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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전설의 버전

◆ 출시일: 1997년 8월

◆ 언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

◆ 유형: S·RPG

◆디자인 회사 : TGL

'마법의 전설'이 호평을 받은 뒤 1년도 채 되지 않아 속편 '시공간 비콘'이 플레이어들 앞에 등장했는데, 이번에 주인공은... 이전 게임의 어린 소녀 Ka Ling.

전작에서 카링은 어리지만 마법 실력이 뛰어나다. 활발하고 쾌활한 성격과 함께 선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8년 후, 카링은 귀여운 아이에서 우아한 소녀로 성장했고, 이제 28세가 되었고, 이야기는 그녀가 배를 타고 오데르라는 도시로 가면서 시작됩니다. Lankda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시공간 비콘'은 전작, 즉 TGL의 일관된 일본 만화 스타일을 계승합니다. 이것은 캐릭터의 스타일뿐만 아니라 싸우는 과정에도 반영됩니다. 구타당할 때 눈물을 흘리며 머리를 쥐고 있는 움직임, 부활할 때 머리 위로 날아가는 작은 천사, 이빨과 발톱이 하나로 합쳐진 고양이들. 에피소드-- 간단히 말해서, 이 Kawaii 시리즈의 설정은 많은 플레이어, 특히 소녀들이 "아니요"라고 말할 시간도 갖기도 전에 이 세계에 완전히 "빠져" 들어가게 만들었습니다.

S·RPG는 팀워크이기 때문에 이런 스토리에서 '우정'은 항상 빼놓을 수 없는 주제였다. '시공의 봉화' 게임에서는 깊은 사랑을 보여주는 그런 종류의 것이 아니다. 처음부터 동지애들. 플롯 스타일이 늘 여유로워서인지, 도시의 길드가 일을 맡으면 이 녀석들은 늘 시끄러워진다.

한 사람은 화끈한 마술사 카링이고, 다른 한 사람은 알데라 최고 부자 마크 도카루의 외동딸인 맏딸 앨리스이고, 또 한 사람은 그로 인해 아이에게 잃은 것도 당연하다. 루는 자신의 전사 소녀 샤루오와 결혼하기로 결정했고, 그 중 한 명은 노래를 못하는 날개 달린 남자 랜디 키우, 그리고 사랑스러운 딸 루루를 둔 미혼 엘프 엄마 소피아였다. 보시다시피, 그녀는 문제가 많은 소녀이고 항상 시끄럽습니다. 그러나 친구 중 한 사람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이 그룹의 사람들은 놀랍게도 친구들을 위해 두려움 없이 뭉치기 시작합니다.

각 캐릭터의 성격 특성은 일상적인 말투뿐만 아니라 전투에서도 전형적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카링(Ka Ling)은 마법봉을 들고 주문을 외울 때 매우 당당해 보이지만, 일반적인 공격은 잘하지 못하고 근거리 공격 시에만 마법봉으로 적의 머리를 맞힐 수 있습니다. 앨리스는 더욱 과장해서 적을 쳐다보지도 못하고 등을 돌리며 피아피아피아로부터 몇 대의 뺨을 맞았습니다. 사라오는 무술가이며 펀치와 발차기가 매우 강력합니다. 소피아는 칼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우아하게 공격하는데, 종종 비정상적인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의 비콘'의 우수성은 그래픽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전체 이야기의 줄거리 설정은 정말 놀랍습니다. 남자 주인공 엘루는 인생의 기억이 없고 검술에 능숙한 청년입니다.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Ka Ling과 그의 친구들은 그가 실제로 시간과 공간을 지키는 천사이고 시간과 공간의 균열에 침입하는 모든 사람을 미워한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그에게 기억이 없는 이유는 바로 칼링족 일행이 시공간 이동 중에 그를 쓰러뜨렸고, 그가 처음에 보았던 엘루로 변했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 스토리의 두 가지 뛰어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하나는 시간과 공간 및 인과 관계의 변형이며, 게임 후반부에 발생하는 결과로 이어지는 줄거리입니다. Fang은 순수한 천사로 밝혀졌고 Ka Ling과 그의 친구들은 당시 이 두 가지 아이디어를 희생하지 않고 그들이 알고 있던 Elu를 되찾고 싶었습니다. , 매우 창의적이었고 "정의가 모든 것을 정복한다"는 시대에 볼 수 없었던 황금빛 아이디어였습니다.

