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위 단좡쯔(Yu Danzhuangzi)의 고전 인용문

위 단좡쯔(Yu Danzhuangzi)의 고전 인용문

1. 우리의 눈은 항상 외부 세계를 너무 많이 보고 영혼을 너무 적게 봅니다.

2. 공자가 우리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행복의 비결은 내면의 평화를 찾는 방법입니다.

3.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지만, 행복은 그저 느낌일 뿐, 부와 가난과는 아무 상관이 없고 마음과 연결되는 것입니다.

4.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타인과의 교류의 적절성을 파악하고, 타인을 행복하게 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며, 행복한 마음이 햇빛처럼 타인을 발산하는 에너지원이 되어, 따뜻하게 다른 사람들은 가족, 친구, 심지어 더 넓은 사회까지도 스스로 행복할 수 있는 작은 이유를 얻도록 하십시오.

5. 남을 배려하는 것은 친절이고, 남을 이해하는 것은 지혜이다.

6. 도덕적 절제가 없는 용기는 세상에서 가장 큰 재앙이다.

7. 사실 선생님이란 무엇인가? 나에게는 학생이 있는데, 그 학생이 나에게 준 작은 선물을 통해 선생님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

어린 소녀가 군사훈련을 받을 때 내 생일에 주고 싶다고 이불 속에 손전등을 넣어 선물을 해준 적이 있다. 바닥에 작은 십자수를 꿰어 플렉시글라스 커버에 넣어서 나에게 주었어요. 내가 볼 때 나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 안에 수 놓은 매우 우아한 여성이 몸을 굽혀 바늘을 잡고 있었고 그 아래에는 콧물이 흐르는 더러운 어린 아이가 있었고 그녀는 그녀를 키웠습니다. 그녀는 아이의 팔을 잡고 있었습니다. 나는 또한 그 소녀에게 물었습니다. 나는 그녀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예방 접종을 하고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어린 소녀는 웃으며 직접 볼 수 있다고 말하고 떠났습니다.

나중에 유리 커버에서 편지를 꺼내 아주 작게 접었습니다. 그 편지에서 그녀는 사실 모든 아이들이 땅에 떨어진 천사라고 말했습니다. 날개가 부러졌기 때문에 그는 하늘을 잊기 전에 항상 날개를 꿰맬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그 누구도 이 아이들의 발랄함, 무모함, 돌발성을 비웃지 않고, 그들을 참아주고, 사랑하고, 날개를 꿰매고 하늘을 다시 기억하도록 격려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실제로 나는 천사의 날개를 고쳐주는 남자를 만났습니다.

사실 이것이 지금까지의 교사의 역할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이라고 생각합니다.

8. 이른바 체험이란 '몸으로 체험하고 피로 시험하는 것'이다. 아주 심오한 침투이다.

9. 깨달음은 긴 과정이다. 지속적인 깨달음과 경험은 마음속의 일종의 의식이다.

10. 내 생각에는 장자이든 공자이든 개인의 삶에 적용되는 모든 고대 성현의 이론은 오직 하나의 목적, 즉 사람들의 행복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마음이 깨어 있고, 충만하고, 행복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이것이 성인의 의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11. 진정한 문화적 고전은 극도로 심오할 수도 있지만 극도로 단순할 수도 있습니다. 그 심오함은 영적인 의미이고 단순함은 표면적 형태입니다. 단순함과 심오함은 때로는 모순되지 않습니다.

12. 의사소통에는 원칙이 있습니다. 즉, 항상 아주 단순하게, 심지어 어리석게도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특별히 심오하게 하면 쉽게 퍼질 수 있습니다. 퍼지다. 재배포의 전제는 그것을 단순하고 어리석게 만드는 것입니다.

13. 아버지께서는 모든 것은 근원에서 시작된다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14. 나는 인생을 삶의 수준과 생존의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 수준이 클수록 명확해질 수 있습니다. 소위 삶의 수준은 마음속으로 고수해야 하는 것이고, 소위 생존 수준은 현실에서 성취해야 하는 것입니다.

