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뇌봉탑 붕괴 재논의' 전문

'뇌봉탑 붕괴 재논의' 전문

뇌봉탑 붕괴 재논의 ①

충쉬안 씨의 서신 ②(2월 '베이징 뉴스 보충자료')에서 우리는 그가 배에서 두 가지를 들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항저우의 뇌봉탑이 무너진 이유는 시골 사람들이 탑에서 나온 벽돌을 집에 놓으면 모든 것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우며 불운이 행운으로 바뀔 것이라는 미신적인 믿음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래서 이걸 파고, 저것도 파고, 그렇게 한참 후에 그는 쓰러졌습니다.

여행자는 계속해서 한숨을 쉬었습니다. 서호의 10 대 명승지가 사라졌습니다!

다른 사람의 불행을 기뻐하는 것이 신사답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애초에 신사가 아니었고 꾸미는 방법이 없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니 또 마음이 조금 기쁘네요. 그것.

중국에 있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 - 저는 여기서 특별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4억 동포 모두를 포함하지 마세요! ——주로 그는 일종의 "십경병", 적어도 "팔경병"을 앓고 있습니다. 아마도 청나라 때 심각해졌을 것입니다.

현 연대기를 보면 이 현에는 종종 '먼 마을의 밝은 달', '샤오시의 맑은 종', '고대 연못' 등 10~8개의 풍경이 있습니다. 좋은 물로' 등등. 더욱이 "X"자 모양의 세균은 혈관을 침범하여 온몸으로 퍼지게 된 것으로 보이며, 그 위력은 더 이상 국가의 정복에 경탄하는 "!"자 모양의 세균에 뒤지지 않습니다.

십가지 안주, 열가지 그릇, 열가지 음악, 열가지 야마, 열 가지 약, 열 가지 길흉, 사람의 악행까지 있다. 그 중 9개를 저지른 후에도 결코 멈추지 않을 것처럼, 그들이 발표되었을 때 아마도 10개의 범죄가 있었을 것입니다.

이제 서호의 10대 명승지가 사라졌습니다! "세계의 모든 나라에는 9개의 고전이 있다" ⑤ 9개의 고전은 고대부터 존재했지만 9개의 장면은 매우 드물다. 나의 사랑스러운 오래된 병이 갑자기 십분의 일로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아쉬움이 남는다. 사실 이런 피할 수 없는 파괴는 여전히 헛되고, 그 기쁨은 지루한 자기기만일 뿐입니다. 교양있는 사람, 신도, 전통의 스승은 영리한 말과 화려한 말로 다시 십경을 완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파괴가 없으면 새로운 건설도 없을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실이지만 파괴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새로운 건설이 있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Rousseau, Sternard, Nietzsche, Tolstoy, Ibsen 등은 Brandes의 말에 따르면 "선로 파괴자"입니다.

사실 그들은 파괴할 뿐만 아니라, 청소도 하고, 전체든 조각이든 방해가 되는 오래된 선로를 쓸어버리며 힘차게 전진하고 있다. 고철 조각과 오래된 벽돌을 집으로 가져가서 중고품 가게에 팔 준비를 하세요. 중국에는 이런 사람이 거의 없고 설령 존재한다고 해도 대중의 침에 묻혀질 것이다.

공자 선생은 정말 위대했다. 무당과 귀신의 세력이 강했던 시대에 태어났지만, 서민들처럼 귀신과 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거부했다. 그가 너무 똑똑해서 춘추를 고치는 그의 평소 방법은 '루'라는 두 글자를 사용하여 '장난스럽고 비열한'이라는 의미를 살짝 암시하여 사람들을 잠시 혼란스럽게 만들고 그의 마음에서 반대를 볼 수 없습니다. 배.

