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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의 한문 수필

1. 사람에 관한 한문 수필

노인 타로는 사람에게 복을 주는 물이다.

하인은 나가서 나룻배에서 여자와 단둘이 살았다. 어느 날 비를 피해 처마 밑으로 피신한 선비가 있었는데, 옷은 젖었고 소매는 얇아졌으며 그림자도 가늘어졌습니다.

노인은 자리에 앉아 소년에게 군청에서 돌아오라고 했다. 노인은 책에 대해 조금 알고 오랫동안 그녀에게 음식으로 토란을 요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냄비 하나를 다 쓰고 다시 들어가면 평생 배불리게 될 것이며, "앞으로 비가 그치면 노인의 타로를 잊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웃으며 말합니다. 가지 마세요.

선비는 10여년 동안 재상을 맡아 가끔 요리사에게 토란을 가져오라고 지시했고, 젓가락을 떼며 “왜 소원을 빌고 싶어?”라고 한숨을 쉬었다. 할아버지, 토란이 향긋하고 달콤하다고요?" 그는 그를 방문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부부, 이후. 총리와 웨이는 이 소식을 듣고 그 노인이 총리와 오랜 관계를 갖고 있어서 그를 만나자고 초대하고 준 예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말했다.

베이징에 도착하자 국무 총리는 "할아버지의 토란을 잊지 마세요. 이제 토란 요리하라고 귀찮게합니다"라고 애도를 표했다. 그 후 여자가 토란을 요리하자 총리도 젓가락을 떨어뜨렸다. “항지는 왜 향기롭고 달콤합니까?” 노인은 “토란과 같지만 향지는 향이 좋고 달기 때문이 아닙니다. 조화의 차이는 있지만 시간과 장소의 변화로 인해.

예전에 남편이 군마을에서 수십리를 걸어가다가 비에 갇혀서 선택을 안했어요. 오늘은 홀에 보물이 있고, 음식이 법정에 분배되고, 연회가 준비됩니다. 타로가 어떻게 그렇게 다정할 수 있습니까? 노인은 남편이 멈춰서서 여전히 기뻐합니다. 늙어서 많이 들었다: 마을 남쪽에 천 짜기와 물레질을 열심히 하는 가난한 부부가 있는데, 다행히 유명해져서 첩들을 버릇없게 하고 아내를 버려서 우울증에 빠져 죽는다. 유시는 여자다.

도시의 동쪽에 학생 A와 B가 있다. 그들은 아침에 일어나면 벼루와 등불과 ​​소파가 있다. 지아가 문제가 있다는 말을 듣고 친구라고 하면서 무시하고, 공부할 때도 솔직하게 말해주기를 바란다. 그리고 고대인처럼 정직하고, 고대인처럼 충성스럽고 효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그 노인이 옆에 서양 학교가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의 스승이 제자들에게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장군, 대신, 음, 암살자가 있었고, 지키고 명령하거나 노란색과 보라색 리본을 착용하거나 고삐와 비단 커튼을 가져갈 것입니다. 그들은 종종 돈을 환영하기 위해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조상의 사원과 나라, 개인 이름, 그리고 황제의 총애를 사용합니다. 과거를 잊은 세상은 Zijian입니다! 노인이 말이 끝나기도 전에 총리가 갑자기 그에게 감사하며 "늙은이, 아시죠!"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풍부한 자원 때문에 파견되었습니다.

그 결과 유 노인이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노인이 생각지도 못한 채 나라의 총리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 총리가 어떤 사람인지 모르겠어요. 노인의 말대로 살 수 있을까요? 그러나 타로를 잊지 않는 이상 그는 이미 타로를 노인으로 여기는 선한 사람이다.

이상한 것은 노인이 책을 알면서도 어떻게 진실을 잘 말할 수 있겠는가? 아니면 소문이 사실이 아닌 걸까요? 한숨을 쉬다! 세상에는 말을 못하는 군자나 관리가 있지만 늙고 천한 사람은 말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로 노인은 츠수이현 주지아도 출신입니다.

그의 아들은 돈을 벌기 위해 가사도우미로 나갔고, 그와 그의 늙은 아내는 나룻배 옆에서 살았다. 어느 날, 한 유명한 선비가 비를 피해 집 처마 밑에 숨어 있었는데, 그의 소매는 가늘고 흠뻑 젖어 있었고, 그는 매우 야위고 초췌해 보였습니다.

