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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anmu 한문 텍스트 분할

1. 한문 천목 요약~~~~~~~

천무[1]

[명나라] 원홍도

Tianmu는 깊고 신비하며[2] 설명할 수 없습니다[3] Zhuang에서 Ding[4]까지[56] 20마일이 넘습니다[5].

준마오 시들다 [9]: 다 산의 병이다 [10].

천목에는 계곡(hè)[11], 흐르는 물[12]이 가득하며, 만개의 비단[13]과 같으며 그중 하나가 독특하다[14]. 돌의 색깔은 녹색[15], 돌뼈는 신비롭다[16], 돌길이 구불구불하고 돌담은 가파른[17] 등 두 가지 독특한 특징이 있다. 유곡현(吉縣)[18]의 바위는 모두 아름답지만 세 가지 독특한 바위도 있다. 나머지 귀는 천둥소리를 좋아하지 않지만, 제3의 눈에 있는 천둥소리는 매우 작아서 아기 소리처럼 들리는 것이 네 번째 독특한 점입니다. 새벽의 구름을 보라 [19]. 골짜기 아래는 솜 같고 온 땅이 유수한 바다와 같으니 [20] 다섯 가지 독특한 특징인 개구리밥만큼 키가 크다. 그러나 구름의 변태는 가장 특이한 것이며[22], 산에 오랫동안 거주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 모양을 이해할 수 없다[24]. 산에 있는 가장 큰 나무는 둘레가 수십~40그루이며[25], 나무 한 그루의 가치는 1만 위안을 넘지 않습니다. 여섯 개의 독특한 나무가 있습니다. 초차[28]의 향은 용정[29]보다 훨씬 좋고 죽순의 맛은 소흥보당[30]과 비슷하지만 최고인 그것[31]보다 청원이 더 좋다. 장강 남쪽에 수련자들이 은거하는 곳이 있다고 했는데[32], 이 너머에 사람이 없으면 얽힌 방에서 나갈 생각을 하게 된다[33].

소환[34]에 머물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구름을 바라보며 사를 마치고 정상에 올라[35] 머물렀다. 밤에 죽음의 절정에 [36]. 다음날 우리는 Buried Alive Monastery [37]에서 오래된 길을 따라 내려갔습니다. 며칠 동안 날씨가 매우 좋았습니다 [38]. 산 스님은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39] 축하하기 위해 산을 내려갔습니다 [40]. 산에는 스님이 400명이 넘는데, 그들은 매우 공경하고[41] 쌀로 서로 설득하기 위해 경쟁한다[42]. 떠나기 전에 승려들이 와서 말하기를, “불모의 산은 멀고 작으니, 큰 눈으로도 부족하도다.(44), 내가 무엇을 하리이까(45).”라고 했습니다. 천무산의 제자들이 있습니다 [46]. 산승들은 과로하지 않습니다. [47] 웃음 때문에 감히 작별 인사를 할 수 없습니다.

번역

천무산은 산기슭의 쌍청장(円慶莊)에서 산 정상까지 약 20리 떨어져 있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고요하고 깊으며 오래되었습니다. .

일반적으로 깊고 먼 산은 대부분 황량하고, 가파른 산에는 구불구불한 산길이 거의 없으며, 웅장한 산에는 절묘한 느낌이 거의 없습니다. 물이 많고 바위가 많은 산에는 무성한 초목이 부족합니다. 이것이 산의 단점입니다.

