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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부시도'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메이지 이전의 '무사도'

'원조 무사도'는 가마쿠라 시대에 유래되었으며 정치적 계약으로 인해 '충성'과 '죽음'이 특히 강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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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위 '무사도'는 한마디로 도덕률이자 행동강령이다. 역사를 통틀어 정확히 무사도가 실제로 무엇인지는 전적으로 실제 정치의 필요에 달려 있습니다.

무사도는 가마쿠라시대에 유래해 에도막부 초기에 명명된 것으로 일반적으로 여겨진다. 서기 721년 겐쇼 천황의 칙령에 따라 처음으로 "사무라이"의 존재가 공식적으로 인정되었습니다. 11세기에는 전쟁과 살육을 전문으로 하는 "사무라이 계급"을 통치의 기반으로 하는 가마쿠라 막부가 설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무라이 정권"으로 알려진 이러한 유형의 정권은 600년 이상 일본을 통치했습니다. 원래의 "부시도"는 이 600년 이상 동안 점차적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원래 무사도의 핵심 개념은 충성과 죽음입니다. 소위 "충성"은 모든 수준의 전사가 자신의 직책을 엄격히 준수하고 각자의 주인에게 절대적으로 충성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소위 "죽음" 옹호자들은 주인에게 헌신하고 심지어 죽기까지 합니다. 이 두 가지 점을 사무라이 정권이 강조한 것은 실제로 사무라이가 영주에게 충성과 희생을 바치고, 영주는 사무라이의 지위와 부를 부여하고 보호할 것을 요구하는 현실적인 '등가 계약' 때문이었습니다. 이 계약 관계는 종종 세계 상황의 변화에 ​​따라 수정됩니다. 예를 들어, 영웅들이 패권을 놓고 경쟁하던 '전국시대'에는 신구주가 자신의 이익에 따라 자주 바뀌는 경우가 많았고, 사무라이는 '주군에 대한 충성'보다는 '자신에 대한 헌신'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에도 시대에는 정부와 대중이 서로 다른 길을 가고 있었고, 무사도는 윤리적 가치관이 완전히 반대인 시도와 하가쿠레라는 두 파벌로 나뉘었습니다.

에도 초기 막부 (1603-1867) , "Bushido"라는 용어가 공식적으로 고전에 등장했습니다. ?전통적인 사무라이? 에도시대에는 강제로 행정관으로 변신해야 했고, 단순히 살인하는 법을 아는 것이 아니라 백성을 다스리는 능력도 요구받았다. 원래의 Bushido는 새로운 Bushido로 변형되었습니다. 무사로 태어나 4천 명의 제자를 거느리고 유교의 영향을 많이 받은 야마가 소쿄는 이러한 변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었다. 유교는 '덕에 의한 통치'를 옹호하고 학자 관료들에게 덕으로 세상에 모범을 보일 것을 요구합니다. 이익보다 정의를 중시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규칙적인 행동을 통해 세상의 질서를 유지하는 것이 전사의 자연스러운 의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유교를 이용해 '전통 사무라이'를 변모시키려는 에도 정권의 열망은 완전히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원조 무사도'를 기념하는 책 '하가쿠레'는 변신에 실패한 '전통 무사'들 사이에서 지금도 널리 비밀리에 유통되고 있다. 『하가쿠레』의 저자 야마모토 츠네토모는 사무라이가 유교를 배워 관료로 변신하는 것을 특히 싫어했습니다. 책의 관점에 따르면 소위 '부시도'는 매우 간단하다. 즉, '삶과 죽음이 선택을 강요할 때, 간단하고 깔끔하게 죽음을 선택하라'는 것이다. 『예음』은 유교의 죽음의 의미 추구에 반대한다. 그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죽음은 목표이며 이것이 무사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예인』은 또한 유교에서 충성을 규제하기 위해 '의'를 사용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저자는 "나는 소위 옳고 그름, 선과 악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마음을 다해 섬기고, 무슨 일이 있어도 주님을 먼저 생각하십시오. ?

'예인'은 '시도'에 대해 완전히 반대한다고 할 수 있다. 후자는 당국의 인정을 받아 홍보된 반면, 전자는 금지서적에 포함되어 유포만 가능하다. 사람들 사이에서 비밀리에. 그러나 『시도』의 『부시도』나 『하가쿠레』의 『부시도』는 에도시대 이전의 역사에 완전히 존재하지 않고, 작가가 현실적 필요에 의해 실행한 것일 뿐이다.

메이지 이후의 무사도?

메이지 초기에 현실적 필요로 인해 당국은 암묵적으로 무사도를 반쯤 잊혀진 상태로 두었습니다.

이후 메이지유신, 에도시대의 무사도는 '시도'파든 '하가쿠레'파든 당국이 용납하기 어려웠다. 이 구시대 "부시도"에는 두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1. "사무라이"라는 특수 클래스에만 해당됩니다. 2. 수십만 명의 사무라이가 황제가 아닌 다양한 영주에게 충성합니다.

새 정권은 학자, 농민, 산업, 상업 등 네 민족 모두의 평등을 선언하고 사무라이 계급의 특권을 폐지했으며 천황의 칙령을 통해 '충성, 덕, 용기'의 성격을 정의했습니다. "라는 말은 일본 제국의 모든 사람들의 성격으로.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부시도라는 단어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1882년 천황은 무사계급이 오랫동안 일본의 정치권력을 지배해 온 역사를 “국가체제에 어긋난다”고 명백히 비판한 “군칙령”을 반포했다. 따라서 메이지 초기와 중기 무사도는 어색한 위상을 갖고 암묵적이고 반쯤 망각된 상태에 있었다. 메이지 말기에는 일본이 야만국가가 아니라는 것을 서양에 증명하기 위해 니토베 이나조가 무사도를 개편하고, 메이지 말기에는 무사도가 다시 활성화되어 직접적인 관계를 맺게 되었다. 청일전쟁과 러일전쟁으로.

