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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지의 축제풍습

우시

설날 첫날 아침 문을 열 때 문을 여는 폭죽 세 발을 터뜨리는 것이 우시의 오랜 풍습입니다. 아침 식사로 케이크, 만두, 국수를 먹는 것은 재회, 승진, 장수, 영원한 봄을 의미합니다. 이 날 우리는 다음 섣달 그믐날 남은 음식만 먹습니다. 이는 '잉여'를 의미합니다. 식사 시에는 외출 시 비를 맞을 염려가 있어 국이나 죽을 드실 수 없습니다. 또한 이웃에게 불이나 물을 구걸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으며, 욕하지 말고, 화내지 말고, 불운한 말을 하지 말고, 일년 내내 평안과 행운을 기원하라는 경고를 받습니다.

춘절 기간 동안 젊은 세대는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한 후 친척과 친구들의 집에 가서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친척이나 친구가 처음 만났을 때 “새 행복을 축하합니다”, “부자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등의 말을 하며 서로 축하합니다. 새 사위는 대개 음력 3일에 시부모님 댁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한다. 노인이 60세가 되는 시점부터 10년마다 춘절 기간에 잔치를 열어 이를 축하한다.

복숭아 장식, 문 패치, 봄 대련을 게시하는 것 외에도 우시는 새해 동안 시계와 쿠이시 코끼리를 걸어 일년 내내 교활한 영혼을 쫓아냅니다. 전설에 따르면 종귀는 귀신을 잡는 데 능숙하다고 합니다. 이 관습은 아마도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우시(Wuxi)의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길상 문구가 적힌 빨간 대련을 문 상인방에 걸고 종이로 자른 문 메모를 걸어 두는 풍습을 갖고 있습니다. 우시 지역에서는 설날 아침에 재회와 승진을 의미하는 케이크와 비단 만두를 먹는 것이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국수를 먹는데 이는 장수와 영원한 봄을 의미합니다. 설날에 아이들이 도착하면 주인이 차, 간식, 사탕을 선물로 가져와야 하는 것이 무석(无锡)의 풍습입니다. 새해인사를 드리러 오는 자녀를 둔 친지, 친구에게 행운의 돈을 드립니다. 새 사위가 시어머니 댁에 가서 새해 인사를 드리러 갈 때, 보통 설날 셋째 날을 선택한다. 음력설의 셋째 날을 소년왕조(孝年王朝)라고 하는데, 설날 풍습과 마찬가지로 바닥을 쓸거나 불을 구걸하거나 물을 길을 수 없습니다. 우시에는 다른 곳과 조금 다른 풍습이 있는데, 바로 춘절 기간에 생일 축하 대신에 환갑, 칠순, 팔순 생일 축하 행사를 거행한다는 것입니다. 설날에는 바닥을 청소하지 않는 풍습이 많은 곳이 있는데, 이는 우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바닥을 쓸면 재물이 사라진다고 믿어진다. 음력 1월 2일에 바닥을 쓸어도 쓰레기를 버릴 수 없고, 대신 1월 상순까지 집 구석에 쌓아두는 것을 '재물 모으기'라고 한다. ." 남에게 불이나 물을 요구하지 않고,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지 않고, 오물이나 배설물을 버리지 않는 것이 풍습입니다. 설날에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폭죽을 두세 번 터뜨립니다. 우시 사람들은 이날 일찍 잠자리에 듭니다. 너무 장난스러워서 잠자리에 들기를 거부하는 아이들이 있으면 부모들은 종종 아이들을 달래며 "오늘 밤에는 일찍 자고 늙은 벌레들의 사랑 이야기를 들어보세요"라고 말합니다. 무석(无锡)의 옛 풍습은 설날 날씨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이 날의 날씨를 이용해 내년의 수확을 예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닝현

설날, 장닝현의 가족들은 집 문 앞에 수탉을 세웠습니다. 우현(吳縣)의 많은 사람들이 설날에 관음사를 숭배하기 위해 통원사(tongyuan Temple)에 옵니다. 쑤저우 풍습: 설날 아침에 문을 열려면 폭죽 세 개를 터뜨려야 하는데, 이를 "고승삼급"이라고 합니다. 이른 아침에 나갈 때에는 역서에 명시된 방향을 따라야 하는데, 이를 '행복하신 하나님의 방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황(Chenghuang), 투투(Tutu) 및 기타 사찰에 향을 피우려면 10개의 사찰을 통과한 후 멈춰야 하는데, 이를 "10개의 사찰에서 향을 피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설날부터 등불 축제까지 난로에 거대한 석탄을 태우는 것을 "행복한 그룹"이라고 부릅니다. 준안족의 전설에 따르면 찹쌀떡을 먹으면 부신이 모일 수 있다고 하여 설날 첫날 이른 아침부터 등불 축제까지 찹쌀떡을 만들기 시작하고 매일 찹쌀떡을 먹는다고 한다. 낮. 우진현 여성들은 설날에 소나무와 편백나무 가지를 잘라 붉은 비단으로 감싼 뒤 그것을 빵에 넣어 입으면 오래 산다고 합니다.