천무산은 깊은 계곡으로 가득 차 있고 폭포는 수천 개의 흰 비단 조각처럼 콸콸 소리를 낸다. 이것이 천무산의 첫 번째 놀라운 점이다. 돌의 색깔은 녹색이고 촉촉하며, 바위의 가장자리와 모서리가 교묘하게 드러나고, 돌로 포장된 길은 구불구불하고, 돌담이 우뚝 솟아 있고 가파른 것이 천목산의 두 번째 멋진 특징입니다. 계곡의 돌출된 바위 위에도 절묘한 절경이 있는 것이 천무산의 세 번째 놀라운 특징입니다. 내 귀는 천둥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천목산의 천둥소리는 매우 작고 아기 울음소리처럼 들립니다. 이것이 천목산의 네 번째 놀라운 점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천목산의 구름을 바라보니, 절벽 아래는 솜처럼 하얗고, 파도처럼 떠다니고, 온 세상이 마치 아름다운 유리처럼 변하고 있습니다. 각 산봉우리가 운해 위로 솟아오른 것이 마치 개구리밥처럼 떠다니는 것이 천목산의 다섯 번째 경이로움이다. 그러나 구름의 변화는 가장 특이한데, 그 모양이 매우 이상하여 산에 오래 살지 않은 사람은 구름의 모양을 자세히 알 수 없습니다. 천무산의 키가 큰 나무는 두께가 거의 40미터에 달하며, 소나무의 모양은 나무 한 그루의 가치가 몇 피트에 불과합니다. 이것이 여섯 번째 놀라운 특징입니다. . 매년 천목산에서 처음 따는 향기로운 찻잎은 용정차보다 더 달콤합니다. 죽순은 소흥 포당의 죽순과 맛이 비슷하지만 더 부드럽고 달콤한 것이 천목산의 일곱 번째 특징입니다.

장강 남쪽은 산속에 은거하여 마음과 깨달음을 기르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여 천무산보다 더 좋은 곳이 없어서 번뇌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품고 산과 숲 속에서 은둔 생활을 합니다.

환주사에 머물고 둘째 날 아침에 일어나 구름을 바라보고, 곧 천목산 최고봉에 올라 밤에는 산 정상에 머물렀다. . 다음날 우리는 종묘사에서 원래 길을 따라 산을 내려왔습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맑아졌습니다. 산사 스님들은 날씨가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산을 내려갈 때 서로 축하했습니다. 산사에는 400명이 넘는 승려들이 매우 정중하게 절을 하고 나를 즐겁게 하기 위해 서로 경쟁을 벌였습니다. 떠날 시간이 되자 산에 있던 스님이 말했습니다. “천목산은 멀고 작으며 귀빈들이 볼 수 있을 만큼 크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천목산 스님은 너무 겸손할 필요가 없으며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감히 얼굴을 맞대고 칭찬하십시오." 그러자 모두가 웃으며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2. 다음 한문을 읽고 문제를 완성하세요. (9점) 천목(명) 원홍도 ⑴① 천목은 심오하고 고대입니다

1. 대비를 사용하여 아래에 적힌 천목산의 특징을 강조하세요.

2. 사찰 건축이 절묘하고 차와 죽순의 향기가 청원 3.B 4. 비유 예를 들어 "오대 불가사의"의 저자는 구름에 대해 글을 썼으며 구름의 다양한 특성을 썼습니다. , 계곡 아래의 구름을 면화에 비교 구름의 부드러움을 강조하고 구름의 기세를 파도에 비교하여 눈에 보이는 구름을 유리 바다와 비교하여 태양의 밝은 반사와 움직임을 묘사합니다. 산 정상의 구름이 개구리밥까지.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의 가벼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1. 분석: 이 글에서는 천목산의 독특함을 소개하고, 두 번째 문단에 '산병'을 적었는데, 이는 천목산의 특징을 부각시키려는 의도가 분명하다. 테스트 포인트 : 글의 구조를 분석하고 글의 내용을 파악합니다.

능력레벨은 분석 및 종합 C 입니다. 2. 분석: “계곡과 군의 바위는 모두 훌륭하지만 수녀원과 수녀원은 모두 훌륭하며 세 가지 독특한 것”과 “첫 번째 차의 향이 용정보다 훨씬 좋고, 죽순의 맛은 소흥보탕과 비슷하지만 청원이 그것보다 낫다는 7가지 독특한 점이다."

