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1958년 파리에서 퍼포먼스 예술을 선보인 예술가는 누구였나요?

1958년 파리에서 퍼포먼스 예술을 선보인 예술가는 누구였나요?

클라인

1958년 파리 Galerie+Iris+Clert에서 퍼포먼스 예술 'The+Void'(The+Void)를 선보인 작가는 파리의 클라인이었다

더 보기 세르비아의 행위예술가, 바디 아티스트, 감독, 시나리오 작가인 마리나 아브라모비치(Marina Abramović)는 1946년 유고슬라비아의 수도 베오그라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부모는 티토의 지지자였으며 그녀는 그녀가 태어난 이후로 성에 대한 억압적인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나중에 창의적인 스타일, 즉 거칠고, 대담하고, 자유롭다는 것이 결정되었습니다. 그녀는 농담으로 자신을 '공연 예술의 할머니'라고 부르며, 모두가 그녀를 '공연 예술의 어머니'로 존경합니다. 그녀는 오랫동안 노숙자로 독일, 네덜란드, 브라질, 미국 등지에서 살았습니다. . 그녀는 표준적인 "국제 시민"입니다. 그녀는 1970년대부터 행위예술 활동을 시작했으며 20세기 가장 위대한 행위예술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며칠 전 모먼츠(Moments)에서 '세계적으로 센세이셔널한 현대미술 톱 10'을 봤는데, 두 번째 작품은 마리나 아브라모비치(Marina Abramović)의 '아티스트 이즈 프레젠트(The Artist is Present)'였는데, 전율이 느껴지더군요. 그녀의 작품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사실 마리나는 '공연예술의 대모'로서 오랫동안 전 세계적으로 유명했다. 나는 그녀의 작품을 인터넷에서 가끔 봤지만 깊이 이해하지는 못했다. 결국 나는 미술계를 떠난 지 오래됐고, 미술에 대한 관객의식만 갖고 있는 셈이다. 나중에 친구와 우연히 마리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 사람도 마리나의 작품을 좋아하고 나와 같은 견해를 갖고 있다고 하더군요. 이 대화는 제가 그녀에 관해 더 많은 글을 쓰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베이징 이스트 빌리지에서 함께 작업했던 여성 예술가 두안 잉메이(Duan Yingmei)가 1998년 독일로 건너간 뒤 마리나와 함께 퍼포먼스 미술을 공부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제 두안 잉메이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여성 예술가가 되었고, 베니스비엔날레, 독일 카셀아트페어 등 다수의 국제전에 참가하였다. '유명한 선생님이 훌륭한 제자를 만든다'고 한숨을 쉬면서 나는 점점 아부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기사와 Abu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오랜 친구이자 예술가인 Duan Yingmei에게 연락을 취했고, 그녀가 Marina에게서 공연 예술을 배웠던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두안 잉메이는 2000년부터 독일 브라운슈바이크 미술아카데미에서 마리나 아브라모비치(Marina Abramović)에게서 행위예술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2005년 브라운슈바이크 미술아카데미에서 인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녀는 마리나의 공연 예술 공연에 여러 차례 참여했으며 마리나와 더 많은 접촉을 가졌습니다. 2005년 이후 Marina는 창의적인 필요로 인해 전 세계를 여행했고 Duan Yingmei와 Marina는 서로 만나는 시간이 줄어들었지만 오늘날까지도 계속 연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젤화 작업을 하던 두안잉메이는 마리나의 영향을 받아 행위예술 창작과 연구에 전념하게 되었고, 행위예술의 길을 개척하여 국제적으로 유명한 여성 예술가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마리나가 없었다면 지금의 나는 없었을 것”이라는 자신의 멘토의 영향력을 아직도 잊지 않고 있다.

그래서 나는 여기서 이렇게 표현하고 싶다. 이 기사를 통해 정보와 사심 없는 도움을 주신 아티스트 Duan Yingmei에게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아부는 40년 넘게 공연예술 창작에 종사하며 뛰어난 작품을 많이 만들어냈다. 여기서는 해석에 있어서 가장 대표적이라고 생각되는 세 작품, 즉 1974년 작품만 꼽는다." Rhythm' 0' 'Lover - The Great Wall'과 2010년 'The Artist is Present' 등이 있다. 이 세 작품을 통해 우리는 아부의 창작 맥락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Rhythm 0'을 만들었을 때 마리나는 고작 28세였지만 인생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장면을 경험했고 거의 인생을 예술에 바칠 뻔했습니다. 그녀는 전시장에 안내문을 게시해 관람객이 테이블 위의 72개 오브제를 선택해 작가와 강제로 신체 접촉을 하도록 했다. 72가지 아이템 중에는 장미, 꿀, 물, 깃털 등 기분 좋은 물건부터 가위, 단검, 석궁, 관장기, 총알이 달린 권총 등 위험한 도구도 있습니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마리나는 마취를 하고 조용히 앉아 청중에게 모든 권한을 부여하고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마리나에게 있다고 말했습니다.

