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당나라 번영의 분위기와 개성, 절정의 예술적 수단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위대한 서예가는

당나라 번영의 분위기와 개성, 절정의 예술적 수단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위대한 서예가는

당대 서예가들은 '안금유고(延吉劉固)'론을 가지고 있었다

서예 발전사에서 당나라는 금나라 다음으로 또 다른 전성기였다. 서예, 전서, 관서 등 다양한 문체로 영향력이 큰 서예가들이 등장했는데, 그 중 실제 서예와 필기체가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진서(眞書)의 서예가들은 대부분 왕희지(王羲治) 출신이지만, 위(魏)·진(晉)대 이래 수묵(墨文)의 이중 전통을 겸비하여 왕서예에서 점차 두각을 나타내며 문체는 엄격하고 강렬하며 엄격해졌다. 필기체 서예가, 특히 필기체 서예가의 스타일은 날렵하고 우아한 경향이 있습니다. 공식 인장 문자는 크게 발전하지 못했지만 진한 왕조의 유산을 계승하여 엄격하고 엄격하거나 활발하고 유연한 무역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서예는 당초, 당나라 번영기, 당말기의 세 시기로 구분된다. 이 시대의 새로운 문체의 형태는 당나라 전기와 당나라 중기에 들어서면서 점차적으로 변화하여 필기체 분야에서도 새로운 문체가 등장하였다. 새로운 스타일과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당나라 말기의 서예는 덜 발달되었다.

당나라 초기에는 사회가 안정되었고, 경제가 점점 번영했으며, 서예도 꽃피웠습니다. 조정에서는 서예를 국자감육파 중 하나로 지정하고, 서예학박사학위를 설치하여 서예를 바탕으로 한 학자를 선발하였다. 당 태종 이세민은 서예를 사랑하고 서예를 옹호했으며, 당나라 서예의 발전과 번영에 중요한 역할을 한 왕희지의 서예를 칭송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유명한 4명의 화가인 구양순, 위신안, 추수량, 설계는 당나라 초기의 화풍을 대표합니다. 이때 필기체는 여전히 유준을 종파로 삼아 진법을 고수하고 있었으며 새로운 것이 없었습니다. 이 시기의 서예가로는 종소경(Zhong Shaojing), 육건지(Lu Jianzhi), 왕지경(Wang Zhijing), 당태종이 있다.

설기(649~713), 예명 사통은 푸저우(현 산시성 펜양)에서 태어났으며, 소보왕 때까지 관직을 맡았으며, 중국에서는 '설소보'로 불렸다. 세계. 그는 Wei Zheng의 조카입니다. 그는 위(魏)나라의 우(禹)와 초(楚)의 서예집을 구하여 부지런히 연구하여 뛰어난 서예로 유명해졌다. 그의 책 대부분은 추(Chu)에서 입수했다. 당나라 사람들은 "설을 사면 그 성실함을 잃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지만, "펜이 가늘고 매듭이 매끄러우며 그는 그의 동생 설야오였다"고 말했다. 같은 선생님이 가르쳤지만 그는 더 날씬했다. 휘종의 '말랐다' '금몸'의 유래. 그의 실제 서적 중 대표작으로는 무황후(684~704) 때 새긴 『신성비』가 있다. 그 돌은 오랫동안 사라졌습니다. 송나라의 원본만이 청나라 허샤오지에 의해 수집되어 현재 일본으로 유입되었습니다.

