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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교향곡 9번의 음악 지식
루트비히 판 베토벤이 작곡한 교향곡 9번은 1823년 말에 완성되었습니다. 1824년 5월 7일 비엔나 알 극장의 카렌트나토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이 모음곡은 오랫동안 교향곡 분야에서 베토벤의 가장 높은 업적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베토벤 교향곡 9번에 대한 음악 지식을 알아보려면 다음 기사를 읽고 참조하십시오.
1. 작가 소개
베토벤(1770-1827)은 독일의 가장 위대한 작곡가이다. 독일 본의 민간인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아주 일찍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여 8살 때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1792년에 그는 추가 연구를 위해 비엔나로 갔고 하이든은 그를 만났고 그의 학생이 되는 것이 허락되었습니다. 1795년 비엔나에서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로 데뷔했으며, 1798년부터 1800년까지 피아노를 가르치는 것 외에도 작곡에 전념했습니다. 1800년 4월에는 소설, 시, 문학 작품의 연주회가 열리면서 작곡가로서의 위상을 확립했다.
베토벤의 주요 작품으로는 교향곡 9곡(교향곡 10번의 일부를 남김), 서곡 3곡, 피아노 협주곡 5곡, 바이올린 협주곡 1곡, 현악 4중주 19곡, 현악 4중주 4중주 4중주, 피아노 트리오 8곡, 바이올린 소나타 10곡이 있습니다. , 4개의 첼로 소나타, 32개의 피아노 소나타, 20개의 피아노 변주곡, 24개의 피아노 소품, 3개의 행진곡. 그 밖에도 오페라, 오라토리오, 칸타타, 미사, 가곡 등이 있다.
모든 진보적 사상이 금지되었던 봉건복고 시대에도 베토벤은 여전히 '자유와 평등'이라는 정치적 신념을 고수하며 연설과 작품을 통해 자유와 이상을 위해 싸웠다. 그의 작품은 18세기 계몽운동과 독일의 슈투름 운트 드랑(Sturm und Drang) 운동의 영향을 받아 전작들에 비해 개성이 뚜렷하고 크게 발전했다. 베토벤은 2세기에 걸쳐 고전파와 낭만주의 음악파를 연결한 대가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음악적 논리, 구조적 통일성, 장엄한 음악 스타일을 바탕으로 고전 전통에 확고히 뿌리를 두고 있었습니다. 사회 변화의 요구와 자신의 재능으로 인해 클래식 음악은 크게 발전하고 변화하여 낭만주의 음악의 원천이 되었다. 음악 연주에 있어서 그는 당시의 거의 모든 음악 장르를 다루었고, 피아노의 표현력을 크게 향상시켜 교향곡적인 극적 효과를 부여하였으며, 교향곡을 사회 변화를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중요한 음악 형식으로 만들었다. 베토벤은 클래식 음악의 모든 걸작을 집결함과 동시에 낭만주의 음악의 길을 열었습니다
2. 음악 소개
교향곡 9번 라단조 , 독일 "합창 교향곡"으로도 알려진 작곡가 베토벤의 전체 음악 창작 경력의 최고봉이자 요약입니다. 이 작품은 1819년에서 1824년 사이에 제작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1824년 5월 7일 비엔나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무려 5번이나 엄청난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 교향곡은 폭넓은 발상과 심오한 사상, 풍부하고 다양한 이미지를 갖고 있어 당시의 장르와 규범을 넘어 교향곡의 규모와 범위를 확장시켰으며, 이를 교향곡이 연주하는 웅장하고 완전한 기능을 갖춘 작품으로 탈바꿈시켰다. 오케스트라, 합창단, 솔리스트, 듀엣이 어우러져 철학과 영웅주의에 대한 장엄한 찬가입니다. 저자는 이 작품을 통해 자유를 위해 싸우려는 인류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이 투쟁은 결국 인류의 승리로 끝날 것이며 인류는 반드시 기쁨과 화합, 우정을 얻게 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이 작품의 4악장의 후렴은 독일의 유명 시인 쉴러의 '환희의 송가'의 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작품에서 가장 유명한 주제이기도 하다. 9번 교향곡은 처음부터 작품이 완성될 때까지 베토벤이 수십 년간의 노력을 기울인 작품이자 그의 음악 경력의 정점이었습니다. 전체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연주하는 데 최소 한 시간이 걸리지만 전혀 길거나 질질 끄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교향곡 9번 라단조
교향곡 9번 라단조는 독일 작곡가 루트비히 판 베토벤이 1819년에서 1824년 사이에 작곡한 것입니다. 음악의 네 번째 악장은 대규모 합창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후대에서는 이를 "합창 교향곡"이라고 불렀습니다. 4악장의 후렴은 독일의 유명 시인 쉴러의 '환희의 송가'의 가사로 작곡되었으며, 이후 작품에서 가장 유명한 주제가 되었다.
교향곡 9번 D단조는 교향곡 분야에서 베토벤의 가장 높은 성취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의 음악 창작 경력의 정점이자 요약이다.
3. 음악 감상
*** 작품은 4개의 악장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악장은 너무 빠르지 않고 약간 엄숙한 알레그로입니다. D단조, 2/4박자, 소나타 형식. 제1주제는 가혹하고 강력하며, 힘든 투쟁의 모습을 보여주며 큰 충격과 비극적인 색채가 가득하다. 이 주제는 처음에는 낮고 우울한 분위기 속에서 현악부로 연주되다가 점차 강렬해져서 오케스트라 전체가 연주하게 된다. 주제는 장엄하고 강력하며 압도적입니다.
