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스웨덴 한림원 노벨상 위원회 위원장은 모얀에 대해 뭐라고 말했나요?
스웨덴 한림원 노벨상 위원회 위원장은 모얀에 대해 뭐라고 말했나요?
Wasterberg, 스웨덴 한림원 노벨상 위원회 위원장:
국왕 폐하, 존경하는 노벨상 수상자 여러분, 신사 숙녀 여러분,
Mo Yan은 양식화된 선전 포스터를 활용하여 개인을 알려지지 않은 대중 속에서 돋보이게 만드는 시인입니다. 그는 역사와 오류, 빈곤과 정치적 위선을 공격하기 위해 조롱과 풍자를 사용했습니다. 그는 인간의 가장 어두운 면을 능숙하게 폭로하고, 본의 아니게 상징에 형태를 부여한다.
가오미 동북향은 중국 민화와 역사를 구현한 곳입니다. 이 설화에서는 당나귀와 돼지의 소음이 인간의 목소리를 압도하고 사랑과 악에 초자연적인 에너지가 부여됩니다.
모옌은 남다른 상상력을 갖고 있다. 그는 자연을 아주 잘 묘사합니다. 그는 기본적으로 굶주림과 관련된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영웅, 연인, 고문자, 갱스터, 특히 강하고 완고한 어머니 등 20세기 중국의 고통을 이렇게 직접적으로 묘사한 적은 없습니다. 그는 진실도, 상식도, 연민도 없는 세상, 사람들이 무모하고 무기력하며 우스꽝스러운 세상을 보여줍니다.
중국 역사 전반에 걸쳐 반복되는 식인 행위는 이러한 고통을 입증합니다. 모얀에게 이는 금기를 넘어 그만이 표현할 수 있는 소비, 과잉, 낭비, 육체적 쾌락, 형언할 수 없는 욕망을 상징한다.
소설 리쿼랜드에서 가장 맛있는 별미는 세 살 꼬마의 바비큐다. 소년들은 식량으로 전락하고, 소녀들은 방치되었기 때문에 살아남는다. 이는 중국의 가족계획 정책에 대한 조롱이며, 이로 인해 수많은 여성 태아가 낙태되고 있습니다. 소녀들은 먹을 자격조차 없습니다. Mo Yan은 이를 위해 소설 "개구리" 전체를 썼습니다.
모옌의 이야기는 모든 가치가 반영될 만큼 신비로움과 의미를 담고 있다. 모옌의 캐릭터는 활력이 넘치고 비윤리적인 방법과 수단까지 동원해 인생의 목표를 달성하고 운명과 정치의 우리를 깨뜨린다.
'큰 가슴과 넓은 엉덩이'는 1960년 대약진과 대기근을 여성의 관점에서 묘사한 모옌의 가장 유명한 소설이다. 그는 양을 수정하기 위해 토끼를 사용하는 혁명적인 사이비 과학을 조롱하는 동시에 의심하는 모든 사람들을 우파로 일축했습니다. 소설은 사기꾼들이 화장품을 팔아 부자가 되고, 타가수정을 통해 불사조를 만들고 싶어했던 1990년대 신자본주의에 대한 묘사로 끝난다.
모얀은 무자비하지만 즐거운 사심으로 가득 찬 잊혀진 농민의 세계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매 순간이 너무 멋져요. 저자는 공예, 제련 기술, 건설, 도랑 파기, 목축 및 게릴라 기술을 설명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펜촉으로 자신의 인생 전체를 설명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라블레, 스위프트, 마르케스 이후 대부분의 작가들보다 더 재미있고 예리합니다. 그의 언어는 매워요. 중국의 지난 100년에 대한 그의 설명에는 춤추는 유니콘이나 처녀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가 묘사하는 돼지우리의 삶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하게 느껴진다. 이념과 개혁은 왔다가 가지만 인간의 자아와 탐욕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Mo Yan은 모든 작은 사람들을 위해 불의에 맞서 싸웁니다.
모옌의 소설 세계에서는 도덕성과 잔인성이 전쟁을 벌이고 있는데, 이는 독자들에게 일종의 문학적 모험이다. 중국과 세계를 휩쓸었던 이런 문학적 물결이 있었던 적이 있었나요? Mo Yan 작품의 문학적 강렬함은 대부분의 현대 작품을 능가합니다.
스웨덴 아카데미에서 축하드립니다. 국왕으로부터 2012년 노벨문학상을 받아주세요.