그는 자로에게 맹세할 의향이 있었지만 귀신과 신들에게 전쟁을 선포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전쟁을 선포하면 평화는 없고 사람을 저주하는 죄를 쉽게 범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7((1월 '아침신문 부편' 참조)) 작가 TY 씨는 좋은 사람이고 귀신과 신을 대신해 그를 조롱할 것이다. 명예를 위해서?" 욕을 해서 이름을 알 수는 없습니다. 이익을 위해? 맹세로는 아무 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여자를 유혹하고 싶나요? 기사에는 Chi You의 얼굴이 인쇄될 수 없습니다. 왜 그 일을 즐기나요?

공자 선생은 세상사에 정통한 노인이고, 얼굴 인쇄 문제에 더해, 아마도 마음이 깊고 노골적인 방해 행위를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고 결코 그를 꾸짖지 않습니다. Yan Ran은 위대한 도와 모든 것을 포괄하는 원칙을 가진 중국의 성인이 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현재 성전에 봉안된 사람의 이름이 공(孔)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대에서 비극은 사람들이 보기에 인생의 가치 있는 것들을 파괴하고, 희극은 사람들이 보기에 무가치한 것들을 찢어버립니다. 풍자는 코미디의 단순화된 분야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비극적이고 코믹한 그들은 모두 시징빙의 적이다. 파괴의 양상은 다르지만 모두 파괴적이기 때문이다.

중국에 십경병이 여전히 존재한다면 루소 같은 미치광이는 없을 뿐만 아니라, 비극작가나 희극작가, 풍자시인도 없을 것이다. 모두는 단지 희극적이거나 희극적이지 않고 비극적이지 않은 인물들로, 서로를 모방하는 10개의 장면에 살고 있으며, 각각은 10개의 장면에 대한 고유한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침체된 삶을 사는 것은 세상에 매우 드물기 때문에 파괴자들이 도착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선견지명에 따른 파괴자들이 아니라 외부에서 온 난폭한 강도나 야만인들이다.

猃狁8은 오래전부터 중원에 가봤고, 무호도 가봤고, 몽골도 가봤고, 동포 장헌중 ⑩은 사람을 풀처럼 죽이는데 만주군에서 화살을 쏘는다. 덤불 속에 파묻혀 죽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에 대해 신선한 피를 흘리는 야만적인 침략이 없었다면 얼마나 부패했을지 정말 모른다고 말합니다! 물론 아주 악독한 농담이지만, 역사를 되돌아보면 우리는 때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외국의 침략자들이 왔을 때 그들은 잠시 충격을 받았고 마침내 그에게 주인이 되어달라고 요청했고, 자신의 일상의 잔해를 땜질하는 주인이 그의 도끼 아래서 낡은 규칙을 고쳤습니다.

군실록을 다시 살펴보면 전쟁이 끝날 때마다 수많은 순교자와 순교자의 이름이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군사 참사를 보면 또다시 순교자들을 크게 찬양해야 할 것 같아 두렵습니다. 남자들은 다 어디로 갔나요? 그러한 산적 스타일의 파괴는 건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잔해 조각만을 남길 것입니다.

그런데 평화가 오면 낡은 규율이 고쳐지고 도적도 없고, 즉 나라에 당분간 파멸이 없다는 뜻이겠죠? 그렇지 않은데, 당시에는 노예 같은 파괴적인 장천이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뇌봉탑 벽돌 발굴은 ​​아주 작은 예에 불과하다. 용문의 석불은 대부분 팔다리가 없습니다. 도서관에 있는 책과 삽화는 찢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공공 재산이나 주인 없는 물건을 옮기기가 어려운 경우 온전한 것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파괴의 이유는 근절도 아니고, 도적을 약탈하거나 파괴하는 것도 아니며, 그들이 전체를 파괴하려는 것은 현재의 최소한의 사리사욕 때문일 뿐이다. .. 큰 일은 은근히 트라우마를 더한다.

사람이 많으니까 당연히 트라우마도 크겠지만, 패하고 나면 가해자가 누구인지 알기 어렵다.

