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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유겐 예술'의 신비한 가면 - 노미안

노 가면은 일본 노 음악에서 주인공이 공연할 때 착용하는 가면이다. 편백나무를 깎아 만든 뒤 페인트로 칠했습니다. 노 얼굴의 표정은 '중간 표현'이라 불리며, 특정한 감정이나 감정으로 표현할 수 없으며 표현은 노가의 현장 연주에 달려 있습니다.

일본 전통문화 중 가장 신비롭고 오래된 것은 노(能)다. 2001년에는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면서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노(能)가 무엇인지 소개해보자.

노는 가면을 쓰고 공연하는 일본 고유의 무대예술입니다. 일본의 노는 6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 음악은 헤이안 왕조 시대 사루가쿠에서 유래되었으며 가마쿠라 시대에는 음악, 노래, 춤을 동반하여 노 음악의 원형을 형성했습니다. 무로마치 시대에는 가나미와 제아미, 그리고 그들의 아들들이 노를 최고조에 이르게 하고 독특한 형태의 노를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오늘날 노 음악은 간제류와 호세이류 등 5개 종파로 나뉜다. 다양한 유파와 예술 양식이 있지만 노의 가장 일반적인 점은 사람과 유령, 신 사이의 대화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사랑에 갇혀 우울증으로 죽은 소녀, 저주를 받아 뱀의 몸으로 변한 젊은 여자, 전쟁에서 죽은 사무라이의 영혼들과 수많은 귀신과 신들이 사자신, 국화신 등 모두 노음악이 주역이다. 그래서 노는 '신비한 예술'이라고도 불린다.

Dai Nengmian은 연주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눈에 남는 틈은 매우 작습니다. 일단 착용하면 시야가 매우 좁아집니다. 노악가가 무대 위의 각 단계의 위치를 ​​기억하지 못하면 무대에서 떨어지거나 무대에서 걸려 넘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능면 종류는 약 250여종, 기본형은 모두 60여종으로 나머지는 모두 기본형을 변형한 것으로 옹형, 위형, 귀신형, 신형형 등 5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남성과 여성. 아래에서는 웽면, 여자면, 남자면, 웨이면, 귀신국수, 귀신국수 등 6가지 하위 카테고리에 따라 노면을 소개합니다.

옹멘

옹멘은 미카미(신사에 모시는 물건) 그 자체로 사용되는 국수로 노 국수 중에서 가장 오래된 국수입니다.

백시위

옹은 공덕이 완벽하고 장수하는 외모를 갖고 있어 천하의 평화와 풍년을 기원하는 의식무용에 자주 활용된다. 이마 위로 높이 솟아오른 눈썹과 잘려나간 듯한 턱이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다. Weng 가족에는 Bai Shiwei, Fuwei, Yanming Guanzhe 등이 포함됩니다.

연명관

연명관은 다른 표정에 비해 턱이 잘려있지 않고, 흰수염도 없고, 수염도 없는 아주 어려보이는 외모를 갖고 있다. 주름.

여자 얼굴

여자 얼굴은 모든 얼굴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독특한 얼굴입니다. 표현은 매우 슬프지도, 매우 기쁘지도 않은 중간에 있으며,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을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습니다. 남성 얼굴과 늙은 얼굴에도 중간 표정이 있지만 이 특징은 여성 얼굴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다양한 여성 얼굴의 눈썹은 매우 높게 그려져 있고 치아는 검게 칠해져 있습니다. 고대 일본 사회에서는 여성들이 눈썹을 뽑고, 눈썹연필을 사용해 눈썹을 치켜올리고, 이를 검게 염색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이다.

샤오미안

샤오미안에서 "小"라는 단어는 귀엽다는 뜻입니다. 열여섯, 열일곱 살 소녀의 얼굴을 표현해 발랄하고 귀엽고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Growing Hair"

"Growing Hair"는 머리카락이 10인치나 되는 헝클어진 머리를 가진 광란의 젊은 여성을 묘사합니다.

오미오노메

오미오노메는 원래 오미 신라쿠에서 사용되었기 때문에 이 이름을 얻었습니다. 눈꼬리가 살짝 아래로 내려가고 옆얼굴이 움푹 들어간 것이 특징인 성숙하고 안정된 여성의 얼굴이다. 오미는 '도장' 장면에서 굉장히 자유로운 성격을 갖고 있어요.

할머니

숭고한 도덕성을 지닌 노파의 이미지.

남성 가면

노에는 무장, 귀족, 청년, 맹인 등 주요 남성 인물이 사용하는 가면으로 헤이타, 중장, 한단 남성이 있다. , 술꾼, 약한 그들은 주인, Shiliu, 소년, 오랑우탄, Junkuan 등으로 나뉩니다.