테스트 포인트: 내용의 핵심 포인트를 요약하고, 중심 의미를 요약합니다. 능력수준은 분석 및 종합 다.

3. 분석: 네 번째 문단에서는 '나'가 산에 오르면서 본 이상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그 사람이 나와 헤어질 때 '주무'는 '나'를 존경하는 이름이다. 시험포인트 : 본문의 문장을 이해하고 번역합니다.

능력레벨은 이해B 입니다. 4. 분석: 묘사 기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단락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은유이다.

예를 들어 “천안에는 산이 많고 계곡은 만개의 비단 같으니라.” “남은 귀는 천둥을 좋아하지 아니하고 천구의 천둥을 좋아하느니라.” 눈은 아주 작고, 아기 목소리 같다." "새벽 구름을 보라. 계곡 아래는 솜처럼 희고, 파도처럼 밀려오고, 온 땅은 유약한 바다 같다." 산봉우리는 구름 같고, 꼭대기는 개구리밥 같고, 소나무 모양은 천개 같으니라. 은유를 사용하면 상황이 더욱 생생하고 생생해집니다.

고사점 : 문학작품의 이미지, 언어, 표현력을 감상한다. 능력수준은 감사평가D 입니다. 3. Xiaoshitan, Baiyangchao, Tianmu 단락의 이야기는 온라인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사 시작 부분에서 사람들은 언덕 서쪽으로 120 걸음 걸어가도록 안내됩니다.

대나무 숲에 이르자 대나무 숲 사이로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렸다. '황주'는 숲을 이루는 대나무를 뜻하고, '루밍페이환'은 옥 펜던트와 옥 반지가 서로 부딪힐 때 나는 소리처럼 맑고 감미로운 물소리를 묘사합니다.

글은 장면과 감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주 자연스럽게 쓰여졌다. "대나무를 자르고 길을 가다가 작은 연못을 보았습니다.

울창한 대나무 숲에서 길을 자르고 마침내 작은 연못을 보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Xiaoshitan의 얼굴 전체가 사람들에게 공개됩니다.

이 이야기는 언덕에서 대나무로, 대나무에서 물소리로, 그리고 물소리에서 작은 연못으로 이어지는 작은 연못을 발견하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그러나 묘한 맛은 점차 사람들의 눈앞에 멋진 그림을 펼쳐낸다. 그때부터 저자는 풀에 대한 세심한 묘사에 집중했다.

"물이 유난히 맑다. 돌 전체가 바닥이다. 물가에 가까워서 돌바닥을 굴려 올려 나온다. 둑이요, 섬이요, 칸이요, 바위이다. " 작은 돌 웅덩이의 물은 특히 시원하고 작은 돌 웅덩이 전체가 돌로 만들어졌습니다.

수영장 바닥 전체가 큰 돌입니다. 수영장 근처에는 물 바닥에 있던 돌이 물 밖으로 굴러 나옵니다. 이 돌은 모양과 형태가 다양합니다.

"디"는 물 속의 고지대를 의미하고, "유"는 작은 섬을 의미하며, "옌"은 다양한 형태의 암석을 의미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다양한 모양의 돌로 둘러싸인 연못이므로 저자는 그것을 Xiaoshitan이라고 명명했습니다.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 흔들리고 흔들리는 것"은 수영장 위의 풍경에 대한 작가의 설명이다.

작은 풀장 주변에는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이 서로 얽혀 녹색 그물을 이루고 있고, 울퉁불퉁한 가지가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이 수영장에 대한 설명에는 12자만 포함되어 있으며 사람들 앞에서 Xiaoshitan 주변의 매우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줌으로써 우리가 Xiaotan의 아름다움을 더욱 인식하게 만듭니다.