15. 사람으로서는 젊을 때 지식을 생산성으로 전환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젊을 때 혼자 갈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이런 비관습은 사람들로 하여금 가치관을 잃게 만들고, 당신도 상당히 무책임하게 될 것입니다.

16. 인생은 실제로 배럴 효과입니다. 당신의 최고 수준에 대해 묻지 마십시오. 자신의 어떤 점이 더 나은지, 가장 낮은 수준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17. 『장자』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구절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에서 누군가를 훈계하지 않고 칭찬하고, 세상에서 그를 낙담시키지 않고 비판하는 것은 안과 밖의 구별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명예와 치욕 사이에서 논쟁을 벌이는 것이 바로 위단의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공자의 논어에 나오는 유단의 통찰입니다.

"영혼의 길"

놓아줄 수 있다면 관용을 갖고 더 밝은 미래를 남겨보세요.

누군가에게 장미를 선물하고 손에 남는 향기를 남기는 것은 받는 것보다 더 만족스러운 일입니다.

믿음은 나라를 하나로 묶기에 충분합니다.

삶에 대한 우리의 즐거운 태도는 고전에 대한 최고의 찬사입니다. p> 이 세상에서 믿음의 사람이 되는 것은 현명한 사람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신사의 자존심은 덕과 자비에서 나오는 일종의 넓은 용기입니다.

용기 있는 사람이 되어 인생의 힘을 활용해 인생의 후회를 해결하세요

우리의 눈은 너무 겉모습만 보고 너무 내면을 봐요. .덜. 세상을 무한히 외부로 확장하고, 내면의 세계를 무한히 깊이 발견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해야 할 일입니다. 당신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 현실주의와 이상주의는 현실주의가 아닙니다.

선택이 너무 많으면 행복과 관련이 없습니다. .

"친구를 사귀는 방법"

다른 사람과 싸우는 것보다 자신의 능력으로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영혼이 밀려옵니다. 당신이 얻는 만족은 결국 삶의 고통이 될 것입니다.

기술은 결코 궁극적인 보장이 아니며, 위험을 피하려는 사람들의 합리성은 가장 기본적인 전제 조건입니다.

당신의 우유부단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난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친구를 사귀세요.

좋은 친구를 사귀려면 친절함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다른 하나는 의지입니다.

Tao Yuanming은 영혼의 음악을 연주합니다. 삶의 행복은 물질적인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친구를 선택하세요. 삶의 방식을 선택하고, 친근한 세상을 열고, 빛나는 삶을 살아보세요.

친구를 사귀기 위한 전제 조건은 자신의 인격을 가꾸고 자신이 온화한 사람인지 자문해 보는 것입니다. 요소인가, 불활성 요소인가.

기회는 오면 의심이 들지만, 지나치면 결코 잡을 수 없다.

좋은 친구는 좋은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책이고, 친구는 자신의 성찰을 비춰주는 거울이다. 관용은 세상에서 가장 심오한 미덕이다.

과도한 비판은 관용의 힘만큼 지속되지 않습니다.

모든 식물, 모든 나무, 모든 꽃, 모든 잎에 대한 보살핌에 반사되는 일종의 빛입니다.

사람이 분노를 불태우는 것도 나쁜 일이다.

친구는 명료하고 이성적이며 위험으로부터 멀어지게 해주는 사람, 개방적이고 관대하며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이다.

"생명의 길"

당신이 마흔이 되어도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며 마음이 불안하지 않을 것입니다.

너무 과하지 않게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내면의 가치체계를 확립해야만 삶의 압박이 긴장으로 바뀔 수 있다.

운명을 안다는 것은 외부 세계의 유혹에 저항할 수 있는 내면의 힘을 갖는 것입니다.

유난히 찬란했던 것이 칙칙하게 변했다.

순종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에 대해 동정심과 이해심, 관용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혼자 있고 패배를 추구하는 상태.

좋은 학습은 행동 변화로 이어지는 학습입니다.

