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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나라 4대 승려 중 한 명인 연지대사
연지대사는 명나라의 성승(聖僧)으로 항저우(杭州) 출신이다. 이웃의 영향을 받아 정토에 마음을 두고 책상 위에 '죽고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네 글자를 써서 스스로에게 경고한 일이다. 그는 32세에 출가하여 일심일심으로 부처님의 삼매를 염불하는 수행을 주창하였습니다. 스승님은 부처님의 삼매를 부지런히 외우시며 가까운 곳과 먼 곳의 사람들을 가르치셨습니다. 제자들은 모여서 정글이 되었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모든 말을 하고 때가 이르렀음을 알고 부처님 명호를 염하고 자리에 앉아 임종하였다. 여러분, 스승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솔직하게 외우고 화제를 바꾸지 마십시오. 그는 만리(萬里) 40년에 죽고 81세를 살았다. 자백(Zibai), 한산(Hanshan), 위이(Yuyi)와 함께 명나라의 4대 승려로 알려져 있다.
연지대사는 명나라 말기의 깨달은 성승으로 항저우(杭州) 출신으로, 성은 신(興)이고, 호는 불회(伯熙)이며, 별명은 연지(蓮治)이다. 정토종의 창시자. 그는 승려가 되기 전에는 이웃들이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을 자주 들었고, 이로 인해 여러 생애에 걸쳐 선근과 인연이 생겨났으며, 그는 세상을 초월하려는 강한 열망을 품고 정토법에 전념했습니다. "삶과 죽음은 중요한 문제입니다"라는 네 단어를 쓴 후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스스로에게 경고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아내와 결혼하고 자녀를 갖는 것이 인생의 주요 사건이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직업을 갖는 것이 인생의 주요 사건이라고 말합니다. 가계를 잇는 것과 부모가 되는 것이 인생의 큰 사건이거나, 조부모가 되어 손자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인생의 큰 사건이라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모든 주요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좋은 뿌리를 가진 사람들은 서로 다른 의견을 갖고 있으며 자신만의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지 선생님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삶과 죽음'이라는 두 단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삶이 있으면 죽음이 있고, 죽음은 또 다른 삶의 시작이라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삶도 죽음도 아니다.
우리가 삶과 죽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해결책이 없다면 우리는 항상 삼계에 환생하게 될 것이며, 그 순환은 끝이 없고 벗어날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삶과 죽음이 삶의 중요한 문제라는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는데, 스승은 삶과 죽음을 다루기 위해 '삶과 죽음은 중요한 문제'라는 글을 써서 매일의 모토로 책상 위에 두었습니다. 각성.
연지스님은 32세에 승려가 되어 불교를 실천했습니다. 그는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고 일념일념을 실천할 것을 옹호합니다. 연지스님은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일에 매우 열심이셨고, 부처님 명호를 여러 번 염불하고 명상에 들어가시게 되었고, 점차 그의 명성은 전국 각지의 스님들과 대중들에게 널리 퍼져 그의 가르침을 받아들였습니다. 점차적으로 그의 아쉬람은 큰 정글로 변했고, 여기서 정토종은 번성하기 시작했습니다.
렌치 스승님은 여든한 살이 되었을 때 자신의 삶이 끝났다고 생각했고 자신이 죽기 직전에 자신의 장점을 이용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른 평신도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자유 시간. 그리고 아미타불은 기숙사에서 모두가 부처님 명호를 염창하는 가운데 천천히 부처님 명호를 염하고 편안히 돌아가셨습니다.
그분은 돌아가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아직 질문이 있습니까?”라고 물으셨습니다. 질문이 없으면 스승님께서 떠나신 후에는 돌아오지 않으실 것입니다. 질문이 있으면 빨리 물어보십시오. 제자 중 한 명이 손을 들고 물었다. 스승님, 이제 곧 돌아가시는데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이 있습니까? 그것은 우리가 그것을 지킬 수 있도록 수행의 모토로 삼아도 좋을 것입니다. 연지스님은 두 가지 유명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부처님의 명호를 솔직하게 외우고 화제를 바꾸지 말라.” 아미타불의 성호를 잘 외우고 화제를 자주 바꾸지 말라. 오늘은 아미타불을 외우고, 내일은 관세음보살을 외우고, 모레는 진언을 외우고, 수행 중에 주제와 방법을 자주 바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미타불은 그것을 깨물고도 잊지 않는데, 이는 마치 암탉이 알을 부화하는 것과도 같다. 그리고 알이 차갑다면, 형태를 갖추지 못하면 병아리를 부화시킬 수 없습니다. 아미타불을 염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식혀서는 안 됩니다. 아미타 부처님의 명호를 끊김 없는 소리로 계속해서 분명하게 염하는 것이 원인이며, 마음이 미혹되지 않고 있으면 그것이 결과이다. 그러므로 "부처님의 명호를 솔직하게 외우고 화제를 바꾸지 말라."
