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왕젠의 이력서
왕젠의 이력서
2011년 9월 28일, 중국계 미국인 유명 예술가 왕젠(Wang Jian)의 전시회 '꿈의 귀환 - 왕젠의 미술 회고전'이 작가의 고향인 다롄의 중산미술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꿈의 귀환: 왕젠 미술회고전'은 왕젠의 그간 쌓아온 유화, 조각, 스케치, 스케치 등 다양한 형태의 왕젠의 대표작을 한자리에 모아 왕젠의 업적을 종합적으로 전시한다. 작가의 개인적인 여정, 그리고 이 여정과 작가, 전체 사회적 맥락의 연결. 자화상 등 작가의 유명한 유화 시리즈 외에도 이전에 출판되지 않은 작가의 원고도 많이 있으며, 최근 제작된 조각품의 비중도 상당히 클 것이다. 규모의 청동 조각품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가 전시됩니다.
대련에서 나온 지 30년 가까이 된 이 중국계 미국인은 순수한 마음과 큰 성공을 거두며 고향 노인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유화, 스케치, 조각품 80점을 가져왔습니다. .
왕지안은 1958년 다롄에서 태어났다. 1978년 다롄교통대학(구 다롄철도대학)에 입학해 1982년 졸업 후 계속 학교에 다니면서 일했다. 1986년 캘리포니아로 유학을 떠났고, 1994년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미술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시티 칼리지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Wang Jian은 대련에서 10대를 보냈습니다. 1966년 대련 노동자촌 초등학교에 다니던 중 그림에 심취하게 되었고, 이는 장푸라이(대련 제5중학교) 선생님의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한동안 관찰한 끝에 장 선생님은 그를 학교 미술 수업의 학생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때부터 왕젠은 비범한 지능으로 정물화를 복사하고 스케치를 연습하며 헌신했습니다. 그림을 그리다. 2년 후, 그는 장푸라이 선생님의 추천으로 다롄 제5중학교에 입학하여 그림 폴더를 메고 스케치하러 자주 나갔습니다. 그러나 산과 시골로의 급류는 그의 그림에 대한 꿈을 거의 깨뜨릴 뻔했고, 힘든 농촌 생활에도 불구하고 Wang Jian은 피곤하고 지쳤음에도 불구하고 그림을 가지고 산에 갔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강가나 들판에서 스케치하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대학 입시가 재개된 후 그는 원하는 대로 대학에 입학했다. 불같은 대학 생활은 그에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훌륭한 무대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그는 학생 회화 및 서예 협회를 창립하고 조직했으며 2년 후 대련 회화 및 서예 협회의 이사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때 Wang Jiang은 이제 막 22세가 되었습니다. 1986년, 왕젠은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고향과 작별하고 미국 유학길에 올랐다. 당시 미국은 중국의 학문적 자격을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Wang Jian은 끈질긴 인내심을 발휘하여 일하면서 대학에 다녔습니다. 