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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타닉 영화

제70회(1997) 오스카 작품상 - '타이타닉', 일명 '타이타닉' 타이타닉

'타이타닉'은 상연되지 않는다. 20일 만에 박스오피스 1위 2억 달러, 1998년 4월에는 거의 11억 달러에 이르렀습니다(국내 박스오피스는 3억 위안). 미국 영화 역사상 최장 제작 기간(5년), 최고 제작비(2억 5천만 달러), 최다 오스카상 후보, 최다 오스카상, 최고 흥행 기록을 보유한 영화이다. 70년 오스카상 역사상 오스카상을 11개 수상한 것은 1959년 영화 '벤허'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기상 4개 부문을 놓쳤다.

제70회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상(오스카상)은 1998년 3월 23일 저녁에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장편 영화 '타이타닉'은 작품상, 감독상, 편집상, 에피소드상, 음악상, 미술상, 촬영상, 시각효과상, 음향상, 음향편집상, 의상상 등 11개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영화는 촬영하는 데 5년이 걸렸고 2억 5천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타이타닉'은 1997년 말 개봉 이후 골든 글로브상 4개 부문을 수상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영화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물을 꼽는다면 단연 감독이자 각본가, 프로듀서, 편집을 맡은 제임스 카메론이다. 이 남자에 대해 말하자면, 중국 관객들은 '터미네이터', '퍼스트 블러드', '에이리언' 등 그의 작품을 잘 알고 있다. 1994년에는 '트루 라이즈'의 각본, 연출, 제작을 맡아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실제로 우리나라 박스오피스가 1억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그가 감독한 '타이타닉'은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여객선 '타이타닉'의 비극적인 침몰을 소재로 한 재난 로맨스 영화다.

1997년, 카메론의 노력으로 5년 이상의 노력을 기울인 '타이타닉'이 마침내 전 세계 주요 극장에 입성했다. 카메론은 "꿈의 배 타이타닉의 처녀 항해는 악몽으로 비극적으로 끝났다. 자연을 정복하려는 인간의 야망을 짓밟은 것은 인간 특유의 약점인 오만, 자만, 탐욕"이라고 말했다. 이 거대한 배의 비극적인 죽음의 여정은 승객들과 그들의 감정을 보여줌으로써 드라마에서 타이타닉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자 하는 동시에 선원들의 열정, 낙천주의, 희망을 드러내는 동시에 경고이자 거울입니다. 인류가 자신의 사악한 본성을 끊임없이 성찰하도록 하는 것. 믿음, 용기, 희생, 그리고 물론 사랑이 결합된 불멸의 전설." 카메론은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면서 '타이타닉' 침몰의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의 순간도 제안했습니다. .

'타이타닉'은 제임스 카메론이 창조한 재난 신화를 전 세계 관객에게 목격하게 했다. 많은 여성 관객들은 인간의 진정한 감성을 고스란히 전하는 블록버스터 영화라며 눈물을 글썽이며 관람했다. 게다가 영화의 시각적 효과도 뛰어나 마치 타닉선에 올라 타닉과 교감을 나누는 듯한 느낌을 준다. ** 영화 속 인물들은 바다에 파묻히는 스릴 넘치는 여정을 함께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영화평론가들은 후반부의 스릴과 특수효과를 영화 전반에 걸쳐 통합해 재난영화의 무게감을 부각시켜야 한다고 비판했는데, 전반부의 러브씬은 당연히 불필요하고 미미하다. , 영화의 길이가 압축될 수 있으며, 3시간 동안 지속되어 관객이 가만히 앉아 있기 힘들고, 영화 상영 횟수도 제한되는 등의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타이타닉'의 두 주인공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최근 그에 대한 소식은 그가 다른 사람의 아내를 유혹하고 무력을 사용하겠다고 위협했다는 소식이다)와 케이트 윈슬렛도 이 범죄에 연루됐다는 것이다. 대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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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선이 부족함 80년 반을 거슬러 올라가는 타임캡슐인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의 장엄한 타이타닉(Titanic)은 우리 모두가 멸망한 해저 정기선의 갑판을 걸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입니다. 세부 사항은 꼼꼼하지만 범위와 의도는 방대합니다. 이제 보기 드문 장대한 영화 사건을 여러분은 타이타닉을 보는 것이 아니라 진수부터 침몰까지, 그리고 수면 아래 2.5마일 아래의 차갑고 물속으로 여행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Cameron이 이 영화를 위해 특별히 본 적이 없는 다큐멘터리 영상을 촬영한 무덤입니다.

이전 촬영에서 Cameron은 특수 효과의 한계를 뛰어넘었습니다. 에일리언에서 그는 H.R. Giger의 작품을 수십 번 복제했습니다. The Abyss에서 그는 자비로운 우주 여행자 무리를 맞이하기 위해 우리를 바다 깊은 곳으로 데려갔습니다. T2에서는 The Abyss에서 개척된 효과 프로세스를 완성했습니다. True Lies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공중전을 연출했습니다. 이제 Cameron은 전설적인 함선을 완벽하게 재현하여 실제가 무엇인지 확신할 수 없을 정도로 현실과 환상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영화를 만드는 것은 마치 카메론이 완전히 새로운 타이타닉을 만들어 항해한 다음 침몰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특수 효과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영화와 타이타닉은 아무 것도 아니었을 것입니다.

흥미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없는 값비싼 눈요기보다 Cameron은 Roland Emmerich나 Dean Devlin과 같은 영화 제작자와는 달리 항상 사람들을 둘러싼 기술적 경이로움보다 우선순위를 두었습니다. 영화의 광경은 배의 침몰이지만, 그 핵심은 어울리지 않는 한 쌍의 연인 사이의 관계입니다.

