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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대학입시 총점 에세이 주제
2009년 대학 입시 만점에 대한 에세이
푸른 잎과 뿌리의 우정(절강)
할아버지가 맛보기 시작하자 묵은 용정 양조 4개 때때로 그는 경의를 표하러 왔습니다. 손님은 점차 흩어졌습니다. 어머니는 내 손을 꼭 잡고 내가 태어나고 자란 땅과 작별 인사를 하셨습니다. 나는 씁쓸하게 웃었고, 알고 보니 영원한 고향은 없고, 우리는 언제나 지나가는 사람일 것이다.
할머니의 장례를 치른 후 할아버지는 더 이상 수많은 추억이 남아 있는 이 땅에 머물지 않고 순종적으로 우리를 따라 도시로 향했다. 그러나 돌길을 걷다 보면 할아버지가 수없이 뒤를 돌아보는 모습이 보였다. 깊은 애착과 말할 수 없는 무력감은 결국 탁한 눈물이 되어 천천히 내 마음 속으로 흘러들어갔다.
안녕, 이 두 마디를 들었습니다.
도시의 할아버지는 아직도 매일 일찍 일어나신다. 밤의 유흥에 익숙하면서도 아침 햇살을 경멸하는 도시에서는 이는 좀 특이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할아버지는 그런 이상한 모습에 개의치 않고, 여전히 하얗게 세탁된 낡고 푸른 작업복을 입고 매일 동네 구석구석을 돌아다녔다. 건물 앞 버려진 땅에 꽃밭을 가꾸고, 온갖 이상한 씨앗을 뿌리고, 신성한 임무를 완수하는 듯 진지한 표정으로 매일 일을 했다.
할아버지의 외로움은 나만이 안다. 나에게도 그런 외로움이 있기 때문이다. 고향의 오래된 집이 그리워요. 매일 아침 꾀꼬리의 아름다운 지저귀는 소리, 나무계단의 우울한 신음소리, 푸른 대나무 숲 사이로 비치는 작은 햇살, 그리고 은은한 향기와 함께 잊혀지지 않는 흙내음.
이 철근 콘크리트 조각에서는 이렇게 단순하고 순수한 웃는 얼굴을 더 이상 찾을 수 없습니다. 할아버지가 손을 흔들고 싶을 때마다 무심히 지나가시면서 힘없이 내려놓으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 항상 울고 싶은 충동이 있습니다.
그 시절 나의 할아버지는 의기양양한 푸른 잎사귀였고, 잠시 자신의 뿌리를 떠나 멀리 떠돌며 자신의 풍경을 찾아 헤매기도 했으나, 지금은 이 푸른 잎사귀도 조용히 시들고 말았다. 고향으로 돌아가서 영원히 함께 있어야 합니다.
이날은 할아버지의 팔십번째 생일이었는데, 이를 계기로 친척, 친구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위를 둘러보았지만 할아버지는 보이지 않았다. 나는 조용히 일어나 연회장을 나갔다. 구석진 창가에 할아버지가 서 계시는 것이 보였다. 나는 다가가서 할아버지의 손을 잡았다. 할아버지는 입술을 움직이며 “집에 가고 싶다”고 말했다. 마치 집을 찾는 보호받는 아이 같았다.
"좋아, 같이 집에 가자." 할아버지에게서 나만의 그림자가 보였다. 아무리 멀리 떠도 그 땅에는 깊이 각인되어 있다. 이것이 모든 푸른 잎의 무력하고 달콤한 운명이다.
그럼 우리 뿌리에 대한 애정을 갖고 열심히 일한 뒤 해가 지기 전에 손을 잡고 집으로 돌아가자.
노스탤지어(절강)
광활한 강은 범선을 타고 원정을 떠나지만, 배는 등대가 올 때의 방향이 가장 붙어 있는 항구임을 깨닫는다. 마음은 파랗고 하늘은 비둘기의 날개짓을 하고 있지만 집으로 향하는 방향은 너무나 맑다. 강물에 흐르는 애착과 하늘에 스쳐가는 생각처럼, 익숙한 용어가 떠오르면 늘 가슴이 설렌다.