오늘 아미타불을 염불할 때, 병이 있을 때 약사불을 염하면 업을 없애고 질병과 괴로움을 없앨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 이 말을 듣고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나무약불을 염하거나, 한동안 부처님 명호를 염하고도 반응이 없으면 관세음보살(Namo the Great)이라는 이름으로 대신한다. 자비대자비고고대관음보살'이라 하여, 좋은 결과를 기원합니다. 주제를 너무 자주 바꾸면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고 읽기가 어렵습니다!
나는 종종 말한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사람은 오로지 한 부처님을 염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너를 행복하게 하는 부처님을 염하고, 너를 깨닫게 하는 부처님을 염하고, 너를 기쁘고 즐겁게 하는 부처님을 염하라.
결국 부처와 부처는 같은 도를 가지고 있고, 법과 법이 같으니, 네가 부처의 경지에 이르면 모든 법이 평등하고, 모든 부처님의 가르침도 같으니, 어찌하여 다르겠는가? 한동안 지장보살을 염불하고 나서 염불하지 않으면 관음보살님께 부끄러움을 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염불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미타 부처님을 뵙고 부끄러워서 명호를 외우지 않아서 몇 마디만 염송하기도 하였는데, 대지혜 문수사리는 대지혜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아직도 문수사리보살을 염불하고 있는데, 문수사리보살이 항상 나를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기억하지 못하면 부끄러울 것입니다. 만약 그것이 끊임없이 변화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마음을 안정되게 유지할 수 있습니까?
생각과 망상이 떠돌고 있는데, 그가 어떻게 하면 통일을 이룰 수 있을까? 그러므로 내가 한 말을 명심하라: “부처와 부처는 같은 도이며, 법과 법은 동등하다.” 부처님의 이름을 부르면 행복해질 것입니다. 예정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임종 스님은 죽기 전에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유명한 말씀을 남겼는데, 이는 종파에 회자되었습니다. "부처님의 명호를 솔직하게 외우고 주제를 바꾸지 마십시오. 이것이 수행의 지침이 되었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이들. 그는 명나라 만력 40년에 세상을 떠났는데, 수명은 81세로 매우 길었다. 자백대사, 한산대사, 어의대사는 명나라 말기의 4대 승려로 알려졌습니다.
연지 스승님의 독특한 점은 무엇입니까? 그는 우리에게 산만함 없이 부처님 명호를 외우도록 어떻게 가르쳤습니까? 이제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연지 스승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사람은 침묵해야 합니다. 그리고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리를 유지하는 것, 바즈라(vajra)를 유지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큰 소리로 읽으면 힘이 들고, 조용히 읽으면 졸리기 쉽습니다. 단지 소리가 지속적이고 밀도가 높으며 입술과 치아 사이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바즈라홀딩(Vajra Holding)이라고 합니다. 집중에 집착하지 않거나 힘들면 조용히 연습하는 것이 좋으며, 다시 졸리면 목소리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연지스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부처님의 명호를 부르는 사람으로서 우리는 밤낮으로 부처님 명호의 모든 말씀을 외우며 서방정토왕생을 기원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부처님의 이름을 어떻게 외울까요? 묵상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큰 소리로 외울 수도 있고, 조용히 외울 수도 있고, 마음속으로 외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염불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큰 소리로 오랫동안 염불하면 단전의 기운이 약해집니다. 그러나 큰 소리로 염불하면 망상을 멈추고 정화할 수 있습니다. 더 힘들지만 여전히 이점이 있습니다.