7년 후, Wang Jian은 새크라멘토 대학교를 우등으로 졸업하고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자신을 초월하여 예술의 정점에 도달하는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왕지안의 그림은 추상표현주의의 특징, 즉 서양의 표현형식과 동양의 문화유산을 겸비한 미술이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직접적이고 순수한 서양의 이성적 사고를 겸비하고 있으며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동양서예의 유연함과 자유로움, 그리고 자연스러운 추진력. 20년이 넘는 미국 미술 경력 동안 그는 웨인 티보(1920년생), 롤랜드 피터슨(1926년생) 등 미국 현대미술 거장들 밑에서 공부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아트 스쿨(San Francisco Bay Art School)을 대표하는 화가이기도 하다. 그의 오랜 예술 창작 과정에서 그는 유화의 큰 스트로크 해석을 의미하는 독특한 회화 기법을 개발했습니다. 그의 초상화는 크고 대담하며 안료로 가득 찬 붓놀림으로 만들어지며, 이는 다양한 장르의 고유한 경계에 도전하고 회화와 스케치의 범위를 뛰어넘습니다. 2004년 미국에서 제작된 '목걸이를 한 소녀', '카리나', '귀걸이를 한 소녀', '소녀와 찻주전자', 2008년 베이징에서 제작한 '신도시소녀 시리즈' 등의 작품은 붓터치로 그림 그리기. '신도시소녀 시리즈 No.19'에서 왕젠은 거칠고 큰 붓놀림과 독특한 예술적 비전을 활용해 화면에 신도시소녀의 독특한 개성을 보여줬다. 사진 속의 소녀는 확실히 도시의 사랑입니다. 그녀의 오만하고 통통한 얼굴, 매력적인 눈, 우아하고 패셔너블 한 머리카락은 모두 시대 여성의 젊음의 활력으로 가득 차있어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줍니다. 작가의 작품에는 거친 듯하면서도 정교하고, 관대하면서도 우아한 그의 작품이 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그림 전체는 현실에 대한 고민이든, 삶에 대한 동경이든 끝없는 몽상을 불러일으키며, 관객과 작품을 유기적으로 일체화시키며 시각적 향연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Wang Jian은 그의 작품에서 중국 회화 기법을 유기적으로 통합했을뿐만 아니라 그의 작품에 서양 유화 붓터치를 재현했습니다. 이러한 수준 높은 그림은 수년 동안 볼 수 없었습니다. 『신도시소녀 시리즈』가 중국과 서양의 양식을 혼합한 작품이라면 『카리나』는 서양 유화의 완전한 표현이다. 사진 속 절묘한 여성 누드화는 완벽한 인체 형태와 강한 색상 대비를 보여주며, 카리나의 온화한 눈빛과 웃는 얼굴에서 드러나며 그녀의 능숙한 유화 솜씨와 탄탄한 그림 실력을 유감없이 뽐낸다. 나는 Wang Jian의 그림을 좋아하고 그의 독특한 그림 스타일도 좋아합니다.
왕젠의 인물화도 독특하고, 산수화도 독특하다. 풍경을 바라보면 본래의 고요함 뒤에 숨은 불안함과 왜곡이 마치 감정에 진동하는 듯 느껴진다. 최근에는 고전 작품인 '베이징의 아침', '베이징의 황혼', '미국강의 아침', '일출-포도원의 여름' 등을 창작했다. 작가는 <베이징의 아침>(2007년 창작)에서 고대 베이징과 인구 밀집 건물, 번화한 거리를 큰 붓놀림으로 표현하지 않고 대신 베이징의 아침 햇살을 화면에 살짝 보여주었다. 저 멀리 보이는 고대 천단과 우뚝 솟은 왕궁, 높고 현대적인 건물들이 강렬한 대조를 이루었지만 모두 아침 햇살에 희미해졌습니다. 이러한 시공간적 변화와 고대와 현대의 영향이 바로 작가의 강한 표현 욕구이며, 중국 민족은 아침 햇살 속에 솟구치는 붉은 태양을 환영하고 있지 않은가? 작품에 그려지는 것은 하루의 풍경이 아니라, 순간의 풍경이다. 그 순간의 실제 풍경에 대한 작가의 감정이다. 사실 많은 좋은 작품들이 마술적인 손길을 갖고 있는 이유는 그것이 삶에서 비롯되고 삶보다 더 높기 때문이다. 이것이 화가들이 추구하는 목표이다. Wang Jian은 자신의 작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실적인 사물을 표현주의 방식으로 그리려면 표현주의의 열정뿐만 아니라 고전주의의 정확한 모델링도 필요합니다. 모든 붓터치에 대한 추구는 생생하며 작품은 부분적으로, 추상적인 붓질과 조합처럼 보이지만 멀리서 보면 구체적인 사람이나 개성이 있는 사물처럼 보인다.”