한때 낙엽의 웅장함에 너무 놀랐고, 최고의 아름다움을 느꼈습니다. 가지와 땅 사이의 거리는 불과 몇 미터에 불과하지만 나뭇잎은 단호하게 부러지고 바람이 날고 회전하게 합니다. 자동차가 그것을 조각으로 부수도록 놔두어도 여전히 노래하며 감동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뿌리를 향해 회전합니다. 나는 Luo Ye에게 물었고 Luo Ye는 내면에서 나오는 감정이어야한다고 천천히 깨달았습니다.
그해까지 햇살은 따듯해서 내 마음속의 작은 설렘 사이로 불어왔고, 봄바람은 따뜻했지만 내 마음속의 아련한 쓰라림 사이로 불었고, 앞의 편백나무들 문이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내 마음속의 꺼림칙함을 흔들었습니다. 그날 우리 가족은 도시로 이사했습니다. 아침의 수정같은 이슬도, 훈제콩차의 향토적 풍미가 증발하는 고상함과 우아함, 우산을 들고 봄비 아래 들 능선을 산책하는 편안함도 사라졌습니다. 문 앞에서 대기 중인 차에 올라 햇빛에 비친 고택의 아름다운 그림자를 바라보며, 그 평화로운 마당에 추억이 봉인되어 점점 멀어져가는 방향에 나는 눈물을 흘렸다. 떨어지는 것을 멈추지 않고 마음 밑바닥에서 흘러나왔습니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낯선 도시에서는 모든 것이 너무 낯설지만 점점 향수병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이때 낙엽이 가지에서 벗어나겠다는 결의를 진심으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것이 바로 가족의 힘이고 뿌리의 힘이다. Lin Yutang의 에세이는 한때 나에게 깊은 위로를 주었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바다와 매우 가까운 구랑위 섬에 살았으며, 해변에서 아버지와 함께 바다의 소리를 자주 들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바다 위로 날아갔지만 바다는 여전히 아름다웠어요. 그는 "비행기를 타고 바다를 건너가보니 정말 작다는 생각이 들었고, 바다 건너편에서 고향을 바라보니 너무 멀었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향수병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생명체에는 뿌리가 있고 그것을 끌어당기는 실이 있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감정이 흐른다. 페루와 볼리비아의 교차점에 티티카카 호수가 있고 그 위에 우루족이 살고 있다. 몇 번의 봄과 가을이 지나도 그들은 잉카 문명이 점차 쇠퇴해가던 무렵, 아직도 떠다니는 섬에 살고 있다. 온실 효과가 닥쳤을 때 그는 여전히 그것을 고집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뿌리가 자라는 곳입니다. 뿌리는 뿌리를 뽑거나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감동적인 말, 그렇게 찾고 싶은 마음, 억누를 수 없는 애착으로 익숙한 땅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 손에 푸르른 콩차 한 잔을 들고 시골길을 걷고, 대지가 촉촉해지는 것을 느끼는 향기는. 타이이의 미사만큼 황홀한 순간, 녹아내리는 기분이 들었어요. 길가에 있는 야생화를 무심코 뽑아 보았는데, 그 뿌리가 무성하여 찬란한 색깔을 내는 것에 놀랐습니다. 그 때 제가 추적하던 답을 찾았습니다.
어린 시절, 나는 책 한 권과 차 한 잔을 품고 있었는데, 내 마음 속에는 내가 온 방향을 비추고 있는 등대가 있었다.
발끝으로 서기(후난)
갈팡질팡하며 초조하게 몸을 기울여 갈림길을 바라보니 미니버스는 왜 아직 도착하지 않았을까? 10분 넘게 기다렸는데...
오늘은 단오절이고, 학교도 쉬는 날이고, 대학 입시가 한 달 뒤인데 매우 피곤합니다. 이제 마음이 편해졌네요. 칭화대학교와 북경대학교에 갈 수가 없군요. 학부 학위만 있으면 괜찮을 것 같은데, 불안한 마음은 점차 진정되었고, 매달 시험 결과가 눈에 띄게 나타났습니다. 영화.
드디어 차가 도착했다. 정오라서인지 창가에 앉았는데, 산과 들 사이가 푸르렀다. 길가에 있는 푸른 논, 때로는 약통을 들고 약을 뿌리는 사람들을 볼 수 있으며, 몇몇 집 앞을 지나가다 보면 복숭아와 자두가 매달린 복숭아나무와 마당에 있는 대나무 장대에 끓는 물이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쌀만두잎.