핑타이

핑타이는 강력하고 용감하며 숙련된 전성기 장군으로 매우 인상적인 수염과 눈썹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장

이 얼굴은 헤이안 시대 초기의 가수이자 노래 불멸의 여섯 명 중 한 명인 자이하라 야헤이의 모습을 본떠 만들어졌습니다. 원예에서는 우위관(右臺) 중장과 같은 지위에 있었기 때문에 '중장' 측으로 불렸다. 눈은 가늘고, 콧대는 곧고, 입의 윤곽은 여성의 얼굴과 유사하며, 단지 윗니(품격과 기품이 있음)와 눈썹에 수직선 두 개가 그려져 있다. 잘생긴 얼굴이 슬픔을 드러낸다. 예핑을 주인공으로 하는 연극에서 활용되는 것 외에도 '청경', '중도' 등의 연극에서도 고귀한 인물로 활용된다.

음식을 마시는 것

음식을 마시는 것은 선종의 반승이자 반신인 청년의 은행잎 모양의 머리카락이 특징이다. 선사(禪寺)에서 식사할 때 식사 순서를 큰 소리로 알리는 일을 주로 담당했기 때문에 술을 먹고 먹는 일을 한다는 평판을 얻었다.

약한 마법사

자에몬 웨이통준은 악당의 비방을 들었다는 이유로 아들 슌토쿠마루를 집에서 쫓아냈다. 토시토쿠마루는 너무 슬퍼서 울다 눈이 멀어 약한 마법사의 이름으로 생계를 구걸하러 나갔다.

소년

아름다운 소년과 달리 소년의 표정에는 신령한 기운이 담겨 있다.

웨이의 얼굴

여기서 '웨이'는 나이 많은 남성을 가리키는데, 그의 얼굴의 주요 특징은 마른 체형, 튀어나온 광대뼈, 큰 턱수염, 찡그린 눈썹이다. 웨이면에는 Chaocang Wei, Xiao Wei, Wu Wei, Wrinkle Wei, Xiao Niu Wei, Azu Fu Wei 등이 포함됩니다.

웨이 산미츠

이 이름은 산코보가 창작했다는 데서 유래한 것으로, 그는 노가쿠에서 보통 사람들의 역할을 자주 맡는다.

구웨이웨이

황제의 세 번째 부인에게 첫눈에 반한 노인. 노(能) 음악에서는 귀부인에게 반해 놀림을 받는 천한 노인의 역할에 자주 사용된다.

원혼

원혼은 주로 살아남기 전에 죽은 무장, 죽이고 부처가 되지 못한 죽은 사람, 질투와 광기로 죽은 원한 여성을 포함한다. 이 에너지 빵에는 반야, 참뱀, 날씬한 남자, 날씬한 여자, 진흙 눈, 개구리, 괴물, 하시히메 등이 들어 있습니다.

붉은 반야

질투하고 미워하는 여자의 얼굴. 반야 ​​공방의 승려들이 완성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겐지 이야기'에는 질투와 증오로 인한 원혼이 맴돌 때, '반야경'을 독송하고 고주법을 수행하여 원혼을 쫓아내야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얼굴은 Prajna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산라마

깊은 산 속에 사는 늙은 유령 소녀는 일년 내내 산의 기운을 흡수해 초인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개구리

넓은 눈, 헝클어진 머리, 얇은 얼굴을 가진 이 얼굴은 물에 빠져 죽은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마른 남자의 일종이다. 『헤이케 이야기』에 따르면, 이 양상은 모리츠나 섬의 기습 공격으로 구조될 희망이 없어 죽은 유령을 묘사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하시히메

전설에 따르면 하시히메라는 사람이 질투심 때문에 귀신이 되었다고 해서 그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고 한다. 이쪽은 붉은색이고, 눈알 주위의 색은 검붉은색으로 싱긋 웃으며 쳐다보며 사납게 보인다.

고스트 페이스

고스트 페이스는 큰 파리를 비롯해 악, 악령, 흙, 악의 등을 보고 몹시 화가 난 귀신과 신의 얼굴을 그린 작품이다. 밖으로, 작은 파리 밖으로, 낚시하는 눈, 신, 사자의 입, 세 개의 태양과 달, 부동 등.

小飞출

입은 크게 벌리고 눈은 튀어나온 듯한 모습으로 신이나 귀신의 매우 예리한 마력을 보여주고 있다.

三日月

신무를 할 때 신의 장엄한 면모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제작 단계

"노멘은 노의 삶이다", "노멘의 마음은 노의 마음이다"는 노멘의 감정만 담고 있는 것은 아니다. 노는 과거 세대의 공연자일 뿐만 아니라, 과거 세대의 관객의 감정을 응축하고 에너지의 모든 면을 통제한다.

참고 자료:

Wang Donglan의 "Soul Verses" /jp/

"Design Crazy Language": 중국 드라마에 사용됨 얼굴 화장 는 얼굴에 직접 그려져 있으며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표현은 안면 근육에 의해 제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씨가 고정된 가면을 쓰고 공연을 하면 더 힘들 것 같은 느낌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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