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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저택의 꿈' 속 조이모는 어떤 사람인가요?
조아줌마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페미니즘 문학에서 언급되는 '다락방의 미친 여인'의 이미지다. 이는 페미니즘 문학비평의 전형적인 주장이다. 여러분이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몇 마디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소위 "다락방의 미친 여자"는 로체스터의 미친 아내 인 세계적으로 유명한 책 "제인 에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페미니스트 문학평론가들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여성의 이미지는 상징적 의미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오랫동안 억압받고 노예화되어 남성 사회(평가받는 여성을 포함하여)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일종의 여성을 대표한다. Jane Eyre와 같은 남성 사회에서는 여성에 대한 자연스러운 증오를 받아들였습니다. 이런 유형의 이미지의 본질은 증오, 미친 증오입니다.
제 생각에는 조아줌마의 본질은 증오, 끝이 없고 미친 증오입니다.
그러나 조이모의 증오와 로체스터 아내의 증오에는 차이가 있다. 우선 자오 이모는 미친 게 아니다. 자오 이모가 미쳤다고 쓴 가오 이의 마지막 40장을 생각하면 이런 여자에 대한 남성 우월주의의 분노가 약간 있고 그것도 일맥상통한다. 둘째, 자오 이모는 모든 남자를 미워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자오 이모는 척하더라도 매우 온화합니다. 로체스터를 죽이려 한다. 완전한 증오는 다르다. 셋째, 로체스터의 아내의 증오는 본능에서 비롯되고 이유가 없고 신비롭고 끔찍하지만, 조아줌마의 증오는 이익을 추구하고 매우 이성적이다.
이 세 가지 점은 자오모의 증오를 '다락방의 미친 여자'의 증오와 다르게 만들 운명이다.
그러나 둘째, <붉은 저택의 꿈> 속 조아줌마의 묘사는 <다락방의 미친 여자>와 매우 일치하는 '증오'로 형상화되었다는 점을 부정할 수 없다. 단지 자오 아줌마의 묘사가 더 사실적인 반면, "다락방의 미친 여자"는 약간의 터무니없는 신비주의를 가지고 있다는 것뿐입니다.
우리는 자오 이모의 증오심이 그녀가 겪은 장기적인 억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보아야 합니다.
나는 왕여사를 분석하는 글을 많이 썼다. 이 사람의 가장 큰 특징은 외모는 둔해 보이지만 질투심이 많다는 점이다. 왕 부인이 아름다운 여성을 싫어하는 이유는 Jia Zheng이 Zhao 이모에게 매료 된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상상할 수도 있습니다.
자오 이모의 출신은 의심할 바 없이 하녀 출신이다. 처음에 그녀는 왕부인을 섬겼지만, 이 겸손한 하녀는 그녀의 아름다움 때문에 Jia Zheng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왕씨가 얼마나 화를 냈는지, 왕씨의 분노에 얼마나 겁을 먹었는지 상상해 보세요. 소설에서도 자오씨의 어머니와 나중에 자오씨의 집에 시집간 왕희봉은 자오씨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Zhao 이모가 Jia Zheng의 호의 때문에 Wang 부인, Jia Mu, 심지어 Wang Xifeng으로부터 많은 뛰고 구르는 눈과 모욕을 견뎌야 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 불쌍한 여성의 유일한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는 Jia Zheng입니다. 그녀는 진심으로 Jia Zheng의 호의를 얻고 가능한 한 빨리 출산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그녀의 배는 여전히 튼튼했고, Jia Zheng에게는 아들과 여자를 낳았고, 이로 인해 늘 굴욕을 당하던 그녀는 보다 안정적인 지위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Jia Zheng의 호의를 얻을수록, 그녀의 지위가 안정될수록, 그녀는 왕여사를 더 많이 쳐다보고, 더 고민하고 화를 낼 것이라는 것은 거의 확실합니다. 그리고 Wang Xifeng은 이모와 동의하여 Zhao 이모에게 신을 '작은 신발'을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자오 이모의 생활 공간은 자정에게 받은 호의와 거의 반비례한다. 이런 종류의 대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자오 이모에게 굴욕감을 안겨 주었고, "적은 강하고 우리는 약하다"는 이유로 왕 부인과 왕희봉의 압박을 묵묵히 참을 수밖에 없었고 감히 자정에게 말하지 못했습니다.
자오 이모의 관용적인 성격, 증오의 성격, 음흉한 사고 방식을 만든 것은 바로 이러한 장기간의 고문과 고통이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그녀는 자신을 존중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에 맞서 싸워야 했습니다. 이로써 이 여자는 지아 가문의 복잡하고 무서운 생활공간에 완전히 파멸당했고, 기회만 있어도 복수하는 조급한 여자가 됐다.
이렇게 가환에 대한 증오교육이 있었고, 가환은 기름등잔을 밀어 가보옥을 태웠고, 가환은 가보옥이 진추안을 강간했다고 거짓 고발했고, 허마다오의 음모에 불과했다. 그의 시어머니는 그가 Jia Tanchun에게 자신에게 분노를 표출하도록 부당하게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Jia Zheng의 총애를 받아 Jia 가족의 자녀를 낳았을 때이 겸손한 여성도 Jia 가족 모두에게 인정 받고 인정 받기를 기뻐하고 열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존경스럽기는 하지만 존경과 인정이 아닌 무관심, 거만한 외모, 심지어 따돌림까지 받게 되었을 때, 그녀의 실망감이 상상이 되니까 그녀는 점점 이렇게 되어갔습니다. 즉, 그녀는 고통에서 증오로 변했습니다.
자오 이모의 변신은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뿐이다. 즉, 항상 스스로를 선한 가정으로 여겨온 지아 가문이 실제로는 사기와 억압, 어둠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자오 이모의 미친 복수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