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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번데기 황금나비' 전문
간쑤의 완벽한 구성 : 산문시 "푸른 번데기 · 황금 나비"
2003/06/17 13:03 란저우 아침 뉴스
이 신문의 뉴스 (기자) 리하이보 레이위안) 대학 입시 에세이에서 60점은 만점, 만점은 완벽함을 의미합니다! 『푸른 번데기·황금나비』는 만점 만점의 완벽한 에세이입니다! 이 수필은 2003년 간쑤성 대학 입학시험에서 문학사 부문에서 최초로 60점 만점을 받은 수필이기도 하다. 2003년 간쑤성 대학 입학 시험 이공계 부문에서 에세이 "부원"을 받았습니다. 또 하나의 완벽한 에세이입니다. 본 기자는 지난 6월 16일 관련 부서로부터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푸른 번데기·황금나비』의 작가는 누구일까요? 오늘 본지는 『푸른 번데기·황금나비』의 작가를 찾기 위해 특별히 '실종 공고'를 내보냈습니다. 혹시 그의 '행방'을 아시는 분은 신문을 보신 후 최대한 빨리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핫라인은 언제든지 8113000입니다! 간쑤성 교양과목 고시 원 만점 구성(60점) "푸른 번데기·황금나비" 파란색 - 흐르는 우울함이 길을 잃은 것 같아요. 도시의 도로는 혼란스럽지만 출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여기서 원래 구두점은 ","입니다.) 젊다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죽기 전 어머니의 차가운 손가락, 아버지의 한숨, 새어머니의 얼굴… 둑에 서서 바다를 바라보니 저 푸른 파도가 나를 향해 밀려오고 있었습니다. 나는 제방의 슬픔을 깊이 이해합니다. (여기의 구두점은 원래 ","였습니다.) 멀리 후퇴하고 싶지만 움직일 수 없습니다. 내 눈과 얼굴에 푸른 우울이 흘러나온다. 번데기 - 자제의 슬픔 나는 그 여자가 내 삶에 개입하는 것을 거부합니다. 나는 그녀를 나의 어머니라고 생각할 수 없었다. 나는 이 세상을 거부했고, 온 세상이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림을 본 적이 있다. 넓은 갈대밭에 아이가 서 있다. 구름도 없고 바람도 없고 나갈 방향도 없다. (여기의 구두점은 원래 '.'였다.) 뒤로 걸어가는 쓸쓸한 소리만 들린다. 그리고 앞으로. 나는 또한 내가 사랑과 세상으로부터 소외되어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꿈속에서 작고 푸른 번데기가 조용히 울고 있었습니다. 골든 - 나는 세상과 사랑에 빠졌다 오늘 그녀는 나를 데리고 일출을 보러 갔다. 나는 황금빛 햇살이 우울한 푸른 바닷물을 조금씩 삼키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나에게 "새로 태어난 아기"라는 CD를 주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어떻게 번역해야 할지 몰랐지만, 그녀는 그것이 "새로 태어난 아기"라고 말했습니다. 아침 햇살 속에서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내 손을 잡고 세상은 정말 아름답고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나의 아버지, 하늘에 계신 나의 어머니, 그리고 그녀. 나는 돌아서서 조용히 눈물을 닦았다. 나비 - 아름다움 누에고치에서 나온 뒤 희미한 허리 통증을 느끼며 고개를 돌리자 한 쌍의 황금빛 날개를 보고 깜짝 놀랐다. 점점 사랑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아요. (여기의 구두점은 원래 ","입니다.) 아름다움에 가까이 다가가야만 아름다움을 알 수 있습니다. 차갑게 바라보면 인생은 푸른 번데기이고, 뜨겁게 포옹하면 인생은 황금빛 나비이다. 누에고치에서 깨어나는 과정은 정서적 변화의 과정이기도 하며, 세상과 가까워지는 과정이기도 하다. 사랑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니 나도 너무 아름다워요! 코멘트: 양식 상단에 있는 아름다운 산문 시입니다. 