'Time and Space Beacon'은 편안한 스케치에 가깝습니다. 그중에는 혈투도 없고, 나라의 흥망성쇠도 없으며, 심지어 미련도 없습니다. 카링과 엘루의 관계는 사실 순수하고 단순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편안하고 따뜻하며 귀엽고 재미있는 스케치 스토리는 제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감동적인 작품입니다. 내 마음속으로는 후기의 시리즈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발매일: 1999년 11월

◆언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

◆유형: RPG

◆디자인 회사: TG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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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3번째 게임에서는 '마법의 전설'의 이야기가 알드란코다 대륙을 떠나기 시작한다(2세대 '시공간 봉화'의 무대이자 2세대와 3세대의 유일한 관계) ) 그리고 그 극동에는 "델타니아"라는 대륙이 있습니다.

수년 전, 델타니아는 끊임없는 전쟁을 겪었고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었습니다. 마지막 청년 가렌은 계속되는 전쟁을 진정시키고, 도덕적 기둥 '로터스 기사단'의 공동 지원으로 제국의 질서를 점차 개선해 갔다. 그러나 도적과 괴물들이 다시 나타나 이를 기회로 삼아 혼란을 일으키고, 방금 얻은 평화로운 삶에 새로운 위협을 가했다. 군대를 사용하지 않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칼론 황제는 현상금 시스템을 확립했습니다. 제국의 땅에서 반란군이나 괴물을 물리친 사람은 신분이나 경험에 관계없이 현상금 시스템에 의해 보상을 받게 됩니다! 전쟁이 끝나자 일자리를 잃은 용병들과 자신들이 강하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이 그곳으로 모여들었다. 사람들은 이 사람들을 생명보다 돈을 원하는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과 경멸을 가지고 '현상금 사냥꾼'이라고 부릅니다. 주인공인 용감한 자크는 바로 그러한 '현상금 사냥꾼' 때문이다.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그는 점차 독재자와 지하 저항세력에 맞서 싸우게 된다.

이러한 설정으로 보면 '마법의전설2'가 사실상 전작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가 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지 않다. 이번 '익스페디션 오디세이'의 게임 방식도 전작의 S·RPG에서 순수 RPG로 바뀌었다. 1년여가 지난 지금, 게임의 그래픽도 한 단계 더 발전했다. TGL의 작품은 "The Magician", "Sengoku Prequel", 그리고 지금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Magical Legend" 시리즈와 같은 아트워크로 항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3세대는 이전 세대에 비해 화질이 좋아졌습니다. 무엇보다도 난로에서 펄럭이는 불, 벽에 붙은 기름등의 깜박이는 후광, 안에서 콸콸 흐르는 물소리에 주목해주세요. 분수. 상세한 효과는 모두 매우 현실적입니다. 당시에는 다른 게임에 비해 선두주자로 여겨졌다.

그러나 게임 그래픽과 엔진은 더욱 개선됐지만, 게임 유형의 변화가 플레이어들을 가장 걱정하게 만든다. 전작처럼 풍부한 캐릭터 관계를 보여주고 생생한 캐릭터를 그려내지 못할 것 같아 아쉽다. 그러나 게임이 진행되면서 <익스페디션 오디세이>는 이러한 걱정이 전혀 근거 없는 것이라는 사실을 플레이어들에게 증명해 보인다.

