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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양의 스승은 누구이며, 그의 스승과 웨이양의 역사는?
위(魏)나라 사람이라 이름을 위양(魏陽)이라 불렀고, 후에 상(商)나라에 맡겨져 상양(商陽)이라 불렸다.
상양(기원전 390년경~) 기원전 338년) 위국(기원전 390년경 ~ 기원전 338년) 현재 허난성 안양시 황량장진 출신, 한족이다. 전국시대의 정치가, 사상가, 유명한 율법주의 대표자. 위(魏)왕의 자손이 공손(孔孫)이라 칭하여 공손양(孝孫陽)이라 하였으며 후세에는 상양(商陽)이라 불렀느니라. 진효공의 인재 요구에 응하여 진나라에 입성하여 진효공을 설득하여 개혁하고 강해지도록 하였다. 소공이 죽은 후 귀족들에게 누명을 쓰고 차가 부서져 죽었습니다. 진나라는 19년 동안 통치한 후 대국을 이루었는데, 이는 역사상 상양의 개혁으로 알려졌습니다.
상양은 '범죄자 이름 연구에 조금 능숙'하고 법에 의한 국가 통치를 전문으로 하며 리쿠이(Li Kui), 우기(Wu Qi) 등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나중에 위나라 재상 공서곽의 신하가 되었는데 공서책이 위병에 걸렸을 때 위나라 혜왕에게 "공손마틴게일은 젊고 재능이 있으니 재상으로 임명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회왕에게 말하기를 "왕이 공손마틴게일을 쓰지 않으면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공서책이 죽은 후 상양은 진효공이 재능 있는 사람이라는 말을 들었다. 그래서 그는 Li Kui의 "Dharma Book"을 가지고 진에갔습니다. Qin Xiaogong의 가까운 장관 Jing Jian을 통해 그는 Xiaogong을 세 번 만나 법을 개혁하고 국가를 통치하는 전략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기원전 359년 좌서(左書)의 수령으로 임명되어 정치개혁을 시작하고 후에 대량조(大梁趙)로 승진하였다.
주헌왕 13년(기원전 356년)과 19년(기원전 350년)에 두 차례에 걸쳐 개혁을 단행했는데, 그 내용은 '우물밭을 폐지하고 길을 열고, 군군제도를 실시하고 농민에게 보상하라." 조직하고 싸우며 함께 앉는 방법을 실천하라." 이때 왕자는 법을 어겼다. “법을 집행할 수 없다면 위에서부터 어겨야 한다.” 그는 스승인 공손천과 스승인 공손가를 처벌했다. 진효공 16년(기원전 346년), 건왕이 다시 법을 어겼고, 상양의 코가 잘렸다. 개혁은 오랫동안 지속되었고 진나라 사람들은 매우 행복했습니다. 진의 길에는 성물이 없고, 산에는 도둑이 없습니다. 기원전 340년, 진(秦)나라와 조(趙)나라의 군대를 이끌고 위(魏)나라의 아들 앙(極)장군을 물리치고, 진(秦)에서 하서(河西) 서쪽 땅을 쪼개고 백성을 대량(大梁)으로 이주시켰다. "나는 공수곽의 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싫다." 상양은 그의 공로를 인정하여 상나라의 15개 도시라는 칭호를 부여받았다.
상공의 법은 너무 가혹하고 배은망덕하여, 모이는 법을 제정하고, 엄격한 법을 제정하고, 체벌을 늘리고, 큰 절개를 하고, 윗부분을 깎고 뽑는 형벌을 가했다. 갈비뼈를 삶고 냄비에 요리합니다. 진나라 귀족들은 매우 분개했습니다. 조량(趙梁)은 상준에게 원한이 너무 깊으니 "15대 수도로 돌아가서 정원에 물을 주어 겸허해지라"고 "사업과 부를 탐내지 말고 진나라의 가르침을 좋아하지 말라"고 충고했지만 상양은 그렇지 않았다. 듣다. 기원전 338년, 진소공(秦秦)이 죽고 그의 아들 건(錢)이 상양(商陽)을 반역죄로 고발하고 별장에 머물고자 했으나 그 사실이 드러나지 않았다. ID, 여관 주인은 "앉을 것"을 두려워하여 감히 하룻밤을 머물 수 없었기 때문에 "제멋대로 행동했습니다". 그는 위(魏)나라로 도망치려 했으나 상양(商陽)이 약속을 어겼기 때문에 위(魏) 사람들은 그를 받아들이기를 꺼렸다. Wei Shuai를 공격했습니다. 그 후 상양이 다시 상의(商儀)로 돌아와서 정(鄭)나라를 공격하려고 군대를 보냈는데, 진(秦)나라에서 군사를 보내 정(鄭)나라 연지(蓮治)에서 죽임을 당하였다. 진(秦)나라 동(桂)의 회(惠)와 그의 일족이 멸망하였다.
기원전 359년, 상양이 진샤오공을 도와 개혁을 추진하고 있을 때 옛 귀족인 건륭과 두즈의 대표자들이 일어나 개혁에 반대했습니다. 장점이 부족하면 방법은 변하지 않고, 장점이 부족하면 도구는 변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고대의 법은 문제가 없고, 의식을 따르는 것도 문제가 없습니다.” Shang Yang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과거에는 다양한 종교가 있었는데 어떻게 고대의 법을 따를 수 있습니까? 황제가 서로 따르지 않는데 어떻게 예를 따를 수 있겠습니까?" "천하를 다스릴 방법이 없다면 나라는 고대의 법을 따르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당무는 예를 따르지 않고 왕이 되었고 하와 은은 왕이 되었습니다. 의례를 따르지 않음으로 멸망하였느니라. 고대인에게 반역하는 자는 필수 불가결한 것이었으나 의례를 따르는 자는 많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러므로 그는 "당시의 입법과 상황에 따른 의례"를 주창하였다(상군서). ·Geng Fa 장"). "역사적 기록: Shang Jun 전기"). 이는 역사적 진화론을 활용해 구귀족들의 소위 '고법'과 '의례 따르기'의 복원 사상을 반박하고, 개혁 실시를 위한 여론을 준비한 것이다. 교과서에 나오는 '상양의 언어전쟁' 삽화는 당시의 큰 논쟁을 묘사한 것이다.
1. 원작에서는 구이구지를 지칭한다. 어떤 사람들은 웨이양이 리쿠이 밑에서 공부했다고 말합니다.
2 하지만 그도 스승이 누구인지 절대 밝히지 않겠다고 맹세했기 때문에 몰랐다.
상양의 스승은 시체였다
"한슈? 6?4" "Yi Wen Zhi"잡지에는 "시체 20 장"이 있습니다. Ban Gu 자신은 시체가 "로 출신 인 Jiao로 명명되었으며 진 총리 Shang Jun이 연구했습니다. Martingale이 사망했을 때. , Jiao는 Shu로 도망 쳤습니다."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고, 일종의 유령이 아닙니다. 그리고 Zhizi는 Guiguzi의 제자입니다.
결국 Xuan Qi는 여전히 Shang Yang의 삼촌입니다. 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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