뇌봉탑이 무너진 후와 마찬가지로, 그것이 시골 사람들의 미신 때문이라는 것만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일부 탑은 잃어버렸지만 시골 사람들이 얻은 것은 벽돌 하나뿐이었다. 이 벽돌은 훗날 다른 사리사욕에 의해 숨겨지고 결국 파괴될 것이다.

민강과 오복 시대에 시징병이 발생하면 새로운 뇌봉탑이 재건될 예정이다.

하지만 우리의 미래 운명을 그냥 추측할 수는 없을까요? 시골사람이 시골사람으로 남아 있으면 예전의 일상은 그대로일 것이다.

이런 노예 같은 파괴는 건축과는 아무 상관도 없는 잔해만 남길 뿐입니다.

시골 사람들이 뇌봉탑을 대접할 뿐만 아니라, 매일같이 중화민국의 기둥을 훔치는 수많은 노예들이 있습니다!

잔해밭에 있는 것만으로도 슬픈 일이 아니지만, 잔해밭에서 오래된 일상을 고치는 것은 슬픈 일이다. 우리가 혁신적인 구축함을 원하는 이유는 그 안에 이상적인 빛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와 도적 노예의 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후자에 속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이 구별은 어렵지 않습니다. 사람을 관찰하고 자신을 성찰하기만 하면 자신을 취하려는 기미가 담긴 말이나 행동, 생각은 모두 도적이며, 이를 이용해 작은 것을 점유하는 사람은 현재 값싼 간판 소지자는 그 앞에 깃발이 아무리 밝고 아름답더라도 노예입니다.

1925년 2월 6일

참고

① 이 영화는 원래 1925년 2월 23일 "유"에 실렸으며 실크 주간지 15호에 게재되었습니다.

②Chongxuan의 서신은 1925년 2월 2일 베이징 뉴스 별보 49호에 게재된 Hu Chongxuan이 편집자 Sun Fuyuan에게 보낸 편지 "뇌봉탑이 무너진 이유"를 참조합니다.

편지에는 “언제 뇌봉탑이 반쯤 무너지고 아랫부분만 남았는지 모르겠다. 많이 초라하지만 시골 사람들이 거의 다 있다. 우리 지역에는 뇌봉탑 벽돌을 집에 두면 안전하고 좋은 일이 일어나더라도 행운이 따른다는 미신이 있습니다.

그래서 뇌봉탑에 주목하러 가는 시골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탑에 쓸 벽돌을 몰래 파서 집에 가져가야 한다고요. 제 사촌이 이런 짓을 한 적이 있어요. 사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뇌봉탑의 벽돌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속이 비게 될 것입니다. 탑이 어떻게 철거되지 않을 이유가 있습니까?

이제 뇌봉탑이 철거되었으니, 서호의 명승지가 사라졌습니다!”

Hu Chongxuan, Hu Yepin, 당시 그는 "Beijing News"의 주간 부록 "인민 문학과 예술"의 편집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③민족 예속의 싹, 당시의 이상한 주장.

1924년 4월 《심리학》 잡지 3권 2호에는 장야오샹(張康庄)의 글 《신시인의 감정》이 실렸는데, 그 당시 출판된 몇몇 신작 시집에는 느낌표(!)가 추가되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이 기호는 "축소하면 많은 박테리아처럼 보이고 확대하면 발사체처럼 보입니다." 이 기호는 부정, 비관, 세상에 대한 피로 및 기타 감정을 나타내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느낌표를 자주 사용하는 소리는 '민족 토벌의 소리'라고 한다.

4Shifan: "Shifangu" 및 "Shifan 징과 북"이라고도 하며 여러 곡과 징 및 북으로 구성된 음악 모음입니다. Fujian, Jiangsu, Zhejiang 및 기타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이두(Li Dou)의 『양주채색선』 제11권에 따르면, 시판고는 피리, 피리, 피리, 현, 바이올린, 구름공, 당공, 물고기, 백단판, 그리고 큰 드럼.