소리를 내지 않고 입술을 꽉 다물고 조용히 낭송하면 마음이 졸리고, 오랫동안 낭송하다 보면 잠이 들게 되는데, 이럴 때 비효율적이어야 한다. 조용한 명상을 달성하는 높은 집중력.
게다가 금강 마음챙김, 즉 부처님 명호를 입술 속으로 촘촘하게 염송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견고한 힘을 가지고 있어, 아미타 부처님의 모든 말씀이 마음에서 흘러나와도 남을 방해하지도 않고 하지도 않습니다. 다른 사람을 방해하면 잠이 들고 입술과 이를 열었다 닫을 수 있으며 모든 말을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금강(Vajra)이란 불멸의, 매우 단단하고 매우 견고한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금강 명상은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모든 방법 중에서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얻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연지 선사는 이렇게 말했다: 이런 사고 방식은 사물의 일심(一心)을 쉽게 얻을 수 있고, 또한 두 사물을 모두 파괴하고 법신(佛身)에 들어갈 수 있는 일심(一心)을 이룰 수도 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 반드시 금강승을 얻을 필요는 없으나 법은 그 당시의 마음 상태에 따라 다르나니 마음이 심히 산란하고 겁이 나면 큰 소리로 부처님 명호를 외워야 하느니라. ! 아미타불을 큰소리로 염불하여 미혹의 마음과 사랑의 잠의식을 쫓아내십시오. 마음이 안정되고 더 이상 망상이 많이 없어지면 조용히 염불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방법은 없지만 기회에 반응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큰 소리로, 조용히, 금강 명상, 조용히 또는 정신적으로 암송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 상태가 매우 평화롭다면 큰 소리로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힘을 다해 힘을 다해 힘을 잃고 온 몸이 나른해질 때까지 외우면 침묵 명상이나 금강 마음챙김을 사용하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외울 때 졸려고 하거나 졸음이 올 것 같거나 마음이 산란할 것 같으면 좀 더 크게 외우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정해진 방법은 없으며 상황에 따라 어떤 방법과 약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연지 선생님은 훌륭한 스승이 될 자격이 있으며 상황에 따른 설명이 매우 합리적입니다.
그러고보니 중화민국 시절부터 군인으로 복무하셨던 노항대사님이 참으로 큰 소리로 부처님 명호를 부르셨던 것이 생각납니다. 그는 군인이었고, 단전이 강했고, 키도 컸으며, 아미타불을 큰 소리로 불렀습니다. 아미타불은 크고 큰 소리로 염불하는데, 그 옆에 서면 반드시 소름이 돋을 것입니다.
한번은 산에서 아미타불을 염불하는 연습을 한 적이 있는데, 부드러운 목소리로 염불하지도 않았고, 정중하게 염불하지도 않았고, 조용히 염불하지도 않았다. 산천에 울려 퍼지면 귀신과 신들이 경외감을 느끼게 된다. 당신이 부처님의 명호를 부르는 법을 들으면 마음속으로 '정말 그렇게 심각한가?'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는 그것을 어떻게 발음했는가? 이렇습니다: "아미타여래~~!" "인생이 힘들다~ 정토에 왕생하고 싶다!" "아미타여래, 들리나요?" 그런 소리가 들리면 유리창도 흔들립니다.
한 비구니가 어느 날 밤 장로님을 만나러 가겠다고 했더니, 루항대사가 아미타불을 낭송하는 모습이 너무 슬프고 쓸쓸하고 통곡하는 모습을 보고 소름이 돋을 정도라고 해서 곧바로 산에서 뛰쳐나왔습니다. 스승님이 미친 듯이 미친 듯이 돌아가셨다고 생각하면서 어떻게 부처님 명호를 이렇게 외울 수 있겠습니까?
루항 선생님의 수업 낭송은 한 시간 반 동안 낭독한 뒤 체력이 다 닳고 온몸이 나른해질 때까지 낭독한 후, 저녁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그는 농담하는 기분이 아닌 일관되게 저녁 법문을 열었고,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데에는 수겁 동안 생사의 윤회가 끔찍하다는 것을 일생을 바쳤습니다. , 그렇다면 평정심을 잃지 않고 어떻게 무례할 수 있겠습니까! 장로님도 말씀하셨습니다: 아미타 부처님을 염불하는 것은 생사를 끝내고 육계의 환생을 피할 수 있는 엄숙하고 해탈한 부처님입니다. 아미타 부처님을 염불할 때에는 체면과 명예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삶과 죽음이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 삶을 어떻게 살지는커녕 이 삶을 살지 못한다면, 수십만 가지 재난에 직면하게 된다면, 되돌아가는데 얼마나 걸릴 것입니까? !