당나라에는 서예가도 많았고, 다양한 학파도 있었음은 물론, 경제 번영과 문화 예술의 활력과도 관련이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군주 대부분은 글을 잘 썼는데, 특히 태종 이세민이 그랬다. 그는 당나라 서예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연의 둘째 아들 이세민(597~649)은 문화를 중시하고 서예를 적극적으로 장려했다. 5품 이상은 책에 빠진 황실 관리들이었다." 그는 리관(홍원관)에서 서예를 배웠고, 금지에서 벗어날 때 그에게 서예를 가르쳤다." 그는 또한 뛰어난 서예가였다. 유준의 서예, 유준을 능가하는 잘생김과 위엄. 그는 기념비에 달리기 문자 사용을 개척했으며 고대와 현대 황제 중 최고의 서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Xushu Lu"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정관(정관) 14년 4월 22일, 태종은 자신이 진실이라고 믿고 화면에 필기체를 써서 관리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글은 강력하고 강력했습니다. 18년 2월 17일, 태종이 현무문에 잔치를 베풀고 나서 비백서를 썼는데, 모든 신하들이 술을 마시면서 태종의 손에서 가져갔다. 온천 비문', '금사 비문', '스크린 포스트' 등.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기, 이 시기에는 사회경제, 문화, 예술 분야에서 큰 변화와 발전이 있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서체는 네모지고 굵직한 서체에서 강렬하고 굵은 서체로 발전했습니다. Zhencao는 왕씨 서예파의 제약에서 완전히 벗어나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이때 장서(張徐), 회소(淮蘇), 안진경(燈眞淸), 유공권(劉孟泉) 등 유명한 서예가들이 등장하였다. 그들은 각각 Kuang Cao와 일반 문자로 새로운 영역을 만들었습니다. 서예계에는 전서(印字)와 관서(十字) 두 가지 형식이 재현되었는데, 비록 그것이 고대인의 것보다 뛰어나지는 않지만 유명한 학자들이 꽤 있다. Li Yangbing은 전서로 가장 유명하지만 그의 업적은 Shi Weize만큼 좋지 않습니다. 공식 각본가는 Han Zemu, Cai Youlin, Li Chao, Shi Weize 4명입니다. 당시 유명한 예술가로는 Xu Hao, Lu Zangyong, Su Lingzhi, Zhang Congshen 등이 있습니다. 동기창은 “우군은 용과 같고, 북해는 코끼리와 같다”고 했으며, 송나라의 미부(密富), 원나라의 조맹부(趙孟府), 명나라의 동기창(董兵昌)의 특징을 지적했다. , 청나라의 He Shaoji는 모두 Li Yong의 서예를 연구했습니다.

한택무(생년월일 미상)는 창리(현 랴오닝성 이현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같은 성을 가진 한유의 삼촌이었고, Yousanqi의 정규 직원이자 산업부 장관이었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비문에는 "화월에 관한 정보", "엽희명비", "심경" 등이 포함됩니다.

이용이 당나라 최고의 서예가라면 이양빙은 당나라 최고의 전서 작가이다. 후세에서는 이양빙과 이시를 '두 리'라고 부를 것이다.

당태종 외에 서예에 능했던 당현종 이용기(685~762)도 있었다. 그는 여종(瑞宗)의 셋째 아들로 기량과 사격에 능하고 음악에 능하며 서예에 능하였다. 당나라 현종 황제가 공려(孝伯) 문자와 실행 문자를 썼으며, 전수된 비문에는 "태산 비문", "청당 관기 비문", "석태소경"이 포함되며, 일반 문자에는 "유정도 칙령"이 포함됩니다. ", 실행 스크립트에는 "Gaizhou 주지사 Zhang Jingzhong의 칙령"과 잉크 비문 "Wagtail 송가"등이 포함됩니다. 당나라의 관서의 업적은 당태종, 서호 외에 한택무, 시위자, 채우림, 이초 등 4명의 대본이 있었다. .

두보의 조카 이초는 당나라 개원시대에 관서로 유명했다.

당대 서예는 여러 유파가 있었고 정서의 모델을 정립했을 뿐만 아니라 필기체에서도 정점에 이르렀다. 서예가로는 당나라 초기의 손국정(孫國亭)과 당나라 번영기의 장서(張秀), 회소(淮蘇), 허지장(財財張) 등 유명 서예가들이 있다. 당말기에 국력이 쇠퇴하면서 서예는 당초와 같이 번영하지 못했으나 두목(来穆), 고현(高熙), 배수(股保) 등 몇몇 서예가도 등장하였다.

징커(Jingke)는 고종(高宗)때 하동(河东)의 명문가로, 그의 사료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세상에는 '거시왕전탑비문'으로 알려져 있다. 이 비문은 현경(善清) 원년에 영지가 정가(景姫) 정기 문자로 쓴 것으로, 이후 명나라 만력(萬利) 때 출토된 돌은 가늘고 7개로 나뉘어져 국고(寶庫)에 보관되었다. 허양현 출신. Wang Chang은 이 비문이 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조각품이 많았습니다. 옹방강은 "이때 초의 서예는 모두 초의 뜻을 담은 것이며 당나라에서 가장 세련된 서예였다. 초의 서예의 아름다움은 고대와의 연관성과 오우와 우의 증거에 있다. 후대 작가들이 있었다"고 말했다. , 그러나 이때는 우아하고 매끄럽고 깔끔합니다. 비록 미래 세대를 위한 문을 열었지만 허난의 규칙을 잃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목 분석으로 볼 때 구양순은 당나라 초기의 것이 대부분 계승되고 혁신성이 부족하여 발전하는 시기였다.

안진경은 장서의 제자이지만, 그의 서예 성취도는 스승보다 높다

연진경은 당나라의 분위기, 인격, 절정, 예술을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