주인공 자크는 열다섯 살 소년이자 신입 현상금 사냥꾼이다. Jacques는 Yandurihi 섬(원작 "Amazing Tales"의 무대가 된 곳)에서 Deltanis 본토로 향하는 난민선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태어날 때 고아가 되었고 같은 배에서 도둑들에게 납치되어 자랐습니다. 양아버지가 죽은 후 Jacques는 전 세계를 방황하기 시작했고 여행 중에 파트너 Ami를 만났습니다. 귀여운 동안 얼굴을 갖고 있지만, 성격은 매우 터프한 편이다. 두 번째 남주인공 카인은 명랑하고 낙관적인 유쾌한 캐릭터다. 조금은 엉뚱하고 입이 더 짜증나는 캐릭터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순수하고 귀여운 캐릭터이다. 그는 Xuanka를 오랫동안 알고 있었고 마음 속으로는 그녀를 좋아했지만 그것을 표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종종 그녀와 다투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는 다소 어색한 사람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RPG 작품인 '마법의전설2: 익스페디션 오디세이'는 퀄리티가 꽤 좋은 편이다. 그러나 그 명성과 팬들의 강한 향수로 인해 이러한 RPG 변신은 플레이어들에게 받아들여졌지만 새로운 정점을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아마 기대가 너무 컸던 것 같아 조금 실망한 것 같습니다. ◆발매일: 2001년 2월

◆언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

◆유형: RPG

◆디자인 회사: TG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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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에는 '원정대 오디세이'의 후속작 '원정대 오디세이 2: 영원한 세레나데'가 발매됐다. 이번 작품은 전작을 밀접하게 따르지만 원작 '마법의 전설'과는 점점 멀어지고 있다.

'영원한 세레나데'는 전작 '오디세이' 이후 8년이 지난 시공간을 그린 작품으로, 무대는 여전히 델트리아 대륙이다. 이야기는 다른 나라의 침략 계획으로 인한 전쟁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히로인 용병 유니의 정신상태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를 중심으로 기술합니다. '영원한 세레나데'의 줄거리 규모는 전작보다 몇 배 커졌으며, 델트리아와 헨가루 사이의 복잡한 전쟁사를 충분히 설명한다. 오디세이 1세대는 델트리아 대륙에서 펼쳐지는 금서(Forbidden Book)를 위한 싸움을 계기로 촉발된 일련의 국내 전투를 묘사합니다. 그러나 전투부대에서는 용병들이 국가 관료들의 볼모로 이용되고, 쓸모가 없어 버려지는 것을 목격했는데, 이는 전투의 우여곡절을 잘 보여준다. 얼마 지나지 않아 Deltria는 Heingaru와 평화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델트리아 연꽃 교단에 소속된 리디아는 특별한 임무를 받고 조사를 위해 신전으로 갔는데, 우연히 헨가루가 보낸 검은 옷의 무리와 마주하게 된다! 평화가 찾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지역 곳곳에는 불안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같은 시각, 은십자군단이라는 수수께끼의 집단이 현장에 등장하고, 어떤 이유에서인지 독립적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리디아는 유니가 맡은 암살 역할과 동시에 다른 곳에서 수도승을 만나 제국 수도로 출발하게 된다.

이 작품은 2세대임에도 불구하고 1세대 오디세이를 플레이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프롤로그와 줄거리 설명이 상당히 완성도가 높다는 점은 언급할 만하다. 여행 중에 이전 게임의 주인공 Jacques와 팀원 Xuanka 및 Kain을 만난 후, 그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이전 게임으로 돌아가서 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익스피디션 오디세이' 시리즈를 기반으로 포지셔닝한 만큼 게임 형태는 당연히 전작에서 계승한 RPG다. 전투에서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으며, 화려한 마법 효과도 추구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적에게 거대한 불새 마법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룰은 화면 전환이 없었던 1세대 오디세이와 달리 45도 시점으로 전환한 후에야 전투 장면이 시작되는 전통적인 턴제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동시에 게임에는 '팀 전투' 명령이 추가됐다. 다수의 적과 조우하면 최전선에 있는 멤버들이 동시에 전진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또한, 팀원 모두가 원소(마법) 공격을 사용하여 화면에 나타나도록 명령을 내리는 등 전투를 더욱 간결하고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모두 전투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전반적으로 '영원한 세레나데'는 전작에 비해 좋아졌지만 결국 RPG 작품일 뿐, 플레이어들은 여전히 ​​뭔가 부족함을 느낀다. 그런 탓인지 TGL은 1년 만에 신작을 위해 S·RPG 워체스 장르로 복귀했다. ◆발매일: 2002년 7월