두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수영장과 헤엄치는 물고기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단락에서 저자는 첫 번째 단락과 다른 기법을 사용하여 '형태를 이동하고 변화시키는 것'에서 '고정점 클로즈업'으로 변경한다.

이것은 전체 기사에서 매우 흥미로운 단락입니다. 특히 물속을 헤엄치는 물고기의 묘사가 더욱 생생하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그것들은 모두 아무런 지지 없이 하늘을 헤엄치는 것 같습니다. 태양은 밝게 빛나고, 바위에는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움직이지 않고 멀리서 오가는 모습이에요.

관광객들과 함께 즐기는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는 물속에 있는 것 같지 않고 마치 공중을 헤엄치는 것 같습니다. 해가 빛나면 물고기의 그림자가 수영장 바닥의 바위에 떨어집니다.

저자는 말 그대로 물고기에 대해 글을 쓰고 있지만,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통해 우리는 맑은 물에 깊은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헤엄치는 물고기와 연못물이 서로 반사되는 이러한 글쓰기 방식은 매우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었습니다.

아래에서 저자는 물고기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처음에는 물고기들이 꼼짝도 하지 않더니 갑자기 몇몇 물고기들이 관광객들과 함께 행복을 누리는 듯 이리저리 헤엄치며 재빨리 도망갔습니다.

읽고 나면 헤엄치는 물고기를 바라보는 작가의 즐거운 기분이 떠오른다. 감정에서 장면으로, 장면에서 감정으로 이동하는 이러한 글쓰기 방식은 이 산문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Xiaoshitan의 수원과 수영장 풍경을 탐구합니다. “연못 남서쪽을 보면 뱀들이 우여곡절을 하는 모습도 보이고, 밝음과 소멸도 보입니다.

해안의 모양이 너무 달라서 그 근원을 알 수 없습니다. " 남서쪽으로 보면 북두칠성 모양의 작은 시냇물이 구불구불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마치 뱀이 헤엄치는 것처럼 구불구불하고 구불구불하며 어떤 곳은 밝고 어떤 곳은 어둡습니다.

개울의 양쪽은 높고 낮고 고르지 않고 엇갈려 있습니다. 여기서 작가는 북두칠성의 굽이굽이와 뱀이 기어다니는 모습을 이용하여 개울의 모양을 묘사하고, 개들의 이빨을 이용하여 개울의 양면을 묘사하는 등 비유를 매우 성공적으로 활용하여 우리를 더욱 기분 좋게 만든다. 현실적이다.

'출처를 알 수 없다'는 것은 독자들에게 혼란스러운 느낌을 준다. 네 번째 문단에서는 샤오시탄에 대한 작가의 인상과 감정을 기술하고 있다.

"대나무에 둘러싸인 수영장에 앉아 있는데 너무 쓸쓸하고 쓸쓸해서 오랫동안 여기에 있을 수 없어서 여기를 떠났다." 울창한 대나무와 나무로 둘러싸인 작은 돌 연못 위에는 매우 조용했고, 아무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나는 적막해 보였고, 마음이 뼈처럼 느껴졌으며, 정신적으로 황폐했습니다. 그곳의 상황은 너무 외롭고 사람들이 오래 머무르기에 적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비문을 쓰고 떠났다.

이 단락에서 작가는 '조용함'이라는 단어를 눈에 띄게 썼고, 그 장면들이 어우러져 비참하고 외로운 마음의 상태를 마음속에 스며들게 했다. 이는 의심할 바 없이 강등된 후 작가의 기분을 비뚤게 반영한 것입니다.

마지막 문단, "여행 동행자: 오무령, 공구, 우지종현. 뒤따른 자: 최이효성, 자신을 용서하고 섬기라고 한다."

작가와 함께 샤오스탄으로 여행한 사람들을 적어 보세요. 『소바위 연못 이야기』는 절묘한 언어와 풍부한 의미, 생생한 이미지가 담긴 탁월한 풍경 여행 노트입니다.

