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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불 소개

약불

산스크리트어 Baisajyagurvaiduryaprabhasa. 음역: Monument Kill Du Loulu. 정식 명칭은 약사유광여래(藥師發光如來)이며, 어떤 사람들은 그를 약대왕불(大醫王佛), 의약왕선사불(醫師王佛), 재앙을 없애고 장수하는 약사불(藥大王佛)이라 부른다. 그는 동방유약정토의 지도자이다. 약사는 원래 모든 생명체의 탐욕, 분노, 무지를 치료할 수 있는 의사를 비유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중국 불교에서는 일반적으로 재난 구호와 장수를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는 부처가 되었을 때 모든 중생의 고통을 없애고, 이름 없는 만성병을 치료하고, 모든 중생을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행복하게 하기 위해 12대원을 세웠습니다. 약사신앙은 모든 질병을 치료하고, 각종 만성질환과 통증을 완화하며, 재난을 없애고,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하여 우리나라 역사상 각계각층에서 매우 대중화되어 왔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큰 사찰의 본당에는 석가모니불의 왼편에 동양유약세계를 대표하는 약사불유광불이 모셔져 있습니다.

약사불 소개

음력 9월 30일은 약사불 성탄절이다. 산스크리트어 이름이 Bhaisajya guru vaidurya prabharaja인 약불은 약사여래, 약사유광여래, 약사유광왕불, 대의학왕불, 약왕선사, 십이원원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동양순유불교의 지도자이다. Liuli라는 이름은 Liuli의 밝고 맑은 색상을 의미하며, 이는 땅의 평화와 순수함을 은유합니다.

그와 석가모니 부처님, 아미타 부처님은 삼보불이라고도 알려진 '삼대 부처님'이다. 불교에서는 동양의 약사불과 서양의 아미타불을 모든 중생의 삶과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두 가지 평행적 방법으로 간주합니다. 약불의 법은 임종시에 정토왕생을 장려하는 것 외에도 약불의 원력을 적용하여 금생에 이익과 행복을 얻고, 복을 늘리고 장수하며, 재난을 없애고 어려움을 피하도록 강조합니다. 연습에 많은 장애물을 피하기 위해.

『약사유광여래의 원원경』에는 “동쪽 사하세계를 가로지르는 십항하사 불국토 너머에 정이라는 불국토가 있다. 유리(劉利), 그 부처님의 이름은 약사광명여래이다." 약사불은 일광보살과 월광보살을 두 대시자로 삼아 중생을 인도하고 제도하여 궁극의 평안과 행복의 경지를 성취한다. 약사 라줄리광여래의 청정광명은 세속의 광명을 이루는 청정함이며 또한 초월적인 광명을 이루는 청정함이므로 그의 정토세계는 청정한 윤광으로 이루어진 세계이다. 동방순유광계의 많은 보살들은 두 명의 대보살을 모시고 있는데, 하나는 태양을 두루 비추는 보살이고, 다른 하나는 달을 두루 비추는 보살이다. 이 두 보살은 약사불의 열반 이후 차례로 부처님의 자리를 대신하게 될 것입니다. 교체 후에도 여전히 이름은 약사유광여래로 불린다.

이 부처님께서는 전생에 보살이 되실 때 모든 중생의 괴로움을 덜어주고, 모든 뿌리를 갖고, 몸이 바르게 되고, 자원이 풍부하고, 온갖 어려움에서 벗어나 해탈을 이루고 염원을 이루어 부처가 되어 청정한 윤회세계에 사는 그 땅의 위엄은 서방낙원과 다름이 없느니라. 이 부처님은 사람이 중병에 걸려 죽고 쇠퇴하는 증상이 나타나면 그 사람의 가족이 임종할 때 밤낮으로 공양하고 공양할 것을 맹세합니다. 약사유광여래의 원문과 공덕을 49번 외우고, 이 법에 따라 공경하고 기도하는데, 49개의 등불을 태워서 40번의 깃발을 만든다. 아홉 개의 하늘은 죽어가는 사람이 살아나서 계속해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준다. 약사불에 대한 이러한 신앙은 고대부터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약사불의 이미지는 약사광왕칠불의 원래 서원과 공덕을 바탕으로 연꽃 대 위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있으며, 단 아래에는 12명의 신장들이 있습니다. . 이 12명의 신장들은 약사님의 가르침을 수호하겠다고 맹세했으며, 각각 7천 명의 야악샤 수행자들을 이끌고 각지에서 약사 부처님의 이름을 받드는 모든 중생들을 보호했습니다.

흔히 유통되는 이미지는 머리카락이 달린 달팽이 모양으로, 왼손에는 약항아리를 들고, 오른손에는 용맹인(혹은 소원인)을 붙이는 일광보살상이다. 달빛이 그의 옆에 서 있는데, 그들은 삼약사라고 불린다. 이 두 스님은 약사부처님을 섬기며 수많은 사람들 중 첫 번째로 평생 동안 죄를 고치는 보살입니다. 또한 관음보살과 석지보살이라는 두 보살이 그들의 수행자로 있습니다. 그 밖에도 문수수리(文標守守), 관음보살(觀觀觀身), 석지(十治), 보탄화(寶潭畵), 무이의(五夷夷), 약왕(藥王), 약상(藥商), 미륵(彌勢) 등 여덟 보살이 시중으로 있을 수 있다.

