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난징 난징 영화평론
난징 난징 영화평론
난징 대학살은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영원히 고통스러운 감정이다. 게다가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강제 수용소의 가스실을 되돌아보는 유대인들의 감정과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슬픔과 분노, 그것은 결국 더 굴욕적입니다. 공산주의자가 아무런 저항도 없이 나라의 수도를 포기하고 자국민을 악마의 칼의 희생양으로 삼는 것은 용서할 수 없는 일입니다.
"난징!" 난징! 》나는 처음부터 늑대의 최후의 위기 속에서 도시에 스며드는 공포와 절망, 포탄에 의해 황폐화된 천년의 성벽, 동포의 시체를 짓밟고 패주하는 버려진 군대, 이런 종류의 전쟁을 진심으로 느꼈다. 저항을 포기하는 것부터 망명 신청을 하는 것, 다른 사람들이 나를 학살하도록 하는 것까지, 내가 본 것은 늑대와 마주한 무방비의 도시였습니다.
땅바닥에 무너진 중산 동상은 일본군이 민주주의와 민생, 시민권의 축복을 잃어버린 난징을 점령했을 때의 제사무용과 극명한 대조를 이뤘다. 벌거벗은 몸에는 맹수 한 마리밖에 없었는데, Snake Walk에서 이 장면은 시청각적으로 강한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전 줄거리에서 일본군이 춤을 연습하는 장면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헛된 일이 아닙니다. 모든 파괴는 계획되고 준비되었으며 오늘까지 준비되어 있었을 것입니다.
(정치적 요인이나 민족적 정서를 떠나면 댄스씬은 정말 신나고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일본 드러머 두 분 정말 대단해요!)
" 난징! 난징! “아주 대담한 점은 루추안이 평소처럼 개인의 운명을 관통하는 줄거리로 영화 전체를 구성하지 않고, 전쟁에 참전했던 일본군 카도카와의 관점을 이용해 일어난 모든 일을 조사하고 판단했다는 점이다. .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운명이 엇갈리길 기다렸는데, 류예가 연기한 남자 주인공 중국군 장교 육젠웅이 사망했다. , 그리고 이때 Gao Yuanyuan과 Fan Wei가 연기한 인물들의 이야기는 실제로 전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영화에는 실제 남자 주인공이나 여자 주인공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이 무너진 도시입니다.
그 결과 영화의 다큐멘터리적 색채는 크게 강화되었으나, 실제적인 줄거리가 없고*** 리듬의 변화가 부족하며, 두 사람은 어린 시절부터 관객들의 마음 속에 갇혀 있던 우울함과 절망감을 효과적으로 풀어내지 못해 나중에는 감각의 탈진으로 마비되어 영화가 가져야 할 매력을 약화시켰다.
하지만 이는 의견의 문제이지만, 이 서사 방식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시청하기가 다소 피곤할 수도 있다. 매우 즐겁습니다.
영화에는 인위적인 실패가 여럿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중 하나는 중국에서 포로로 잡힌 군대가 학살당할 때 터뜨린 구호입니다. 어떤 역사 자료에서도 이런 내용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 기록은 감독이 등장인물의 말을 통해 관객에게 전하고 싶은 감정이어야 하는데, 여기서 갑자기 영화의 맥락에서 벗어나는 것이 너무 어색하다.
또한 영화 말미에는 극중 인물들의 생년월일과 사망일이 등장하는데, 이 극중 인물들은 허구이고, 프로토타입이 있다고 해도 그렇다는 것은 우리 모두 알고 있다. 그런 목록도 너무 당황스럽습니다. 아마도 마지막에 "리틀 도우지는 아직 살아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리틀 도우지는 카도카와가 마침내 석방한 두 명의 생존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감독은 중국 민족의 끝없는 생명력을 표현하기 위해 이 디자인을 사용하고 싶었는지 모르지만, 이 디자인은 그런 의미를 전달하고 싶어도 더 영화적으로 표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쉰들러 리스트의 한 장면, 흑백사진 속 한 줄기 촛불과 어린 소녀의 붉은 손길이죠?
사실 이토록 무거운 서사를 갖고 진정한 역사 복원을 위해 노력하는 영화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점은 감독이 관객을 위해 생각하고, 감독의 의도를 관객에게 아주 직설적으로 강요한다는 점이다. 인위적으로 캐릭터를 상승시키는 것입니다.
판웨이가 연기한 탕 씨는 이 영화에서 가장 충실한 인물로, 가족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심지어 악마와 거래까지 합니다. 그가 결국 생존의 기회를 포기한 이유는 무엇인지, 적어도 영화는 그와 아내가 헤어지는 장면에서 충분한 이유를 제시하지 못했다. Fan Wei와 Qin Lan의 공연은 매우 효과적이었지만 여전히 감동을 주지 못했습니다.
중심인물인 카도카와도 있는데, 감독이 이 캐릭터에게 인간미를 부여한 게 이해가 된다. 사실 이 캐릭터의 이전 행동은 일본군 위안부 유리코와의 상호작용을 포함해 모두 논리적이다. 두 포로를 석방할 정도로 고원원이 연기한 강수운에 대한 감탄과 지지는 이 두 사람을 구하기 위해 죽었지만 그 대가를 치르기 위해 자살하게 한 강수운에 대한 설명이라고 볼 수 있다. 내가 아는 한, 학살에 대한 사과는 좀 과한 일이지만, 영화 자체가 나에게 충분한 설득력을 주지는 못했다. 문자.