광시

난닝의 춘절 풍습

춘절은 난닝에서 가장 큰 명절로 음력 1월 10시부터 시작됩니다. , 모든 가족은 작별 인사를 위해 폭죽을 터뜨립니다. 설날 둘째 날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을 가져와서 '새해를 기원합니다'라고 서로를 방문합니다. 15일 등불축제의 밤에는 등불이 켜집니다. 16개 카운티 교외의 시골 지역에서 사원 박람회와 '불꽃놀이'가 열렸습니다. 장족의 독특한 춘절 풍습에 따라 새물 나르기, 똑똑한 물 마시기, 사자춤, 닭춤, 봄소춤 등의 활동도 진행됩니다. 설날 첫날 새벽이 되기 전에, 장족의 주부들은 이미 가족들을 위해 신선한 물을 길러 강으로 나갔습니다. 새로운 물을 옮길 때에도 가축처럼 생긴 돌 몇 개를 주워 집으로 가져가며 길을 따라가는 가축의 소리를 흉내낸다. 집에 돌아오면 이 돌을 돼지 우리와 소 우리에 넣어서 동물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그런 다음 새 물을 사용하여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는 설차를 만들어 보세요. 장족의 소녀들은 똑똑한 물을 마시고 싶다. 즉, 새 물을 길러오기 전에 마을에서 인정받는 '똑똑한 시누이'가 모두에게 주는 맑은 물을 마시기 위해 경쟁을 벌이게 된다. 그들을 더 똑똑하게 만들어 주시고, 결혼할 소녀들이 이 기회를 이용하여 새해에 당신에게 딱 맞는 남편을 찾길 바랍니다. 서부 광시 지역의 닭춤과 봄 소춤은 더욱 독특합니다. 새해 첫날, 젊은 닭춤꾼들이 나무와 파파야로 만든 양문닭을 들고 집집마다 징을 치며 상서롭고 익살스러운 닭춤 노래를 부르며 주인 가족을 미소짓게 한다. 주인은 "닭"에서 깃털 몇 개를 뽑아 자신의 닭장에 넣어서 동물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소춤은 더욱 흥미롭다.

소 무용수들은 밧줄을 사용하여 절묘한 '봄소' 공연을 선보입니다. 한 사람은 소의 머리를 앞으로 잡고, 다른 한 사람은 뒤에서 쟁기 틀을 들고 있는 사람이 '봄'을 몰고 있습니다. 소'는 봄소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징과 북을 치는 사람들은 큰 힘과 기쁨으로 봄소 노래를 부릅니다.

각 민족의 춘절 풍습

1.. 티베트족

각 민족마다 고유한 문화와 생활 습관이 있습니다. 민족은 오랜 역사 속에서도 나름의 생활습관과 생활의 금기를 형성해 온 유서 깊은 민족입니다.

1. 오랜 이별 끝에 재회한 두 친구는 서로 인사를 하거나 이야기를 나눌 때 서로의 어깨에 손을 얹을 수 없다.

2. 남의 옷을 밟거나 밟아서는 안 되며, 자신의 옷을 남의 옷 위에 겹쳐서도 안 되며, 남을 밟아서도 안 됩니다.

3. 여성들은 옷, 특히 바지와 속옷을 모두가 지나다니는 곳에 말려서는 안 됩니다.

4. 방에서는 휘파람을 불거나 큰 소리로 울지 마세요.

5. 가족이 집을 비우고 손님이 방금 떠났습니다. 정오, 일몰 후, 티베트 새해 첫날에는 바닥을 청소하거나 쓰레기를 버리지 마십시오.

6. 외부인은 친족 앞에서 고인의 이름을 거론할 수 없다.

7. 양모 꼬기, 스웨터 뜨기, 카펫 뜨기 등 올해 끝내야 할 일을 내년에 미루면 안 된다.

8. 해질녘에 다른 사람의 집에 들어가지 마세요. 특히 임산부, 갓 출산한 산모, 중병이 있는 사람이 있고 낯선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9. 정오 이후에는 집에 있는 어떤 물건도 꺼내지 마세요.

10.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산과 절벽, 협곡에 낯선 사람이 오면 큰 소리를 내면 안 됩니다.

11. 식기, 냄비, 그릇, 프라이팬 등을 밟거나 밟지 마십시오.

12. 집에 있는 두 사람이 동시에 나가서 반대 방향으로 걷는 경우 동시에 집을 나갈 수 없습니다.

13. 여성들은 밤에 머리를 빗거나 감을 수 없으며, 머리를 내린 채 외출할 수도 없습니다.

14. 빗자루나 쓰레받기를 사용할 때는 손으로 직접 지나갈 수 없습니다. 먼저 땅에 놓고 다른 사람이 땅에서 집어 올려야 합니다.

15. 친척이나 친구가 집에 올 때나 방문할 때마다 손님이 떠날 때 비울 수 없는 것을 치워야 합니다. 그것들을 모두 남겨두고 일부를 넣거나 자신의 것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16. 칩이나 균열이 있는 그릇은 손님에게 먹거나 차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이민족

이민족의 해이기도 한 이족 횃불축제. 이족의 눈에 불은 빛, 정의, 번영, 그리고 모든 악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상징합니다. 횃불축제는 이족의 기쁨과 사랑, 행복의 축제이다.