중일전쟁 당시 여순항 학살로 인해 일본은 서구 언론에 의해 야만국가로 홍보됐다. 방어를 위해 1899년에 니토베 이나조(Nitobe Inazo)는 영어로 "부시도(Bushido)"라는 책을 집필하여 출판했습니다. 니토베 인조는 사무라이 가문에서 태어나 유럽과 미국에서 공부하고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 그가 이 책을 쓴 목적은 일본 민족의 '우수한 특성'을 서양 세계에 보여 주고 일본 민족이 야만 민족이 아니며 서양과 유사한 우수한 도덕 체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서양 세계에 확신시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기독교 전통에서 무사도는 정의, 용기, 자비, 예절, 성실, 명예, 충성, 극기를 의미합니다.

중일전쟁은 유교의 중국을 패퇴시켰고, 러일전쟁은 서구문명에 속했던 러시아를 패퇴시켰기 때문에 많은 일본인들은 일본을 이끄는 독특한 '문화전통'이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승리를 위해. Nitobe Inazo의 무사도 옹호는 이러한 사회적, 심리적 요구를 부분적으로 충족시켰습니다. 1905년에 니토베 인조 자신도 메이지 천황의 특별 소환을 받아 천황에게 『무사도』를 증정하게 되었고, 같은 해에 이 책이 증간되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신일본' 대변인. 한때 관료들이 의도적으로 잊어버렸던 '무사도'는 모든 일본인의 공통된 미덕이 되었습니다.

러일전쟁의 승리로 인해 일본 국내 여론은 무사도를 서구에 대항하는 독특한 도덕적 무기로 재편하려는 의지가 더욱 강해졌습니다

니토베 이나조가 글을 쓴 원래 의도는, 일본인도 서양인과 같은 고귀한 도덕을 가지고 있음을 서양인들에게 증명하기 위해 부시도에 대한 그의 칭찬은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그는 부시도가 일본을 구할 수 있다고 믿지만 기독교만이 세상을 구할 수 있습니까? 따라서 『무사도』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러일전쟁 이후 일본의 민족주의적 정서와 일본 고유의 '문화전통'을 탐구하려는 열정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는 없다. 이러한 심리적 욕구는 궁극적으로 이노우에 테츠지로(Tetsujiro Inoue)에 의해 채워져야만 한다.

같은 해 1905년, 이노우에 테츠지로는 유명한 "근대 거장 무사도 시리즈"를 편집하고 출판했습니다. 그는 매우 명확하게 강조했습니다: 무사도는 외국에 유사한 사례가 거의 없습니다. 일본의 특별한 정신수양은 중국 유교와 다를 뿐만 아니라 일본 국가가 서구 도덕의 지속적인 흐름에 맞서는 기초입니다. 일본에 수입된 유일한 무기인 이노우에의 설명에 따르면, 일본의 "무사도"는 "황제의 길"과 "신도"를 기본 원칙으로 삼고 있으며, 따라서 그 영향력은 일본에서 세계로 확장됩니다. 그리고 그것은 세계를 통일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노우에는 또한 다음과 같이 거듭 선언했다. “우리나라 군대가 매우 강력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나는 무사도의 생존이 큰 이유라고 확신합니다. '무사도'의 의미는 '천황에 대한 충성과 애국심'에 지나지 않습니다.

전쟁 중에는 군대가 '하가쿠레'를 홍보했고, 전후 당국은 니토베 이나조를 홍보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무사도'가 정확히 무엇인가요? ? 역사적 시대의 일본은 실제로 항상 모호했습니다. 가마쿠라 시대에 제작된 '원래 무사도'는 에도 시대의 현실적인 이해관계 계약에 불과했고, '시도'와 '하가쿠레'는 메이지 시대 초기에 서로 다른 정치 진영의 요구를 대표하면서 서로 대립했습니다. , 무사도는 암묵적으로 망각, 메이지 말기에 니토베 이나조는 '무사도'가 주류 서구 문명과 완전히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고, 이노우에 테츠지로는 '무사도'가 기독교에 대항하는 일본 고유의 이념적 무기였다고 할 수 있다. '사무라이'가 아니라 '사무라이'는 학자와 정치가들이 자신들의 필요에 따라 끊임없이 '무사도'의 이미지를 형성해 왔고, 이러한 형성은 이해관계의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종종 서로 충돌한다.

그러나 실제 정치는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중국침략전쟁 당시 일본 군부에서 가장 높이 평가한 '무사도'는 '하가쿠레' 학파였다. '하가쿠레'는 '단순하고 깔끔하게 죽음을 선택하는 것'을 옹호하고 이러한 정의로운 죽음을 추구하는 것을 반대했기 때문이다. ? 호환성. ?이제 우리가 전장에 소집되면 '하가쿠레'를 가져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것은 1940년대 도요대학 교수였던 후루카와 테츠시가 모든 일본 국민에게 준 '조언'입니다. 1941년 당시 육군대신 도조 히데키도 '전투훈련'에서 일본군에게 포로가 되는 굴욕을 당하지 말고 죽도록 독려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하가쿠레'를 동경했던 유명 작가 미시마 유키오가 할복을 저질렀다. 대결 대신 서양이 부활했다. 일본 무사도의 주류가 되면서 니토베 이나조의 초상화가 화폐에도 인쇄됐다. 간단히 말해서, 무사도는 바구니와 같아서 모든 것을 그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