그렇기 때문에 위의 단점으로 인해 "난징!"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난징! “훌륭한 영화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예술적 완성도가 뛰어나고 특히 기술적인 면에서 루추안은 최선을 다한 훌륭한 상업영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선 풍경이나 의상, 소품이 기본적으로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천진과 창춘에서 제작진이 거듭 선전했던 난징 도시는 폐허로 변해 있었고 곳곳에 잔해가 남아 있었습니다. 한때 번영했던 식스의 수도였습니다. 왕조는 지구상의 진정한 지옥이되었습니다.
루 추안은 이 영화가 전쟁 영화라고 거듭 강조했지만, 이 영화 속 실제 전쟁 장면은 단 10분 동안만 지속되는데, 이 10분의 시가전마저도 이전 중국 전쟁 영화를 완전히 뛰어넘었다. 촬영 수준이 뛰어나고, 날카로운 편집과 사실적인 음향 효과, 꼼꼼한 장면 스케줄링, 유연한 스테디캠 움직임으로 캐릭터의 반응, 동기, 전술이 명확하게 설명되며 최종 효과는 극도로 비극적입니다.
충실한 녹음이라는 사실적인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영화는 롱샷을 많이 사용한다. 가장 대표적인 장면은 담배에 불을 붙이고, 대화하고, 총격을 가하는 장면부터 탕 씨의 처형 장면일 것이다. 재촬영, 한 번에 마지막 두 명의 일본인이 전경에서 말하고 있고, 죽은 탕 씨는 항상 배경에 반쯤 매달린 채 매달려 있습니다. 카메라가 바뀌지 않았기 때문에 이중이 아닌 배경에 매달려 있습니다.
훗날 강수윤의 죽음도 같은 영향을 미쳤다.
생명이 개미만큼 싸던 그 시절, 영화 속 모든 죽음은 너무나 쉽게, 너무 쉽게 생명을 빼앗겨 충격적일 정도로 단순하게 이루어졌다.
대작 영화를 고려할 때 엑스트라의 활약은 매우 중요한 지표다. <국민의 이름>, <적벽> 같은 슈퍼 프로덕션에서도 엑스트라들이 갱단을 연기하는 장면은 곳곳에서 드러난다. .(특히 '직업명 신고')는 여전히 매우 심각합니다.
'난징!' 난징! ''에는 사람들이 모이는 장면이 많은데, 엑스트라들이 웃고 있는 장면은 단 한 장면밖에 발견하지 못했다.
작은 무리의 일본군이 실수로 작은 교회에 들어가는 장면은 관객을 영화가 설정한 절망의 나락으로 완전히 끌어들이는 시작이다.
패닉에 빠진 일본군 몇 명 앞에서 수천 명의 중국인이 손을 들었습니다. 사실 이 수천 명이 떼를 지어 모여들었고, 이 소수의 일본군은 짓밟혀 죽을 수도 있었지만 그들은 그러지 않았습니다. 이곳은 저항감을 상실하고 학살을 기다리는 도시다. 이곳의 엑스트라들은 매우 지루하다. 영화의 상황에 맞춰 그들의 마음속에는 두려움과 혼란이 느껴진다. 실험 효과) Lu Chuan의 큰 장면을 제어하는 능력은 여전히 매우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영화를 보려면 다들 정신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보고 나면 잊을 수 없는 우울함이 남는다.
이 영화의 가치는 침략자들의 만행과 폭력을 맹목적으로 비난한다는 점에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영화에서 나에게 정말 감동을 준 곳은 두 곳이다. 하나는 라베가 난징을 떠날 때 난민들 앞에 무릎을 꿇는 장면인데, 영화는 이번 학살에서 중국인의 구세주로서의 라베의 역할을 약화시켰다. 컬러지만 20만 명을 구한 것은 사실이다. 자신을 보호할 능력을 완전히 상실하고,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를 찾기 위해 생존 본능에만 의존하는 집단에게는 반성할 일이 더 많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의 제사무용은 나에게 그토록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런 남성다움, 그런 질서, 그런 경건함은 당시 중국인에게는 없는 것이었다.
겨울물자를 대신해 위안부 생활에 앞장섰다가 결국 일본군에게 학살당한 이 여성은 나를 감동시킨 또 다른 장면이다. 그리고 그들의 도시와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피를 흘리십시오.
어쩌면 '난징!'을 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난징! 나중에 이 영화가 일본인을 미화했다고 비난하겠지만, 이제 학살을 단순히 민족주의적 감정으로 해석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스스로의 부상에 더해, 이 나라는 스스로를 보호할 수 없고, 도살자의 칼 앞에서 피를 흘리지 않고 정면으로 싸울 수밖에 없습니다.
- 관련 기사
- 장표(Zhang Biaoliang)의 주요 경험
- 어떤 유명인이 사망했나요?
- 해양기술과를 졸업하고 국경무장경찰(해양경찰)로 가는 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바다(계약을 맺은 민간기업)로 가는 것이 좋은가요?
- 토요타, 혼다, 닛산, 마즈다의 8월 일본 브랜드 판매량이 공개된다.
- '금의위'에서 투오퉈 역을 맡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 부부는 병에 걸린 후 다른 사람들을 카드놀이에 초대했습니다.
- Redmi K40pro의 가격이 왜 이렇게 빨리 떨어졌나요?
- 내실이라는 단어는 무엇인가요?
- 중국의 Hongqiao Xijiao Manor에는 스페인의 Radisson 호텔이 몇 개 있나요?
- Yuhuatian의 역사적 원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