뒷산 오렌지 과수원을 지나 마당에 도착하자 “엄마, 돌아왔어”라고 소리치며 집 밖으로 나간 엄마는 앞치마에 손을 두 번 닦았다. , 그리고 그는 학교 가방을 가져갔습니다.
"왜 이렇게 늦게 돌아오셨나요?"
"아침에 버스에 사람이 많아서 잠시 책을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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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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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너무 자신감이 넘치는 것 같아요!"
엄마는 그냥 웃으셨어요. 얼굴에 주름이 가득 찼더니 껍질을 벗긴 만두가 도착했어요. 어렸을 때 갓 지은 만두를 먹으려면 자정까지 기다리곤 했어요. 좋지 않아서 엄마가 복숭아를 꺼내서 껍질을 벗겨 주셨어요.
점심에는 어머니가 따온 생선, 고기, 계란, 그리고 엄마가 계속 더 먹으라고 했지만 제가 고기를 삼키기도 전에 생선을 채워 넣었습니다. 입 안에는 국물까지 밥에 담가서 먹으니까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오후 3시쯤에는 다시 학교에 가야 했고 이번에는 대학 입시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돌아올 수 있었다.
어머니가 400위안을 주셨다.
"이제 한달 남았어, 잘 먹어!"
"알겠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꼭 학사 학위를 드리겠습니다!"
나는 가방을 들고 있었고, 엄마는 준비된 고기 요리 두 개와 복숭아 한 봉지를 들고 있었다. . 그리고 자두.
"엄마, 더 이상 원하지 않아요. 너무 무거워요!"
"차에 놔두세요. 들고 다니기 싫어요. 타오위엔까지 4위안이면 데려다줄게 학교야."
작은 길에서 나는 앞으로 걸었고, 엄마는 뒤에서 걸어갔다. 나는 엄마와 나란히 걸었다. 길에서.
"엄마, 저 후난 사범대학교에 입학하면 창사에서 놀아야겠어요."
"저 아직 시험도 못 봤어요!"
"엄마, 선생님 찾으면 창사에 살게 할게요."
"오늘은 왜 아직 차가 안 오나요?" 엄마가 먼지를 쓰다듬고, 옷깃을 정리하고 또 잔소리를 시작했는데...
"디디" 드디어 차가 왔고, 내가 꽉 쥐고, 엄마가 물건을 건네주고는 서 있었다. 거기, 차 문이 꺼져 있고, 바람에 어머니의 머리카락이 날리고, 어머니의 바지 다리도 비어 있었고, 나도 손을 흔들었고, 어머니도 손을 흔들었다...
아주 먼 곳이었고, 우리는. 발끝으로 서서 창가에 누워 지켜보던 어머니마저도 발끝으로 서서 손을 흔들고 있었는데...
90년대 이후 세대(천진)라고 하더군요. /p>
'90년대 이후 세대'는 여전히 헝겊 조각이 달린 녹색과 파란색 옷을 입고, '군인의 어깨'를 등에 메고 '바다의 항해는 키잡이에게 달려 있다'를 부르며 '3장'을 낭송했다. 혁명을 위해 입을 열었고, 공산주의를 위해 입을 다물었고, 소위 '포스트 50년대'와 '포스트 60년대'의 거리를 용감하게 걸어가며 항상 온 인류를 해방시킬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소위 1세기 중국의 현대 도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혁명시대 격정의 세월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하게 하는 자긍심과 긍지, 복합적인 감정인가, 아니면 자책과 한숨인가. 60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 후손들은 우리의 가난하고 뒤떨어진 모습과 모습을 바꾸지 않았고, 당신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더 이상 "나는 작은 새야, 날고 싶지만 높이 날 수는 없어"라고 수줍게 말하는 '포스트 70년대', '포스트 80년대'가 아닐 때라고 생각한다. 무기력하고 혼란스러워 따뜻한 포옹을 찾고 있는 우리, 그런 요구가 너무 높은 걸까, 우리 '90년대'는 더 당당하게 '더 높이 날고 싶어, 더 높이 날고 싶어' '높이, 강풍처럼 춤추고 싶어'를 더 당당하게 노래하고 싶어 , 포옹에서 벗어나 더 높이 날고 싶다, 더 높이 날고 싶다 날개는 폭풍을 굴러가고 가슴은 윙윙거린다." 우리가 보여주는 것은 낙관적인 태도, 자신감 있는 성격, 개성과 자아 가치관 탐구, 개방성과 세상에 대한 관용.
