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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2차원 문화가 중국에 퍼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자: kel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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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Zhih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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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문화가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해서 일본의 2차원 문화가 인기가 있다는 응답이 많았다. . 이건 전혀 좋은 점은 아니고 그냥 충분히 만족하고 인기가 있어야 한다면 그래도 인기가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학교를 다녔습니다

기본적으로 여기 고등학생들은 다 아는 피카츄, 나루토도 인기가 많아요

포켓몬고는 더욱 인기가 있고, 학교에서는 포켓몬고를 잡기 위한 특별 활동도 진행하고 있어요

미국과 캐나다 두 나라 모두 선진국이고, 생활 수준도 일본보다 높습니다. 미국은 세계의 지도자이자 일본의 '주권국'이자 강력한 문화 수출국이다. 이런 식으로 일본의 2차원은 이곳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좋은 것은 좋은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일본 애니메이션은 특유의 매력과 우수성을 갖고 있다. 초강력 문화수출국인 미국은 일본과 분리된 약한 문화수출국인 중국 같은 개발도상국은 물론, 일본과 수천 마일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2차원에 의해 '수입'됐다. 좁은 물길로.

일본의 문화는 중국과 유사하기 때문에 중국 젊은이들은 다른 많은 나라보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더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나루토를 예로 들면 중국인들은 나루토에서 '닌자는 견뎌야 한다'는 개념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Neji의 음양팔괘인술, Xiao Li의 태극술 등은 모두 중국 문화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2차원이 인기가 많습니다. 중국은 일본과의 관계를 폐쇄하거나 단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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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문화는 '문화'의 문화가 아닌 '문화산업'을 의미합니다.

문화산업은 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TV 시리즈 등 문화는 종교, 글쓰기, 언어, 가치입니다. 위에서는 문화산업을 '문화'라고 줄여서 설명했는데

문화에 관한 한 중국의 5000년 축적은 실로 비교할 수 없는 나라입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 사용하는 한자와 일본에서 입는 기모노에는 모두 중국 문화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유교와 음양은 주변국에 영향을 미쳤고, 음양은 유럽과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국과 몽골의 국기에는 모두 음양과 팔괘진이 있습니다.

중국의 문화산업은 참으로 좋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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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문제는 '2차원적 문화침략'이 아니라고 요약할 수 있다 , 심지어는 '문화침략'까지요. 그것은 잘못된 제안입니다! 정말로 문화침략을 막고 싶다면 금지하는 게 어떨까요? bilibili와 acfun은 모두 애니메이션 영역을 폐쇄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왜 이렇게 안 했지? 사실 위에서 말했듯이 미국과 캐나다도 일본의 '문화침략'을 냉정하게 받아들여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다. , 그 결점은 숨겨지지 않고 심지어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지금 가장 큰 문제는 중국의 문화산업이 상대적으로 부진하다는 점! 업계, 즉 브랜드의 실적이 좋지 않습니다. 2차원으로 치면 좋은 IP가 많이 나오지 않네요

중국에 좋은 2차원 작품이 있나요? 가지다! 하지만 중국이 2차원을 통해 생산하는 좋은 IP는 너무 적다. 좋은 IP는 돈을 벌기 위해 시간의 축적과 기술적 진보, 저작권 인식이 필요합니다.

좋은 IP란 무엇인가요? 원피스, 코난, 나루토, 도라에몽, 포켓몬. 이름 뒤에 수천만, 심지어 수억이 붙는 좋은 IP입니다! 왜 그렇게 많은 애니메이션이 한 회가 지나고 혼나더라도 계속해서 출시될 정도로 '느리게' 진행되는 걸까요? 근본적인 이유는 경제적 이익 때문이다. 연극을 한 번 더 하고, 사람들의 시선에 한 번 더 노출되는 것은 돈이 더 드는 것과 같다. 이 돈은 계속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창작의욕을 불러일으키며 선순환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국에는 많은 IP가 계속해서 인내한다면 이러한 선순환을 형성하고 세대의 고전이 될 수 있으며 금을 만드는 기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투자가 철회되어 회사가 부도가 나거나, IP에 대한 인식이 강하지 않거나,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 일찍 사망했습니다.

푸른 고양이 장난꾸러기, 엘프세기 , 중국 소년. . 얼마나 많은 고품질의 어린 시절 애니메이션이 우리의 기억 속에 살아있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개선되고, 끊임없이 새로운 이야기를 생산하며, 계속해서 화면에 살아서 다음 세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대형 IP로 바뀔 수 있습니까? 코난처럼 (코믹)이 1994년에 나왔고, 지금은 아직 초등학생이지만 극장판은 새로운 정점을 찍었다. 원피스, 원피스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나루토는 아들을 쓰다듬는 것을 마쳤습니다. 포켓몬스터, 애쉬는 너무 한심해요. .

2차원 IP는 포켓몬처럼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영화, 실사 드라마, 게임, 의상 디자인, 장난감 디자인, 피규어 등에도 해당됩니다. 산업 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