◆언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

◆유형: S·RPG

◆디자인 회사: TGL

신작 '신마법전설3'가 기대에 부응하며 오리지널 S·RPG 워체스 형식으로 돌아왔다. "New Magical Legends 3"의 스토리 배경은 "Expedition Odyssey"에서 시작되는 "요소" 개념을 강조합니다. "요소"는 일반적으로 "먼 땅"을 만든 세계의 주인이 보유하고 있다고 믿어지는 힘입니다. 세계의 모든 원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적(赤), 청(靑), 황(黃), 녹(靑)의 4대 명사가 '원소'라 불리는 4가지 자연 에너지를 창조했다고 하며, 먼 땅은 이 4원소로 형성된 자연 지옥이다. 빨간색 세계 군주: Igni가 제어하는 ​​빨간색 요소; Akre가 제어하는 ​​파란색 요소; 녹색 세계 군주가 제어하는 ​​노란색 요소: Erba Li가 제어하는 ​​녹색 요소. 이야기는 녹색 세계의 군주를 존경하는 사람들이 사는 숲 마을에서 시작됩니다. 야디는 친절한 사람들 사이에서 자랐고 명랑하고 강한 청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쾌적하고 평화로운 삶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부족은 정체불명의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고, 야디를 키웠던 주인은 갑자기 사라지는데... 고립되고 무력한 상황에서 야디는 소꿉친구이자 독립적이고 강한 성격을 지닌 세이야와 재회하기로 결심하고, 주인의 선한 의지를 다진다. 친구 모오, 함께 미지의 세계로 모험 여행을 떠나자.

'뉴 매직 레전드 3'는 앞선 두 게임과 달리 '요소'를 강조하고 스턴트와 마법 시스템에서 더욱 차별화됐다. 게임 속 캐릭터는 장면의 지형에서 요소라는 자연 에너지를 흡수하고 이를 스턴트와 마법을 사용하여 소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노란색 요소는 땅에서 추출해야 합니다.

물론, 캐릭터마다 고유한 스턴트나 마법이 있고, 소모하는 요소도 다릅니다. 때로는 지형의 제한으로 인해 필요한 요소를 획득하지 못해 힘을 발휘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이전 두 게임과 다른 또 다른 점은 '뉴 매직 레전드 3'가 속도 개념, 즉 이 게임에 새롭게 개발된 STF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STF" 시스템은 캐릭터의 속도 값에 따라 공격할 다음 캐릭터를 결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화면 오른쪽에 위치한 "STF" 시스템 레버에는 전투 상황에서의 적군과 적군 표정의 썸네일이 있습니다. 썸네일은 아래에서부터 점차 위로 올라가게 되며, 맨 위에 도달한 캐릭터가 액션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썸네일의 이동 속도는 캐릭터 자체의 액션 값에 비례합니다. 속도 값이 높을수록 캐릭터가 액션을 취할 수 있는 횟수가 늘어나고 공격을 개시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이 게임의 주인공 야디는 매사에 매우 긍정적이고 솔직하며 에너지가 넘치는 청년이다. 좋게 말하면 순진한 청년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단순한 바보에 지나지 않는 탈리스 씨는 결코 작은 일에 집착하지 않고, 성격도 일반화되어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 사람이다. 오우는 섬세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건장한 외모와는 달리, 선천적으로 갈등을 싫어하는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일에 신중하고 깊이 생각하며, 충동적이고 폭력적이기 쉬운 팀에서 종종 방해꾼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그녀는 인간에 대한 불신을 갖게 되었고, 그녀가 믿고 싶은 사람은 그녀의 오빠와 말 못하는 동물뿐이었고, 필루스는 황색 마법병기의 수호자 일족인 날개 부족 출신이었고, 그의 말과 행동은 조금 의외였다. 경박하지만 실제로는 꽤 정직했습니다.

한마디로 '신마법전설3'는 1세대와 시리즈의 정신을 그대로 유지해 기존 플레이어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전투 시스템이 더욱 풍부해진 새로운 디자인을 갖췄다. 캐릭터 디자인과 화면은 매우 친숙하여 ​​새로운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런 발전이 계속된다면 '마법의 전설' 시리즈는 더욱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