횃불축제의 유래에 관해서는 각 지방의 이 지역 사람들 사이에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이 회자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옛날에는 하늘과 땅이 있었다”는 것이다.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어느 해, 시티구라 신은 세금을 징수하기 위해 시레아비를 인간 세계로 보냈습니다. 세상의 재앙과 흉작으로 사람들이 세금을 내지 못하게 되었는데, 세상에는 구리와 철을 먹고 세리 시테라비를 때려죽이는 강한 남자 오티 라바가 있었습니다. 신은 분노하여 먼저 홍수를 내려 인간들을 땅에 익사시켰지만, 홍수는 인간들에 의해 패배했습니다. 신은 인간의 농작물을 먹기 위해 인간 세상에 각종 해충을 풀어 놓기도 했다. 오틸라바와 모두가 화덕 주위에 모여 해충을 퇴치하는 방법을 논의하던 중 우연히 화덕에 떨어진 벌레가 금방 타 죽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오티 라바는 모두를 조직하여 횃불을 들고 벌레를 태웠고, 마침내 해충을 퇴치하고 풍성한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는 관습이 되었고 이족의 횃불 축제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족의 횃불 축제는 보통 3일 동안 지속됩니다. 첫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 술을 마시고 축하합니다. 사람들은 가축의 고기를 삶아서 덩어리로 잘라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포도주를 마시는 데 사용합니다. 밤에는 횃불이 곳곳에 켜져 있으며 보통 3일 동안 지속됩니다. 사람들은 매우 흥분했습니다. 사람들은 마을을 하나의 단위로 삼고 수천 마리의 불룡이 솟아 오르는 것처럼 높은 횃불을 들고 마을과 들판을 밝게 비춥니다. 둘째, 셋째 날에는 횃불축제가 최고조에 달해 량산 전체가 들끓었다. 젊은 남자들은 민족 의상을 입고 영웅적인 매듭이 달린 머리띠를 썼고, 여자들은 주름 치마를 입고 넓은 잔디 댐에 모여 다양한 전통 스포츠를 펼쳤습니다. 젊은 남자들은 레슬링, 경마, 양궁에 참가했고, 여자들은 노래하고 춤추고 하모니카를 연주했습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신을 숭배하기 위해 축제 기간 동안 돼지와 양을 죽이기도 하고, 어떤 지역에서는 개를 잡아 들판 가장자리로 가져와 '천공과 땅'에 제사를 지내기도 합니다. 어머니". 사람들은 횃불이 귀신과 악령을 쫓아낼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횃불을 켜고 집집을 다니며 불을 붙이고 걷는 동안 송진을 발라야 한다고 합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것은 불 숭배에 대한 고대 개념의 유물입니다.

횃불축제 기간 동안 가장 붐비는 곳은 투우장이다. 투우는 오락 활동일 뿐만 아니라 좋은 품종의 소를 선별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며 이는 농업과 축산 생산에 있어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누구의 소가 경쟁에서 이기든 소를 키우는 청년이 열심히 일하는 축산 전문가라는 뜻이며, 여자아이들이 배우자로 선택하기에 좋은 후보인 경우가 많다. 레슬링은 횃불축제에서 관중을 끌어들이는 또 다른 활동이다. 두 사람이 씨름하는 동안 친척과 친구들을 포함해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모여 그들을 응원했습니다. 경기 전과 후, 지켜보는 소녀들은 하모니카를, 청년은 월금을 연주하며 사랑을 표현했다.

'미인대회' 활동은 독특하다. '미인대회'는 존경받는 노인이 심사하는 대회다. 심판이 '미인대회'의 시작을 선언한 후, 참가한 이 소녀들은 원을 형성했고, 후자는 전자의 손에 꽃 손수건을 들고 아름답고 감동적인 민요를 부르며 걸었다. 여기에서 지켜보는 청년들이 가장 많고, 또한 가장 관대합니다. 남자들은 어떤 여자가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면 자신들이 준비한 선물을 심판에게 건네주고 심판에게 자신을 대신해 여자에게 건네달라고 부탁한다. 가장 많은 선물을 받은 소녀가 미인으로 선정됩니다. 미인으로 선출된 소녀가 많은 선물을 메고 얼굴이 붉어진 채 행사장을 나갔을 때, 그녀의 친척과 친구들이 모여 축하를 표했고, 청년들은 소녀 주위에 모여서 월금을 연주했습니다. 목소리를 표현하세요.

넷째 날에는 몇몇 사람들이 횃불의 재를 치우고 포도주와 고기를 제물로 바쳐 행운을 기원합니다.