타이타닉은 로맨스, 모험, 스릴러가 모두 하나로 합쳐진 작품입니다. 여기에는 활력, 유머, 애절함, 비극의 순간이 담겨 있습니다. 등장인물은 모두 실제보다 더 거대하지만 인간입니다. (모든 약점을 포함하여) 우리의 동정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아마도 타이타닉의 가장 놀라운 점은 카메론이 배의 죽음을 끔찍할 정도로 웅장하게 재현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사건이 결코 주인공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로즈(케이트 윈슬렛)와 잭(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 대한 관심을 멈추지 않습니다.

타이타닉은 1912년 4월 15일 이른 아침에 북대서양에서 침몰하여 탑승자 2,200명 중 1,500명이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영화는 1912년에 시작되지 않고, 오랫동안 묻혀 있던 배의 보물 중 일부를 되찾기 위한 구조 원정대와 함께 현대에 개봉합니다. 신화 속 '바다의 심장'을 찾는 사냥꾼

배와 함께 추락한 것으로 알려진 장엄한 56캐럿 다이아몬드. 101세의 여성(글로리아 스튜어트)이 브록에게 연락하여 생존자 로즈 드윗 부카터라고 밝혔습니다. 브록은 그녀를 자신의 배로 데려가서 타이타닉의 불운한 항해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영화의 80%가 훨씬 넘습니다. 영화의 상영 시간은 플래시백으로 진행됩니다. 타이타닉이 사우샘프턴을 떠나는 날, 환호하는 군중들이 육지에서 미끄러져 떠나는 가운데 영화의 세 주인공인 로즈가 갇힌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녀의 어머니가 재정적 파탄에 직면했기 때문에 사랑 없는 약혼을 하게 되었고, 부유하지만 냉담한 약혼자 Cal Hockley(Billy Zane)와 포커 게임에서 3등급 티켓을 획득한 무일푼 예술가 Jack Dawson이 있었습니다. 로즈를 처음 본 것은 멀리서 왔지만 상황은 그에게 그녀와 훨씬 더 가까워질 기회를 제공합니다. 항해가 계속됨에 따라 잭과 로즈는 더욱 가까워지고 그녀는 용기를 내어 어머니(프란시스 피셔)와 반항합니다. 그러나 솔직하게 말하는 부유한 여성 몰리 브라운(캐시 베이츠)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계급의 장벽은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처럼 다가오고, 로즈/칼/잭 삼각 관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타이타닉은 빙산과 "가라앉을 수 없는" 배를 충돌시킵니다.

로즈와 잭에 초점을 확고히 유지함으로써 카메론은 서사적 재난 영화에서 자주 실패하는 한 가지, 즉 영화가 너무 많은 이야기에 등장인물을 너무 많이 포함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12명 이상의 개인의 삶과 투쟁을 기록하면 그 모든 것이 판지 조각으로 줄어듭니다. 타이타닉에서는 로즈와 잭이 처음부터 끝까지 선두에 있고, 조연도 바로 그 둘입니다. 하지만 등장인물이 중요한 만큼 시각적 효과의 힘을 부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특히 타이타닉이 죽음의 고통을 겪는 마지막 시간 동안 영화는 비참한 탈출과 함께 열광적인 모험으로 기능할 뿐만 아니라 증언으로도 기능합니다. 현대 영화에서 현실을 시뮬레이션하는 컴퓨터의 힘에 힘입어 타이타닉이 침몰하는 장면은 최근 영화 중 가장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입니다.

타이타닉의 가장 독특한 측면 중 하나는 실제 다큐멘터리 이미지를 사용하여 플래시백 스토리의 무대를 마련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존재하는 침몰선 장면의 릴에는 만족하지 않습니다. , Cameron은 자신의 촬영을 위해 승무원을 난파선 현장으로 데려갔습니다. 결과적으로 프레이밍 시퀀스의 수중 장면 중 일부는 실제 라이너가 누워 있는 것입니다.

그들의 중요성과 영향력은 작품의 사실성을 더욱 높여주기 때문에 과소평가되어서는 안 됩니다.

잭과 로즈의 주연으로 로맨틱한 역할을 맡은 카메론은 오늘날 최고의 젊은 배우 두 명을 선택했습니다. 그간 더 나은 작품을 선보인 적이 없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로미오 + 줄리엣)는 건방진 이미지를 버리고 대신 이 부분에서 호감이 가고 활력이 넘친다. 이는 잭을 영웅으로 만드는 데 필수적인 두 가지 특징이다. 이력서에는 Sense and Sensibility, Hamlet 및 Jude가 포함되어 있으며 1912년 복장과 함께 완벽한 미국 억양을 입고 매력적이고 취약한 Rose가 완벽한 악당으로 등장합니다. 냉담하고 거만하지만 그의 진정한 애정을 보여줍니다. Kathy Bates, Bill Paxton, Frances Fisher, Bernard Hill(타이타닉의 선장), David Warner(Cal의 순진한 하인)를 포함한 조연은 완벽합니다.

타이타닉. Cameron의 영화 중 가장 차분하고 드라마틱한 작품으로, Aliens 및 The Abyss와 같은 광란의 영화 팬들은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Titanic은 영화 관객들이 감독에게 기대하는 모든 스릴과 강렬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타일과 본질, 숭고함과 장엄함이 돋보이는 타이타닉은 현재까지 카메론의 가장 뛰어난 작품을 대표합니다. 3시간이 넘는 시간이 타이타닉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빠르게 지나갑니다.

이 이야기는 처음과는 거리가 멀고 가장 기억에 남으며 기술 부문뿐 아니라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보다 실질적인 부문에서도 오스카상 후보에 지명될 자격이 있습니다.

(c) 1997년 제임스 베라디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