연지스님이 부처님 명호 부르는 법을 가르쳐 주셨나요?
연지스승님은 “오랫동안 혼란에 빠진 마음은 잠시도 안정될 수 없다.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 깨끗한 마음이 없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깊이 수행하고 모든 말씀을 주의 깊게 외우면 됩니다. 잡념은 병이요,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것은 약이요,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은 산란한 생각을 치료하는 것이니라. 그러나 치료할 수 없는 사람은 부처님께 불친절하기 때문입니다. 산만한 생각이 일어날 때 마음으로, 모든 단어와 모든 문장을 암송하면 산란한 생각이 저절로 사라질 것입니다!
연지스님 역시 성스님의 말씀이 참으로 대단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랫동안 혼란에 빠진 마음은 잠시도 안정될 수 없습니다. 이 문장은 매우 심오합니다. 여러 생애에 걸쳐 얼마나 많은 악업이 만들어졌는가. 다행히도 업은 눈에 보이지 않고 무형이다. 만일 그것이 형태와 형태를 갖고 있다면 그 축적은 수미산보다 더 높고 더 넓을 것이다. 카르마는 오랫동안 지속되는 혼란스러운 마음입니다.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혼란스러운 마음은 단지 이생의 혼란스러운 생각일 뿐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여러 겁과 세세에서 만든 카르마는 보이지 않고 형태가 없습니다. 눈에 보이면 반드시 기절하거나 겁을 먹게 되느니라. 우리가 무수한 겁에 걸쳐 지은 업이 너무 많으니 아미타불을 염하면 망상이 차례로 생겨나서 마음을 차지하리라. 아미타불을 염불하면서 혼란 없이 염불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당신은 만성적으로 혼란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고 오랜 겁 동안 망상을 품고 있었기 때문에 당신은 부처님 명호를 염한 적이 없고 마음이 평온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만성 혼란스러운 마음이라고 합니다. 한동안 안정이 어렵고 정신이 혼란스럽습니다. 연지스님도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사람은 마음이 깨끗하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말고, 방해받지 말고, 다만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이 아직 깊어지지 않았을 뿐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외우면 부처님 명호의 모든 말씀이 다 견고하리라.
처음 출가할 때는 아미타불 염불이 탄탄하지 않았고, 집중력도 약했고, 망상이 많아 한동안 진정하기 힘들었습니다. 나는 20여년 동안 승려 생활을 하면서 아미타불을 실천적으로 염불했는데, 지금은 몇 마디 독송하고 나면 금방 삼매에 빠져 점차 좋은 상태에 들어갔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여 선정을 이룬 후에는 마음에서 산만한 생각이 흘러나온다면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이 염약이니라. 당신의 망상병을 치료하기 위해 부처님의 이름을 부르십시오. 나는 흔히 망상이 있으면 부처의 생각이 없고, 부처의 생각이 있으면 미혹이 없다고 말합니다. 저울처럼 오르락내리락하다가 그 층차까지 외우면 부가적인 행위가 더해지며 결국 아미타불의 순수념은 하나가 되어 염불삼매가 점차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노출된.
연지스님도 말씀하시길: 일반적으로 그렇게 많은 망상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에는 자비심이 없고, 특히 10대의 경우에는 죽음이 아직 멀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0대, 30대, 아직 10대인데, 죽기 전에 언제 생각해 보시나요? 이런 미혹 때문에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만으로는 자비심이 부족하고 바른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없으며, '나는 너무 부자여서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것은 모두 있으므로 여전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처님 명호를 외우려고? 부처님 명호를 외우는 것은 그 '악인'이 아닌가? 부처님 명호를 외우면 목이 마르는데 왜 굳이 부처님 명호를 외우겠습니까? 지금 저수지에 물이 부족하니 식수를 아껴야 합니다.