⑤ "세계의 모든 나라에는 9개의 고전이 있습니다." "중용의 교리"를 참조하세요. 그들은 목사이고, 서민이고, 노동자이고, 먼 사람들에게 친절합니다. , 그리고 그들은 왕자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세계를 통치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9가지 있다는 뜻입니다. 여기서는 발음이 같은 "经"과 "京" 두 단어만 사용합니다.

⑥공자(기원전 551년 ~ 기원전 479년)는 춘추시대 노(魯)나라 주이(현재의 취푸) 출신이다. 『논어』에는 “자부유의 기이한 힘이 신들을 혼란스럽게 한다”고 기술되어 있다.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은 신이 여기에 있는 것과 같다”는 말은 『논어』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는 한때 『춘추』를 개정했는데, 후대 유학자들은 그가 칭찬이나 비판의 한 단어를 사용하여 미묘한 진술을 표현했다고 믿었는데, 이를 '춘추문법'이라고 불렀다. 제자 자로에 대한 저주에 대해서는 『논어·용예』를 참조하라: “자가 난자를 보았을 때 자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유쾌하다). 스승이 이를 지적하며 말했다: 그것을 부정하는 자는 역겨워할 것이다 하늘이 역겨워할 것이다!" Nanzi에 따르면 그녀는 Wei Linggong의 아내입니다.

⑦ "형륜": 1925년 1월 18일 "Morning Post Supplement" 제12호에 게재된 기사. 저자는 TY로 서명했습니다. 그는 비판적인 글을 쓰는 것에 반대하며 다음과 같은 구절을 포함시켰습니다: "이런 사람들(비평적인 글을 쓰는 사람들)은 자신의 의도가 무엇인지 정말 모릅니다.

돈을 벌고 싶을 수도 있지만 때로는 Zi'er는 여성을 유혹하고 싶었을지 모르지만 기사에는 Zhu Yuanzhang의 얼굴이 인쇄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그는 명성을 얻고 싶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의 가혹한 기사를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아직도 그를 믿을 수 있습니까?" 기사에 대한 루쉰의 비꼬는 말은 이렇습니다.

8烃狁: 고대 우리나라 북방민족의 하나로서 주(周)나라에서는 烃狁(烃狁), 진(秦)나라와 한(秦)나라에서는 흉노(匯狁)라고 불렀다. 성왕과 주현왕이 그들과 전쟁을 벌였습니다.

⑨ 우후: 역사상 흉노, 걸, 선비, 지, 강 등 5개 소수민족의 총칭.

⑩ 장헌중(1606~1646)은 옌안 유수간(지금의 산시성 딩변동) 출신으로 명나라 말기 농민봉기의 지도자였다. 충진 3년(1630년) 산시(陝西)와 하남(河南) 각지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충진 17년(1644)에 갑자기 청두에 대희국을 세웠다. 청군과 조우하다가 봉황비탈에서 말에서 무거운 화살이 떨어져 죽고 말았다. 오래된 역사서(비공식 역사서, 잡다한 기록 포함)에는 그의 살인 사건에 대한 과장된 기록이 많이 있다.

추가 정보:

창의적인 배경

뇌봉탑과 보초탑은 모두 서호에 위치해 있으므로 황실 첩이 지은 것입니다. 봉건 도덕을 표시하기 위해 황실 탑이라고도 불립니다. 보초탑(寶極塔)은 오월왕(吳結官)이 송나라의 왕자 전홍초(錢洪葉)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건립한 것으로 봉건정통을 수호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1911년 혁명 이후 봉건 독재 체제는 타도됐지만 봉건 체제는 여전히 '멸종'되지 않았고, 복원 세력은 여전히 ​​봉건 이념을 청산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 글은 뇌봉탑이 붕괴된 지 정확히 한 달 뒤인 1924년 10월 28일에 작성된 것입니다. 저자가 이 글을 쓴 때는 1911년 혁명이 일어난 지 13년, 5·4운동이 일어난 지 불과 5년 만이다. 1911년 혁명은 2천년에 걸친 제국의 통치를 종식시켰지만 중국의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의 성격을 바꾸지는 못했습니다.