2007년 3월부터 7월까지 캘리포니아 대학교 새크라멘토 캠퍼스(왕지안 모교). 왕젠-미국 미술 경력 20년 회고전'이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생생한 초상화, 절묘한 조각품, 아름다운 풍경화, 정물화 작품이 전시장 전체를 가득 채웠습니다. 거대한 유화 '로댕의 새벽' 앞에서 방문객들은 멈춰 서서 바라보고 있었다. 아침 햇살 속에서 외로운 소녀가 유리창 앞에 서서 로댕의 조각품을 바라보고 있었다. 당신은 로댕의 창조의 변덕스러움과 예술에 대한 그의 내면의 열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기발한 구상과 놀라운 창작력으로 유화계의 걸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재 Wang Jian은 뉴욕, 워싱턴,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샌디에고 등 미국 전역의 여러 도시에서 50회 이상의 개인전을 열었으며, 미국 전역의 10개 갤러리도 정기적인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미국의 많은 기관과 개인에 의해 수집됩니다.
2008년 8월 15일부터 25일까지 올림픽의 봄바람과 함께 중국국립미술관에서 '긴 여정의 귀환 - 왕젠 유화전'이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많은 예술가들의 시선 속에서 왕젠젠의 개인전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중국 국립미술관 관장 판디안(Fan Di'an)은 왕젠의 작품을 감상한 후 “(왕젠)은 첫째로 표현주의와 사실주의를 채택한 최초의 중국 예술가 중 한 명이다. 둘째, 그는 순수한 예술적 언어를 지닌 화가이고, 셋째, 미술계의 초기 화가들을 체계적으로 배려하는 화가이다.” 이러한 높은 수준의 일반화는 Wang Jian의 그림을 확증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마친 왕젠은 새로운 창작을 시작했다. 2011년 봄, 왕젠과 그의 친구들은 다시 베이징 외곽의 대운하로 갔다. 비가 온 뒤의 오후였는데, 하늘에는 형형색색의 구름이 떠 있었고, 빛줄기가 형형색색의 구름 사이로 흘러들어와 운하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습니다. 마치 화산이 터지듯 흥분을 참지 못하고 곧바로 작업실로 돌아간 손에는 아름다운 대운하가 순식간에 화면에 남아 사람들이 그 멋진 순간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운하". 화면에는 푸른 하늘에 바람에 떠다니는 박쥐 모양의 알록달록한 구름이 보이고, 그 알록달록한 구름 사이로 햇빛이 부서져 눈부신 빛을 드러낸다.
운하에 비치는 햇빛은 운하를 더욱 평화롭고 광활하게 보이게 합니다. 수천 년 동안 대운하는 질주해 왔으며 중화 민족에 영양을 공급하고 막을 수 없었습니다. 멀리서도 선명하게 보이는 장엄한 아치교는 우뚝 솟은 건물들과 대비를 이루며 대운하의 창의적인 개념을 새로운 정점으로 끌어올립니다. 왕젠의 인물화가 중국과 서양 미술의 최고의 결합이라면, 그의 산수화는 유화 미술의 최고의 해석이다.
왕지안은 유화 창작에 초인적인 재능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각 분야에서도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지닌 다재다능한 예술가이다. Wang Jian의 조각은 회화와는 다른 매체를 사용하여 창작의 정서적 세계를 해석합니다. 그의 조각 스타일은 분명히 오귀스트 로댕의 영향을 받았으며 낭만적인 창작 기법이 있으며 그의 거친 스타일은 강한 내면의 카타르시스를 담고 있으며 일종의 지혜와 집중력을 구현합니다. , 성실함과 의지의 집중. Wang Jian의 조각 경력은 1993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는 그림 외에도 조각에 대한 강한 관심을 키워 이를 엄청난 에너지로 통합하고 "Aimi", "Copper", "Dancing"과 같은 수많은 절묘한 작품을 빠르게 창작했습니다. Girl', 'Morning', 'Dawn', 'Twilight', 'Maddie' 등 그 중 '아이미'(2000)가 특히 감동적이다. '에이미'의 주인공은 미국 현지 건축가의 딸이다. 그녀는 당시 고등학생이었지만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 딸이 우울의 그림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그녀의 부모는 Amy를 Wang Jian의 모델로 추천했습니다. 세부 사항을 알게 된 Wang Jian은 훌륭한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넓은 마음으로 에이미를 행복하게 해주세요. 그래서 Amy가 모델이 될 때마다 Wang Jian은 그녀에게 그림을 그리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설득력 있는 방법으로 그녀를 지도하고, 아버지의 보살핌으로 그녀를 보살펴주었습니다. 