Mo Yan 노벨상 수상 연설(영어판)
수상식 연설
발표 연설: Per W?stberg, 작가, 스웨덴 한림원 회원, 노벨위원회 위원장, 2012년 12월 10일
폐하, 전하, 존경하는 노벨상 수상자 여러분, 신사숙녀 여러분,
Mo Yan은 전형적인 선전 포스터를 찢어버리고 세계의 위상을 높이는 시인입니다. 모얀은 조롱과 빈정거림을 사용하여 역사와 그 왜곡, 박탈과 정치적 위선을 공격하며 인간 존재의 가장 어두운 측면을 드러내며 거의 무의식적으로 강력한 상징적 이미지를 찾아냅니다. 무게 .
북동부 가오미 현은 중국의 설화와 역사를 구현한 곳으로, 당나귀와 돼지의 울음소리가 인민위원의 목소리를 압도하고 사랑과 사랑과 감동이 공존하는 곳으로의 실제 여행은 거의 없습니다. 악은 초자연적인 비율을 취합니다.
Mo Yan의 상상력은 인간 존재 전반에 걸쳐 솟아오릅니다. 그는 자연을 훌륭하게 묘사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기아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고 있으며, 20세기 중국의 잔혹함은 아마도 그는 영웅, 연인, 고문자, 도둑, 특히 강하고 불굴의 어머니를 이렇게 적나라하게 묘사한 적이 없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진실, 상식, 연민이 없는 세상, 사람들이 무모하고 무기력하며 터무니없는 세상을 보여줍니다.
이 비참함의 증거는 중국 역사에서 반복되는 식인 풍습입니다.
무제한의 소비, 과잉, 쓰레기, 육체의 쾌락, 그리고 오직 그만이 모든 금기의 한계를 뛰어넘어 설명하려고 시도할 수 있는 형언할 수 없는 욕망을 위해.
그의 소설 <와인 공화국>에서 가장 절묘한 진미는 구운 세 가지 와인입니다. 아이러니한 점은 중국의 가족 정책을 겨냥한 것인데, 그 때문에 여자 아이는 먹을 수조차 없게 됩니다. 이에 대해 소설 전체를 썼습니다.
Mo Yan의 이야기는 신화적이고 우화적인 허위를 담고 있으며 모든 가치를 뒤집어 놓습니다. 우리는 마오쩌둥의 중국에서 표준이었던 이상적인 시민을 결코 만나지 않습니다. Mo Yan의 캐릭터는 활력이 넘치고 자신의 삶을 성취하기 위해 가장 비도덕적인 조치와 조치를 취하며 운명과 정치에 갇힌 우리를 깨뜨립니다.
공산주의의 행복한 역사 대신 Mo Yan은 Yan은 과장, 패러디, 신화와 민간 설화의 파생을 통해 50년간의 선전을 설득력 있고 신랄하게 수정한 과거를 묘사합니다.
그의 가장 주목할만한 소설인 Big Breasts and Wide Hips에서, 여성의 관점이 지배적인 곳에서, Mo Yan은 1960년의 대약진과 대기근을 쏘아붙일 정도로 자세하게 묘사합니다. 그는 양에 토끼 정자를 주입시키려는 혁명적인 사이비 과학을 조롱하는 동시에 의심하는 사람들을 우파 세력으로 일축합니다. 소설은 새로운 수도로 끝난다
90년대 SM 사기꾼들이 미용 제품으로 부자가 되어 교차 수정을 통해 불사조를 생산하려고 시도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Mo Yan에서는 잊혀진 농민의 세계가 우리 눈앞에 감각적인 향기로 생생하게 떠오릅니다. 놀라울 정도로 무자비하지만 즐거운 사심이 물씬 풍기는 자극적인 증기 속에서도 저자는 모든 종류의 수공예, 대장간, 건축, 도랑 파기, 축산, 게릴라 무리의 기술 등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펜 끝에 인간의 모든 생명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는 Rabelais와 Swift의 뒤를 이어 우리 시대에 García Marquez의 뒤를 이어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재미있고 더 끔찍합니다. 그의 향신료 혼합은 중국의 지난 100년에 대한 광범위한 태피스트리에는 춤추는 유니콘도 없고 건너뛰는 처녀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는 우리가 너무 오랫동안 거기에 있었다고 느끼는 방식으로 돼지우리의 삶을 그립니다. 개혁 운동은 왔다 갔다 할 수도 있지만 인간의 이기심과 탐욕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So Mo Yan은 일본 점령부터 마오이스트 테러, 오늘날의 생산 광란에 이르기까지 모든 불의로부터 작은 개인을 보호합니다.
Mo Yan의 고향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작품입니다. 풍요로운 미덕이 가장 사악한 잔인함에 맞서 싸우는 곳에서, 엄청난 문학적 모험이 중국과 전 세계를 휩쓴 적이 있습니까? Mo Yan의 작품에서 세계 문학은 대부분의 동시대인을 압도하는 목소리로 말합니다. /p>
스웨덴 아카데미 회원
국왕 폐하로부터 2012년 노벨문학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