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일본시 | 미즈 가네코 "눈", 미스즈 가네코 "눈에"
일본시 | 미즈 가네코 "눈", 미스즈 가네코 "눈에"
일본 시는 일본 시이고, 영시는 영국 시이다. 이 시리즈는 외국의 현대시나 고전시를 주로 번역하고 감상하는 시리즈이다. 내 번역이 최고일 수는 없다. 시는 어떤 언어를 사용하더라도 감정은 보편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감상 역시 나의 독서 경험에 근거한 것이며 반드시 저자의 원래 의도를 대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즈 가네코(Kaneko Misuzu), 일반적으로 순한자를 사용한 일본식 이름이라면 한자로 직접 표기할 수 있지만, 가나로 이름을 번역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다만, 이미 좋은 이름을 번역해 주신 선배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저는 관례를 준수하여 존경심을 표해야 합니다.
가네코는 오늘날 많은 주목을 받는 시인 중 한 명으로, 그녀의 시는 주요 미디어와 TV 방송국에 자주 등장합니다. 그녀의 시의 언어는 과하지 않고 단순하며 심오한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시인은 그것을 읽을 때마다 박수를 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녀는 눈과 관련된 많은 시를 썼는데, 지금은 그중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원문:
번역:
참고: 제목은 "눈에게"입니다. "눈을 구하다"의 다른 번역과 비교하면 " to"가 더 많은데요, "to"에는 방향성(에)이 있고, "떡갈나무에게"와 같이 "묻다"도 포함됩니다. "まだいuru"를 "wandering"으로 번역하는 것은 자연스럽게 과도하게 수정되었으며 순전히 개인적인 감정입니다. "일본어"는 전작처럼 "좋아요"로 번역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좋지 않은 "좋아요"로 번역됩니다. 왜냐하면 광동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그렇게 구어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직 하늘에 있는 눈은 어떤 것이 마음에 드시나요?" 이 번역은 매우 직설적이고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만 여전히 눈이 살아 있기 때문에 일종의 영성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보상: 눈은 어디로 흘러가고 싶어 할까요? 눈처럼 사람도 세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선택을 해야 하는데, 인생에서의 선택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유형은 바다에 피신하여 물 한 방울도 바다로 돌아갈 때까지 마르지 않고, 두 번째 유형은 진흙으로 변해 영원히 남에게 짓밟힐 것입니다.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타락하려고 하지 않고, 유일무이한 것입니다. 물론 저자는 모든 선택이 존중받을 만하고 가치 있다는 뜻일지도 모른다.
시인 소개 : 미스즈 가네코(Kaneko Misuzu) 본명이 가네코 테루(金子tel)인 미스즈 가네코는 1903년(메이지 36년) 4월 11일 태어나 1930년 3월 10일 사망했다. (쇼와 5년) 다이쇼 말기, 쇼와 초기에 활동한 동요 시인이다. 야마구치현 오쓰군 센자키무라(현 나가토시 센사키)에서 태어났다. 3세 때 아버지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세상을 떠났고, 고모의 죽음 이후 이모의 남편인 우에야마 가문에 입양되었다. , 남동생 우에야마 마사스케의 양아버지와 친어머니 가네코 미스즈와 재혼하여 이사했다. 1926년(다이쇼 15년)에 양아버지(삼촌)의 소개로 서기 미야모토 게이키와 결혼하여 딸을 낳았다. 그러나 그녀의 남편은 꽃구경을 좋아하여 그녀가 시를 쓰거나 다른 시인들과 소통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결국 1930년에 이혼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러나 남편은 자녀양육 문제 등으로 자살하였다. 1930년 3월 10일에 독약을 복용했습니다. 그는 겨우 26세였습니다. 사이조 시바와 다른 사람들은 그가 떠난 후 그를 기억했지만, 그 이후로 그는 세상에서 금방 잊혀졌습니다. 동요시인 야자키 세타오는 우연히 자신의 시 <큰 낚시>를 발견하고 깊은 충격을 받은 뒤 1967년에야 관련 시를 수집했고 마침내 그녀의 오빠인 우에야마 마사스케를 찾아 출판사에 연락했다. JULA는 1984년에 그것을 출판했습니다. 그는 512개의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판된 후, 그는 일본에서 단숨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그녀의 시의 인기는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저작권에 대하여: 미스즈 가네코의 작품 대부분은 생전에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야자키 세타오 덕분에 야자키와 같은 재능 있는 사람이 이를 발견하고 끊임없이 그녀의 시를 수집하고 홍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야자키 세타오와 가네코의 후손들과 JULA 출판사는 "가네코 미아사 작품 보존회"를 설립하여 시인의 사진을 포함한 2차 저작권을 주장하며 상업적 홍보는 시인의 작품을 보호하고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저작권 보호 협회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시인의. 일반적으로 작품의 저작권은 저작자가 사망한 후 70년(미스즈 가네코의 경우 50년)이 지나면 공중에게 귀속되므로 법적으로 모든 사람의 번역 및 재창조가 허용됩니다. 시인에게 많은 노력과 공헌을 한 "미스즈 가네코의 작품"보존회"에 감사드립니다. (단, 허가신청이 너무 번거로워서 여기서만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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