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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삶의 상태
삶의 진정한 모습
문학은 수많은 이국적인 꽃과 식물이 번성하는 드넓은 오아시스와 같습니다. 세타리아(Setaria) - 매우 흔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이 풀은 바람과 비에 흔들리며 독특한 우아함으로 사람들의 시야를 뚫고 들어옵니다. 그때부터 그녀는 무명과 외로움을 바꿔 푸른 풀밭 위로 뛰어올랐다.
바람 속의 세타리아(Setaria in the Wind)는 복건성 작가 천리각(陳立越)의 별명이다. 처음에는 이 이름으로 불리지 않았다. 몇 년 전 나는 문학에 푹 빠져 거의 매일 『반얀나무 아래』를 읽었던 기억이 난다. 전 세계의 문학 애호가들이 모이는 대규모 문학 사이트입니다. 어느 날 문득 이상한 이름이 떠올랐다. 화피아오링(Hua Piao Ling) 2004. 그녀는 문학적인 친구를 찾고 있으며, 이 혼잡한 문학의 길을 시작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나는 대화를 통해 교육자이자 문학을 동경하면서도 여전히 문학의 문밖을 헤매고 있는 열광자인 그녀의 정체를 알게 되었다. 그녀는 나에게 몇 가지 운동을 보내주고 지도를 요청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런 종류의 산문이나 단편 소설을 많이 봤는데, 화표령의 실천은 초보자가 방금 형성한 새싹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그 당시 나는 우연히 한 문학잡지의 편집장을 맡았고, 작은 힘으로 그녀를 위해 에세이를 출판하게 되었다. 이 산문은 그다지 좋지는 않지만, 바쁜 도시 속 어부의 심리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는 작가의 저력과 이 문학의 싹이 피어날 전망을 보았다. 이 산문이 그녀의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에게 문학의 문은 서서히 열리게 될 것입니다. 그녀를 기다리는 것은 영광스럽거나 힘들고 구불구불한 문학의 길일 것입니다. 꿈, 백일몽 같은 문학에 집착하는 사람들, 화표령도 예외는 아니어야 한다.
과연 꽃은 떨어지고 있었는데 막을 수가 없었다. 그녀는 '반얀트리 아래서'에서의 노력에 더 이상 만족하지 않는다. 온라인 문학의 자석이 그녀를 깊이 매료시켰습니다. 그녀는 천상의 온라인 세계를 헤매며 자신의 재능을 선보일 플랫폼을 찾고 있습니다. 그녀는 인민일보 온라인의 강국 블로그에 동경의 문학 둥지를 짓고 "바람 속의 세타리아"를 통해 문학 애호가들에게 우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때부터 이 평범한 강아지풀은 강국문학회에서 웅장하고 기이한 꽃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이 새롭고 레이아웃은 거의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그녀는 네티즌들의 댓글 중심이자 유력 블로그의 감성칼럼니스트가 됐다.
만족스러운 점은 <바람 속의 세타리아>의 글쓰기 실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고, 글쓰기 분야도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는 점이다. 문학에 있어서 가장 근본적인 것은 문자 그대로의 삶이라기보다 문자 그대로의 말이다. 그것은 거창한 이론이 아니라 삶의 실제적 표현이다. 문학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문학창작가가 삶을 무대에 올려 삶을 깊이 파고들며 삶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보통 사람들과 다른 눈으로 세상을 들여다보고, 보통 사람들과 다른 방식으로 삶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바람 속의 세타리아는 이것을 완벽하게 해냅니다. 그녀의 사랑, 가족, 우정의 3부작에는 많은 말과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줄이 끊어지면 누가 들어주랴', '당신은 내 가슴을 가로지른 유성', '샨 형제님, 또 진달래가 피어났습니다', '함께 늙어가는 언약을 누가 찢었나' 등의 장에서 모두 사랑에 대한 그녀의 이해를 증언하십시오. 부드러운 글과 생생한 언어 그 자체가 사랑의 분출이다. 바람 속의 세타리아는 『영혼의 속삭임』에서 『삶을 꽃처럼 피우자』, 『인생의 발판을 찾다』, 『햇살 가득한 출근』, 『완벽한 추석밤』, "부드럽게" "당신을 읽어주세요"와 같은 시적이고 그림 같은 단어와 문구, 그리고 영적인 대화는 독자들에게 충격을 줍니다. '아들의 손을 잡고', '풀 한 움큼의 봄빛' 장에서는 바람에 날리는 강아지풀의 모습이 더욱 생생하게 표현된다. 『만남은 운명이다』, 『옷을 갈아입은 사랑』, 『진정한 사랑은 왜 장미꽃과 함께해야 하는가』, 『천국에서 월병을 먹었느냐』, 『아버지』 등은 모두 아름다운 글이다. 『지상서』에는 『번화한 도시의 낚시꾼』의 정취가 있고, 보통 사람들이 갖고 있는 『욕망과 행복』이 있고, 보통 사람들의 『잡일을 한다는 자부심』이 있고, 심지어 진정한 절친의 사랑은 위선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송치와 사랑에 빠지는 날'에서는 나르시시스트, '마음의 집 천국의 꿈'에서는 사랑에 푹 빠졌고, '너를 위해 축복나무를 심는다'며 다른 사람들에게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부탁한다. 나에 대해서."