점차적으로 Amy는 대학 졸업 후 우울증에서 벗어났습니다. 에이미는 왕젠의 모델로 활동해왔다. 미국에서 출판된 Wang Jian의 첫 번째 책 "The First Ten Years"의 유화 재료 중 다수는 Amy를 모델로 삼았기 때문에 Wang Jian은 2000년에 조각품 "Aimi"를 만들 때 특히 편안했습니다. 조각상에서는 에이미의 살짝 곱슬거리는 머리가 자연스럽게 휘어져 있고, 크고 해맑은 눈망울이 환한 미소를 드러내고 있어 이때 에이미가 청순하고 쾌활한 모습을 되찾은 것이 분명해, 또래 소녀들 못지않은 자신감을 발산하고 있다. 젊음의 활력. 이 작품은 미국 전시 이후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왕젠 작가의 끈질긴 예술 추구와 모든 강을 포용하는 아버지 같은 넓은 마음을 엿볼 수 있다. 나는 이 청동 조각품을 오랫동안 바라보았고, 왕젠 씨의 인품과 예술적인 스타일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2011년 4월, 미국에서 휴가를 마치고 돌아온 왕젠은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의 창작을 시작하도록 초대받았다. 이 작품은 실제 투쟁을 바탕으로 했다. 중국 기업가의 경험. 몇 년 전, 이 기업가는 문제가 많아 부도 위기에 처한 회사를 인수했지만, 그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공장 전체 직원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갔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함께 노력하여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의 정신이 이 기업을 활력을 되찾아 연간 이윤과 세금이 1억 위안에 달하는 대규모 기업으로 성장시켰습니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라는 이야기는 중국의 여러 세대에 걸쳐 영향을 미치고 교육했으며, 이 기업가는 새 시대의 어리석은 노인의 정신에 영감을 받아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Wang Jian은 기업가의 행동에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큰 열정으로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입니다"의 창작에 헌신했습니다. 조각품 앞에는 늙고 힘센 유공이 산을 등지고 있고, 오른손은 대머리 삽을 들고, 왼손은 허리에 얹고, 이때 먼 곳을 바라보고 있다. 강인한 자신감이 가득한 그의 밝은 눈빛. 그는 날마다 산을 파서 후손이 무궁무진하면 산을 옮길 수 있다고 믿었다. 왕젠의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는 이전 창작물과 달리 서양 조각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조각 뒷면에도 헤라클레스의 형상이 그려져 있다. 전설에 따르면 헤라클레스는 태후의 아들로, 우공의 끝없는 산파에 감동을 받아 우공이 산을 옮기는 것을 돕기로 결심했습니다. 이때 산은 이미 헤라클레스를 압박하고 있었고, 그는 둥글고 굵은 왼팔을 뻗어 산을 껴안고, 오른손은 산을 높이 들고 있었다. 장엄한 산은 몸을 굽힐 뻔했지만 머리를 높이 들고 눈을 크게 뜨고 다리를 굽혀 '태산은 굽히지 않고 꼭대기를 누를 수 있다'는 천둥 같은 힘으로 산을 옮기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조각품은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의 원래 의미와는 다르지만 Wang Jian이 서양 예술 개념을 사용하여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를 새롭게 해석한 것입니다.
왕젠은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를 만들기 위해 베이징과 다롄을 5번이나 여행했다.
조각 장소는 공장 안에 있는데, 좋은 작품을 많은 관객에게 바치기 위해 왕젠은 공장 옆에 작업실을 차리고 밤낮으로 일하며 많은 원본 원고를 뒤집었습니다. 헤라클레스의 머리를 제외하고 위치가 4번 변경되었습니다. 매일 퇴근 후 Wang Jian의 옷은 땀에 젖을 수 있습니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에서 Wang Jian은 12파운드를 감량했지만 그는 결코 창작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는 조각의 언어를 사용하여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를 새로운 모습으로 사람들 앞에 선보이며, 관객 모두가 조각을 읽는 동안 충격을 받고 정신적으로 승화되도록 한다.