타로 노인은 그를 집에 초대했다. (수다를 나누던 중) 상대가 아이들 시험을 보기 위해 군에 막 도착한 학자라는 것을 알게 됐다. 타로는 시와 서예에 대해 조금 알고 있었고, 오랫동안 선비와 이야기를 나눈 후 선비에게 타로를 요리하여 선비에게 대접하라고 부탁했습니다. , 학자는 음식이 가득했습니다.

선비님은 “타로를 초대해주신 은혜를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라고 웃으며 말했다. 비가 그친 뒤 선비는 작별인사를 하고 떠났다. 10여년이 지난 후, 그 학자는 높은 지위로 과거에 합격하여 총리가 되었습니다.

가끔 요리사에게 타로를 끓여달라고 부탁한 그는 식사를 마친 뒤 젓가락을 내려놓고 “예전에는 주지아도 할아버지의 타로가 왜 이렇게 향긋하고 달았냐”고 한숨을 쉬기도 했다. " 그래서 그는 나루터에 있는 노부부를 찾도록 사람을 보내어 마차와 말에 태워 데려왔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현지 현 관리들은 모두 노인과 총리가 오랜 우정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여 타오 부부를 초대하여 그들을 동등하게 대했고 더 이상 돈을 벌지 못했습니다. 밖에서 가정 하인으로.

수도에 도착한 후 총리는 "전에 초대해 주신 토란 식사를 한 번도 잊은 적이 없다. 오늘은 또 네 아내에게 토란 요리를 시켜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곧, 노부인이 타로를 요리했다. 좋은 토란을 총리에게 대접하자 총리는 젓가락을 내려놓으며 "옛날에 먹었던 타로가 왜 이렇게 맛있고 달냐"고 말했다. 앞으로 "다 똑같은 타로예요! 예전에는 타로가 똑같았어요. 이렇게 달콤한 이유는 요리가 달라서가 아니라 지금의 상황과 상태에 따라 사람의 입맛이 바뀌기 때문이에요. 예전에는 (at 그 때) 남편이 시골에서 나와서 수십 리를 걷고 비에 흠뻑 젖었어요! 연회는 자주 열리며 음식도 진열되어 있고 여전히 타로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그러나) 당신의 변화가 타로에만 국한된다는 것은 아직도 매우 기쁩니다. 우리 마을 남쪽에는 물건이 너무 많다. 가난한 부부에게 아내는 매일 물을 긷고, 쌀을 찧고, 남편의 공부를 열심히 돕는데, 남편은 운이 좋게 과거에 합격하고, 명성에 걸맞게 다른 첩을 탐내고 아내를 집에 버려 아내를 너무 슬프고 우울하게 만드는 상황에서 그의 아내는 도시 동쪽에 두 명의 동급생 A와 B가 있습니다. 벼루와 등불이 있고, 창문도 하나, 침대 하나뿐인 그들은 아침에 일어날 때 입는 옷과 신발도 다르지 않았다.

나중에 B는 시험에 합격했고. A씨가 가난하다는 말을 듣고 비웃으며 우정이 끊어졌다.

이 상황은 어떤 아이가 그랬을 때도 친구를 대하는 것과 같았다. 공부하면서 그는 미래에 성공할 결심을 했습니다. 사람이 되려면 어떤 고대인처럼 정직하고 유능해야 하며, 어떤 고대인처럼 충성스럽고 효도적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관직에 오른 뒤 부정부패와 행실이 좋지 않아 해임됐다. 즉, 그가 배운 원리는 타로로 여겨진다.

내 이웃에는 사립학교가 있고, 그 선생님은. 거기에는 장수, 대신, 대신, 지사, 현 행정관 중 일부가 허리에 보라색 리본과 금인을 착용하는 등 이전 세대(명나라 후기)의 사건에 대해 설명합니다. , 그리고 그들 중 일부는 하인들이 커튼을 접고 내리는 것과 함께 승하차합니다. 그러나 나라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외부에서 외국인들이 침입하면 종종 무릎을 꿇고, 무릎을 꿇고, 나라가 항복하기까지 했습니다. 종묘와 나라(전국), 자신의 명성, 왕의 총애를 토란과 동일시했다.

이렇듯 세상은 그 이전의 (경험) 때문에 잊어버렸다. 저기, 젓가락 사이에 있어요!" 노인이 말했듯이. 2. 한문의 '다른 사람' 말하는 법

한문의 특수문 패턴 요약 한문의 특수문 패턴 한문의 특수문 패턴은 일반적으로 한문의 몇 가지 특수한 문장 패턴을 일컫는다. 현대 중국어의 표현 습관과는 다르다.