6시간 동안 진행된 공연은 초반부터 관객들의 친절함을 담아 그녀에게 물을 주거나 장미를 선물하기도 했다.

어떤 사람들은 마리나가 어떤 행동에도 저항할 힘이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어떤 사람들은 가위를 사용하여 예술가의 모든 옷을 자르고 어떤 사람들은 단검을 사용하여 그녀의 몸에 있는 가시를 잘라냈습니다. 한 여성은 남자가 그녀를 강간하자고 제안했고, 한 관중은 심지어 장전된 권총을 집어 그녀의 입에 집어넣고 방아쇠를 당기려고 했고, 다른 관중은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질렀다. 고문당하는 과정을 지켜보던 작가의 마음은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었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 고였으나 몸은 아무런 반응도 하지 못했습니다.

마취가 끝난 후 마리나는 상처투성이의 눈과 눈물을 글썽인 채 의자에서 일어섰다. 그녀는 조용히 눈으로 그들을 비난하며 관객들을 향해 천천히 걸어갔다. 화가 나고 슬픈 눈빛을 마주한 관객들은 두려움에 떨며 뒤로 물러나기 시작했다.

이런 결과는 아브라모비치 본인도, 관객도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진실은 너무 잔인해요! 마리나는 자신의 삶으로 그 대가를 치르고 인간 본성의 최종선을 시험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사회 윤리, 법률, 명예, 지위 등의 제약으로 인해 사람들은 제약이 없으면 여전히 어느 정도의 '선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악'이 '죄'의 근원임이 밝혀진다. 보통 우리는 이런 '죄와 악'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우리 모두는 자신이 선하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게 '악'의 손가락질을 합니다.

성경 '요한복음'에 보면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간음하다 현장에서 잡힌 여자를 데리고 와서 예수님 앞에 서달라고 청하며 "스승님, 이 여자가 저 사람입니다."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간음하다 현장에서 붙잡혔습니다. 모세는 이런 여자를 돌로 치라고 율법에 명령했습니다. "...그들이 계속 묻자 예수께서는 일어나서 그들에게 말씀하십시오. "너희 중에 죄 없는 사람이여. 그 사람이 먼저 그녀에게 돌을 던지라." ... 이 말을 듣고 그들은 나이 많은 사람으로부터 어린 사람까지 한 사람씩 나가고...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엄격한 율법을 지키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구약시대에는 율법을 지키던 사람들이 다 자기를 가장 거룩하다고 생각하여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를 죽이려 하였더니 예수님의 말씀이 그들의 교만과 독선을 무너뜨렸습니다. “너희 중에 죄 없는 자가 누구냐?” 예수님께서는 서기관과 바리새인에게만 아니라 모든 인류에게 물으셨습니다. 이 충격적인 말 앞에 누가 일어설 수 있겠습니까? ?

아부는 공연 예술을 통해 사람들에게 잔인하고 심오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에 그녀는 '리듬0' 종영 후 인터뷰에서 "이번 경험을 통해 모든 의사결정권을 대중에게 맡기면 죽음도 멀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1976년 마리나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자신의 소울메이트인 예술가 울레이(Ulay)를 만났습니다. 그들의 삶의 모든 세세한 부분이 예술 창작의 재료가 되었습니다. "타인은 지옥이다." 이전 공연에서 아부가 자신의 몸에 가한 상처가 더 강렬하고 철저했다면, 두 사람이 서로에게 상처를 입혔을 때의 고통은 더욱 비극적이었다면, 후자는 신뢰도 포함됐다. 오해와 의심, 증오 때문에. Ulay는 오랫동안 술을 마시고 마약을 복용했기 때문에 Marina에게 불성실했으며, 의견 차이가 있을 때 Marina를 때리기도 했습니다. Marina는 Ulay에게 복수하기 위해 Ulay의 친구들을 속이기도 했습니다.

12년간 함께 생활하고 연기 경력을 쌓은 후, 아브라모비치와 울라이의 관계는 1988년에 끝났습니다. 그들은 낭만적인 메모로 관계를 끝내기로 결정했습니다. 마리나와 울라이는 만리장성에 이르렀고, 마리나는 발해 연안의 산하이관에서 동쪽으로 출발했고, 울라이는 고비사막의 가욕관에서 서쪽으로 동쪽으로 향하면서 조금씩 가까워졌다. 적었지만 그들의 마음은 점차 희미해졌습니다. 3개월 만에 두 사람은 마침내 얼랑산에서 만나 마지막 합작 '연인-만리장성'을 완성했다. 이들은 각자 2,500km를 이동한 뒤 중간에서 만나 손을 흔들었다.