“풀 한 닢을 말하는 사람은 세 줄기의 봄 빛을 거둘 것이다.”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방황하는 해외 여행자 왕지안은 그의 인내로 세상을 향한 문을 열었다. 예술의. 이제 '운명의 해'를 맞이한 그는 베이징에 스튜디오를 짓고 손에 든 붓을 사용하여 조국의 급속한 발전을 노래하고 조국의 뜨거운 땅에서 새로운 예술 생활을 묘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작품이 많이 나오길 간절히 바랍니다.
중국계 미국인 아티스트 왕젠(Wang Jian). 1958년 다롄에서 태어났다. 열 살 때부터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다. 1986년에 그는 회화를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갔다. 1994년에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문학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왕젠은 1987년 미국에서 첫 개인전을 개최한 이후 뉴욕, 워싱턴,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샌디에고, 새크라멘토 등 여러 도시에서 다수의 전시를 열었다. 미국에서 20년 넘게 개인전을 펼쳤습니다. Wang Jian의 작품은 미술관, 모든 수준의 미국 정부 부서, 대학, 회사 및 개인에 의해 수집됩니다.
1997년 《Wang Jian's Dream Search: The First Ten Years in the United States》 앨범 발매부터 2007년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Wang Jian, Twenty Years in the United States》 출간까지, 2008년 Long Journey The Return of Wang Jian - 유화의 예술이자 현재까지 12개 이상의 앨범과 앨범을 출판한 중국 화가 Wang Jian의 미국 전설 출판.
2006년 PBS와 KVIE가 그를 위해 다큐멘터리 '지안왕-풀서클'을 녹화했고, 2012년에는 CCTV '지안왕-풀서클' '투쟁' 칼럼팀이 대규모 인터뷰 프로그램을 녹화했다. 왕젠을 위한 왕젠의 투쟁', 중국 중앙텔레비전 국제 채널(CCTV 4)의 '중국 세계' 칼럼에는 '왕젠, 미국 중국 예술가의 전설'이 녹화됐다. 지금까지 중국과 외국 방송국에서는 왕젠과 그의 그림에 대해 여러 차례 인터뷰하고 보도해 왔습니다.
2007년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왕젠, 20년간의 미국 미술 회고전'이 열렸다.
2008년에는 개인전 '긴 여정에서 돌아오다—'가 열렸다. 큐레이터 판디안(Fan Di'an)이 큐레이팅한 <왕젠의 유화 예술>이 중국 베이징 국립미술관에서 열렸습니다.
2011년에는 학술 컨설턴트 Li Xianting과 큐레이터 Wang Duanting, Ge Zi가 함께 다롄 중산 미술관에서 '꿈의 귀환 - 왕젠 미술 회고전'이 열렸습니다.
2012년 베이징 중국천년기념탑에서 아트차이나 주최 '통합과 혁신-해외귀국작가 작품전'과 중국전국회 주최 '패밀리차이나-세계'에 참가했다. 중국국립박물관 화교예술서예전시회'.
1958년 9월 26일 중국 다롄에서 태어났다.
1982 대련철도대학교 학사
1986 미국 거주
1987 Sacramento City College(SCC)에서 유 교수 밑에서 미술 공부 프레드 달키 교수.
1989년에 그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데이비스에서 Wayne Thiebaud, David Hollowell, Manuel Na와 Manuel Na의 지도를 받으며 공부했습니다. 1991년 캘리포니아 데이비스에서 문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새크라멘토에 있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올리버 잭슨 지도 아래 미술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1994년 새크라멘토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문학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2011년 천진미술학원 강의
2011년 우한이공대학 강의
우한방직대학 강의
2008년 칭화대학교 예술대학 강의
2007년 런민대학교 예술대학 강의
2006년 새크라멘토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겸임교수
2004년 새크라멘토 시티 칼리지 미술학과 교수
2001년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치코 캠퍼스에서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