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위, 진, 남, 북조 시대에는 어떤 은둔문화가 있었나요?

위, 진, 남, 북조 시대에는 어떤 은둔문화가 있었나요?

1. 정권은 자주 바뀌고, 소수민족 정권이 많으며, 많은 국가가 공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진남북조(220~589년)는 중국 역사상 통일 기간이 불과 37년에 불과한 반면, 나머지 왕조는 빠르게 교체되고 많은 나라가 공존했던 시기이다. 이 기간은 조비가 자신을 황제로 선포한 220년부터 수나라가 남조 진을 멸망시키고 중국을 통일한 589년까지 지속되었으며, 서기 369년에 끝났다. 삼국시대, 서진시대, 동진십육국시대, 남북조시대로 나눌 수 있다. 또한, 장강 이남에 위치한 6국(동진 손무, 남조 송, 제, 양, 진 왕조)을 모두 건강에 도읍을 두었다고 통칭하였다. 육조(六朝)로까지.

서진 멸망 이후, 여러 소수민족의 상층부와 한족의 관료적 지주들이 혼란과 분리주의 속에서 차례로 정권을 수립한 역사를 '십육국시대'라고 한다. 그 중 소수민족의 정치세력이 있었다. 다음과 같은 남북조의 몇몇 왕조도 소수민족 정권이었다.

2. 씨족 제도의 성행

씨족 정치는 동한에서 시작되어 삼국 시대에 발전하여 서진 시대에 처음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서진은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측면에서 유력 가문의 특권을 법과 제도의 형태로 고정시켰는데, 이는 초기에 서진의 씨족 정치 패턴을 형성했다.

씨족의 형성은 지배계급 내부에 일련의 새로운 모순을 만들어냈다. 자신의 특권을 지키기 위해 씨족이 정치를 독점하고, 일반 지주를 탄압 및 배제하여 가난한 지주와 씨족, 정치적 어둠; 씨족은 가족의 이익을 이용하여 무엇이든 했으며, 씨족 간의 음모와 음모는 신사 내부의 갈등과 투쟁으로 이어졌고, 씨족의 세습적 지위는 귀족의 권력에 대한 더 높은 요구를 자극했으며, 이는 또한 왕족 간의 갈등으로 이어졌습니다. 가족과 신사. 이러한 모순과 투쟁은 이후의 역사적 발전을 결정하고 영향을 미쳤으며 금, 남, 북조의 정치적 발전의 주요 내용을 형성했습니다.

3. 문화다양화

위(魏), 진(金), 남조(南朝)시대는 문화다양성의 시대였다. 문화다양성 현상은 두 가지 측면으로 나타난다. 첫째는 학문적 사상에 있어서 유교, 신비주의, 불교, 도교의 경쟁과 상호침투이며, 둘째는 교육양식의 다양화이다. 다양한 민족의 민속문화.

4. 은둔 현상의 성행

'은둔'이라는 말은 선진(先秦) 시대에 만들어졌고, 은둔 현상은 진(秦)나라 이전에도 존재했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가 발전한 후 위(魏)나라와 남(南)나라 시대에 높은 발전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암자의 경향은 위(魏), 진(秦), 남(南), 북조(南朝)에 성행하였으며, 이 시기에만 암자의 공식사에 기록된 은자가 100여 명이 넘는다. 그러나 은둔적인 행동을 보였습니다. 이들의 은둔적 행동은 위(魏), 진(晉), 남(南), 북(North) 왕조 시대에 은둔 생활 양식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했으며, 이는 은둔 생활을 이 시대의 두드러진 특징으로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위·진·남북조의 암자양식은 많은 특징을 갖고 있으며, 암자의 정수를 구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시기 선인들은 음악, 체스, 서예, 그림 등 다양한 취미를 갖고 술을 좋아하고 건강에 관심을 갖고 평온한 삶을 살았습니다. 이들 선인들은 또한 높은 지식과 덕성을 갖고 있어 위·진·남·북조 암자양식의 전형적인 특징을 형성하고 있다. 이 시기 이순신의 스타일은 유교, 불교, 도교의 본질을 구현하고 Xuanyuan의 천상의 영적 기질을 극한까지 밀어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