주로 판단문, 수동문, 생략문, 도치문 등이 포함됩니다. 아래에서는 우리가 배운 고전 중국어를 바탕으로 한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1. 판단 문장: 고전 중국어에서는 판단 단어 "예"(또는 "아니요")도 판단 문장을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 내가 물을 때 지금이 몇시인지는 위(魏)와 진(晉)을 막론하고 한나라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복숭아꽃봄") 저는 아니고 군인입니다. ("국가의 정체성") 문장에 나오는 "예"와 "페이"라는 단어는 현대 중국의 판단 단어 "예"와 "페이"와 동의어입니다.

그러나 이 사용법은 덜 일반적입니다. 한문 고전에서는 판단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단어나 구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심판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심판 단어를 사용합니다. 예: 이것은 소수의 죄입니다. ("Gou Jian의 Wu 파괴") 번역: 이것이 나의 죄입니다.

문장 속 'ze'라는 단어는 'yes'로 번역되는데, 이는 현대 중국어의 판단어에 해당한다. 그 밖에도 "that is", "that", "all", "original", "sincerity", "yi", "su", "fei" 등이 있습니다. 예문 : ① 오늘 나는 a에 있다 서둘러라, 이번은 내 인생을 섬기는 가을이다.

②생명이 위기에 처한 때입니다. ③양장군은 초장군 항연(祥燈)이다.

④ 첸벤부이. ⑤그리고 평범한 ***처럼 보입니다.

⑥ 내가 원하는 건 물고기고, 곰발도 원하는 것이다. (2) "...사람,...예"의 방법을 사용하여 판단 문장을 구성합니다. 예: 정직한 사람은 Zhao Zhiliang 장군입니다.

(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번역 : Lian Po는 Zhao 국가의 뛰어난 장군이었습니다.

내 아내의 아름다움도 나만의 것입니다.

번역: 아내가 나를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나를 은밀하게 사랑하기 때문이다. 문장에서 판단어 "이다"의 의미는 "...,...也"의 구조로 표현된다.

물론 이 구조는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구조가 매우 유연하게 변경됩니다. 예: 1. 꽃의 신사인 연꽃에 대한 판단을 표현하려면 "...,..."를 사용합니다.

("Ai Lian Shuo") 2. "...,..."를 사용하여 네 사람의 판단을 표현합니다. Luling Xiaojun Guijunyu, Changle King Huishenfu, Yudi An Guopingfu, An Shang Chun 아버지. . ( "보선산 여행") 3. "...,...ye"를 사용하여 판단을 표현합니다. 성 북쪽의 Xu Gong은 제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번역 : 도시 북쪽의 서공은 제나라 출신의 아름다운 남자였습니다. (이 문장 끝의 'zhe'는 구조적 입자가 아닌 '사람'을 의미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Jiannan Pavilion의 아들 Xiang Jixuan. ("Xiang Ji Xuan Zhi") 4. "...,..."를 사용하여 세상의 영웅인 유비에 대한 판단을 표현합니다.

("적벽대전") 2. 수동태 문장에서 소위 수동태는 주어와 술어의 관계가 수동태라는 뜻입니다. 즉, 주어가 수동태라는 뜻입니다. 술어 동사가 나타내는 행동의 사람. 개시자나 구현자가 아닌 수신자. 이런 문장을 수동문이라고 합니다.

현대 중국어에서 'bei'는 수동적 관계를 표현하는 데 흔히 사용되며, 고전 중국어에서도 사용되지만 드물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충성심에도 불구하고 중상을 당하면 어떻게 불평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 충성을 다하면서도 남의 비방을 받으면 어떻게 원망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고전 중국어에서 수동문은 "...for..."와 "...see...at" 및 그에 상응하는 변형된 구조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1) "...for..." 1. "...for..." (거대) 먼 군에 위치하며 선은 다음과 같이 병합됩니다. 다른 사람. ("적벽대전") 2. "...를 위하여..." 남의 손에 죽는 사람은 세상을 위해 웃는 사람이다.

("진의 도해") 3. "...무슨 일로..." 그렇지 않고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포로가 될 것이다. ("홍문연회") (2) "...see...at" 1. "...see...at" 나는 왕을 속이고 조를 잃을까봐 진심으로 두렵습니다.