3. 홍콩의 설날 풍습

음력설은 우리나라의 성대한 전통 명절인데, 중국인들은 다 모르는 것 같아요. 하지만 홍콩의 설날은 전통적인 풍습이나 분위기와는 전혀 다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춘절 기간 동안 집에 춘절 대련과 신년 사진을 게시하는 대신 "장사가 번창하고 있습니다", "장사가 번창합니다", 희춘의 일부 상점이나 집에서는 "안전하게 출입하세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춘을 게시하는 원래 의도는 춘절 대련과 신년 사진을 게시하는 것과 동일하며, 새해에는 모든 일이 잘되고 평안하기를 바라는 상서로운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4. 마카오의 연례 풍습

마카오의 연례 풍습은 독특합니다. "Xie Zao"는 마카오에 보존된 가장 전통적인 중국 풍습 중 하나입니다. 마카오 사람들은 음력 12월 23일을 '주방신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부릅니다. 중국 전통에 따르면 마카오 사람들은 부엌신을 대접할 때에도 부엌신의 입에 설탕을 붙여서 옥황상제를 욕하는 것을 막았다고 합니다. 마카오 꽃거리에 있는 한 마카오 가족의 부엌 난로에서 산타클로스의 초상화를 봤습니다. 이상한 점은 산타클로스의 초상화 옆에 "하나님은 좋은 것을 말씀하시고 좋은 것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신다"는 구절이 있다는 것입니다. 운."

대만의 흥미로운 다섯 가지 춘절 풍습

춘절은 중화민족의 오랜 역사를 지닌 가장 엄숙한 전통 민속 명절입니다. 복건성과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 대만에서는 역사, 문화, 풍속, 생활풍속, 혈연관계 등이 모두 본토와 일치하며 특히 복건성 남부지방의 풍습이 일치합니다. 섬에 사는 사람들은 본토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일치합니다.

보도 주민의 조상(주로 호키엔과 객가)이 대만으로 발전을 했기 때문에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기 때문에 그곳의 춘절 풍습은 점차 독특한 모습을 형성해 왔습니다. 패턴과 색상.

6. 흥미로운 장쑤성 봄 축제 풍습

춘절 대련 외에도 새해 그림 걸기, 밤늦게까지 머물기, 사자춤, 새해 인사 등의 풍습이 있습니다. 전국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장쑤성 사람들도 독자들의 이익을 위해 몇 가지 독특한 풍습을 편찬했습니다.

쑤저우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식사에 익힌 마름을 넣고 먹을 때 파내는 것을 '괴물 캐기'라고하며, 친척과 친구들이 오갈 때 녹색 올리브 두 개를 넣습니다. 차를 끓일 때 '잉곳차 마시기'라고 합니다.", 행복하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설날 아침, 우진 사람들은 중앙 홀에 조상의 영정을 걸고 차와 과일, 떡을 대접하고 온 가족이 함께 새해 인사를 했습니다. 차례로 "신의 그림자 숭배"라고합니다. 그들은 "부"와 "행운"을 쓸어 버릴 까봐 집 밖으로 쓸지 못하게했습니다. 안에.

장닝(Jiangning) 사람들은 춘절 기간 동안 '신성한 북을 치는' 풍습이 있는데, 셋째 날에는 징과 북 연주자들이 힘차게 북을 쳐서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음력 7일에는 '야북'을 치고, 음력 7일에는 '7개의 북을 치고', 10일에는 3시부터 '신성한 북을 친다'. 15시까지는 '셔츠를 입지 않은 드럼 연주'가 연주되어 분위기가 활기찹니다.

난퉁 사람들은 집 문이나 현관 앞에 참깨 줄기, 호랑가시나무, 편백나무 가지를 심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일년 내내 생명이 꽃을 피우고 푸르른다는 의미입니다.

화이인족도 음력설 여섯째 날에는 '자녀의 머리를 굽는' 풍습이 있다. 밤에는 아이들을 들판으로 데려가 질병과 악귀를 쫓기 위해 횃불을 켜는 동안 "머리를 구워서 뇌를 깨우고 발을 구워서 걸음을 곧게 하고 배를 구워서 예방하라"고 노래합니다. 설사 온 몸을 구워라." 다시는 질병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우시 어부들은 배를 타고 서산으로 가서 유왕사를 참배하고 물의 신의 축복을 기원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상?"이라고 불리는 아오이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Yuwang Temple이 철거된 후 이 관습은 점차 무관심해졌습니다.

춘절 기간 동안 장쑤성의 옛 풍습에는 여전히 많은 금기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해 첫날에는 다툼을 피하기 위해 가위를 사용하지 않고, 죽음을 피하기 위해 칼을 사용하지 않고, 음식을 먹지 않기 위해 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외출할 때 누군가를 만날까 두려워 죽. 모든 재산을 쓸어버릴까 봐 바닥을 쓸지 않음. 과학지식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비과학적인 관습이 점차 잊혀지고 있지만 건강하고 유익한 오락과 여가활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7. 구이린 봄 축제 풍습 '작은 설날'부터 새해 전날까지