물론, 우리에게는 많은 단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화려함을 추구하고, 패션에 관심을 갖고, 개성과 신선한 어휘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쿨"하고 "풀" 아이돌 기질과 같이 단순함, 근면함, 현실적, 강인함, 조금이라도 이기적이고, 연약하고, 훈련되지 않고, 반항적이고, 집단의식과 신념이 결여되어 있으며, 현대적이고 화려한 잎사귀를 가지고 있지만 민족 전통의 뿌리가 부족합니다. 그러나 사회가 '90년대 이후 세대'에게 돌리는 폐해 중 얼마나 많은 것이 우리가 입는 옷 등 우리의 외모이고, 그 중 얼마나 많은 것이 ''90년대 이후 세대''가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점'일 뿐인지. 아니면 가족, 사회, 교육, 시험, 인재 평가, 고용 보장, 민주주의와 법률 시스템, 사람들의 신념과 가치 등 우리의 "조립 라인"을 생산하는 전반적인 메커니즘과 시스템의 문제는 얼마나 됩니까? 이는 참으로 우리 '90년대 이후'와 사회가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 질문이다.
그러나 각 시대마다 고유한 정신적 색깔과 추구가 있듯이, 우리 조상들은 그러한 이상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과 독립적인 이해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공산주의'를 옹호했지만 그러한 이상을 뒷받침했습니다. 빈곤과 가난이라는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하나되어 흔들리지 않고 기적을 잇달아 만들어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민족적 이상과 정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90년대 이후"를 잊었나요? 아니요. 그런 정신과 상태, 그런 강인함과 담대함, 그런 용기와 정신은 사실 우리 몸에 피처럼 물려받아 흐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90년대 이후 세대'로서 개혁과 혁신의 사명을 짊어지고 시대와 과학 발전에 보조를 맞춰 조국과 조국을 더욱 부강하고 부강하게 만드는 사명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아직도 우리 아버지들과 같은 방향으로 생각하고, 여전히 옛날 방식을 따르며, 여전히 주판을 사용하여 새로운 미사일의 궤적을 개발하고 계산한다면, 우리가 계속해서 겨를 먹더라도 우리의 누더기 같은 단순성은 결국 아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나는 아직도 마오쩌둥의 시를 좋아한다. “유명인을 셀지라도 여전히 현재를 보아야 한다.” '90년대 이후 세대'로서 우리는 열등감을 느낄 이유가 없으며, 조국이 강하고 국가가 번영해야 한다. 우리가 온다! 머리는 높이, 가슴은 높이 올려주는 발랄한 스타일은 여기!
이것도 일종의 힘이다(푸젠)
미소는 흐르는 시냇물과 같고 부드럽고 고요하며 미소는 매달린 초승달과 같고 밝고 밝다. ; 미소는 마치 키가 크고 큰 소나무가 온갖 힘을 축적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을 인내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미소의 힘입니다. 사람을 자신감 있게 만드는 힘, 그것이 바로 미소의 힘, 사람을 따뜻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면 바로 미소의 힘!
그때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흔들리고, 고층빌딩이 순식간에 잔해로 변해버린 그 잔해 속에서 얼마나 많은 생명들이 구조를 부르고 있었는가. PLA 군인이 어린 소년을 성공적으로 들어올려 스탠드에 올려놓았을 때, 그는 부드럽게 미소를 지으며 먼지 묻은 오른손으로 군인들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어린이의 미소이자, 미래에 대한 희망에 가득 찬 재해지역 사람들의 미소입니다. 그것은 많은 것을 전달합니다. 낙관적이고 강인하게 생활하십시오. 재해 지역을 걱정하는 모든 친구들에게 감사합니다. 나는 괜찮습니다.
어쩌면 그 어린 소년은 하루하루가 맑고, 웃는 것이 자신에게 최고의 보상이라는 것만 알고 있었을 것이다.
