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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끝에 중국이 있나요? 영화 리뷰를 찾고 계시나요?

요리사 모자와 흰색 앞치마를 두른 약간 통통한 남자가 요리를 하며 요리 과정을 설명하고 있었다. 그의 주변에는 항상 한두 명의 우아한 여성 호스트가 있어 그 자리에서 관찰하고 설명하며, 때때로 그들은 기름 팬에서 튀는 기름에 겁을 먹고 비명을 지르기도 합니다. 마침내 셰프님이 요리를 마치자 한두 명의 여성 호스트가 젓가락을 들고 접시를 집어 천천히 입술에 끼운 뒤, 맛있는 음식에 취한 듯 눈을 질끈 감고 요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입에서 후루룩 소리가 난다. "정말 맛있다!"라는 칭찬은 대부분의 방송국 음식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일상이다. 셰프, 뷰티 호스트, 라이브 쿠킹 등 고정된 공간이 만들어낸 맛의 기억을 그대로 유지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얼마 전 CCTV의 '한입'은 음식 프로그램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중국 시청자들의 입맛을 열었다. 식품 안전으로 인해 오랫동안 희생된 기억.

'한입' 이전에도 CCTV는 훌륭한 다큐멘터리를 많이 제작해왔다. 1980년대 '장강을 말하다', 1990년대 '만리장성을 바라보다', 20세기에는 '자금성'과 '신실크로드' 등이 있다. 이들 다큐멘터리의 대부분은 역사적이고 인본주의적인 주제를 바탕으로 중국 문화와 역사를 거시적인 방식으로 보여줍니다. 그러나 『A Bite of China』는 음식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음식의 통합을 통해 중국인과 음식의 관계를 보여주며, 평범한 중국인들의 맛있는 음식 이면에 숨어 있는 삶을 미시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런 면에서 보면 'A Bite of China'가 좀 더 현실적인 것 같다.

'A Bite of China'는 단순히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다큐멘터리가 아니라, 중국 음식의 다양한 측면을 활용하여 소재의 특수성을 통해 다각적이고 다양한 시청 효과를 확장하고 있다. 중국인의 생활 여건, 전통적 가치, 중국 민족 문화, 민속 풍습 등 모든 요소가 음식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생생하게 반영됩니다.

'A Bite of China'는 총 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에피소드의 주요 대사는 단편적으로 편집되어 접목되어 있습니다. 편집과 상관없이 영화는 전 세계의 평범한 사람들에게 시선을 투사하며, 이들의 대부분은 가족사진으로 등장한다. 운남 다리의 라오 황과 그의 아들은 함께 햄을 치료합니다. 전문 사진작가 바이보는 중국 설날에만 집에 가서 만두를 먹을 수 있습니다. 베이징에 정착한 진순지는 집으로 돌아간다. 어머니께 김치를 배우러 고향에 갔는데... 거의 모든 진미 뒤에는 가족이 있고, 가족의 행복과 따뜻함을 담고 있으며 강한 의리가 반영되어 있다. 인류의. 『A Bite of China』에서 논의되는 문제는 단순히 '먹는다'는 것만이 아니라, 음식에 대한 단순하고 섬세한 묘사, 사람과 재료의 관계에 대한 미묘한 이해를 통해 음식을 매개로 조용히 전달된다. 수천년에 걸친 중국의 이야기. 사람들의 노동이 낳은 지적인 사고와 맛의 미학은 모든 음식이 보는 사람의 깊은 향수병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이 다큐멘터리를 독특하고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현대 도시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사람들에게 는 집을 떠나지 않고도 외부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한다. 소수민족의 음식문화, 풍습, 민족의례 등은 관객들에게 낯설고 새로운 세계를 선사해 왔고, 이는 세속적인 도시인들에게는 그야말로 볼거리다. 첫 번째 '자연의 선물'에서는 샹그릴라 돌마의 엄마와 딸이 송이버섯을 따기 위해 새벽 3시에 30km 떨어진 원시림으로 걸어갔다. 송이버섯이 발굴되자 돌마는 즉시 구덩이를 소나무 가지로 덮어야만 균사체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티베트인들은 숲의 법칙을 세심하게 준수했습니다. . 한편으로 우리는 자연이 인간에게 준 맛있는 음식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으며, 자연의 마법과 신비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반면에 우리는 자연과 인간의 오랜 조화를 더욱 한탄합니다.

2011년 3월 촬영을 시작한 이후 촬영 주기가 무려 반년에 달했다. -정의 장비. 제작진은 중국 내 60개 이상의 지역에 걸쳐 있으며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국의 다양한 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CCTV 외에 이렇게 인력과 물적 자원이 소모되는 대규모 촬영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국가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주류 텔레비전 매체로서 CCTV는 국가 이념을 선전하는 확성기가 되었고, 그것이 내뿜는 목소리는 일종의 국가기구나 이념의 의미를 지닐 수밖에 없다. CCTV로 촬영한 다큐멘터리인 만큼 필연적으로 메인 테마 사운드가 나올 예정이다.

이 영화는 현실 속의 평범한 사람들에 초점을 맞춰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의 감정을 평면적인 시각으로 반영하고 있어 관객들의 감정적 함성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다. 모든 관객은 자신에게 가장 생계이자 가장 가까운 음식에서 미각을 자극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풀뿌리에서 나오는 일종의 힘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영화 속 평범한 노동자들의 미소, 서민들의 평화롭고 만족스러운 삶, 소상공인의 행복과 자급자족 등은 분명 현재 중국 현실과 양립할 수 없지만, 영화는 관객에게 이상적인 유토피아 속에서 관객은 현실의 우울함과 불만을 일시적으로 잊고 이 아름다운 유토피아에서 영적인 봉합과 정신적 위안의 흔적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오늘날 중국의 식품 안전에 심각한 숨겨진 위험이 발생할 때, 국산 배수로 기름, 오염된 분유, 클렌부테롤, 수단 레드, 가죽 신발 캡슐 등이 계속해서 대중의 심리적 방어에 도전하고 있을 때, 음식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만 실제로는 주류 국가 이념의 진선미를 고취시키는 다큐멘터리 '혀끝' '차이나'가 적절한 시기에 공개돼 이미지 속 음식에 푹 빠져들게 만들었다. 현실의 모든 불행을 일시적으로 잊고 잊어 버리십시오. 이 이미지의 꿈을 창조하는 힘은 국가의 주류 이데올로기가 국민을 통제하는 것과 똑같다.

특정 주류 관점에 따라 해석한다면 이 다큐멘터리의 전체 내용은 다음과 같은 한 가사로 표현될 수 있다. 주정." 영화 속 열심히 일하고 소박한 일하는 사람들, 겸손하고 친절한 보통 사람들, 농업 문명 속에서 소박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 조상들이 물려준 지혜와 장인정신을 물려받은 장인들을 보세요. 우리는 '이 나라는 정말 위대하다'고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국가적 자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A Bite of China'는 다큐멘터리로서는 서민들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매우 귀중한 정면 시각을 제시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주제와 유사한 따뜻한 표현은 의도적으로 현실의 본모습을 감춘다. 아마도 CCTV 다큐멘터리가 현실의 문제를 더 많이 해결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