봄 축제는 12월 24일 0시 종소리와 함께 계림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 들어갑니다. 음력의. 이날은 계림 사람들의 '작은 새해 전날'이자 '작은 새해 전날'이기도 합니다. 이 날, 사람들은 봄 축제의 도래를 축하하기 위해 개와 오리를 죽입니다. 이날 폭죽 소리는 난로 군주 "신이 좋은 말을 하셨다"를 고우에게 보내려는 사람들의 소망으로 삐걱 거렸다. 사람들은 부엌신이 집안의 우두머리이고 집안의 모든 선악과 불행을 책임진다고 믿으며, 매년 말에는 부엌신이 하늘로 보내져 옥에게 보고한다. 황제는 온 가족에게 축복을 가져다주고 재난을 피하게 해줍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의식은 대부분 집안의 장로들이 행하며, 난로 위에 사탕을 올려놓고 부엌신에게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시고 땅에 복이 있기를” 기원하는 의식입니다. " 부엌신을 숭배하기 위해 사탕을 사용하는 목적은 설탕이 부엌신의 입에 "붙어" 그의 달콤한 입이 좋은 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섣달 그믐날 밤이 되면, 난로의 군주를 땅에 오신 것을 환영하기 위해 폭죽이 터집니다. 이것은 구이린의 고대 풍습으로, 이제 폭죽을 터뜨리는 것조차 고대 풍습에서 남겨진 의식일 뿐입니다.

음력 12월 24일부터 30일까지 사람들은 새해를 깨끗하게 맞이하기 위해 설날 물건을 사고 집 안팎을 청소하느라 바쁘다. 축제에는 다양한 전통 음식이 있는데, 여기에는 좋은 소원이 담겨 있습니다. 떡은 음력 12월 29일에 쪄집니다. 떡은 달거나, 숙성되거나, 고기가 많거나, 떡을 먹으면 됩니다. 높음) 새해에는 당신의 삶과 일이 번영할 것입니다.

설날 저녁 식사에서 사람들은 가족 모임을 좋아하는데, 요리에는 재회와 기쁨을 의미하는 'Yuanzi'와 'Huanxi'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날 밤 거리는 텅 비어 있었고 모두 집에 머물며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깨어 있을 때 화로의 숯불은 해를 거듭할수록 삶이 풍족할 것이라는 상징으로 밝게 타올라야 합니다. 자정이 되면 남녀노소 모두가 기쁨에 넘쳐 폭죽소리와 함께 새해를 맞이합니다. 행복한 폭죽 소리가 연달아 이어지며 늦은 밤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졸고 있고, 불은 여전히 ​​밝다. 내일 아침에 불을 켜도록 부싯깃을 남겨두세요. 새해의 불은 인간의 삶과 같습니다. 새해의 번영과 가족의 번영을 상징합니다. 사람들이 불에 대해 이렇게 깊은 감정을 갖고 있는 것은 아마도 불이 인류에게 문명과 따뜻함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불을 사랑하는 것은 특히 새해에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것과 같습니다. 설날부터 정월 보름까지

설날 이른 아침, 부신을 잡는 폭죽이 새벽을 깨운다. 이웃, 친구, 동료들이 만나면 가장 먼저 하는 말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춘절은 사람들이 서로의 마음을 다잡고 우정을 다지는 좋은 시간입니다. 사람들은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지난 일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기대합니다.

거리와 골목에서는 사자팀이 춤을 추며 신년인사를 하고 있었고, 많은 어린이들이 사자팀을 따라가며 신년인사를 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사자팀이 가게 앞에 도착하자 주인은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폭죽을 피웠다. 사자들은 문 앞에 서서 주인에게 인사를 하며 새해 인사를 건넸다. 사자의 인간적인 새해 인사와 팀장의 상서로운 말이 주인을 기쁘게 하고, 가게도 번성하게 될 것입니다. 이때 사자는 폭죽 소리 속에서 상서로움과 위엄을 띠며 춤을 췄습니다. 빛나는 큰 머리, 넓은 이마, 바람이 잘 통하는 큰 눈, 튀어나온 코, 각진 입, 긴 황금색 머리카락으로 그 이미지는 위엄있고 순진하며 귀엽습니다. 나는 사자가 강하고 용감하여 동굴에서 나와 다리를 건너 큰 힘으로 일어나 다리 위에서 머리를 들고 혼돈의 구름을 가로질러 날아가서 "심연"으로 머리를 내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때 사자의 북소리가 마치 돌풍처럼 흥겹고 멋진 사자 연주가 짜릿함을 선사했다. 그 다음에는 산을 오르락내리락하는 단계, 물을 마시고 푸른 풀을 먹는 단계, 별을 밟고 말뚝 위를 걷는 단계, 구름사다리를 오르는 단계, 하늘에 떠 있는 달을 바라보는 단계 등이 있습니다. 사자의 머리와 꼬리가 협력합니다. 암묵적으로.

춤이 본격화되면 쌓인 나한들이 푸른 잎사귀를 따고, 사자들은 푸른 잎사귀를 따고 관객들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절을 한다. 그런 다음 머리카락과 목을 손질해 보세요. 꽤 흥미롭습니다. 북소리가 갑자기 멈췄고 사자가 구천광한에서 곤두박질쳐 모두를 경악케 했다. 자세히 보니 사자는 달을 바라보고 있는 나한들의 손에 단단히 쥐어져 있었다. 이 장면은 묵묵하게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워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사자 신년인사는 구이린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행사로, 매년 춘절 전날 사자팀은 사자에게 옷을 입히고 전통 사자춤을 추는데요. 춘절이 되면 사자들이 거리에서 신나게 춤을 추고, 미리 정해 놓은 집이나 상점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사자는 점프하고, 돌진하고, 포효하고, 포효하고, 밟고, 점프하는 등 생동감 넘치는 공연을 선보입니다. 사자와 함께 노는 큰머리 승려와 큰머리 인형이 한걸음에 세 번의 비틀기를 선보이고, 사자와 함께 노는 원숭이들의 활기가 넘치며, 사자팀의 징과 북 소리가 계림에 즐거움을 더해주며 봄의 조화로운 느낌.