우리는 미소, 입가의 컬링, 곡률, 그리고 그것이 전달하는 힘을 더욱 좋아합니다.
올림픽 자원봉사자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피부색이나 국적에 관계없이 사람들을 대하며 항상 미소를 짓습니다. 이는 대국의 우아함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포용적인 태도를 보여줍니다. 그것은 온 세상에 어떤 힘을, 모든 강을 품고 세상을 품는 어떤 힘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2008년 전 세계에서 모인 웃는 얼굴 역시 거부할 수 없는 미소의 힘을 전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향해 웃으며 나가는데 어떻게 펑 호족이 될 수 있겠는가"라는 이백의 웃음은 필요 없다. 하늘에 칼을 머리에 대고 간과 쓸개는 그대로 두고" ; "첩이 땅을 타고 웃으면 리치인줄 아무도 모른다" 같은 아름다운 미소는 필요없다... 이 미소들 너무 거칠고 억제되지 않을 수도 있고, 너무 강하고 끈기 있을 수도 있고, 매력이 넘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단지 얕은 지식의 미소입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온 자신감 넘치는 미소였던 원 총리의 친절한 미소는 사람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다. 외환위기 속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했고, 외신기자들의 어려운 질문에도 여전히 미소를 지었다. 그는 마치 유학자 세대처럼 온화하고 예의바른 태도로 남을 대합니다. 그의 미소도 일종의 힘이 아닐까요? 이것이 바로 삶의 웃음의 힘이 아닐까요?
높은 횃불처럼 미소는 전 세계, 푸른 하늘 아래 전해졌습니다...
어려울 때 사람들이 도와줄 때, 당신의 미소는 감사와 애정의 힘; 다른 사람들이 우연히 당신을 밟을 때 당신의 미소는 관용과 관용의 힘입니다. 불행이 당신을 덮칠 때 당신은 미소를 지을 때 당신의 미소는 강하고 용감해집니다.
온 세상에 사랑과 미소가 가득했다면 더 이상 이라크 전쟁도, 팔레스타인-이스라엘 갈등도, 북핵 문제도 없을 것이다. 우리는 새로운 세기의 주인으로서, 세계 곳곳에 미소를 힘차게 퍼뜨리는, 역사가 우리에게 부여한 책임을 짊어지겠습니다.
세계의 문 앞에 서겠습니다. 오래된 집(후베이)
지붕에 회색 타일만 얹은 낮은 목조 주택은 시간이 지나면서 오래된 집의 문을 침식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평범한 작은 것들을 생각하면서 문 앞에 머물렀다.
할아버지가 낡은 집을 지키고 계셨어요. 그는 문 앞에 앉아 느릿느릿하게 스스로 말아 놓은 담배를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목이 막혀 얼굴이 붉어질 때마다 서둘러 등을 한 대 달라고 하더군요. 그 장면은 몇 년 동안 반복됐다. 그리고 내 인상에는 낡은 집의 대문을 붉게 물들인 지는 해가 지고 또 떴고, 떴다가 또 지는 모습이었다. 우연히 할아버지가 사라졌습니다. 낡은 집의 문은 삐걱거리며 바람에 흔들리고, 그 흔들리는 것은 그저 쓸쓸한 마음의 파도일 뿐이었다. 결국 낡은 집의 문 앞에는 아무도 앉아 있지 않았다.
