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불교'를 '불교'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불교'를 '불교'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불교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불교에서 말하는 '공'이 '무'를 의미한다고 주관적이고 일방적으로 믿는 경우가 많다. 어떤 사람들은 불교가 세상을 공허하게 여기기 때문에 적극적이지 않다고 추론합니다. '불교로 도피'하는 것은 소극적이고 세속에 지친 것을 의미하며, 일부 외국 종교는 심지어 당신들이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중국 사람들을 오도하기도 했습니다. 너희 중국인들이여, 보세요. 서구 선진국이 강한 이유는 서구 종교가 강하고 서구 종교가 진리에 가장 가깝기 때문입니다. 많은 중국 젊은이들은 실제로 이러한 오류와 거짓말을 믿고 마치 유행을 따르는 것처럼 서양의 신에게 자신을 '인계'했습니다. 나의 뿌리 구루인 카르마 린포체(Karma Rinpoche)는 한때 교황 바오로 2세와 서구 종교의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오류에 관해 대화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카르마 린포체는 세계종교대회에 참석했을 때 우연히 바오로 2세 옆에 앉았습니다. 카르마 린포체는 서양의 번영과 종교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요한 바오로 2세에게 이렇게 질문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살고 있는 교황궁을 방문했습니다. 당신이 살고 있는 화려한 바티칸 교황궁에는 많은 보물이 있습니다. 이국적인 보물들, 그런데 이 보물 중 얼마나 많은 보물이 성심껏 교황청에 기증되었고, 전쟁을 통해 다른 나라에서 약탈당한 것이 얼마나 많은가? 포병정책, 이단자 학살부터 타국 자원 약탈까지, 서구 선진국의 발전사는 피와 눈물의 역사, 서구 선진국의 번영의 역사가 아닌가? 서구 종교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종교가 모든 생명체의 복지에 봉사한다고 상상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한 종교는 진리에 가깝습니까?” 장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는 공을 말하지만 불교의 공은 결코 무(無)가 있는 "공"이 아닙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공(廣)은 '외양의 공'보다는 '자연의 공'을 말하고, '사물의 공'보다는 '이성의 공'을 가리킨다. 불교를 공부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은 불교 고전 "심장경"에서 이 두 문장을 말할 것입니다. 형태는 비어 있고, 비어 있는 것은 형태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두 문장을 조롱하면서 말하고 심지어 다른 사람들에게 이 두 문장의 "다른 의미"에 대해 길고 의미 있는 힌트를 주기도 합니다. 이들의 눈에는 섹스가 포르노그래피로 보입니다. 나는 이 두 문장을 이렇게 이해한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그들도 "감탄"으로 말했습니다. 부처님께서 잘 말씀하셨습니다. 섹스를 너무 많이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몸이 비워질 것입니다.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나는 상대방의 다음 말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정말 모르기 때문에 '자비로운' 눈으로 상대방을 바라볼 수밖에 없다. 발렌타인 데이에 장미를 보내는 것에 비유해 보겠습니다. 우리는 꽃가게에서 작은 나팔 모양의 빨간색 장미를 보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색깔"입니다. 우리는 이 꽃이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이것이 바로 "느낌"입니다. 이 꽃을 연인에게 선물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생각”입니다. 우리는 이 꽃을 동감하고 연인에게 선물로 사요. "괜찮아요". 우리는 이 꽃의 이름이 "지식"인 사랑을 상징하는 데 사용되는 "장미"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꽃가게의 장미는 원래 꽃이고, 존재이고, 자연일 뿐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형태, 느낌, 생각, 행동, 의식에 대한 우리 자신의 경험으로 인해 많은 정신 투영과 추가적인 의미를 축적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는 길가의 버드나무보다 장미를 더 좋아합니다. 사실 자연에서 장미와 버드나무는 같은 존재이면서 동등하다는 인식의 환상으로 그들을 불평등하게 만들었다. 그러면 왜 다섯 개의 집계가 비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여러분 앞에 있는 컴퓨터는 우리 작업의 요구 사항에서 비롯됩니다. 컴퓨터는 많은 제조업체(마더보드 제조업체, CPU 제조업체, 사운드 카드 및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 마우스, 키보드, 모니터 섀시, 심지어 나사만큼 작은 장치)를 통합합니다. (제조 공장) 많은 프로그래머,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판매자의 작업을 우리 앞에 놓을 수 있으며 나중에 네트워크 운영자의 네트워크 지원이 있으므로 컴퓨터에서 블로그를 할 수 있는 이 기계가 우리 앞에 있습니다. 이는 불교에서 말하는 '다양한 조화'의 결과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모두 합쳐져서 현재의 모습과 기능을 갖게 되는 것이다. 수년이 지나서 컴퓨터는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우리 앞에 있던 컴퓨터는 없어졌고, 몸체는 분리되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부품이 점차 사라지거나, 불타거나, 부서지거나, 분해되어 마침내는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불교에서는 이것을 '모든 조건이 소진되면 소멸'이라고 부릅니다. 다양한 요소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들은 이 과정을 시간의 관점에서 관찰한다. 컴퓨터가 생산된 후부터 파괴되기 전까지의 기간 동안 컴퓨터의 존재는 일시적인 '거짓 존재'에 불과하다.