계림의 사자 새해 인사에는 원숭이가 봄을 따고, 높은 녹색을 따고, 땅의 녹색을 먹는 등의 형태도 포함됩니다. 사자팀의 일부 사자들은 13개의 벤치가 겹겹이 쌓인 산, 높이 6m가 넘는 단 위에서 춤을 추고, 그 위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춤이 끝난 후에도 사자는 여전히 침착하게 의자에서 일어났고 그의 표정은 여전히 ​​매우 자연스러웠습니다. 물론, 땅바닥의 녹색을 먹는 사자의 기술은 높은 녹색을 따는 사자의 기술보다 약간 낮습니다. 진행자는 벤치에 봉지와 야채를 놓고 그 앞에 물통을 놓아두었습니다. 사자는 "나물을 먹기" 전에 물을 마시고 "나물을 먹은" 후에 입을 헹구어야 했습니다. 이는 극도로 동물적이고 의인화된 행동입니다. .재밌어요.

린구이의 일부 시골 지역에서는 사자의 새해 인사에 상서로운 사자 노래가 울려 퍼집니다. 사자의 머리에는 세 개의 노란색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귀하의 가족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귀한 아들의 탄생. 사자 머리에는 세 개의 녹색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귀하의 고귀한 가족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귀하의 가족에게 행운과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사자의 꼬리는 공이며, 돼지와 소를 숭배하기 위해 집에옵니다. 돼지가 빨리 자라서 음식과 의복에 대한 걱정이 없도록 주인을 축하합니다. 사자의 눈은 매혹적이며 주인 가족의 행운을 축하합니다. 거위, 오리, 개 등 여섯 마리의 동물이 번영하기를 바랍니다.

사자의 아름다운 노래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 사이에 전해 내려오며, 매년 봄 축제는 이웃에게 축복을 가져다주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합니다.

음력 1월 15일인 이날 밤은 자신도 모르게 등불 축제다. 계림시에는 불꽃놀이는 없지만 수천 개의 등불이 켜진다.

과거 구이린 등불축제 기간 중 음력 1월 13일부터 용등이 행진했다. 용등은 3일 연속으로 거리와 골목을 돌며 가는 곳마다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향을 피우고 초를 밝히며 용등이 행운을 가져다주기를 기원했습니다. 용등이 여행할 때 다양한 음악, 죽마, 등불, 징, 북 등이 모두 거리로 나와 거대한 용등 행렬을 형성하는데 이는 매우 장관입니다. 축제의 밤에는 수천 개의 등불이 밤새도록 켜져 있으며, 날아다니는 용 등불과 함께 구이린을 잠들지 않는 도시로 장식합니다.

오늘날에도 계림에서는 등불축제의 밤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이 남아있습니다. 등불 축제의 밤마다 올라가서 수천 채의 불빛을 보는 것은 상쾌하고 상쾌합니다. 반짝이는 빛은 하늘에 떨어지는 은하수처럼 빛의 강으로 합쳐집니다. 빛은 조용하거나 흐르며 높은 건물에 번쩍이고 녹색 나뭇잎 사이에 피어나며 계림의 밤하늘을 찬란하게 만듭니다. 이때, 각 홀과 방의 모든 조명이 밝게 빛나고 온 가족이 그 조명 아래에 앉아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 만두와 땅콩, 참깨 만두를 먹습니다... 달콤하고 향긋한 전통 음식은 모든 가정을 푹 빠지게 만듭니다. 축제의 정신. '새해에는 불을 피우고, 음력 15일에는 등불을 밝힌다'는 계림 사람들 사이에 퍼진 속담이다. 섣달 그믐 날의 화로는 붐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 15세기 등불도 새해에 대한 희망을 표현하는 "불"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에 틀림없습니다.

중국 소수민족의 춘절 풍습

중국은 한족 외에 55개 소수민족이 살고 있는 다민족 국가이다. 비록 언어와 문자, 생활 방식과 풍습이 다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봄 축제를 자국의 주요 축제로 기념합니다.

8. 다우르족: 해마다 번영한다

북방의 다우르족은 설날에 명절 의상을 입고 각 지역을 방문하는 풍습이 있다. 서로 축하하는 집. 집집마다 찐빵이 있는데, 신년 인사가 들어오자마자 주인이 찐빵을 대접한다. 케이크는 중국어로 '高'와 동음이의어이며, 서로 케이크로 대접한다는 것은 새해에 서로의 생활 수준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우르족은 반달 동안 노래, 춤, 스포츠 활동도 진행합니다.

9. 몽골 사람들: 끝없는 술과 고기

북부 몽골 사람들은 명절을 앞두고 집집마다 숫양과 각종 각종 음식을 준비한다. 그 해에 생산된 식품과 와인 몇 병.