당나라 의경이 번역한 『유광칠불원경』에 따르면 약사불은 칠불의 약사로도 알려져 있다. 그들은 길복의 왕 여래, 보름달, 지혜, 빛, 소리의 왕 여래, 금보광, 기묘한 공과의 여래, 근심 없는 가장 뛰어난 길조의 여래, 여래이다. 천둥소리의 바다, 여래, 달마의 바다, 지혜, 신통의 힘, 그리고 약사유광여래. 그 중 처음 6명의 여래는 약사여래의 분신이다. 칠불약사법은 일본 태탄의 4대 법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약사여래를 신으로 모시고 재난을 진압하는 방법을 실천한다면 이를 약사법이라 한다. 그 의식은 칠불약사(七佛藥師)의 의식과 동일하다. 그 사마야는 약병 모양입니다.

남화이진 선생은 약사님의 본래 소원이 동광세계를 이루고, 아미타불의 본래 소원이 서극락세계를 이루고 있다고 믿습니다. 서방세계에서 당신이 감히 이루지 못하였거나 아직 이루지 못했을 때, 당신이 그 나라에 가면 아미타불께서 당신이 성취하도록 도와주실 것입니다. 동양의 약사불은 처음부터 동양에서 '즉시 이루라'고 암시합니다.

약사경의 문화는 사실 기본적으로 중국(동양)유교, 도교의 사상문화와 동일한 것이다. 이 때문에 약사불이 중국에 소개되자 마자 유교와 도교를 접했다(석가모니 부처님은 '동방유광세계'와 '서극락세계' 사이에 차이가 없다고 하셨다).

약사유광여래 소개

약사유광여래, 산스크리트어 이름은 여래, 줄여서 약불, 약사유광여래, 약사유광여래, 약왕불, 의료왕 좋은 죽음, 열두 소원의 왕. 그 분은 석가모니불과 아미타불이시며, 삼보불이라고도 불리며, 동방 청정광명의 대의왕불이시며 법신의 모습을 갖고 계십니다. 부처님께서는 오른손에 법인을 갖고 왼손에는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약을 드시며 삼매 안에 유약 발우를 쥐고 계시나이다. 모든 생명체의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놀라운 꿀입니다. 세 개의 법의를 입고 연꽃과 월륜보좌에 금강연화자세로 앉아 있다.

약사유광여래에는 두 명의 시중보살이 있는데, 하나는 해를 두루 비추는 보살이고, 다른 하나는 달을 두루 비추는 보살이다. 약국 부처님은 무수한 부처님 중 으뜸이시며 밤낮으로 모든 중생을 가르치고 변화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이 세 약사불은 '동방삼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문수리(文殺宗), 관음보살(觀觀觀), 석지(十治), 무의(吳夷), 보탄화(寶tanhua), 약왕(藥王), 약상(藥商), 미륵(彌勢)도 시종으로 섬긴다.

의사 유광 여래의 자리에는 12명의 야악샤 장군이 있다. 12명의 야악샤 신들은 순서대로 공필라 장군, 파젤라 장군, 미칠라 장군, 안딜라오 장군, 진닐라 장군, 샨디뤄 장군, 인달라 장군, 보일라오 장군, 라 장군, 젠달라 장군, 자오둘로 장군, 장군이다. 비카라. 이 12명의 야크샤 장군 각각은 그들의 부양가족으로 7천 명의 야크샤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사불은 동양순유세계의 지도자로 한때 은제보살도를 수행하면서 12대원을 지은 인물이다. 모든 중생이 질병과 고통에서 벗어나 평화롭고 행복하며 살 수 있도록 하고, 모든 뿌리를 해탈로 인도하기 위해, 우리는 이 서원에 의지하여 부처가 되어 청정유광세계에서 살겠습니다. .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후세의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기 위해 약사부처님의 법을 가르치셨습니다. 『의사경』에 따르면, 만약 어떤 중생이 팔계를 지키고 약사 부처님의 명호를 들으면 임종할 때 팔대보살이 와서 그들을 서방세계의 보배로운 세계로 데려가리라. 연꽃." ’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의술사는 동양의 부처이기는 하지만, 또한 사람들을 서양에 가서 서양에 왕생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불교에서 약사광여래는 재난을 없애고 장수를 하는 매우 중요한 신이다. 장수비(빨간색 알약)는 약사광여래(즉, 약사광여래)이다. 재난을 없애고 생명을 연장하는 부처님의 빛이 이 탄생일을 밝혀 모든 중생에게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약사원의 힘이 발현되는 것은 탐욕, 미움, 무지로 인한 온갖 번뇌를 없애고 그로 인한 고통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주나 진언을 외우십시오. 약사불의 본래 공덕과 공양을 공양하면 재앙을 없애고 장수하며 모든 재앙과 질병을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정한 약불의 정토에 왕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마지막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