먹을 것, 입을 것, 잠, 영광, 부도 있는데 왜 부처님 명호를 외워야 합니까?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것은 가난하고 비참하고 불쌍한 사람들의 일이며,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것은 나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세상에는 선한 뿌리가 전혀 없는 이와 같은 사람들이 있는데, 방해 없이 부처님 명호를 외우려는 목적을 달성하고 싶은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깊은 장애물과 얕은 지혜를 가진 사람들은 원인과 조건에 대한 모든 장애물인 많은 진실을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부자이고, 부유하고 강력하며 행복합니다. 부처님 명호를 외우려고? 그의 축복이 그의 선근을 방해하기 때문에 "부자가 되면 도교를 실천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속담처럼: 부는 결코 죽지 않을 것인가? 카르마는 없나요? 걱정하지 않으세요? 걱정이 없고 돈이 많아도 백 살이 되면 업이 끝나면 죽지 않겠습니까? 당신은 인생이 끝난 후 어디서 환생하게 될지 전혀 모릅니다! 이는 재물이 자신의 선한 뿌리의 발현을 방해하는 것이기도 하고, 일종의 업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돈 많고 귀한 사람이 아직도 수련할 줄 안다면 그는 여러 생애에 걸쳐 수련한 것이며 세상에 드물고 얻기 힘든 것이다. 반대로 카르마가 많고 괴로움과 고난이 많을 때 이런 사람은 삶의 참된 의미를 더 잘 이해하고, 역경 속에서도 큰 길을 이해하고, 삶의 무상함을 깨닫고, 금생에 도를 이루지 못하면 다음 생에 육도(六道)에 환생해야 하므로 고난을 겪고 풍랑을 겪은 사람은 쉽게 깨어난다.
연지스님도 말씀하셨습니다: 산만한 생각이 나타나면 마음을 사용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미타 부처님을 염불할 때, 망상이 눈앞에 나타나면 열심히 연습해야합니다. 연습을 통해서만 삶과 죽음을 끝낼 수 있습니다. 대체로 수행하는 동안 모든 사람은 산만한 생각과 망상을 갖게 될 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카르마가 다르기 때문에 부처님의 영감을 받은 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 마음이 불분명하면 그렇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걱정하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데 전념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당신의 망상은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입니다.
연지 사부는 “모든 생각이 날아갈 때는 쿵푸를 할 때다. 소용돌이치고, 모으고, 흩뜨리고, 소용돌이치고, 모이는 시간이 지나면 쿵푸가 완성되고 자연스럽게 당신도 된다.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당신이 심각한 망상을 품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면 그것은 바로 이 부처님의 귀 때문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지 않을 때 파도가 밀려오고 밀려오며 한시도 멈추지 않는다면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즉, 수천 가지 생각, 망상, 망상이 있을 때, 부처님 명호를 외우기 위해 쿵푸를 해야 할 때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언제 기다려야 합니까? 부처님 명호를 외워? 우리는 많은 겁을 살았고, 인생의 마지막에는 망념과 망념을 품게 되었습니다. 가족의 인연을 끊기가 어렵고, 우리는 당신의 뜻에 따라 환생합니다. 업. 그 때 모든 생각이 날아갈 때 정념을 세우고 아미타불을 염불하는 방법을 찾아내면 감정의 장벽, 친척 관계, 망상적 의식의 장벽을 뚫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고 부처님이 되실 수 있다. 정토에 다시 태어난다.
Xuan은 Xuan San을 닫고 Xuan은 즉시를 의미하며 현재 순간을 의미합니다. 철회란 모든 망상을 즉시 거두어 하나의 생각으로 되돌리는 것을 말하며, 하나의 생각이 모든 생각을 몰아낸다. 당신의 모든 망상 의식을 하나의 아미타 성명으로 통합하십시오. 망상은 날아갔다가 즉시 물러나고, 마음은 부처님의 이름에 머물며, 시간이 지나면서 순수한 부처님의 이름은 모든 망상 세력을 물리친다. 돌고, 돌고, 또 돌고!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에는 모든 생각을 하나의 생각, 곧 아미타불로 집중시킬 수 있는 용기와 용기, 화력이 있어야 합니다. 부처님의 명호를 계속 외우고 굳게 지키십시오. 비록 그것이 빠져 나가더라도 수행하려는 의지는 항상 확고하고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기술이 능숙하면 망상은 자연스럽게 씨앗을 태우고 법신을 파괴할 것입니다. 현재에 만족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연지대사의 불경을 읽고 아주 진지하게 아미타불의 명호를 염불하는 법사가 있었는데, 그는 부처님의 염불에서 벗어나지 않고 걷고, 서고, 앉고, 누웠다. 휘젓고, 흩뜨리고, 염불하며 온몸에 땀이 날 때까지 염불삼매에 들어가고, 다만 부처님 명호를 물고 놓지 않으면 됩니다. 부처님의 결과입니다.