섣달 그믐 날이면 사람들은 아름다운 몽골의 예복을 입고 온 가족이 유르트 중앙 바닥에 앉아 새해를 맞이합니다. 술과 식사는 자정부터 시작됩니다. 원칙적으로는 술과 고기가 많이 남을수록 새해에는 음식과 술이 끝이 없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설날 첫날 아침, 다양한 의상을 입은 남녀들이 말을 타고 떼를 지어 '뜨거운'(마을)로 달려가 유르트를 하나씩 끈다. 꾸러미를 만들 때에는 먼저 어른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축복을 내려야 하며, 그 다음 집사람의 사위가 꾸러미를 만들러 오는 손님들에게 건배를 하고,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10. 좡족: 영웅들을 환영합니다

중국 남부에 거주하는 좡족은 춘절을 '설날'이라고 부릅니다. 이날 사람들은 외출할 때 누구를 만나든 한 해 동안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서로 축하합니다. 장족 중에는 노년기에 시간을 보내는 풍습도 있는데, 이를 장족에서는 '이제를 먹는 것'이라고 부른다. 이달 30일은 '리를 먹는 날'이다. 전설에 따르면 100여년 전 장족 농민군이 외세 침략자들과 싸워 승리를 거두고 돌아왔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장족 사람들은 이번 달 30일에 그들을 위해 춘절을 기념했습니다.

11. 부의 국적: 첫 번째 물을 잡는 소녀

중국 남서부 국경에 사는 부의족은 매년 섣달 그믐날 밤을 새운다. 새벽이 되자 소녀들은 물을 길러 밖으로 달려 나갔습니다. 가장 먼저 물을 가져온 사람이 가장 열심히 일하는 소녀였을 것입니다. 그곳의 징포 사람들은 봄 축제 전에 표적 사격 활동을 좋아하며 소녀들은 이 활동의 ​​조직자이자 심판자입니다. 그들은 실로 대나무 장대에 수놓은 지갑을 걸고 나무 꼭대기에서 좌우로 흔들고 젊은이들에게 총을 쏘라고 했습니다. 소녀들은 지갑을 먼저 쏘는 사람에게 상으로 와인을 줄 것입니다. 지갑에는 일반적으로 행복의 상징으로 동전, 곡물 몇 톨, 장식용 구슬 몇 개가 들어 있습니다.

12. 하니족 : 그네타기

춘절을 며칠 앞둔 하니족이 사는 마을은 활기가 넘치고, 아낙네들은 떡을 치기 바쁘다. 바바는 찹쌀로 만든 케이크이다. 청년들은 산에 올라가서 대나무를 자르고 그네를 준비하느라 분주했다. 그네의 높이는 10m가 넘는데, 하니족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그네타기를 좋아한다. 축제 기간에는 모두가 좋아하는 옷을 입고 그네를 타며 곳곳에서 활기차고 화목한 축제 현장을 연출한다.

13. 다이 국적: 왕겨 가방 던지기

다이 청년 남녀는 설날에 왕겨 가방을 서로 던지기 좋아합니다. 누가 정확하게 던질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연극이 특정 지점에 도달하면 소녀들은 조용히 청년에게서 허리 칼, 터번 또는 묶인 말을 훔쳐 집으로 달려갑니다. 청년이 관심이 있으면 그를 따라갈 것입니다. 부모는 딸이 터번을 쓰고 말을 타고 돌아오는 것을 보고 그 딸을 위해 잔치를 베풀었습니다.

또한 매년 4월 13일은 다이(Dai) 설날이며, 다이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이기도 합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퇴마와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 또한 행운과 행운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하루는 가장 아름답고 상서로운 날로 간주됩니다.

14. 고산족: “난로 주위에 배선하기”

중국 대만 지역에 거주하는 고산족은 춘절을 기념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노소를 막론하고 가족이 뜨거운 냄비가 놓인 원탁 주위에 모여 저녁 식사를 하는데, 이를 '난로 돌기'라고 합니다. 평소 술을 마시지 않는 여성이라면 행운을 상징하는 의미로 와인을 한 모금 마셔야 합니다. 난로 돌기 때 먹는 야채는 칼로 썰 필요 없이 뿌리까지 붙어서 씻어서 삶아 먹는데, 이는 부모의 장수를 기원하는 뜻이다. 가족 중 누군가가 외출할 경우 자리를 비워두고 그 자리에 그 사람의 옷을 놓아두어 가족의 그리움을 표현해야 합니다.

15. 만주족: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깃발을 걸다

만주족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흰색의 네 가지 깃발로 나뉩니다. 춘절 기간에는 붉은 깃발을 가진 사람은 붉은 깃발을 문에 걸고, 노란 깃발을 가진 사람은 노란 깃발을 문에 걸고, 푸른 깃발을 가진 사람은 푸른 깃발을 문에 붙이고, 흰 깃발을 가진 사람은 흰 깃발을 문에 걸었습니다. 이 매달린 깃발은 아름다운 문양과 밝은 색상으로 되어 있어 상서로운 한 해의 시작을 상징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소년들은 단체로 폭죽을 터뜨리거나 직접 만든 다양한 나무 썰매를 타고 언덕과 얼음 위를 질주합니다. 소녀들과 어린 며느리들은 새로 만든 화려한 옷을 입고, 소그룹으로 모여 갈라하(돼지 또는 소무릎관절) 놀이를 함께 한다. 설날의 첫날부터 5일까지의 저녁에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양코 춤을 조직합니다. 강력한 라인업을 갖춘 양코 팀은 마을뿐만 아니라 다른 마을에서도 공연을 합니다. 구경하는 사람들은 피곤함도 추위도 잊은 채 기쁨으로 앞뒤로 몸을 기댈 때가 많다. 양코팀을 집집마다 따라다니며 새벽까지 돌아오지 않는 열성적인 관중들도 있었다.