불경에는 “인연(因緣)의 법은 공(存)이라 하여 거짓(假), 중도(中道)라 하느니라”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그리고 불교에서는 세상 만물에 대한 중용성을 말합니다. 소위 컴퓨터라는 것은 원래 우리가 붙인 가명인 pseudoview입니다. 컴퓨터는 '원인과 조건의 조화'를 바탕으로 탄생하므로 고유한 성질이 없으므로 '비어 있다'고 하는 것이 바로 '공'의 개념이다. 그러나 컴퓨터는 '자연'으로는 비어 있지만 실제로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섀시 및 기타 개체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현실'이 존재하므로 우리는 여전히 컴퓨터라고 부릅니다. 이것이 중간의 모습이다. 불교에서 허위, 공, 중립, 세 가지 개념의 의미를 이해하면 불교에서 말하는 공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집착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출생, 학력, 명성, 지위, 지위, 부 등은 모두 가짜입니다. 그것들은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에도 존재하지 않았고 죽은 후에도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훔치려고? 이러한 '자기 집착'은 우리로 하여금 삶의 본래 의미를 무시하게 만듭니다. 이것을 보아야만 우리는 망상에서 깨달음으로 전환하고 고통을 끝내고 삶의 행복을 얻는 경지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인간 세상에 이런 관점을 두면 우리는 종종 사람의 외모, 그 사람이 느끼는 감정, 그 사람의 교육, 부, 지위를 볼 수 있지만 그 사람의 본질을 진실하게 볼 수는 없습니다. 모든 편견과 선입견을 버려야 그 사람의 진짜 모습을 뚜렷이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이미지, 감정, 생각, 의지, 의식에 지배되어 많은 편견을 낳고 삶의 진정한 순수성과 관용을 상실합니다. 우리는 종종 우리 자신에 관한 모든 것에 너무 집착하여 다른 사람의 복지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호랑이가 풀을 먹는 데 관심이 없는 것처럼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더 이상 관심이 없습니다. 자아는 사실 하나의 관념의 창조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집착하는 대상과 집착할 수 있는 마음이 공허하다는 것을 이해하면, 다른 사람도 나와 다르지 않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빈 문'은 사실상 '지혜의 문'이자 '기쁨의 문'이다. ? 이때 우리가 어떤 삶을 살 것인가는 전적으로 우리의 태도와 선택에 달려 있다. 지혜로운 사람에게 있어 '불교에 입문하는 것'은 실제로 '행복하게 불교에 입문하는 것'입니다. 이는 세상의 모든 생명을 자비와 배려로 대하고, 모든 생명체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이익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살의 행동. 우리는 그러한 행동을 존중하고 칭찬해야 합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린 자매"를 승려로 오해합니까? 저는 묘진스님의 말씀에 감동받았습니다. 현세에는 린 자매님이 한 분 계시고, 세상에는 보살님이 한 분 더 계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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