(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나는 항상 관대 한 가족의 웃음을 보았습니다. ("가을수") 2. "...봐..." 진시황에게 주고자 하면 진성성이 없을 수도 있지만 속일 뿐입니다.

(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3. "...in..." 수십만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 통제되는 오나라 전체를 열거할 수 없습니다. ("The Battle of Red Cliff") (3) 수동 부호를 생략한 수동 문장 예: The king's Cover is very good.

(Zou Ji는 조언을 받아들인 제나라 왕을 풍자합니다.) 번역: 폐하, 당신은 속았으며 매우 심각합니다. 징저우 사람들은 규칙을 따르고 강제로 군대를 공격합니다.

('적벽 전투') 번역: 형주 사람들이 군사력에 의해 강제로 조조에게 항복했다. 3. 생략된 문장 (1) 주어 생략 그날, 외부에서 손님이 오셨고, (Zou Ji)가 그와 함께 앉아 이야기를 나누었고, (Zou Ji)가 손님에게 물었습니다... ("Zou Ji는 왕을 풍자합니다. 조언을 받아들이는 기") 영주의 야생 뱀 (뱀)은 검은 물질과 흰 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 ( "뱀 잡는 사람") (2) 술어 생략은 용기를 의미합니다.

북 하나가 기운을 강하게 하다가 (북)이 쇠퇴하고, 세 (북)이 지쳐 가는데... ("조구이의 논쟁") (3) 동사 생략 물체는 Xiangru의 공덕이 크고 주님을 예배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Lin Xiangru를 나타냄). ("련포와 임향여 전기") (4) 전치사 생략 이 사람은 하나하나 말하고 들은 것입니다.

('복숭아꽃봄') (5) 전치사 생략 장군은 하북(하북)과 싸웠고, 신상은 하남(하남)과 싸웠다. ("홍문연회") 4. 거꾸로 된 문장 중국어 고전 문장에서 일부 문장의 어순이 현대 중국어의 어순과 다른 경우를 우리는 이를 거꾸로 된 문장이라고 부릅니다.

주요 반전 현상으로는 주어-술어 반전, 목적어 전치사, 속성 조사, 부사 조사 등이 있습니다. (1) 주어-술어 도치: 술어를 강조하기 위해 주어 앞에 술어를 배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언어 표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예: 정말 안타깝네요. 당신은 너무 불공평해요! ("어리석은 노인은 산을 옮긴다") 히! Yanzi의 가족이 극도로 가난하다면! ("Yan Zi Chun Qiu") (2) 목적어 전치사 현대 중국어에서는 목적어가 술어 뒤에 오는 경우가 많아 술어의 대리인 역할을 합니다.

고전 중국어에서는 특정 조건에서 목적어가 술어 앞에 언급되는 경우가 많아 목적어 전치사 현상을 보인다.

이러한 특별한 상황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부정문에서 목적어 전치사가 나타나는 현상 부정문에서는 술어 부분이 부정 부사에 의해 수식될 때 일반적으로 술어의 목적어가 전치됩니다.

예: 네가 세 살이 되면 내가 돌봐줄게. ("Shuo Shu") "아무도 나를 돌보려 하지 않는다"는 "아무도 나를 돌보려 하지 않는다"로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정 부사는 일반적으로 "no", "wei", "wu", "no", "mo" 등을 포함합니다. 또 다른 예: 고대인들은 누구도 속이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마십시오) (Su Shi의 "석중산 이야기"). 2. 의문문에서 대명사 목적어가 나타나는 현상 한문 의문문에서 의문대명사가 술어동사(또는 전치사)의 목적어로 사용될 때 목적어가 술어동사(또는 전치사) 앞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

예: Liang이 "왕이 무엇을 하러 왔나요?"("홍문 연회") "He cao"는 "무엇을 가져왔느냐"라는 뜻인 "cao he"로 이해해야 합니다. . 현대 중국어에서는 전치사 뒤에 목적어가 와 전치사-목적어 구조를 형성하는데, 이는 동사 술어를 수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중국어 고전에서는. 3. 작가의 한문 에세이 요청

특정 재산의 홍풍 가정 관리 사무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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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성격과 정신은 바람에 흔들리는 옥나무 같고, 하늘의 밝은 달과 같으니 어찌 저속한 유행에 맞춰 춤을 출 수 있겠는가! 후저우의 어떤 땅에서 어린 묘목 관리인으로 일해야 한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수천 리의 야망을 품고 있지만 손이 묶이고 발이 묶인 채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그저 평범하게 방황하는 사람과 같습니다! 이에 회사 관계자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사임하고 싶습니다! 그때부터 형형색색의 봉황이 새장 속을 날아다니고, 철제 자물쇠가 열리면서 용이 날아가더군요. 수천 리를 질주하는 흰 갈매기처럼, 광활한 운해를 질주하는 것처럼, 누가 그들을 가르칠 수 있는가!

