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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 매력' 줄거리 감상 |
"치명적인 매력" 시놉시스 | 감상 | 애프터뷰
1987년 컬러 필름 120분
미국 파라마운트 픽쳐스 제작
감독 : Adrian Lynn 시나리오 작가: James Dearden 사진: Howard Atherton 주연: Michael Douglas(Tom Gallowg 역) Glynn Close(Alex 역) ) Ann Archer(Beth 역) Ellen Hamilton(Helen 역)
줄거리 요약
뉴욕 맨해튼의 편안한 아파트에 Tom 변호사와 그의 가족이 살고 있습니다. Garlog의 아내 Beth는 아름답고 고결하며, 여섯 살 난 딸 Helen은 작은 천사처럼 매우 활기차고 사랑스럽습니다.
Gallog는 그의 노력과 능력에 대해 동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Robinson Publishing House는 그를 법률 고문으로 고용했습니다. 어느 금요일 밤, Robinson Publishing House는 "Samurai"라는 책의 출판을 축하하기 위해 파티를 열었습니다. The Gallogs와 그의 좋은 친구 Jimmy와 법률 회사에서 일하는 그의 아내가 연회에 초대되었습니다.
일식당은 손님들로 가득 찼다. 그들이 술을 마시고 있는 동안 지미는 두 사람을 바라보며 웃고 있는 금발의 소녀를 발견했고, 갈로그는 지미를 "감상적"이라고 조롱했습니다. 잠시 후 갤로그는 위층 바에서 다시 그 뜨거운 눈빛을 마주했고,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했다. 알고 보니 그 금발 소녀의 이름은 알렉스(Alex)이고, 그녀는 로빈슨 출판사(Robinson Publishing House)에 새로 고용된 편집자였습니다.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던 중, 베스는 갈로그의 집을 찾기 위해 위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부부가 떠나는 모습을 지켜보던 알렉스의 얼굴에는 이상한 표정이 떠올랐습니다.
토요일 이른 아침, 베스는 주말 동안 헬렌을 교외에 있는 할머니 댁으로 데리고 가서 짐을 싸고 교외에 집을 사는 것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아내와 딸을 배웅한 뒤, 소설로 인해 발생한 소송을 논의하기 위해 서둘러 출판사로 달려간 갤로그는 뜻밖에도 세미나에서 알렉스를 다시 만났다. 회의가 끝난 후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갤로그는 비를 피하기 위해 한 손에는 가죽 가방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자동우산을 꺼냈다. 그러나 불안할수록 우산을 펴지 못했다. 그는 열심히 노력했고 우산이 뒤집어졌습니다. 그는 너무 화가 나서 우산을 버렸습니다. 이를 보고 옆에서 지켜보던 알렉스가 우산을 들고 다가왔고, 두 사람은 비를 피해 술집으로 들어갔다.
희미한 조명 아래, 두 사람은 서로 마주 앉아 추측성 이야기를 나눴다. 알렉스는 왜 흥미로운 남자들이 모두 결혼했는지 한탄합니다. Gallog가 아내에게 딸을 할머니 집에 데려갔다고 말하자 Alex는 "방금 만난 여자와 바람을 피우러 왔군요."라고 도발적으로 말했습니다. 암묵적인 이해 하에 Gallog는 Ai를 따라 그녀의 아파트로 왔습니다. 맹렬한 폭풍이 미친 중년남녀를 삼켜 주변 세계의 존재조차 기억하지 못하게 만들고... 미쳐버린 두 사람은 함께 춤을 추고, 격렬하게 춤을 추고 난 뒤에는 기억하지 못하게 된다. 그들은 함께 알렉스의 집으로 돌아왔고, 집에 들어가기 전, 주변에 아무도 없는 듯 다시 엘리베이터에서 섹스를 시작했는데...
일요일 아침. , Garlog는 Alex에게 메모를 남겼습니다. 서둘러 집에 가세요. 큰 흰색 개 Kuisi는 그를 불쌍하게 바라보았고 그의 아내의 목소리는 전화 녹음기에 녹음되었습니다. Garlog는 마음 속에 사과의 빛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재빨리 Beth에게 전화를 걸어 직장에서 바쁘다고 거짓말을 하고 어젯밤에 Jimmy의 집에 머물렀습니다. Beth는 그에게 일요일 밤에 교통량이 많아 월요일 아침에 돌아올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전화를 내려놓자마자 전화에서 한 여성의 느린 목소리가 울렸습니다. 인사도 없이 떠났다고 불평했다. 갈록은 할 일이 많지만 이 매력적이고 고집스러운 여자를 거부할 수 없어서 퀘이시를 데리고 알렉스와 함께 공원에 갔다고 말했습니다. 공원을 떠난 후 그들은 알렉스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Alex는 Garlog를 위해 스파게티를 만들고, 이탈리아 오페라 "Madama Butterfly"의 아리아가 스피커에서 흘러나옵니다. Garlog가 어렸을 때 부모님과 함께 이 유명한 오페라를 봤던 장면을 회상하는 것을 듣고 Ellie Kesi는 매우 감동했습니다. 그 후 두 사람은 다시 잠자리에 들었다. 일요일 저녁이었습니다. Garlog는 침대에서 일어나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Alex는 그를 거칠게 붙잡고 놓아주지 않았습니다.