서른에 서는 것은 영적인 자신감을 키우는 것입니다. 영적인 기준입니다. 명확하고 내성적이며 자신감 있고 확고합니다. 당신이 인생에서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어떤 기준을 지켜야 하는지 설명하십시오.

물질적인 것이 적을수록 사람들이 혼란스러워지기 쉽습니다.

다른 사람을 최대한 존중하고,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을 출발점부터 이해하며, 자비로운 태도를 취하십시오. 비는 두 구름이 같은 높이에서 만날 때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방식"

우리는 자신의 역할에 익숙해져 있으며 그 안에서 행복하게 수행합니다.

모든 외부양식은 내부결제를 위한 것입니다.

이상이란 사람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일종의 영적인 양식이다.

이상적인 방법은 우리에게 출발점을 제공하고 우리 영혼을 위한 약간의 에너지를 비축해 줍니다.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다빈치 코드가 있고, 상징적인 자양분을 찾는다. 내면의 기반을 찾고, 매일 조금씩 영적 의식을 행하고, 우리의 이상이 뿌리를 두고 있음을 믿고, 우리 모두 공자의 식탁 앞에서 조용한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에게는 원대한 이상이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이상을 실현할 실천적인 경로가 부족합니다.

성공적인 경력이 반드시 당신이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겉으로는 쓸모 없어 보이는 것들이 차분한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자연으로 가세요. 물질적인 사치를 추구하지 말고 영적인 사치를 추구하십시오.

아이디어의 힘은 세상에서 가장 큰 힘 중 하나입니다.

"세상 사는 법"

인생은 유한하고, 인생에는 끝이 있습니다. 제한된 감정을 가장 많이 사용해야 할 곳에 남겨두세요.

인생의 가장 높고 아름다운 상태는 꽃이 피고 달이 가득 차기 전에 마음속에 기대가 있는 것입니다.

공자의 네 가지 일 처리 방식: 너무 멀리 가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공자는 원한을 솔직하게 갚고 덕을 사용하여 덕을 이루는 것을 옹호할 가치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영적 환경의 황폐화와 생명력의 낭비는 영적 자원의 낭비이다.

공자의 경고: 심연을 마주하면 살얼음 위를 걷는 것과 같다.

자신의 행복이 세상을 밝히는 에너지원이 되고,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해주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스스로 위안을 찾을 수 있는 이유가 되기를 바랍니다.

거리와 독립성은 인격 존중이며, 이 거리는 가장 가까운 사람들 사이에서도 유지되어야 합니다.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 않고 따뜻하게 지내는 것이 가장 적절한 거리이다.

더 많이 생각하고, 더 생각하고, 더 많이 보고, 덜 비난하고, 덜 불평하고, 덜 후회하세요.

세상에서 우리가 하는 일은 금상첨화일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에게 더 필요한 것은 적시에 도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랑은 모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만 오직 이별을 목적으로 하는 사랑은 오직 한 가지, 바로 자녀를 향한 부모의 사랑입니다. 짜증나는 소년: 누군가에게 사과할 수는 있지만, 그것은 항상 상대방의 마음에 구멍을 남기게 됩니다.

'군인의 길'

악인은 시야가 넓지 않고 눈앞의 우위를 점하는 사람이다.

인내와 결단력은 신사에 가까워지는 기준이다.

위대한 군자는 세상을 이롭게 하고, 가난한 사람은 자신을 이롭게 한다.

성경은 말한다: 세상에서 쫓을 수 없는 세 가지는 입으로 하는 말, 쏘는 화살, 기회를 잃는 것이다.

고전적인 아름다움은 일종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입니다.

군자의 힘은 언제나 말의 힘이 아니라 행동의 힘이다.

신사의 기준은 친절한 사람, 고상한 사람, 사이좋게 지내는 사람이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인자한 사람은 근심이 없고, 지혜로운 사람은 혼란이 없고, 용감한 사람은 두려움이 없다.

수련부터 시작하여 진정한 신사는 이제부터 최고의 자신이 될 것입니다.