'사랑, 가족, 우정'은 바람 속의 세타리아의 글쓰기 주제다. 수년간의 노력과 노력 끝에 그는 마침내 자신만의 풍부한 감성 세계를 갖춘 문학 추종자를 탄생시켰다. 저자는 부모와 남편, 아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하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온 힘을 다하는 사람이다. 말 한마디에 카타르시스가 넘치네요.
작가 역시 문학의 발전 과정에서 느린 전개로 인해 머뭇거리고 고민해 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찌됐든 바람 속의 강아지풀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거쳐 한걸음씩 다가왔습니다. 그녀의 문학에 대한 끈기와 삶에 대한 열망은 그녀가 문학이라는 꿈을 이루는 데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 다른 봄, 난안문학(Nan'an Literature)에 막 출판된 천리각(Chen Lijue)의 '내 인생을 연결하는 길'이라는 제목의 에세이를 받았습니다. Chen Lijue도 위챗에서 이 에세이를 쓰는 데 1년이 걸렸다고 말했습니다. 세심하게 조각하고 연마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읽고 나면 환호를 참을 수가 없었어요! 엄밀한 구조와 명료한 발상, 세련된 문체, 명쾌한 추론이 돋보이는 기사이니 잘 감상해 보세요. 인생의 길은 인생의 길과 평행을 이룬다. 그녀는 하루 종일 울퉁불퉁한 길을 걷지만 그녀의 생각은 끝이 없다. 하루에 네 번씩 걷는 울퉁불퉁한 길에는 꿈과 현실이 번쩍였다. 그러나 마침내 그녀는 자신을 뛰어넘어 진흙 속을 걸으며 그 길의 재탄생을 이끌었고, 자신의 삶의 영광을 맞이했습니다.
길을 따라 노래를 불러보세요. 제가 자주 천리각을 칭찬하는 문장입니다. 수십 년간의 노력과 10년 이상의 문학 경험을 통해 이 푸젠 여성은 계속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10여년 전에 그녀의 산문을 본 기억이 난다. 그것은 너무나 유치하고 단순했다. 그 당시 저는 블로그에서 Chen Lijue의 글을 자주 보았고, 이메일로 Chen Lijue의 원고를 자주 받았습니다. 그녀는 Chen Lijue보다 경험이 더 많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Chen Lijue에게 자주 변화를주었습니다. 다행히 Chen Lijue는 신사 였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좋은 문학적 친구가 되었고, 그녀는 나를 위해 몇 권의 소설을 교정하는 데 수고를 했습니다. 비록 직접 만난 적은 없지만 위챗을 통해 꾸준히 소통하며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녀의 인생 궤적과 문학적 경로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다. 특히 그녀가 쓴 이 산문을 읽고 나면 그녀가 그 길을 달리고 있는 모습이 상상된다. 이 길은 그녀의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를 기록하고 있으며, 또한 그녀의 문학적 길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이기도 하다. 그녀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모든 발자국은 우리 삶의 가장 확실한 기록입니다. 모든 여행에는 노래처럼 아름답거나, 꿀처럼 달콤하거나, 물처럼 가벼울 수 있는 풍경이 있습니다." ." "삶을 위해, 사랑을 위해 하루에 네 번 왕복하며 같은 길을 계속해서 여행합니다. "물론 이 길도 매우 어렵습니다. 길이 진흙탕이거나 울퉁불퉁할 뿐만 아니라, 그러나 인생은 순조롭게 항해하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그녀는 이 길에서 우여곡절을 겪었고, 이 길에서 모든 고난을 겪었고, 약간의 달콤함을 남기고, 청춘을 거쳐 사랑을 얻었습니다. 그녀는 이 길을 싫어하는지 사랑하는지, 이 길에 애착을 갖고 있는지 잊을 수 없는지 알 수 없었다. 이 길은 그녀의 그림자가 되었고, 이 길은 그녀의 운명과 영혼을 담고 있었습니다. 이 울퉁불퉁한 길에서 Chen Lijue는 글쓰기 애호가에서 Qiangguo의 유명한 블로거, Fujian의 작가, 지역 문화 유명 인사로 변했습니다. 그녀는 많은 문학 작품을 출판하고 여러 수필집을 출판했으며 잇달아 상을 받았습니다. 이것이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이것은 흙길을 딛고 수고와 땀을 흘리며 피어난 찬란한 문학의 꽃, 즉 찬란한 생명의 꽃이다. “생각날 때마다 꿀맛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좋은 시절, 가장 배려하는 사람들과 함께 가장 평탄한 길을 걷고, 평범하고 사소한 날들이 술처럼 흠뻑 젖었습니다. , 향기 내 마음은 물처럼 자양분을 받고 길 위의 꽃과 풀 하나하나가 아름답고 즐겁고 시와 그림 같다.”