마리나는 울라이와 헤어지고 매우 고통스러운 시기를 겪은 후, 그녀의 공연 주제는 젠더에서 조국 탐구, 전쟁, 정치, 영성과 에너지로 옮겨갔습니다. 그녀는 치열한 시대에 태어났고, 그녀의 부모는 유고슬라비아 군인이었고, 군인 어머니 밑에서 자랐으며, 그녀의 삶의 모든 것은 어머니의 사랑을 느껴본 적이 없었습니다. 온화한. 반면, 그녀의 증조부는 정교회 신부였고, 할머니는 독실한 정교회 신자였습니다. 그녀는 종종 그녀를 교회에 데리고 가서 예배를 드렸으며, 이를 통해 그녀는 인간 본성의 또 다른 측면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한쪽의 종교와 다른 쪽의 정치는 이 두 가지 이데올로기가 얽히고 충돌하면서 또 다른 마리나를 만들어냈고, 마리나는 후기의 정치, 종교 작업을 통해 자신을 재성찰하게 되었다.

그래서 서로를 응시하거나 바라보는 것이 아부의 후기 작품의 주요 특징이다.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은 2010년 <예술가가 존재한다>이다. '리듬 0'이 '인간 본성의 악'에 대한 작가의 고발을 심오하게 표현했다면, '예술가가 존재한다' 작품은 세상과의 '화해'를 이룬다.

두 퍼포먼스 작품은 36년의 시차를 두고 있다. 이 36년 동안 아부의 퍼포먼스 예술은 신체가 견딜 수 있는 한계에서 심리학의 한계, 즉 탐구로 옮겨가기 시작했다. 성적 행동은 점점 줄어들지만, 점점 더 사람들의 마음에 직접적으로 다가옵니다.

2010년 5월 31일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서 열린 작품 'The Artist is Present'에서 마리나 아브라모비치는 긴 머리와 긴 드레스를 입고 716시간을 보냈다. 1,500명의 낯선 사람과 눈을 마주치는 챌린지. 샤론 스톤, 앨런 릭맨 등 많은 유명인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예술계가 계속되는 동안 마리나는 단순히 자리에 앉아 관객을 똑바로 바라보지 않고, 새로운 관객이 무대에 올 때마다 고개를 들고 입을 열곤 하는 중요한 움직임을 자주 보인다. 그녀의 눈. 상대방이 끝까지 올 때까지 눈을 뜨고 서로의 눈을 바라보십시오. 영상을 통해 마리나의 눈을 유심히 살펴보았는데, 그녀의 눈은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볼 수 있는 거울과 같아서 사람들이 자신의 영적 역사를 볼 수 있게 해주는 눈입니다. 많은 시청자들은 몇 분 만에 주체할 수 없는 눈물을 흘렸다. 그 경험을 한 어린 소년은 너무 놀라서 무대를 떠난 뒤 말을 잇지 못했다. 마리나에게 다가가 옷을 벗고 마침내는 경비원에 의해 끌려갔습니다.

전체 예술계의 클라이막스 - 수년 동안 별거 중이던 울라이는 고개를 숙인 마리나의 맞은편에 조용히 앉아 눈을 뜨고 보니 바로 울라이였다. 처음에는 비교적 차분했지만... 잠시 후 그녀는 눈물을 터뜨렸습니다. 그러자 마리나는 웃으며 손을 내밀었고, 울레이도 손을 뻗어 마리나를 꼭 붙잡았습니다. 예상치 못한 장면에 관객들도 충격을 받았고, 뜨거운 박수가 터져 나왔다. 인생의 우여곡절, 사랑과 증오를 겪은 후, 두 사람은 마침내 화해에 이르렀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행위예술을 통해 헤어졌고, 20여년 후 행위예술을 통해 재회하고 화해했다.

아부는 예술가로서 분명 훌륭하지만, 인간으로서는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유명해진 아브라모비치는 카메라 앞, 잡지 표지, 심지어 쇼 맨 앞줄에도 자주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녀가 유명해진 후에는 모든 주요 전시회에서 스튜디오 공연자들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전시회 현장에서 자신의 유명한 작품을 공연해 달라고 부탁하곤 했습니다. 그녀는 비판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마리나의 고민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모두가 그녀와 Ulay의 뉴욕 개인전에서 감동적인 면을 보았지만 Ulay는 2016년 작품의 저작권 문제로 Marina와 법정에 출두했습니다. 그 결과 Marina는 소송에서 패하고 Ulay에게 많은 돈을 지불했습니다.

아무리 감동적인 사랑도 언젠가는 끝날 것입니다. 오직 예수님의 사랑만이 영원합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더 이상 너희의 죄와 허물을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