그게 다야

가장 멋진 사직서가 후저우의 여러 주요 포럼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후저우의 한 온라인 포럼에서 저자는 이 기사를 더 많은 내용으로 발견했습니다. 댓글이 400개 이상 중국어로 된 사직서. 글을 통해 글쓴이는 편지 작성자가 충칭 출신으로 후저우의 한 부동산 회사에서 경비원으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운영자는 작성자에게 이 게시물이 전날 오후 2시쯤 올라온 이후로 클릭률이 계속 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정말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온라인국민포럼에는 어제 오후 이 게시물을 다시 게시해 사직서가 나온 뒤 댓글이 달리기도 했습니다. 해당 글은 한문으로 작성됐고 많은 암시를 인용하고 있으며, 사직서에서 설명한 개인적인 '기괴한' 경험도 있기 때문에 네티즌들은 작성자를 '후저우 제1의 신적 보호자'라고 불렀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해당 내용의 진위 여부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사직서는 실제로 경비원이 쓴 것이었습니다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작성자는 작성자가 근무했던 후저우의 부동산 회사를 찾았습니다. 해당 회사 관계자는 해당 사직서가 이전에 근무했던 경비원이 작성한 것이 맞으며, 해당 사직서는 올해 4월 제출된 것임을 확인했다.

부동산 회사 경비대장인 추창웨에 따르면 사직서를 쓴 경비원은 리윤저우로, 당시 그가 제출한 사직서는 사본이었다. 당시 그는 여전히 의아해하며 왜 사본을 사용하는지 물었습니다. Li Yunzhou는 "내 원고는 결코 다른 사람에게 쉽게 주어지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사직서를 제출한 후 회사 내 많은 사람들이 읽었지만 모두가 전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Chen Aming은 회사의 또 다른 보안 책임자로 Li Yunzhou와 한동안 함께 일했습니다. "다른 경비원들은 퇴근 후 방에서 TV를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Xiao Li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종종 고대 중국 서적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전국 수필 대회에 초청되어 문학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갈 돈이 없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보는 앞에서 초대장을 찢어 버렸습니다.

작성자는 이후 회사에서 제공한 파일을 통해 리윤저우가 1980년생으로 고등학교 교육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전체적으로 기사의 단점이 단점보다 크다”

이 사직서는 얼마나 좋은가요? 후저우 중학교 중국어 교사인 저우링은 이 책을 읽은 후 저자가 왕보의 '등왕정 서문'과 두보의 시를 잘 알고 학구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이 글은 재능이 과소평가된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병행 산문으로 작성되었으며, 전반적으로 잘 쓰여졌으며 작가의 고전적인 산문 능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주 선생님은 이 기사의 몇 가지 단점도 지적하셨습니다. 한문을 병행 산문으로 쓴 글이라 음운론이 일부 적절하지 않다고 하더군요. 예를 들어, "문학적 재능과 문체는 정신세계의 정점에 이르렀다" 등은 다소 엉뚱해 보인다. 또한 일부 화학적 암시도 약간 무뚝뚝합니다. 예를 들어, "진판의 침대에 머물 수 있는 서루는 없지만 투우의 공허함(폐허)을 쏠 수 있는 문학적 빛은 여전히 ​​있다"는 것이 조금 쌓여 있는 것 같다. 그러나 400단어가 넘는 기사에서 10개가 넘는 고대 문헌에서 거의 20개에 가까운 암시를 인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단점은 숨겨지지 않습니다.

인터뷰 후 Huzhou Jiaye Property Company의 Chen Aming은 저자에게 Li Yunzhou가 약 두 달 전에 전화를 걸어 다시 일하고 싶다고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Chen Aming은 Xiao Li가 적합한 직업을 찾지 못했을 수도 있다고 분석하여 그에게 전화했습니다.

게시자의 질문에 기꺼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실수가 있으면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