마음씨 착한 베스는 어떻게 이 잔인한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었을까요? Gallog는 Alex의 전화에 전화를 걸었고 Beth는 그녀에게 "당신이 우리 집에 다시 오면 당신을 죽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날 저녁 Beth는 Helen을 유치원에서 데려왔을 때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Helen은 다른 사람에 의해 픽업되었습니다. Helen이 현재 Alex와 함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베스는 너무 불안해서 딸을 찾으러 차를 몰고 다니다가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갈로그는 베스의 병원을 방문했고, 사랑하는 아내가 자신 때문에 부당한 재난을 당하는 것을 보고 몹시 안타까움을 느꼈다. Garlog는 Alex와 점수를 매기기 위해 문에 들어가 자마자 몸부림 치기 시작했습니다. Garlog는 Alex의 목을 잡고 거의 목을 졸라 죽일 뻔했습니다. 알렉스는 숨을 가다듬은 뒤 칼을 집어 갈로그를 찔렀지만, 갈로그는 그것을 빼앗아 테이블 위에 던졌다. 그는 미친 짐승처럼 이 미친 여자를 쳐다보았고, 알렉스의 얼굴에 신비한 표정이 번쩍였다. 갤로그는 사건을 신고하기 위해 다시 경찰서에 갔다.
갈록의 집에서는 딸을 재우고 있었고, 막 퇴원한 베스는 목욕을 준비하고 있었다. 경찰은 전화를 걸어 Garlog에게 Alex가 실종되었음을 알렸습니다. 갈로그는 베스가 약을 먹고 물을 끓이는 것을 돌보는 동안 조심스럽게 문을 잠갔다. 위층 화장실에서 샤워를 하려던 베스는 거울 속에 비친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 돌아섰고, 알렉스가 날카로운 칼을 들고 한걸음 한걸음 다가오는 것을 보고 두 사람은 몸부림을 치기 시작했다. Alex의 칼은 Beth의 허벅지를 찔렀고 그녀의 상체를 찔렀습니다. Beth의 몸에서 피가 흘러내렸습니다. 이렇게 상처받은 아내를 보며 갈록은 급히 화장실로 달려갔고, 아내가 점점 숨을 멈추는 모습을 보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갑자기 숨을 되찾은 알렉스는 다시 욕조에서 일어나 칼로 갈로그를 찔렀다. 이때 총성이 울리고 Beth는 Alex를 죽였습니다.
사건을 처리하러 온 경찰을 돌려보낸 후, 재난을 겪은 갤로그와 베스는 말없이 서로를 껴안고 있었다. 관객들이 본 것은 행복한 미소가 가득한 가족사진이었다. .
감사
'혼외정사'는 미국은 물론,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는 서구 사회에서도 드문 일이 아니며, 혼외정사를 하는 사람을 반역자로 낙인찍을 필요도 없다. 그러나 이 주제를 다룬 영화 '치명적 매력'은 미국에서 큰 호응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국가들, 심지어 일본에서도 상당한 충격을 안겼다.
'치명적인 매력'은 오랫동안 미국과 서구 사회에서 잊혀져 왔던 윤리와 도덕의 문제를 다시 제기한다.
알렉스는 아주 일찍 아버지를 잃었고, 그로 인해 마음에 깊은 상처를 남겼습니다. 그녀는 교육을 받았고 좋은 정규직을 가졌습니다. 영화는 그녀의 과거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보는 것은 그녀가 36세의 미혼 여성이라는 것입니다. 그녀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알렉스입니다. 비록 우연히 갈로그를 만났지만, 갈록처럼 잘생기고 성공한 남자를 쫓아 그와 함께 자신만의 사랑의 보금자리를 만들고 싶은 그녀의 욕망은 불가피했다. 처음 갈로그를 만났을 때, 그녀는 그를 존경하고 회의적이었습니다. 갈로그에게 매력을 느꼈을 때, 그녀는 주도적으로 공격했습니다. 갈록과의 섹스의 즐거움을 맛본 순간부터 그녀는 정신을 잃기 시작했고 점차 미치고 불합리해졌다. 그녀는 원래 Gallow를 자신이 상상하는 "가족"으로 데려오고 그에게 감동을 받고 모든 단계에서 그를 압박하고 싶었습니다. Gallow가 반복적으로 거부되자 그녀는 Gallow에 대한 사랑을 담아 그의 분노를 발산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분노하여 그의 가족에게 전해졌습니다. 그녀는 Garlog의 무고한 아내와 딸에게 해를 끼쳤을 뿐만 아니라 자신도 파괴했습니다. 그녀가 차근차근 복수를 하고, 그 방법이 점점 잔혹해지면서 영화는 관객에게 욕망과 질투에 미쳐가는 미치광이의 모습을 보여준다. 분명히 영화는 심리적으로 뒤틀린 이 여성에 대해 동정심을 갖지 않습니다.