사물에 대한 작가의 깊은 관찰과 독특한 경험, 그리고 작가의 심오한 예술적 기량을 엿볼 수 있습니다.

기사에서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된 세심한 기술과 영리하고 생생한 비유는 우리의 참고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농촌독서출판사 1987년판 『고문 감상사전』에서 선정) 『소석탄전』(판페이송) 『소구서쪽소석탄전』 감상 영주팔기(永州八器) 제4조 중 하나이다. 이 산문은 잘 알려지지 않은 작은 이단에 관한 것입니다.

이 작은 돌 웅덩이는 명승지는커녕 아름다운 풍경이라고도 할 수 없는, 그냥 알려지지 않은 언덕 옆에 있는 작은 웅덩이일 뿐입니다. 이 작은 돌못에 대한 작가의 글은 그가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하는 데 있어 심미주의의 나쁜 습관에 물들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최고의 증거이다.

이번 선정 자료의 가치로 볼 때, 현재의 여행 글쓰기에도 큰 참고가 될 것입니다. 샤오시탄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보는 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대나무 숲을 보고 물소리도 들었지만 샤오시탄의 흔적은 없었습니다.

작은 돌못의 모습은 천호라고 할 수는 없지만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리는 것만큼이나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작은 돌 연못을 본 것은 "길을 가기 위해 대나무를 자르고 있을 때"였습니다.

그야말로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이며, 그 풍경은 참으로 특별하다. 이 '특이함'은 '이상하다'라는 형태로 나타난다. 이상한 점은 웅덩이 바닥이 '모두 돌'이고, 웅덩이에 노출된 돌들은 모두 '제방이요 섬이요'라는 이상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캔자스." "바위처럼", 고목과 푸른 덩굴이 뒤덮인 샤오시 탄의 전경은 마치 지구상의 작은 세계가 아니라 지구의 순수한 땅인 것처럼 평온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설적인 불교 왕국. 4. Xiaoshitan, Baiyangchao, Tianmu 단락 요약

Xiaoqiu의 동쪽에서 서쪽으로 약 120보를 걷다 보면 옥 펜던트처럼 대나무 숲 사이로 물이 흐르는 소리가 들립니다. 사람이 끼고 있는 옥반지끼리 부딪히는 소리가 기분을 아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대나무를 잘라 길을 만들어 놓으면 물이 아주 맑은 작은 웅덩이가 나옵니다. 작은 웅덩이는 전체 돌을 바닥으로 하고 있으며, 해안 근처에는 돌의 바닥 부분이 굴러올라 물이 드러나고, 물속에는 고지대나 울퉁불퉁한 암석 등 다양한 모양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녹색 가지와 녹색 덩굴이 덮고, 꼬고, 흔들리고, 연결되고, 고르지 않고, 바람에 떠다닙니다. 연못에는 약 100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모두 아무런 지지 없이 공중에서 헤엄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태양은 물 밑바닥까지 직접 비추고, 물고기의 그림자는 물 밑의 바위에 반사되어 거기에 멈춰 있다가 갑자기 다시 먼 곳으로 헤엄쳐 갑니다. 빠르고 빠르게 왔다 갔다 합니다. 관광객들과 노는 것 같습니다.

수영장 가장자리에 서서 남서쪽을 바라보면 북두칠성처럼, 뱀이 기어다니는 것처럼 구불구불한 시냇물이 보이고, 시냇물 몸이 어렴풋이 보인다. 하천 양쪽 지형이 개 이빨처럼 얽혀 있어 수원이 어디인지 알 수 없다.

나는 대나무와 나무로 둘러싸인 작은 돌 연못 가장자리에 앉아 있었고, 아무도 없는 적막함과 뼛속까지 차가워지는 이 분위기는 정말 고요하고 고요했습니다. 슬프다. 이곳의 환경은 너무 황폐해서 오랫동안 머물 수 없었기 때문에 비문을 쓰고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