유단의 고전 인용문

유단의 고전 인용문:

1. 우리의 눈은 항상 외부 세계를 너무 많이 보고 영혼을 너무 적게 봅니다.

2. 공자가 우리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행복의 비결은 내면의 평화를 찾는 방법입니다.

3.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지만, 행복은 그저 느낌일 뿐, 부와 가난과는 아무 상관이 없고 마음과 연결되는 것입니다.

4.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타인과의 교류의 적절성을 파악하고, 타인을 행복하게 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며, 행복한 마음이 햇빛처럼 타인을 발산하는 에너지원이 되어, 따뜻하게 다른 사람들은 가족, 친구, 심지어 더 넓은 사회까지도 스스로 행복할 수 있는 작은 이유를 얻도록 하십시오.

5. 남을 배려하는 것은 친절이고, 남을 이해하는 것은 지혜이다. 긍정적인 인용문

6. 도덕적 절제가 없는 용기는 세상에서 가장 큰 재앙입니다.

7. 사실 선생님이란 무엇인가? 나에게는 학생이 있는데, 그 학생이 나에게 준 작은 선물을 통해 선생님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

어린 소녀가 군사훈련을 받을 때 내 생일에 주고 싶다고 이불 속에 손전등을 넣어 선물을 해준 적이 있다. 바닥에 작은 십자수를 수놓은 뒤 플렉시글라스 커버에 넣어서 나에게 주었다. 내가 볼 때 나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 안에 수 놓은 매우 우아한 여성이 몸을 굽혀 바늘을 잡고 있었고 그 아래에는 콧물이 흐르는 더러운 어린 아이가 있었고 그녀는 그녀를 키웠습니다. 그녀는 아이의 팔을 잡고 있었습니다. 나는 또한 그 소녀에게 물었습니다. 나는 그녀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예방 접종을 하고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어린 소녀는 웃으며 직접 볼 수 있다고 말하고 떠났습니다.

나중에 유리 커버에서 편지를 꺼내 아주 작게 접었습니다. 그 편지에서 그녀는 사실 모든 아이들이 땅에 떨어진 천사라고 말했습니다. 날개가 부러졌기 때문에 그는 하늘을 잊기 전에 항상 날개를 꿰맬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어른들의 그 누구도 이 아이들의 발랄함, 무모함, 돌발성을 비웃지 않고, 그들을 참아주고, 사랑하고, 날개를 꿰매고 다시 하늘을 기억하도록 격려할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을 만났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 천사의 날개를 꿰매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것이 지금까지의 교사의 역할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이라고 생각합니다.

8. 소위 체험이란 몸으로 체험하고 피로 시험하는 것인데 아주 심오한 침투이다.

9. 깨달음은 긴 과정이다. 지속적인 깨달음과 경험은 마음속의 일종의 의식이다.

10. 내 생각에는 장자이든 공자이든 개인의 삶에 적용되는 모든 고대 성현의 이론은 오직 하나의 목적, 즉 사람들의 행복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마음이 깨어 있고, 충만하고, 행복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이것이 성인의 의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11. 진정한 문화적 고전은 극도로 심오할 수도 있지만 극도로 단순할 수도 있습니다. 그 심오함은 영적인 의미이고 단순함은 표면적 형태입니다. 단순함과 심오함은 때로는 모순되지 않습니다.

12. 의사소통에는 원칙이 있습니다. 즉, 항상 아주 단순하게, 심지어 어리석게도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특별히 심오하게 하면 쉽게 퍼질 수 있습니다. 퍼지다. 재배포의 전제는 그것을 단순하고 어리석게 만드는 것입니다.

13. 아버지께서는 모든 것은 근원에서 시작된다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14. 나는 인생을 생활수준과 생존수준이라는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 수준이 클수록 명확해질 수 있다. 소위 생활 수준은 마음속으로 고수해야 하는 것이고, 소위 생존 수준은 현실에서 성취해야 하는 것입니다.