5·4운동, 특히 동시에 진행됐던 신문화운동은 봉건사상과 봉건도덕에 강력한 영향을 미쳤지만, 진흙탕을 다 치우는 것과는 거리가 멀었다.

1924년 겨울, 북양 군벌 정부가 반동 통치를 강화하고 북양 군벌 정부에 반대하는 혁명 투쟁이 격렬해지던 때, 루쉰은 이때 이 글을 발표해 큰 화제를 모았다. , 그 의미는 봉건 윤리를 비판하는 범위를 훨씬 뛰어 넘습니다.

문학 감상

고탑의 붕괴는 사회적, 정치적 투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러나 정치 상황의 변화를 예민하게 살핀 루쉰은 이를 이용했다. 당시 진행 중인 반봉건 투쟁과 교묘하게 연결되는 독특한 각도에 대한 예리한 시선.

뇌봉탑의 몰락과 법해에 의해 잔인하게 탄압을 받은 '백사황후'의 신화적 이야기를 활용해 봉건적 가부장제를 유지했던 권력자들을 비판하고 폭로했으며, '백사황후'를 열광적으로 찬양했다. 백사'. '황후'의 반역정신은 인간의 자유를 억압하고 사회발전을 가로막는 봉건제도가 반드시 멸망한다는 역사적 법칙을 드러낸다.

제목으로 보면 에세이인 것 같지만, 사실은 아름다운 언어와 심오한 의미, 유창한 대화가 담긴 에세이다. 이 글의 가장 큰 특징은 추론과 사실을 결합하고 내러티브를 활용하여 추론을 논의한다는 점이다.

작품의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적인 에세이의 인용이나 에세이에 무작위적인 대화가 없으며 대신 현실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인 서사 속에 심오한 진실이 담겨 있습니다.

기사는 먼저 '뇌봉탑' 붕괴 ​​이야기로 시작하며 서술형 언어를 사용하며 자신의 의견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는 펜을 돌려 '백사황후'의 전설을 유창한 언어로 말했다.

이것은 "뇌봉탑"에 "억압의 탑"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교묘하게 부여하여 전체 텍스트의 반봉건 주제의 토대를 마련합니다.

그리고 백사, 서선, 파하이의 관계로 구성된 이야기가 넓은 공간에 펼쳐진다. 이론과 사실을 결합하여 기사의 반봉건 사상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글 전체에 순수한 논쟁의 언어는 거의 없지만 마치 물 속의 소금과 같습니다. 소금의 모양은 보이지 않지만 물 한 방울에서 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자가 밝힌 '이유'는 공개적으로 반박되지는 않지만 독자들에게는 명확하게 제시된다. 더욱 놀라운 점은 그가 이론을 사물에 통합시킬 뿐만 아니라 감정을 이성에 통합시켜 서사, 논증, 서정성을 통합하고 통합시킨다는 점이다. 사람을 은유하기 위해 이성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 감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작품은 뇌봉탑의 '너덜너덜'에 대한 묘사에서 시작하여 법해의 '소란을 일으키며', 타인의 결혼의 자유를 방해하고, 봉건 권력자들에 대한 증오와 연민을 결합하는 중간 묘사까지 시작됩니다. 억압받는 작가의 생생한 감정이 글 속에 응축되어 서사 언어의 행간으로 퍼져 독자들에게 강한 감염력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독립된 문단으로 '당당하다'라는 단어로 끝나고, '불운을 기뻐하는' 어조로 '앉아 있는 옛 선사' 법해의 운명을 묘사한다. 혼자 명상 중'은 게 껍질에 갇혀 결코 회복할 수 없습니다. 신랄한 조롱을 통해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하려는 사람들의 강한 욕구를 발산하여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것은 참신하고 독창적이면서도 전투적이고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뇌봉탑 붕괴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