사실 염불도 일종의 망상이지만 망상을 극복하기 위해 망상을 이용하는 것을 독으로 싸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의 미혹은 끝이 없고, 오욕과 육대상에 관한 난잡한 일과 고민을 자주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일을 하는 것보다 아미타불을 염불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아미타불의 생각도 미혹된 생각이지만, 이 아미타불의 미혹된 생각은 오욕육대상계보다 더 순수하고 더러움이 없습니다. 오랫동안 부처님 명호를 염하고 나면 마음이 산만해지지 않고 마침내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게 되며 밝은 법신이 드러날 것입니다.
밝은 빛이 있고 법신은 비어 있고 허공과 같으며 정신은 자각하고 맑고 맑고 모든 생각이 순수하고 부처님을 생각하고 부처님을 생각하고 순수하고 생각합니다 부처님에 대하여 청정한 성품은 육대문에서 항상 밝게 빛난다. 아미타불의 말씀을 외우지 않으면 너의 미혹은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처럼 파도가 오고, 파도가 오고, 끝없이 뒤집힐 것이다.
그러므로 망상이 강하고 업장이 크다면 아미타불의 성명을 두 배로 염송해야 미타념과 무명을 무궁한 겁까지 정화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런 대가를 치르면 결국 그런 축복이 헛되지 않습니다.
수련은 여러 생애 동안 가졌던 망상을 모두 정화할 수 있으려면 상당한 대가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미타 부처님의 성스러운 명호를 단 두 문장만 부르면 됩니다. 의 기본 토대를 갖춘 사람이 깨달음은커녕 어떻게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는가? 또 어떤 사람은 부처님 명호 몇 마디만 외우고 여기저기서 자랑하기 시작하는데, 이런 사람이 어떻게 깨달음을 얻고 부처가 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당신은 수련에 백천 배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그러면 당신은 여러 생애에 걸쳐 미혹, 무지, 습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업이 심하거나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사람은 부처님 명호를 외우기가 매우 어렵고, 우울증이나 양극성 장애가 있는 사람도 부처님 명호를 부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어떤 혼란. 그는 자신의 망상과 내면세계, 심각한 정신분열증으로 너무 바빠서 어떻게 아미타불을 염할 수 있었겠습니까? 그러므로 우울증이나 조울증 등 복잡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부처님 명호를 외우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결국 증상이 너무 심해서 몇 문장 만에 자신의 아픈 세계로 돌변하는 것도 이상할 것이 없었다. 그러므로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려면 여러 생애 동안 카르마의 장애물을 정화하기 위한 도교의 노력이 몇 배나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수많은 삶의 원인과 장애물에 이끌려 자신을 자유롭게 통제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수행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연지스님은 매우 충성스럽고 정직한 스님입니다. 그는 경전을 강의할 때 비밀스럽고 놀라운 일을 말하지 않았고, 말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서는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매우 겸손한 성스러운 스님이시며 인간과 천상의 존재들의 스승이십니다.