이때가 바로 선의 길이다. 시대와 악은 Chen Lijue의 삶에 대한 태도를 단련시키고 Chen Lijue의 삶의 경험을 풍요롭게 하며 Chen Lijue의 삶의 경험을 풍요롭게 하고 Chen Lijue의 삶의 기쁨을 수확했습니다. 그녀는 "매일 오토바이를 타며 이 길을 걷다 보면 내가 정말 개미, 생각이 많고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개미라는 생각이 든다. 늘 걷고, 보고, 생각한다"고 생각하며 걷는 법을 배웠다. 날마다 해가 지고 달이 뜨고, 해마다 겨울과 여름이 오고 가는 것을 겪으며 풍경이 차례차례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길가에 있는 푸른 나무들을 바라봤습니다. 3년 만에 갑자기 키가 커졌고, 또 2~3년이 지나면 다시 키가 커져서 자신도 모르게 바람과 햇빛을 피할 수 있는 큰 나무로 자랐습니다. 어떻게 키가 컸는지는 모르겠지만, 매일 그들을 보면서 나는 그들이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늘 느낀다.
아마도 그들은 나의 관심을 감지하고 짧은 시간 동안 의도적으로 그들에게 관심을 두었기 때문일 것이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여름 방학, 겨울 방학이 지나 다시 보면 그들이 돈을 내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요즘 나한테 관심이 많이 가는데, 몰래 키가 많이 자랐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제철에 따라 어떻게 싹트고, 어떤 돌풍이 불면 낙엽이 화려한 나비로 변하는 지 알고 있습니다. 작은 새들의 생존을 책임지는 가지가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비록 여름에는 작은 새들의 연약한 몸이 있는 집이 항상 두꺼운 녹색 잎 속에 숨어 있지만, 겨울에는 푸른 잎이 도망가는 때입니다. 나뭇가지들이 하나둘씩 늘어져 있을 때, 이 작고 둥근 집은 마치 자유형 그림처럼 맨가지에 홀로 매달려 있는 회색 등불처럼 보일 것입니다. 나는 또한 어디에 복숭아꽃이 있는지, 얼마나 빨리 내 작업에 봄의 메시지를 가져다 줄 것인지, 진달래가 있는 곳에는 제때에 들국화가 있는 곳에 여름의 향기를 맡게 할 것인지, 가을의 황금 소식 "집 옆에 감나무가 자라고 있는 집이 어디 있겠는가? 서리가 내리면 빨갛게 변해 마노로 변해 나뭇가지에 매달려 눈을 유혹한다..." 생각을 멈추지 않는 개미. 결국 칸타빌레 이 무한한 생각 속에서 세월이 조용히 지나가고, 해방되는 것은 영혼이고, 황금빛 추수는 영혼의 길 위에 있으며, 천리주는 우뚝 솟은 나무처럼 자랍니다. of Sunshine', 'Walking Scenery' 등은 Chen Lijue의 새로운 길을 약칭한 것입니다.
