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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 마을의 산문

일상의 공부와 일, 생활 속에서 누구나 산문을 접해봤을 텐데요. 산문의 특징은 실생활의 특정 단편이나 사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견해와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산문 쓰기의 본질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다음은 마을을 떠나는 것에 관해 제가 주의 깊게 정리한 산문입니다. 모두가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에세이 온 어웨이 어웨이 1

집을 떠난 지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점차 내가 느끼는 마을은 배경이 되고, 맛이 되고, 그 사이에 끼어 있는 정보가 된다. 책 속에는 은은한 향이 나는 부들잎이 들어있습니다. 외국에 살면서 하루종일 그 높은 건물들과 소음에 어깨를 비비고 다녔는데, 눈에 보이던 마을의 먼지와 습성이 하루종일 바빠졌다. 무심코 돌아온 내 그림자는 흐르는 시간 속에 사라져 더 이상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다. 나는 현재에 적응했습니다. 수천 채의 고층 건물이 시골로 뻗어나가고, 넓은 도로도 시골로 뻗어나가고 있다. 시골 사람들은 마을을 떠나 도시로, 번영하고 활기찬 곳으로 모여들고 있다. 우리 마을이 멀어지고 있어요.

집에 가서 보니 부모님이 남긴 낡은 물건들이 나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인연이지만 남는 건 추억과 추억뿐이다. 내 마음 속에. 오래된 집은 춥고 조용합니다. 이 차가움과 고요함은 두 부모가 모두 떠난 후에 찾아왔고, 그들은 점차 늙어갈 것입니다. 구석에는 가느다란 거미줄이 걸려 있었고, 그 안에는 거미줄처럼 가느다란 몸을 한 거미가 조용히 누워 있었습니다. 아마도 오랜 시간이 흘렀고 닫힌 문과 창문은 먹이를 주는 날아다니는 벌레를 들여보내지 못하는데, 거미는 여전히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다림의 결과는 무엇일까요? 나는 문득 모든 생명체에게 문과 창문은 삶의 지속을 위한 통로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벽의 벗겨진 진흙은 흙강 위에 떨어져서 한 줌의 가루로 부서졌습니다. 그 반짝이는 모래알과 회색 흙가루는 더 이상 접착력이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강에 진흙이 떨어졌을 때 파편의 형태였을 것입니다. 이것은 분명히 시간을 걸어온 결과입니다.

이 흙침대는 내 인생이 태어난 곳이다. 내가 처음으로 울부짖으며 이웃집 문을 열자 그 할머니, 이모, 이모들이 황급히 나와 내 집 문으로 들어왔다. 그들은 나를 둘러싸고 내 팔다리가 게 발톱처럼 본능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지켜보고, 내 얼굴의 추악한 태아 주름이 풀리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진심 어린 웃음 속에서 그들은 내가 어떻게 생겼는지 추측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모두에게 매우 적절한 이름을 지정해야했습니다. 갓 태어난 아기에게 이름을 지어주는 것은 수백 년이 흐른 뒤에야 하나님께서 여성들에게 주신 영적인 선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영적인 정신은 언제나 여성들로 하여금 그것을 누리게 했습니다. 할머니는 마침내 내가 "작은 모래알"처럼 보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부터 너무 작아서 아무도 눈치 채지 못하는 것이 나였다. 나는 이 이름을 몸에 걸고 다녔고, 마을 사람들도 나를 아는 사람이 많았다. 학교에 다니고 나서 정식 이름을 갖게 됐어요. 내가 일하러 마을을 떠난 후로 내 이름을 아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는데, 마을 길에서 내 본명이 잊혀진 게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다.