갈로그는 자신에게 만족스러운 가정을 갖고 있으며, 고결한 아내와 소중한 딸을 깊이 사랑합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으며 현재의 행복을 파괴할 의지도 없습니다. 평화로운 삶 속에서 그는 온화한 베스에 비해 이 거친 여인이 그에게 더 신선해 보였습니다. 그는 아내가 없는 동안 이 치명적인 유혹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는 이것이 인생의 작은 에피소드일 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연애 관계를 끝내는 것이 케이크 조각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뜻밖에도 그와 하룻밤을 보낸 여자 동반자는 그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는 그의 아이를 임신했을 뿐만 아니라 그와 함께 가정을 꾸리고 싶어했다. Garlog는 꿈에서 깨어나 매일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그는 그녀를 없애려고 애썼지만, 결국 그녀의 행복을 가로막는 자신의 집을 완전히 파괴하고 싶어하는 '열정적인' 여성을 화나게 했다. 이때 Garlog가 아무리 가슴이 아팠더라도, 그는 하룻밤의 불륜으로 인해 사랑하는 친척들에게 가져온 고통과 재앙을 되돌릴 수 없었습니다. 영화는 그에게 자비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갤로그와 알렉스는 1960년대와 1970년대 사회 불안과 대중적인 성 해방 운동을 경험한 중년입니다. 그 당시 미국 사회가 더욱 안정되고 성숙해지면서 이 세대에는 여전히 그 시대의 흔적이 남아 있지만 이제는 더욱 실용적이게 되었고 자신만의 안락한 공간이 더 많이 필요해졌습니다. 1980년대 후반 에이즈의 발견과 그것이 인류에게 끼친 피해와 위협으로 인해 사회 전체가 지난 20년간의 경험을 반성하게 되었다. 감독은 이러한 진보적인 사회 흐름을 포착하고, 전형적인 혼외정사와 그것이 초래한 충격적인 결과를 화면에 과장되게 보여줌으로써 사회적 혼란과 세계에 대한 경고를 불러일으키고자 하였다.
이 영화는 엄격한 구조와 명확한 레이어, 플롯의 모든 세부 사항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작가는 치명적인 유혹에 빠진 남자와 여자의 만남부터 로맨스까지의 과정을 영화의 3분의 1을 아낌없이 그려내는데, 이야기는 주로 서사적이지만 선정적인 느낌이 강하다. 파티에서의 첫 만남부터 주말 모임에서의 뜻밖의 재회, 눈빛 교환, 술집에서 비를 피하며 서로의 힌트를 주고받는 것, 닿자마자 난리법석이 되기까지. 첫 번째 섹스 후 Garlog는 쉬고 싶어하는 것 같았습니다. Alex는 "아직도 활력이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Garlog는 "또 무엇을하고 싶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다음 장면은 재즈 *의 리듬으로 **, 알렉스는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몸을 비틀었습니다. 그녀는 헤어스타일부터 춤추는 자세까지 모든 신경에서 욕망과 야성을 발산했습니다. 격렬한 댄스가 끝난 후 Garlog는 Alex의 집 문 앞에서 머뭇거리다가 Alex에게 끌려갔습니다. 그에게 물어보세요: "엘리베이터에서 그런 일을 해본 적이 있나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을 겁니다." 그가 말을 마치자마자 그는 다시 미친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때 영화 작가는 의도적으로 갈록을 수동적인 위치에 배치하고 반미친 알렉스의 특이한 성격과 비범한 에너지를 강조하여 관객이 이 여성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일요일 아침, Alex는 Garlog 없이 잠에서 깨어나 즉시 그에게 전화하여 그를 추적했습니다. 그녀는 Garlog의 불만을 무시하고 고집스럽게 그가 하루 종일 그녀와 함께 있도록 했습니다. Garlog가 집에 가라고 고집하자 Alex는 화가 나서 그를 발로 차고 거만하게 소리쳤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떠나시겠습니까?" 그리고 그의 손목을 자르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이를 본 관객들은 알렉스의 뻔뻔함과 갈록에 대한 그녀의 '사랑'에 조바심이 났다. 이 부분은 갈록의 치명적인 유혹에 대한 길을 완전히 열어주었고, 이는 치명적인 처벌로 이어지며, 순진한 아내와 딸의 불행을 연루시킨다.
영화의 중간 부분은 평행성과 대조의 두 가지 스레드를 강조합니다. 하나는 마녀 같은 알렉스가 자신의 모든 기술을 사용하여 Garlog 집을 해체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Garlog가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그의 집, 그의 안전한 안식처이자 안락한 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