북서 사범 대학 부교수이자 지방 교양 '중국어' 마킹 팀의 부국장입니다. 이 작문은 산문이라기보다는 아름다운 시입니다. . 글 속에는 늘 진실이 드러나고, 진실한 감정과 시가 뒤섞여 있는 가운데, 이해에 있어서는 우울함에서 명료함으로, 편집증에서 합리함으로 전환되는 작가의 감정적 전환의 이중적 궤적을 반영하기도 한다. 작가의 삶에 대한 태도와 삶에 대한 독특한 인식과 이해, 그리고 심오한 한문 소양.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가정생활의 변화하는 이미지를 자신의 마음에 담아 표현하기로 선택했지만, 소재 선택에 있어서도 독창적이다. 그는 독자에게 일어난 이야기에 대한 완전한 서사를 제공하지 않는다. 자신의 집에서가 아니라 오히려 가족의 다양한 변화 과정에서 두세 개의 단편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이 단편들을 지지점과 연결점으로 활용하여 자신의 내면의 감정과 변화의 과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자신의 감정과 이해를 통해 기사가 강한 인간적 손길과 친밀감을 표현하게 만듭니다. 구조적으로도 이 글은 매우 독창적이다. 기사에는 세심하게 디자인된 4개의 자막이 있는데, 이 4개의 자막이 연결되면 기사의 전체 제목이 됩니다. 4개의 자막 아래에는 밝은 단서와 어두운 단서 두 개가 있습니다. 숨겨진 실마리는 '나의' 가정생활이 변화하는 과정이다. 어머니의 상실 - 아버지의 재혼 - '나'와 계모의 이별 - '나'를 데리고 일출을 보러 간 계모 - 재발견 그리고 "나"의 회복 가족애; 밝은 선은 "나"의 감정과 인식의 변화 과정입니다. 정서적으로는 혼란과 우울에서 신선함과 명확함으로, 인식에서 편집증에서 합리성으로 변화합니다. 두 개의 단서가 얽혀 있지만 복잡해 보이지는 않지만 서로 다른 우선순위와 우선순위를 갖고 있어 4개의 자막으로 서로를 보완하며 글 전체를 아름다운 세레나데처럼 만들어준다. 가장 칭찬할만한 점은 기사의 언어다. 섬세하고 순수하며 시적이며 동시에 강한 긴장감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파랑'이 상징하는 외로움과 고독, '나비'가 상징하는 자유와 사랑이 작가의 언어를 통해 시적으로 표현된다. 또한 “둑의 슬픔을 깊이 이해한다. 멀리 물러나고 싶지만 움직일 수 없다”, “넓은 갈대 위에 아이가 서 있는데 구름도 없고 바람도 없고 갈 방향도 없다” 등의 이야기도 있다. 나가자, 외로움뿐이다. "돌아가는 소리", "허리에 희미한 통증을 느끼며 고개를 돌리니 금빛 날개 한 쌍이 보여 깜짝 놀랐다", 그리고 마지막 두 문단. 기사의 모든 내용은 자연스럽고 섬세하며 표현력이 뛰어나며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독자들에게 감사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질문의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저자의 능력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사물을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방적으로 이야기하는 많은 후보자들과 달리, 본 글에서는 정서적 친밀감과 사물 이해의 관계에 대한 명시적인 언급은 없지만 자신의 정신적 여정을 보여줌으로써 이를 암묵적으로 표현합니다. 이는 이 관계의 풍부함과 복잡성을 반영하며 삶의 논리와 더 일치합니다. 물론 시험실의 "빠른 장"으로서 기사의 일부 미묘함은 여전히 논의의 여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자연스러운 단락의 "출구를 찾을 수 없습니다"의 "그러나"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섹션이 중복되면 삭제하면 첫 번째 스탠자의 두 번째 자연 단락에 있는 "separate"가 "separate"로 변경되고 두 번째 스탠자의 두 번째 자연 단락에 있는 "as"가 "think"로 변경됩니다. "라고 표현할 수 있는 효과는 더 좋지만 결국 이것은 백옥의 약간의 흠집이므로 이 글의 우수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