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웨이보, 위챗부터 인터넷 연예인까지, 최근 몇 년간 중국의 셀프미디어는 얼마나 변했나요?
웨이보, 위챗부터 인터넷 연예인까지, 최근 몇 년간 중국의 셀프미디어는 얼마나 변했나요?
'웨이보 원년'에서 '인터넷 산업'으로
2010년 웨이보는 중국 인터넷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되었으며 '웨이보 원년'으로 불렸다. ” ". 웨이보는 중국인들이 정보를 받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채널을 크게 변화시켰으며, 뉴스 실무자와 공공 서비스 조직이 전통 미디어에서 뉴미디어로 변화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러나 웨이보의 '짧고, 단조롭고, 빠른' 특성으로 인해 일방적이고 단편화된 정보 등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했으며, 진입 기준 및 승인 메커니즘 등의 문제로 인해 이 미숙한 '퍼블릭 도메인'은 정부 개입에 맞서 웨이보를 통해 촉발된 각종 '공개 논의'도 한동안 위축됐다.
그러나 웨이보 1년차 이후의 '불황'은 사실 그 이면에 '저류'와 '에너지 재충전'이 있었다. 업계의 거대 기업들은 뉴미디어가 새로운 시대를 가져올 것이라고 분명히 예견하고 혁신과 변화를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China Central Television International Channel의 선임 진행자인 Zhang Quanling은 사임을 발표하여 모든 당사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녀는 인터넷의 발전이 자신이 진로를 바꾸겠다고 결심한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CCTV 스포츠 채널 진행자인 Liu Jianhong과 Huang Jianxiang은 지난해 사임하고 비디오 웹사이트로 전환했습니다. Ma Dong은 중국 비디오 산업의 선두 브랜드인 "iQiyi"의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를 역임했습니다. 주력 프로그램인 "Qi Pa Shuo"의 진행자이기도 한 그는 이 프로그램의 성공으로 이제 자신의 미디어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한편, 중국 실물경제에 '재앙'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중국 인터넷 경제의 발전은 번창했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 경제'를 이용하여 인터넷 산업은 지속적으로 가열되고 있으며, 이는 신흥 산업의 부상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문화 산업을 비롯한 일부 전통 산업에 생존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포스트 웨이보 시대'에 제작된 작품은 '웨이보 시대'의 작품보다 더 표준화되고, 더 엘리트적이며, 더 체계적입니다.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중국 시민사회에서 뉴미디어의 역할은 약화되지 않았지만 성숙한 발전의 조짐을 보였다. 중국의 인터넷 생태는 자율성 부족과 정보 혼란의 초기 시험 단계에서 오늘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경제 산업의 왕성한 발전으로 나아갔습니다. 이는 중국 경제가 직면하고 있는 변화 과정을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공무에 대한 시민의 태도 *** 분야의 지속적인 요구.
'풀뿌리'에서 '엘리트'로: 셀프 미디어에서 토크쇼로
전통 미디어의 '유명 배우'가 계속 떠나는 반면, 인터넷 사회의 풀뿌리는 의존하고 있습니다. 셀프 미디어 파워에 있어서도 인터넷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언급된 풀뿌리(풀뿌리)는 2010년의 풀뿌리와는 다르다. 5년간의 침전과 발효를 거쳐 오늘날의 '풀뿌리'는 실제로 이미 일정한 자질과 일정한 팬 기반을 갖춘 '풀뿌리 대변인'이며, '풀뿌리'라는 가면을 쓰고 엘리트 수준의 프로그램을 녹화합니다. 일부 "보증인"은 "혼자서" 시작한 다음 특정 기반을 갖춘 후 추가 개발을 위해 자체 팀을 구성합니다. 더 많은 '대변인'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은 처음부터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니라, 매우 명확한 시청자층과 상업적 가치를 지닌 공동 창작입니다. 시장에서 인정받는 동영상 플랫폼에서 재생되는 이 시리즈를 통해 다듬어진 동영상 프로그램은 웨이보의 '풀뿌리 시대' 5년 동안 형성된 단편적인 '공개 토론'과는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전에.
▲파피지앙이 대표적이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범예능'에서 '엘리트계 지식'으로 전환했고, 온라인 시청자 역시 '저속한 예능'에서 2013년으로 바뀌었다. 과거에는 '고학력', 고소득' 인구로 변화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언급한 'iQiyi'의 이사는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이 저속하고 엘리트 문화가 여기에 없다고 생각하면서 여전히 오해가 있었습니다. “이 엘리트 문화가 네트워크 사회에서 대중적 기반을 구축하고 이에 대한 독립적이고 합리적인 토론을 시작하는 것은 공공 영역의 성숙한 발전을 나타냅니다. 프로그램은 사회시민의 요구를 바탕으로 팀의 설계와 분석을 거쳐 지식정보를 선별하고 표준화한 후, 개별 리더가 이를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외부세계에 어떤 태도를 전달하고 시민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적시에 결정을 내립니다. 왔다갔다하는 과정에서 고품질의 퍼블릭 도메인이 구축된다.
현재 인터넷 사고의 자극과 '인터넷+' 모델의 홍보 아래 Luo Zhenyu의 'Luo Ji's Thinking', Gao 등 수준 높은 토크쇼 작품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Xiaosong의 "Xiao Song Qi Tan" 》. 이 작품들은 "풀뿌리" 스타일 설정과 렌즈 전환 아래 "엘리트" 체계적인 지식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비디오 프로그램이 비슷한 표준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이 대표하는 온라인 비디오가 중국 시민을 위해 더욱 건전한 공개 도메인을 만들고 시민 사회를 위해 보다 고귀한 공개 패턴을 만들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뤄진위는 유즈 에디션이
온라인 출판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규정 도입
중국 인터넷 문화 산업의 창업 붐을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가광전영화총국과 공업정보기술부가 공동으로 공포한 '온라인 출판 서비스 관리 규정'이 지난달 10일 공식 발효됐다. 이 규정은 출판 서비스 라이선스, 출판 서비스 관리, 감독, 보증 등 여러 측면을 규제하고 있지만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불분명한 내용이 많지만 이는 중국 규제 기관이 'Take'를 피하기 위한 잠정적인 조치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모든 상황에 맞는다'라는 자의적인 조치를 취해 향후 상황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끈 것은 온라인 출판 허가를 신청해야 하는 사람 중 웨이보, 위챗 공개 계정을 개설하는 '셀프 미디어' 개인이나 기관이 규제에 포함되는지 여부이다. . 셀프미디어의 생활공간은 인터넷하의 퍼블릭 도메인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이 새로운 규정은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가치가 있는 셀프 미디어의 발전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