연지스님은 “스님이 된 후 여러 곳을 방문했는데, 시변용스님이 집안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수도에서 무릎을 꿇고 다시 초대했다. 본분을 지키고 가지 말라." 명예와 부를 탐한다면 끼어들지 말고, 원인과 결과가 분명한 한 진심으로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라. 나는 가르침을 받고 물러났고, 동료 여행자들은 "누가 이런 말을 못하냐"며 웃었다.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고 거기에 뭔가 놀라운 것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반 페니의 가치도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는 “처음 스님이 되었을 때 마음이 겸손했다. 좋은 친구나 스님, 성스러운 스님이 계시다면 찾아가겠다. 그 때 스님이 계셨다. 그 곳에는 그에게 입문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변융은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입문하여 그의 가르침을 듣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그 당시 법은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남쪽에서 소식을 들은 후 나는 매우 경건한 마음을 품고 몇 차례 절을 하고 동료 도사들을 초대하여 그곳으로 가서 편용대사의 가르침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 때 Bianrong 스승님이 나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연꽃 연못! 너희들은 책임을 지켜야 한다! 승려들은 승려로서 본분을 다해야 하며 명예와 부를 탐하지 말고 집착을 좋아하지 말고 재가자를 방문하거나 할 일이 없을 때 돌아다니면 너무 집착하여 도교를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 동시에 우리는 인과를 바르게 믿고 인과를 지키며 부처님 명호를 잘 외우고 일심불란의 이치를 취해야 합니다. 스승님은 단지 이 말만 하셨는데, 앞뒤로 몇 문장을 넘지 않았습니다. 이 말을 듣고 나 연지는 즉시 감사한 마음으로 물러섰다.
저와 함께 갔던 4, 5명은 이 좋은 선생님을 떠나 대문에 도달하기 전에 웃으며 말했습니다. 어떤 좋은 선생님, 어떤 토론의 달인이요? 깨달은 성자 스님은 누구입니까? 그가 아직도 이 몇 마디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우리는 더 신비롭고 심오한 법리와 해탈의 길을 들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면서 이곳까지 오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결국 이 말은 가치가 없습니다. 반 페니!
그러나 연지 사부는 기뻐하며 “내가 듣고 싶은 말이다. 얼마나 많은 승려가 본분을 지킬 수 있습니까? 명예와 부를 탐하지 않는 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놀고 오르고 싶지 않은 사람이 몇 명이나 됩니까? 진정으로 인과관을 확립하고 흔들리지 않고 인과를 확고히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결실의 단계에 도달하기 전에 모든 사람은 여전히 원인과 결과에 대해 다소 동요할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사람 중에서 진실로 부처님 명호를 잘 염송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됩니까? 만일 우리가 변영대사의 가르침을 따르고 가르침을 따르고 수행하며 아미타불을 염불할 수 있다면 모든 사바 중생들이 서방 극락정토에 왕생하지 않겠는가?
모든 중생이 자신이 고귀하다고 생각하고, 지식이 풍부하고, 지식이 풍부하고, 위대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이 일련의 공양과 오만 속에 모든 중생이 헛되이 죽느니라 그 중에서 부처님 명호를 멸시하고 인과를 멸시하면 과를 얻지 못하는 것이 이상하지 아니하느니라 서방 극락정토에 태어날 수 없다는 것이 슬프지 않습니까! 현명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소서. Lianchi 선사가 말했다: 이것이 내가 듣고 싶은 것입니다. 그는 명나라 말기 4대 승려 중 한 명인 연지사(蓮治師)에 걸맞은 인물이다. 비안롱스님의 프랑스어 말은 가장 심오하면서도 가장 단순하며, 할 수 있다면 당신만이 가장 단순한 사람입니다. 수행의 끝이 참된 장(章)이니라, 연지 선사는 법의 본질을 이렇게 받아들여 사용하였고, 그 결과로 그의 마음을 깨닫고 그의 성품을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삼매에 이르렀습니다. 부처님의 명호를 외칩니다.
스승님이 사하로 변하셨을 때, 그의 공덕은 완전했고 그의 업은 완전히 비어 있었습니다. 여든한 살이 되었을 때 그의 몸은 병이 없고 마음은 탐욕이 없었습니다. 그는 명상에 들어가 때가 이르렀음을 알고 자리에 앉아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에 비해 연지사와 함께 여행하는 동료 도사들은 인과를 경멸하고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것을 경멸하며 마음이 교만하고 겸손을 모르고 오만하게 말하며 낭비를 행하므로 결과적으로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합니다. 살아있지만 그들은 오만하고 자만하고 있습니다. 내 경력과 함께 내 마음도 가라앉고 있는데, 이 공개적인 사건에서 내가 어찌 방심할 수 있겠습니까?
렌지스님은 실로 속인 중에 비범하고 뛰어난 스님이십니다. 그의 가르침은 불교가 세상과 분리되지 않으며 세상에서 불교의 깨달음을 깨달을 수 있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이제 위와 같은 스승님의 고귀하고 바른 수행 방식을 설명하여 부처님의 제자인 나도 동참하여 귀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