15. 사람으로서는 젊을 때 지식을 생산성으로 전환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젊을 때 혼자 갈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이런 비관습은 사람들로 하여금 가치관을 잃게 만들고, 당신 역시 상당히 무책임하게 될 것입니다.

16. 인생은 실제로 배럴 효과입니다. 최고 보드에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묻지 말고 가장 낮은 보드를 가장 많이 고려해야 합니다.

17. 『장자』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구절 중 하나는 세상의 누군가를 훈계하지 않고 칭찬하고, 세상에서 그를 낙담시키지 않고 비판하는 것은 안과 밖의 구별을 결정하는 것이며, 이미 명예와 불명예 사이를 논쟁하고 있습니다.

위단의 명언

불행이 닥쳤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가능한 한 빨리 그 불행을 지나가게 하여 더 가치 있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입니다. 일을 해야만 더 효율적으로 살 수 있고 기분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이야기는 인생에는 불만족스러운 일, 심지어 불합리한 일도 많을 것이라는 사실을 우리 자신의 힘으로는 바꿀 수 없지만 기분과 태도는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어떤 의미에서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것은 그가 보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우리 각자에게 적용됩니다. 여러분,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는 왜 이 세상에 살고 있습니까? 어떤 사람은 행복하고 따뜻하게 살고 어떤 사람은 하루 종일 비난하고 불평합니까? 그들의 삶은 정말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나요?

사실 우리 앞에 와인이 반병 남아 있는 셈이다. 비관론자들은 왜 이렇게 좋은 와인이 반병밖에 남지 않았느냐고 한다. 낙관론자들은 이렇게 좋은 와인이 아직 반병이나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다른 표현은 다른 사고 방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유단 명언 전집 유단 명언 전집

1. 자신만의 내면 가치관을 확립해야만 스트레스를 삶의 긴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2 .. 항상 애인을 생각하고, 항상 애인의 잔소리를 감당할 수 없다면 애인에게 겸손해야 합니다.

3. 이상적인 방법은 영적인 행복을 비축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4. 경쟁이 치열할수록 사고방식과 타인과의 관계에 대한 조정이 필요합니다.

5. 불만 사항은 솔직하게 갚고 친절은 친절로 갚는 것은 삶의 효율성과 인격에 대한 존중을 옹호하는 것입니다.

6. 사람은 관심이 많을수록 열등감을 느낀다.

7. 위기라는 단어는 위험을 의미하고, 기회를 의미합니다.

8. 사람의 행운의 전제 조건은 실제로 자신을 변화시키는 능력입니다.

9. 그의 마음 속에는 이성의 통제 아래 일종의 자신감과 평온함이 있습니다. 이는 그가 넓은 마음과 높은 야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10. 사람은 일을 할 때 예의와 부끄러움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 그는 사회에 유용해야 하며 사회를 위해 일을 해야 합니다.

11. 혼란은 대개 넓은 시야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가 넓은 세상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12. 공자의 논어는 삶에 대한 태도, 단순하고 따뜻한 태도를 전달합니다.

13. 진짜 부는 소득 수치가 아니라 사고방식이다.

14. 중국 철학은 일종의 엄숙한 합리성과 온화하고 정직한 아름다움을 옹호합니다.

15. 배움은 늘려야 하고, 자존심은 줄여야 하며, 기회는 많아야 하고, 게으름은 사라져야 한다.

16. 한 사람에게 사랑을 투자하는 것은 위험하고,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투자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17. 제 생각에는 사람의 발전은 궁극적인 이상이 얼마나 숭고한가가 아니라 그 앞에 어떤 출발점이 있는지에 달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원대한 야망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그 야망을 향해 단계별로 쌓아온 실천적 경로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18. 덕이 있고 자비로운 사람만이 진정으로 용감할 수 있습니다.

19. 적은 대부분 생존을 위해 동지가 되고, 동지는 주로 돈을 위해 적이 된다.

20. 중국인이 미국인을 흉내내기는 쉽지만 중국인이 중국인을 흉내내기는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