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나폴레옹이 "2 더하기 2 그리고 4"라고 말한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토론에 대해.
나폴레옹이 "2 더하기 2 그리고 4"라고 말한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토론에 대해.
칸트는 인생에서 가장 회의주의에 시달렸던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 당시 그는 『형이상학적 꿈으로 그린 선견자의 꿈(Dreams of a Ghostseer)』이라는 훌륭한 책을 썼습니다. , 형이상학의 꿈에 설명) (1766). "영적 선견자"는 스웨덴의 파울리(Pauli)였습니다. 그의 신비주의 체계는 거대한 책으로 세상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4권이 팔렸는데, 그 중 3권은 알려지지 않은 구매자에게 팔렸고, 그 중 1권은 칸트에게 팔렸습니다. 칸트는 스베덴보리의 체계를 "공상적인" 체계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반은 진지하게, 반은 농담으로 스베덴보리의 체계가 아마도 정통 형이상학만큼 기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스웨덴 폴리를 완전히 경멸하지 않습니다. 그의 글에서는 많이 표현되지 않았지만 그의 신비로운 측면은 존재했습니다. 그의 이런 측면은 그가 "매우 숭고하다"고 말한 스웨덴 파울리를 칭찬했습니다.
당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도 숭고함과 아름다움에 관한 논문을 썼습니다. 밤은 숭고하고 낮도 아름답고, 바다도 숭고하고, 땅도 아름답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는 "그는 결혼하지 않았기 때문에 노년기까지 배우려는 열성적인 청년 시절의 습관을 그대로 유지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자가 누구인지 꼭 알고 싶습니다. 학사 또는 기혼자.
칸트의 가장 중요한 책은 『순수이성비판』(초판, 1781; 제2판, 1787)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비록 우리 지식의 어떤 부분도 경험을 초월하지 않지만, 지식의 일부는 선험적이며 경험에서 귀납적으로 추론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즉, 타고난 지식의 일부에는 논리뿐만 아니라 논리로 환원되거나 논리에서 추론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라이프니츠가 융합한 두 가지 구별을 구별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분석적" 명제와 "종합" 명제 사이에 차이가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선험적" 명제와 "경험적" 명제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차이점 각각에 대해 할 말이 있습니다.
"분석적" 명제는 술어가 주어의 일부인 명제입니다. 예를 들어 "키가 큰 사람은 사람입니다" 또는 "정삼각형은 삼각형입니다." 이런 명제는 모순의 법칙의 결론이다. 만약 키가 크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인간이 아니라면 그것은 모순이 될 것이다. "종합" 명제는 분석 명제가 아닌 명제이다. 우리가 경험을 통해 아는 모든 명제는 종합 명제입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은 비오는 날이다', '나폴레옹은 위대한 장군이었다' 같은 진리를 개념 분석만으로는 발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칸트는 라이프니츠나 이전의 다른 모든 철학자들과 달리 그 반대, 즉 모든 종합 명제는 경험을 통해서만 알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위의 두 가지 차이점 중 두 번째로 이어집니다.
'경험적' 명제는 감각 지각을 통하지 않고서는 우리 자신의 감각 지각이나 우리가 증명하는 다른 사람의 감각 지각을 알 수 없는 명제입니다. 역사적, 지리적 사실은 이 부류에 속합니다. 진실에 대한 우리의 지식이 관찰 데이터에 의존하는 과학 법칙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면에, '본유적' 명제는 경험에서 추출될 수 있지만 일단 이해되면 경험 이외의 다른 기반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명제입니다. 아이가 산술을 배울 때, 그는 두 개의 자갈과 다른 두 개의 자갈을 경험하는데, 이는 그가 이런 식으로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관찰됩니다. 그러나 그가 "2 더하기 2는 4이다"라는 일반 명제를 이해하게 되면 더 이상 예를 통한 증명이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순수 수학의 모든 명제는 선험적 명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