뜰에 있는 큰 메뚜기나무는 연륜이 자라면서 녹색 그늘로 자랐습니다. 이 오래된 집은 우리 형제자매들에게도 행복한 안식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른이 되면 차례로 오래된 집을 떠나 가족의 유대로 결속된 그룹을 떠나 각자의 집과 자녀를 갖게 됩니다. 결국 그 오래된 집은 부모님의 외로운 거처가 되었습니다. 집의 문은 열려 있었고, 아이들은 더 이상 자주 오지 않았습니다. 어두운 밤에 그들은 말없이 마주 앉아 있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아이들의 노래와 웃음 소리를 듣지 못했습니다. 모두 사라졌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너무 평범해서 기억조차 나지 않는 두 갈대와 같아서 갈대꽃을 놓고 점차 시들고 쇠퇴해갑니다. 우리는 부모님이 늙어가는 것을 한탄할 때 시간을 아끼지 못하고, 적어도 지금으로서는 우리도 장래에 부모님처럼 늙어갈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습니다. 시간은 걷고 있다. 모두가 걷고 있다. 우리 자신은 물론이고 시간을 멈출 수도 없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다른 길을 걷고 있지만 앞에 무엇이 놓여 있는지 모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계속해서 빛을 만나고, 어떤 사람들은 계속해서 혼란 속으로, 심지어는 결코 나올 수 없는 심연 속으로 걸어갑니다. 결과가 어떻든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고 누구도 과거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모래와 흙이 서로 접착되어 벽에 칠해지면 분명 예전의 모습은 아닐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을 데리고 오래된 집으로 돌아가 함께 사는 것은 우리 형제자매들에게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리고 나갔다가 다시 돌아온다면 그들은 더 이상 예전과 같은 사람이 아닙니다. 우리는 자연의 법칙을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그것을 어기면 모든 것이 끔찍해집니다.

구석에는 먼지가 쌓인 네 갈래의 나무 포크와 녹슨 낫, 삽, 풀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난로가 놓여 있다. 모든 것이 조용하고 평화롭다. 이상한 표정으로 그들을 놀라게 한 것은 더 이상 나를 알아보지 못하는 것 같았다. 나는 더 이상 맨발과 진흙 얼룩이 묻은 바지 다리의 주인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낡은 집에 머물면서 집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마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마을 밖의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 이것은 슬픔이 아니라 걷기의 자연스러운 제거입니다.

오른쪽에 하나의 이빨이 반으로 부러진 네 개의 이빨이 있는 나무 포크에는 여전히 개의 이야기가 남아 있습니다. 모은 장작을 마당 곳곳에 깔아두었고, 타오르는 가을 햇살에 잘 말려졌습니다. 아버지는 나무 막대기를 들고 건초를 모아 장작더미를 쌓았습니다. 개는 급히 마당으로 들어가 다리를 들고 오줌을 누었습니다. 아버지는 나무 막대기를 던져 절름발이 개의 다리 중 하나를 쳐서 부러뜨렸습니다. 나무 막대기. 아버지는 개를 꾸짖고 비릿한 냄새가 나는 장작을 주워 다시 털어내고 마당 뿌리 아래서 말렸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젖은 장작을 쌓아두면 장작 전체가 손상되어 근육과 뼈가 느슨해져서 좋은 불을 피울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는 개를 싫어하지 않으셨고, 장작을 너무 아끼셔서 항상 나무가지로 개를 때리셨습니다. 좋은 장작이 없으면 그릇에 담아 향긋한 요리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건초 더미는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한때 우리에게 친근함과 친근함을 느끼게 해주고 수많은 문인들의 열정을 불태웠던 마을 연기도 우리를 떠났습니다. 잔디밭에서, 강가에서, 황야에서 우리의 어린 시절의 웃음소리와 소음도 있고, 마을 끝 흙담 아래에서 따뜻함을 만끽하는 노인도 어제의 모습과 이야기를 너무 많이 남겨둔다. 우리 마을이 멀어지고 있어요.

문과 창문이 활짝 열려 있는 낡은 집에 머물렀다. 비록 불가능했지만, 지난 시절을 회상하고 다시 공유하고 싶은 생각은 여전히 ​​맴돌았다. 우리 부모님이 천국에 계셔도 지금 이 시간에 낡은 집에서 아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는 볼 수 있지만, 과거에 아들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는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죽은 자와 산 자에게 과거는 언제나 추억이자 보물이자 소중한 감정의 시계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인생의 부드러운 포도주가 담긴 항아리와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속에는 더욱 순수하고 깊어집니다.