이후 새 집으로 이사했지만 할머니는 그 낡은 집에 머물기를 고집했다. 그녀는 설명하지 않고 할아버지처럼 조용히 앉아 있었고 누구도 그녀에게 불순종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현명하게 생각해보면 이 낡은 집의 문은 너무 많은 것을 운반하는 것 같아요. 학교에서 집에 오면 예전 집 문 앞에 있는 작은 벤치에 앉아 숙제를 하는 걸 좋아해요. 그곳은 조용해서 할머니와 함께 있을 수 있어요. 할머니는 내가 궁금해하는 과거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신다. 이따금씩 낡은 집 문 앞에는 두세 살 된 노부인들이 모여서 보통 집안일처럼 누가 먼저 묻힐지 이야기를 나누곤 했다. 그런데 할머니가 나쁜 할아버지가 너무 일찍 가셨다고 혼자 투덜거리는 소리가 가끔 들립니다. 그때는 할머니가 문에 기대어 있는 것인지, 문이 할머니에게 기대어 있는 것인지 알 수 없었다. 나는 혼자 눈물을 흘리며 그녀의 훌쩍거리는 소리를 들었지만 울 수는 없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오래된 집은 허물어지고 낡은 건물이 되어갔다. 마을 사람들은 집을 철거하라고 아버지를 설득했지만 나는 물론 아버지도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가 나와 함께 자물쇠가 달린 오래된 집의 문으로 걸어가면서 그가 중얼거리는 것을 들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늙어도 이 집에서 살 것이다." 나는 이해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조부모님은 모두 여기로 가실 것이라고 기대하셨습니다. 문앞에 있는 그들의 모습을 보고, 중년에 접어들면서 그는 자신의 목적지에 대해서도 생각했습니다. 그때 나는 "아빠, 나도 늙으면 이 집에서 살 거예요"라고 순진하게 대답했지만, 아빠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작은 나무 문을 만지더니 뒤돌아서 나갔다. 조부모님이 자기를 보면 슬퍼하실까 봐 낡은 집 문 앞에서 울고 싶지 않았던 것 같아요.
이제 나는 먼지 쌓인 과거의 일들을 만질까봐 두려워서 문을 열 수가 없는 낡은 집의 문 앞에 서 있다. 하지만 오래된 집의 문처럼 너무 많은 일을 겪었지만 침묵하는 것들도 있다. 세월의 침묵과 우여곡절을 감히 어지럽힐 수는 없지만, 오늘과 내일 사이에는 단 하나의 문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는 세월의 문 앞에 서서 과거의 사건과 과거의 사람들을 회상하며 방황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 낡은 집 문 앞에 서서 그 평범한 사소한 것들을 생각했다. 오래된 집의 문은 시간에 의해 잠겨 있습니다.
역 문 앞에 섰다
역은 이별과 재회가 끊임없이 펼쳐지는 무대다. 이별과 재회의 장면의 주인공은 늘 바뀌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이곳이 같은 플랫폼이라는 점이다.
드라마의 주인공이 어느 날 이 드라마의 주인공이 됐다. 추운 봄날, 기쁨과 활력이 넘치는 계절인 동시에, 내 눈에는 좌절의 계절이기도 하다. 어느 날, 부모님은 아침 일찍 일어나서 짐을 싸느라 바빴습니다. 아직 꿈나라와 현실의 경계에 있는 나는 갑자기 희미한 울음소리를 들었다. 나는 흐릿하고 졸린 눈을 뜨고 희미한 조명 아래서 눈물이 조금 맺힌 채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사랑하는 어머니의 얼굴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어머니 품에 안겨 무슨 일인지 물었지만 어머니는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항상 침묵하시던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우리는 다른 지방에 일하러 가는데, 1년에 한 번만 돌아올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때 저는 부모님이 그러는 게 싫어서 울었습니다. 떠나다. 하지만 이 중 어느 것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할머니는 눈물이 가득한 내 얼굴을 데리고 역 문 앞에 서서 어머니 아버지께 작별 인사를 하셨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그들이 차에 타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차는 천천히 출발하여 점점 점이 되고, 안개가 자욱한 아침에 점차 사라지고, 역 문 앞에 서서 흐느껴 울고 있는 할머니와 나만 남았는데... 그때부터 역은 내 기억 속에 남았다. 나는 가끔 역 문 앞에 서서, 떠나는 차가 어머니 아버지께 축복을 가져다주기를, 돌아오는 차가 아버지 어머니에 대한 소식을 전해 주기를 바랐습니다. 역 문 앞에 서서 역에서의 재회에 대한 기대감과 이별의 드라마를 이어갈 예정이다.
잎은 녹색과 노란색으로 변하고, 노란색으로 변하면 떨어지고, 떨어진 후에 다시 자란다. 세상은 변하고 있지만 플랫폼에서의 드라마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변한 것은 여전히 주인공뿐이다.
