. 편곡을 담당하는 사람도 있고, 연주를 담당하는 사람도 있으며, 고정된 직업과 수입을 바탕으로 모든 밴드 멤버가 안전하게 더 나은 공연을 할 수 있습니다. 공연과 창작. 스튜디오 설립으로 인해 이들 뛰어난 음악가들과 음악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더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음반을 제작했을 뿐만 아니라, 예상치 못한 수많은 훌륭한 음악 창작이 촉발되었습니다.

대만에서 '홍콩' 밴드 같은 조합이 탄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시에 이런 모델을 만들어내며 큰 성취감을 느꼈다고 한다. , 밴드 멤버는 계속 교체되었지만 오케스트라와 스튜디오는 계속 작동했습니다.

'홍콩' 밴드의 초창기 멤버들은 이제 각자의 경력을 갖게 됐다. 현재 대만 1위 기타리스트 장젠민, 최고의 편곡가 투휘위안, 유명 프로듀서 류텐젠이 있다. . 등. 1~2년에 한 번씩 멤버 전원이 다시 만나 음악과 창작에 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밴드 멤버들 외에도 한때 '홍'스튜디오에서 가수로 활동했던 린동송, 장경야오, 타오징잉도 눈부신 발전을 이뤘다.

1997년 오랫동안 함께 공연하지 않았던 '홍콩 앙상블'이 치친의 첫 영어 앨범 'LONGER-Chasing Eternity'로 재회했고, ***가 이 곡을 공동 프로듀싱했다. 여러분. 둘 다 의미 있는 영어 앨범이에요.

'Love Chases Eternity'라는 앨범명처럼, '레인보우' 밴드, '이터널 레인보우 밴드' 멤버들의 감정은 언제나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