두 번째 악장은 매우 생동감 넘치는 알레그로 D단조 3/4박자의 거대한 스케르초 형식입니다. 베토벤은 클래식 교향곡에서 2악장이 느리다는 전통을 깨뜨렸습니다. 이 악장의 주제는 밝고 희망적이며 추진력이 넘치고 에너지 넘치는 오스트리아 민속무용음악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불안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
세 번째 악장은 B 플랫 장조의 칸타빌레 아다지오로 4/4박자의 불규칙 변주곡입니다. 두 가지 주제가 있는데, 그 중 첫 번째 주제는 사색으로 가득 차고 서정성과 철학이 강합니다.
4악장 프레스토, D장조, 4/4박자. "환희의 송가"라는 주제가 시작되기 전, 음악은 처음 세 악장에 대한 기억을 담은 긴 악기 부분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겪게 됩니다. 전체 악장의 핵심은 "환희의 송가"의 합창 주제입니다. 이것은 엄숙한 종교적 함축으로 가득 찬 거대한 변주곡이며, 인간의 목소리와 교향악단의 조화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이 주제에 대한 다양한 변주를 통해 음악은 마침내 전체 교향곡의 정점에 도달하고 베토벤 음악 창작의 최고봉에 도달합니다. 악장의 듀엣과 솔로 부분 역시 네 가수의 각 보컬 범위의 특성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4. 음악 해설
1악장이 시작되자마자 진지하고 웅장한 기세로 작품 전체의 이념적 근원을 표현한다. 사실 이는 베토벤의 많은 작품에서 반복적으로 표현되었던 주제투쟁이자, 피할 수 없고 어려운 투쟁과정을 반영하기도 한다. 멜로디는 기복이 심하고, 때로는 우울하기도 하고, 때로는 비극적이기도 하다. 끊임없이 고개를 공격하는 전사들이 승리를 바라며 차례차례 전진하는 장면인 것 같다.
다음 2악장은 전통에 따라 보통 아다지오여야 하는데, 베토벤은 실제로는 이 관례를 깨고 매우 생동감 넘치는 알레그로를 사용했습니다. 싸우는 전사들에게 긍정적인 격려를 해주는 것 같았고, 흐린 전장에서 사람들은 문득 따뜻한 햇살과 푸른 하늘을 보는 것 같았다. 동시에, 메인 선율은 조화롭고 춤추기 쉬운 오스트리아 민속무용 "Landerer"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 들어보면 악장이 끝날 무렵 멜로디가 다시 급박해지기 시작하면서 매우 불안한 분위기가 막연하게 드러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세 번째 악장은 느린 악장인데, 베토벤은 의도적으로 편곡에 혁신을 가했다. 이번 악장은 앞선 두 악장에 비해 훨씬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이지만 선율은 부드러우면서도 부드러움을 잃지 않는다. 프랑스의 유명한 작곡가이자 음악 평론가인 베를리오즈는 이 악장을 "위대한 악장"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세 번째 악장은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주제는 묵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서정성과 철학이 강합니다. 처음 두 악장에서 보여준 치열한 전투 장면 이후, 세 번째 악장은 전쟁의 잠시 소강상태인 것처럼 보인다.
네 번째 악장은 전체 작품의 핵심으로, 보통 전주곡과 보컬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어떤 음반에서는 4악장이 별도의 트랙을 차지하고, 어떤 음반에서는 인트로 부분과 보컬 솔로, 듀엣, 코러스 부분을 두 개의 트랙으로 나누기도 하는데, 실제로는 둘 다 전체적으로 4악장에 속한다. 보컬 부분은 독일 시인 쉴러의 시 "환희의 송가"를 부릅니다. 하지만 보컬 파트가 무대에 오르기 전 음악은 처음 세 악장에 대한 추억을 담은 긴 악기 파트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겪는다. 이 프롤로그는 강렬하고 단호하며 스릴이 넘칩니다.
그런 다음 나무 파이프는 빽빽한 구름을 뚫고 땅에 퍼지는 햇빛처럼 "환희의 송가"라는 주제를 천천히 소개했으며 기쁨의 전체 주제가 점차 시작되었고 베토벤의 진정한 이상 왕국이 바로 앞에있었습니다.
많은 준비 끝에 드디어 보컬 파트가 등장하고 '환희의 송가'가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환희의 송가'는 열정적인 가사와 빠르고 장엄한 선율로 자유와 평등, 박애의 정신을 향한 사람들의 염원을 노래한다. 물론 베토벤은 실러의 원시를 그대로 베껴 쓴 것이 아니라, 음악의 요구에 맞게 자신만의 독특한 생각을 바탕으로 일부 삭제와 수정을 가했습니다. 신나는 가사와 베토벤의 초인적인 선율은 물론, 서로 다른 4성부의 독창과 듀엣, 대합창단의 합창으로 승화되어 감상하는 이들에게 비교할 수 없는 힘과 힘을 선사할 것이다. 사람들의 정신적 지원. 악장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이러한 분위기가 극에 달해 작품 전체가 극도로 밝고 영광스러운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요즈음 '교향곡 9번 라단조'는 교향곡 분야에서 베토벤의 최고 성취로 인정받고 있다. 환희의 송가는 베토벤 교향곡의 정점이라고 하는데, 작품 전체가 베토벤의 삶과 운명 사이의 투쟁의 역사인 것 같다. 음악의 1악장과 2악장은 모두 단조로, 베토벤의 불운한 초기 시절을 보여주며, 항상 고통과 절망이 그를 동반하고 괴롭히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끈질기게 운명에 맞서 싸웠다. 점차 고통은 평온으로 바뀌었고(3악장), 마침내 그는 완전히 해방되어 참되고 영원한 궁극적인 기쁨을 얻었습니다(4악장). 베토벤의 작품에는 항상 투쟁이 존재했습니다. 특히 교향곡 9번 라단조는 고통과 절망의 거센 파도 속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힘과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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