10년도 더 전에 이별을 고한 사람은 나였고, 이제 떠난 사람은 10년도 더 전에 세상을 떠난 부모님이다. 나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 매일 아침 내가 학교에 돌아오면 어머니는 멀리 있을 때처럼 늘 일찍 일어나서 짐을 꾸리고 아침 식사를 준비한 뒤 나를 역으로 보내 끝없는 놀이를 이어가게 하셨다. 수천 가지의 경고와 지시 사항: 열심히 공부하고, 건강에 주의하고, 더 많이 먹고, 찬 물을 덜 마시세요... 항상 끝없는 "잔소리"가 있습니다. 사람들을 따뜻하게 만드는 일종의 잔소리입니다. 차는 차를 몰고 떠났습니다. 창밖은 어두웠지만 어머니의 눈에는 꺼림칙한 표정과 눈물이 고여 있었습니다. 떠날 때는 무한한 거부감과 향수를 느끼고, 돌아오면 눈은 황홀한 설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떠날 때나 돌아올 때나 내 눈은 항상 젖어 있습니다.
역 문 앞에 서서 멀리 계신 분들의 안전한 여행을 기원하며 역 문 앞에 서서 그리워하는 분들의 무사귀환을 기다립니다. 내 마음속에는 역이 있는데, 이별과 재회가 끊임없이 일어나는 역이다. 늘 역문 앞에 서서 작별 인사를 하고, 축복하고, 기다리고, 모이겠습니다.
나에게는 보이지 않는 날개가 있다(베이징)
선율과 가사가 아름다운 '보이지 않는 날개'라는 노래를 들어본 적이 있다. 그렇습니다. 우리 각자에게는 보이지 않는 날개 한 쌍이 있습니다. 그것과 함께라면 우리는 희망을 품고 멀리 날아갈 수 있습니다. 나에게 있어 그 날개는 무거워 보이는 책들과 함께라면 꿈을 가득 품고 멀리 날아갈 수 있다.
청대 시인 증조(曾趙)는 『유몽경』에서 “두루마리에는 산과 강이 있다”고 썼다. 선배들의 말이 아직도 귀에 맴돈다. 독서는 이해의 과정이다. 그 책은 마치 보이지 않는 한 쌍의 날개와 같아서 나를 긴 역사의 강 건너편으로 데려가 구름이 굴러다니고 쉬고, 꽃이 피고 지는 것을 지켜봅니다. 그래서 나는 Su Dongpo가 밝은 달 아래서 "달의 아름다움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오래 살 수 있기를"을 노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Walden 연못에 혼자 앉아 끝없는 별들 속에서 하루 동안 낚시를 하는 Thoreau를 보았습니다. 그의 얼굴에는 여유가 있었고, 나는 천년의 황제를 보았다. 장군과 대신들은 수천년의 흥망을 보았다. 그렇습니다. 책은 날개와 같습니다. 좁은 창 밖으로 내 영혼을 꺼내어 집을 떠나지 않고도 세상을 감상할 수 있게 하고, 시야를 넓히고, 생각을 풍요롭게 해줍니다.
하나님의 뜻은 언제나 결정하기 어려우며, 인생이 항상 순조롭게 항해할 수는 없습니다. 좌절과 고통을 만날 때, 저를 수많은 장애물을 뚫고 푸른 하늘을 날아가게 해주는 것은 바로 책, 바로 그 보이지 않는 날개입니다. . 예를 들어, 시험 결과 때문에 무력감을 느낄 때 "동포월부"를 읽고 "비 속에서 내 인생을 돌본다"는 넓은 마음의 낙천주의로 우울한 기분을 씻어낼 것입니다. 친구들과 함께라면 Bo Yaziqi의 산과 흐르는 물의 선율이 내 마음에 울려 퍼지면서 우정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내가 혼란스럽고 무력하여 목표를 잃을 때 『시간의 간략한 역사』를 쓴 호킹의 확고한 인물이 됩니다. "가 내 마음 속에 나타날 것입니다. 내 앞에 목표를 되찾게 해주세요. 그렇다, 책은 날개와 같아서 수렁의 얽매임을 풀고 삶의 목표를 찾아 아름다운 하늘로 곧장 날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에 푹 빠져서 글쓰기와 낙서에도 푹 빠져 있어요. 그래서 작가가 되는 것이 나에게는 큰 꿈이 되었다. 고대인들은 "수천 권의 책을 읽으면 신처럼 글을 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 풍부한 문화적 축적이 없다면 어떻게 괜찮은 작품을 쓸 수 있습니까? 그 결과 책은 나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한 쌍의 보이지 않는 날개가 되어주었다. 책은 나의 꿈을 운반하고, 눈부신 먹구름을 뚫고 나를 꿈의 반대편으로 데려다준다.