16. 바이족: '방고성'

윈난성 바이 동포들이 새해를 맞이할 때 '방고성'이라는 축하 행사가 있습니다. 소위 "고성"은 큰 대나무 전체를 사용하고 대나무 마디에 화약을 넣고 불을 붙인 후 큰 대나무 전체가 수백 피트 하늘로 무너져 진정한 "고성"이 되는 것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먀오족, 장족과 같은 바이 동포들이 봄 축제부터 등불 축제까지 '수국 던지기' 활동에 참여합니다. 수국을 잡지 못한 사람은 상대방에게 기념품을 주게 되고, 공을 여러 번 놓쳤지만 기념품을 되찾지 못한 사람은 상대방의 사랑을 받아들인다는 표현을 하게 됩니다.

17. 동 국적: 여성회

귀주(貴州)와 후난(湖南)성 동포들은 춘절 기간에 '동년'(여성회라고도 함)이라는 대중적 활동을 벌인다. 이런 종류의 활동은 한족의 '집단 예배'와 비슷하지만 더 즐겁고 열정적이다. 이런 종류의 활동은 대개 두 마을 지도자의 합의에 의해 조직됩니다. 두 팀은 공식적으로 광장에서 루성 노래와 춤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때 두 마을의 관객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즐거워했다.

18. 이족: 따끔거리는 호랑이

윈난성 솽바이현 마이디충의 이족은 춘절을 맞아 '티거 축제'라는 특별한 풍습을 갖고 있습니다. 정월대보름날, 전국의 마을 어른들이 마을 뒤편의 지사 터에 모여 개를 죽여 '미시'(미는 흙을 뜻하고, '시'는 주인, 미를 뜻) 시는 땅주인의 신을 뜻함), 마을의 '비모'는 땅주인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랑이 신을 초대합니다. 여덟 명의 마을 사람들이 호랑이 복장을 하고 우아하게 춤을 추었습니다. '호랑이'들은 높은 귀와 굵은 꼬리, 온 몸에 호랑이 줄무늬가 있었고, 이마에는 '王'이라는 글자가 그려져 있었으며, 목에는 커다란 구리 방울이 걸려 있었습니다. 웅장해 보였습니다. '비모'가 제사를 마치고 범신을 초대한 후, 호랑이 왕은 모든 호랑이들을 마을로 이끌었습니다. 호랑이 호랑이 축제 기간 동안 마을 전체는 남자, 여자, 어린이를 불문하고 호랑이를 환영하고, 호랑이를 배웅하고, 호랑이가 뛰어오르는 것을 지켜보고, 악귀를 쫓아내는 즐거운 분위기에 푹 빠져 있습니다. 전통호랑이축제와 존경호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조상의 명복을 빌고 나면 모든 마을 사람들이 풍작을 누리고 인구가 번성하며 해가 갈수록 더욱 행복해진다.

19. 사니족: 찹쌀떡을 먹는다

새해를 사니어로는 '시로시대'라고 한다. 섣달 그믐 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년 만찬을 먹는 것은 매우 엄숙한 일입니다. 오후에는 집집마다 초록색 나뭇가지를 심고, 그 나뭇가지에는 밀짚모자를 걸어준다. 이것은 자동 알림입니다. 접근하지 마세요! 대화 금지! 집에 있는 사람들도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Sani 언어에는 흥미로운 현상이 있습니다. "Tangyuan"과 "Celebrate the New Year"는 "Korsima"라고 불리는 동일한 단어입니다. 찹쌀밥은 설날 필수품이니까요. 정월 초부터 반달 안에 사람들은 기쁨에 빠진다. 설날 첫날 밤 모닥불 파티가 열리며, 민요 이중창과 삼현호 독창이 단순하고 서정적입니다. 세 개의 현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악기는 시끄럽고 신나는 소리를 냈고, 사람들은 음악에 맞춰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음력 2일에는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4일에는 화성을 보내 재앙을 몰아내고 사람들의 힘을 과시한다.

매년 춘절 둘째날 오후 농부들은 소를 데리고 마을 중앙을 여러 바퀴 돌며 이마에 꽃이 그려진 붉은 천을 두르고 보여줍니다. 일년 내내 기여한 것에 대해 존경을 표합니다. 또한 가까운 동료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해 쌀과 기름진 돼지고기를 먹이기도 합니다.

사니족은 섣달 그믐날부터 음력 5월 5일까지 조상 숭배 활동을 펼친다. 조상에 대한 존경과 기억에서 우리는 이 나라의 결속력과 전통도덕의 아름다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