Chen Lijue가 걸어온 길은 해와 달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것이 사실이며, 그녀의 인생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Chen Lijue가 문학에 입문하려고 생각했던 처음 몇 년 동안 그녀의 산문은 그다지 좋지 않았고 인생관도 조금 달랐던 것을 기억합니다. 슬프다 낚시', '각성의 시간' 등은 읽기가 좀 슬프다. 이 청년은 매우 불만족스러운 삶을 겪었거나, 현실의 시간에 의해 꿈이 깨진 후 청년의 우울함과 슬픔이 생생한 것 같다. 그러나 10여년의 경험을 통해 Chen Lijue의 생각은 점점 더 성숙해졌고 그녀의 글쓰기 스타일은 폭풍우 이후 자신의 길을 찾았습니다. 그녀는 마음으로 삶을 경험하는 법을 배웠고, 삶의 아름다움과 추함을 관찰하는 법을 배웠으며, 더 이상 남의 말을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세계관과 문학관을 형성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독립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으며, 비록 그녀의 직업이 계속해서 바뀌더라도 여전히 불평 없이 자신의 직무를 수행합니다. 길 위의 풍경에 지쳤고, 결코 변하지 않고 결코 성취감을 느낄 수 없는 지루한 일에 지쳤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몇 번이고 자신을 바꾸려고 부단히 노력했기 때문에 "마음을 말로 표현했습니다. . "사실 천리각은 현실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바꾸려고 여러 번 꿈을 꾸고 시도했지만 결국 원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매번 원을 그린 뒤 다시 원점으로 돌아옵니다. 이것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매번 처음으로 돌아온 후 내 영혼을 구원해야 했습니다. "돌아온 후 10여년 동안 이 길을 밟았을 때 나는 운명이 우리 사이를 결정했다고 완전히 믿었습니다. 전에. 이 운명은 제가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갈 때까지 지속될 것입니다. 이러한 혼란을 정리하고 나니 갑자기 먹구름이 걷히고 햇빛이 비치는 깨달음이 느껴졌다. 먼지 쌓인 마음은 세제로 씻은 유리 같아서 맑고 빛난다. 더 이상 무리하게 걱정하지 않고, 더 이상 남에게 불평하지 않고, 더 이상 불필요한 싸움을 하지 않게 되었고, 하루에 네 번씩 달리기 시작하면서 마음이 진정되고 현실적인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만족스러운 개미. “영혼이 돌아온 뒤 주변 풍경과 발 아래 길을 보니 또 다른 의미를 갖게 되네요. 나무도 더 크고 길도 더 부드러워졌습니다.” 한 사람 키에서 두세 사람 키까지 빽빽한 스크린으로 엮어진다. ...그래서, 모든 우여곡절은 더 이상 우여곡절이 아닙니다. ”
Chen Lijue는 자신이 걸어온 삶의 길을 자신의 발 아래의 길로 비유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길은 나쁜 삶보다 낫고 나쁜 삶이 더 좋습니다. 인생은 우여곡절과 부드러움이 계속해서 반복됩니다. 인생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여곡절이 있을 때나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점차 삶의 정점에 오르고 일종의 완벽함을 이루려고 노력합니다. 환생 후에는 조만간 완성에 이르는 길을 고쳐야 합니다. 결국 환생으로 가는 길은 넓고 평탄할 것입니다.
"내 오토바이는 이제 달리는 것이 매우 재미있습니다. 저는 아직도 하루에 네 번씩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달리는 길에는 새로운 풍경이 있습니다. 나는 모든 달리기를 여행으로 여기고 그 길을 향해 갈 것입니다. 나는 흥분됩니다. 푸른 하늘, 지나가는 흰 구름에 멈춰 있고, 따뜻한 겨울 햇살 아래 마을의 고요함에 감동받는…”이라는 짧은 글에서 우리는 천리각의 내면의 강인함과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내 마음에 힘과 용기를 불어넣었습니다. 밤에 혼자 걷는 것이 더 이상 쓸쓸하지 않고, 비오는 날 걷는 것이 힘들다고 불평하지 않습니다. 나의 달리기 시작점과 목적지는 변하지 않았으며, 내가 하고 있는 일에는 변함이 없지만, 몇 년 전에 심었던 문학적 꿈의 작은 씨앗이 싹트기 시작했고, 그것이 나에게 셀 수 없이 많은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가져다주어 만족스럽고 행복하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Chen Lijue의 이 말을 매우 좋아합니다. 이것이 또한 Chen Lijue의 내면의 외침이자 Chen Lijue의 삶의 진정한 모습이라고 믿습니다. 그녀는 기사 말미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꿈과 희망을 안고 현실의 길을 달리고 있습니다! 내가 걷고 있는 것은 실제로 길이 아니라 내 삶, 내가 내딛는 모든 발걸음임을 압니다. 모두 독특한 삶의 풍경이자 실제 삶의 기록이다.”
실제 말은 실제 생활과 실제 삶의 상태를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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