익숙한 멜로디가 다시 귀에 들어온 것 같았다. 나에게는 나를 날아오르게 하고 희망을 주는 보이지 않는 날개 한 쌍이 있다. 나에게는 나를 멀리 날아가게 해주는 보이지 않는 날개 한 쌍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책은 나의 보이지 않는 날개입니다. 그것은 나의 비전을 풍요롭게 하고, 나의 삶의 방향을 안내하며, 나를 성공의 반대편으로 데려갑니다.
책, 보이지 않는 나의 날개!
Taste of Fashion(장쑤)
"내가 너를 보내리라,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너는 조용하고 흑백이다..."라는 노래 "Thousands of Miles Away" "는 전국 각지에서 불려 주걸륜을 무대에 올렸다.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주걸륜이 다시 한 번 패션의 정점을 찍었다. 이 익숙한 멜로디가 귓가에 울릴 때면 언제나 젊고 활력 넘치는 얼굴이 눈앞에 번쩍인다.
하지만 그거 알아요? 이 이미지와는 매우 다르지만 이 대중 음악을 연주한 유명인이 또 있는데, 바로 유명한 CCTV 아나운서인 Luo Jing입니다.
"안녕하세요 시청자 여러분.. CCTV입니다..." 매일 밤 7시 정각이면 언제나 그 친절한 얼굴이 화면에 등장하고, 그 익숙한 목소리는 언제나 수억 명의 사람들 사이에 울려퍼진다. 시청자의 귀. 그의 엄숙하고 관대하며 웃지 않는 방송 스타일은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확고히 사로잡았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는 이 아나운서에게는 사실 누구도 모르는 또 다른 면이 있다. 2008년 1월 20일 버라이어티 쇼 '해피 차이나 투어'에서 항상 엄격한 모습을 보여온 뤄징은 가창력을 뽐내며 'Thousands of Miles Away'를 불렀다. 이 스타일리쉬한 노래에 힘찬 연주를 선사해보세요. 열정적인 표정과 취하는 미소를 보면 패션 트렌드를 따라가는 '패셔니스타'다운 면모가 느껴진다. 나는 내 눈을 믿을 수 없었다! 아직도 진지한 아나운서인가요? 나는 놀랐을 때 이렇게 생각했다. 그 사람도 우리처럼 패션을 인식하고 추구하는 데 열정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화면 속 기존의 나경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나징, 그리고 에너지 넘치면서도 패셔너블한 나경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그가 그런 이미지로 우리 앞에 나타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갑자기 온갖 비난이 쏟아졌다. 그렇습니다. 그는 국가 이미지의 대표자이자 중국의 소리(Voice of China)의 전달자입니다. 이 무거운 책임은 그에게 작은 변화조차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날마다, 해마다 그는 예전의 엄숙하고 진지한 Luo Jing이 되었습니다. 2008년 8월 31일까지, 그날부터 그는 TV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Luo Jing은 림프종으로 인해 '뉴스 네트워크' 스튜디오를 떠나 입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했습니다.
10개월 후, 방송계에 평생을 바친 뛰어난 방송인 뤄징이 세상을 떠났다.
나경은 바흐의 '12동음율'처럼 너무 엄격해서 거의 경직된 것 같다. 베토벤의 야성미, 쇼팽의 자유로운 붓놀림, 재즈의 자유로움, 라틴음악의 자유로움이 정말 부족한 걸까요? "Thousands of Miles Away"라는 노래가 우리에게 가장 좋은 대답을 주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일과 대중적 이미지 때문에 큰 희생을 치렀다. 오늘 그는 영원히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애도와 축복의 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나는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Luo Jing의 평정심, 엄격함, 희생과 인내에 대한 용기는 실제로 Jay Chou와 다른 사람들보다 전혀 열등하지 않습니다. 이 정신이 언제나 우리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주는 새로운 패션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