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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풍 분위기의 친자 사진 촬영 방법

소개: 일본 사진가들의 작업 스타일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색상이 밝고 사진이 매우 단순하며 구성이 캐주얼해 보이지만 매우 편안하고 매우 신선한 느낌입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초상화. 가장 친숙한 사진 작가 중에는 Kawauchi Renko, Ichihashi Orie, Iwata Shunsuke 등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가장 인기 있는 항공 친자 사진작가 중 한 명은 하마다 히데아키 씨입니다. 나 자신도 이런 사진에 깊은 매력을 느껴 사진 찍는 법을 배우려고 노력했다. 아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틀린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노출

공기가 잘 통하는 사진은 환경에 따라 약 2단계의 노출 과다로 하이 키인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버가 너무 많으면 하이라이트 부분은 완전히 흰색이 되고, 어두운 부분은 충분히 어둡지 않아 사진이 회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핵심은 충분한 어둠을 유지하면서 사진을 편광시키는 것입니다.

대비/채도

대비나 채도를 약간 낮출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낮추면 사진의 수준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조명 효과를 만드는 것은 주로 노출에 의존하고 대비는 보조적인 역할일 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색온도

일본 사진작가들은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을 때 주로 필름(네거티브 필름)을 사용하는데, 색감이 좀 더 차갑고(파란색) 녹색인 것 같은데 특히 하늘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형광색 효과.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색온도를 파란색의 경우 +2~3, 녹색의 경우 +1~2 정도로 미세 조정해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필름 모드(예: Fuji X 시리즈)가 있으면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초점 거리

초점 거리에 따라 공간감이 다릅니다. 50mm(풀 프레임, APSC는 35mm를 사용하고 4/3은 25mm를 사용하는 등)가 더 쉽습니다. 이것은 일본 사진가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초점 거리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줌 렌즈는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사진의 공간적 일관성에 영향을 미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조리개

조리개를 무턱대고 최대치까지 여는 것은 좋지 않을 수도 있고 때로는 반대의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핵심은 사진 속 피사체가 선명하게 보일 수 있도록 충분한 피사계 심도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조명

백라이트는 기술 중 하나일 뿐이며 반드시 백라이트가 필요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네거티브 필름은 역광에 대한 내성이 더 크기 때문에 사진이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사진 작가는 역광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대담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반면, 전통적인 네거티브 필름은 ISO(일반적으로 허용되는 400)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낮에 사용되며, 이것이 일반적인 대기 사진이 낮에 촬영되는 이유입니다.

구성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본 사진을 많이 본 친구들은 대부분의 사진 구성이 특별한 기술 없이 매우 단순하지만 항상 자연스럽고 편안해 보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사실 사진의 주제와 내용, 결정적인 감동의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예를 들어, 하마다 히데아키 씨가 아들을 찍은 사진을 보면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집니다.

후반 작업

기본적으로 노출 보정이 아닌 이상 후반 작업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주된 이유는 제가 게을러서 PS도 이해하지 못하고 트러블이 생길까 두렵기 때문에 차라리 사진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카메라 설정을 조정하는 편이 낫습니다. 저는 사진 자체에 큰 문제가 없다는 것이 전제입니다. 시중에는 일본식 후반 작업 튜토리얼과 자동 파일 일괄 처리 기능이 몇 가지 나와 있지만, 제 이해력이 부족하여 결과가 기대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또한 일부 사용자는 카메라용 일본어 프로필을 디자인했으며 이를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1: 50mm 렌즈로 전신 사진을 찍으면 아이와 일정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러한 거리 덕분에 한 발짝 물러나서 자녀의 모든 움직임을 관찰하고 멋진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자세를 낮추세요.

당신의 아이들의 키는 당신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당신의 키에서 사진을 찍으면 조감도가되어 매우 부자연 스럽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세계를 보려면 그들과 같은 높이에 있어야 합니다.

3: 누구에게나 익숙한 구도 비율이 있습니다(특히 저처럼 고정 초점을 맞추는 사람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사진 스타일에 너무 익숙해지면 관찰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진을 찍을 때 항상 머리가 클로즈업되어 있으면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며, 반대로 사진이 항상 전신 사진을 찍는다면 더 가까이 다가가야 합니다. 언제 가까워야 하고 언제 멀어져야 하는지는 사진에 표현하고 싶은 내용과 감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진은 뺄셈의 예술입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을 사진에 추가할 수는 없지만(재노출이나 후반 작업 제외) 사진에 무엇을 남길지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으면 주제에 대한 주의가 산만해지며, 너무 적으면 주제가 충분히 명확하지 않게 됩니다.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면 사진에 공기감을 조성하기에 충분한 요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