밤에 집에서 나오니 밝은 가로등 아래서 가끔 행인들이 거의 없었는데 잘생긴 남자 두세 명, 미녀들이 지나다니는데 알아보지 못했다. 그들 중 누구라도. 내가 아는 사람들은 자녀, 손자들을 무릎에 안고 가정생활의 기쁨을 누리고 있을 수도 있고, 고리버들 의자에 누워 여유롭게 차를 마시며 TV를 시청하고 있을 수도 있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혼자 자기 생각만 하고 있을 수도 있다. . 길 양쪽에 있는 집들이 깔끔하고 아름답습니다. 바람이 불고, 나무 그늘에 꽃향기가 맴돌았다. 이 마을은 더 이상 그 때의 마을이 아닌 것 같았고, 나도 그녀를 몰랐다. 마을 밖에 서 있는 건물 안으로 들어섰는데, 윗층의 조명이 켜진 창문이 별들이 모이는 것처럼 밤을 밝히고 있는 이곳은 밝은 곳이다. 창문의 다양한 조명 아래서 다양한 낭만적이고 행복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음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은 아직도 낡은 집에 남아 있다. 이빨이 부러진 나뭇가지, 녹슨 낫, 삽... 그것들을 건물에 놓아두면 그 이름과 용도를 알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봄 중순, 몇 대의 고급 버스가 베이징에서 2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데려와 들판으로 추방했습니다. 논에 모종을 심고, 밭 능선에 산나물을 파고, 풀이 우거진 해변에 풀을 뜯고, 연못에서 게잡이를 한 뒤, 묵은 쌀과 산나물에 해산물을 섞어 맛있게 먹었다. 농장 구내. 마을 사람들은 마침내 도시인의 뿌리도 시골에 있다는 것을 깨닫고, 본성으로의 회귀를 경험하고, 먼 과거의 그림자를 찾아 정신세계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이곳에 왔다. 이 관광 및 레저 장소는 "원래 생태"를 시뮬레이션 한 것이며 결코 과거를 재현 한 것은 아니지만 마을과 도시가 점점 가까워지고 도시 사람들과 시골 사람들 사이의 거리가 짧아지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우리 마을은 멀리 가고, 또 다른 마을이 다가오고 있다. 이 마을은 너무 젊고 활기차고 매력적이어서 '도시 마을'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걸어가는 마을 산문 2부

별은 변하고 시간은 흐른다. 마을은 삶의 굴곡을 가로질러 날아가며 시대의 최전선에서 춤추는 변신한 나비와 같습니다. 상황은 변하고 사람도 변한다. 내가 사랑하는 마을은 시간이 지나면서 모습도 변하고 표류하고 있다.

마을 한쪽은 번영하고 다른 쪽은 황량하다. 오래된 집은 노후화되고, 마을에는 노인과 아이들이 많이 머물며, 빈집에 혼자 지내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대에 찬 눈빛으로 시골에서 도시로 이어지는 길을 바라보니, 그 길은 더 이상 먼지가 쌓이지 않고 도시의 아스팔트 도로처럼 굳어져 있어서 더 이상 흔적을 남길 수 없을 것입니다. 지나간 시간과 과거를 버리지 마세요.

나는 마을의 아이, 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란 풀처럼, 작은 꽃처럼, 마을의 잔해처럼… 어릴 때부터 마을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한 줄기에 익숙하고, 마을의 땀 냄새에 익숙하고, 흙의 비릿한 냄새에 익숙하고, 한 입의 맛에 익숙합니다. 바람에 날리는 먼지...

나는 항상 마을이 집이고 영혼의 서식지라고 믿습니다. 지구는 생명이 자라고 감정이 모이는 곳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마을을 생각하면 소박한 느낌이 들고, 따뜻한 기운이 마음에 가득 찹니다.

빙하가 녹아 샘물이 찰랑거리고, 봄철이면 작은 마을은 복숭아꽃, 살구꽃, 배꽃, 유채꽃, 개꼬리꽃, 양치기 지갑 국수, 회색 양배추 별 풀... 주위를 둘러보세요, 녹색이 가득한 눈, 다채로운 색상이 가득한 눈. 흩어진 마을들, 푸른 벽돌과 붉은 기와가 있는 집들, 푸른 하늘, 흰 구름, 잔잔한 바람, 노을, 요리에서 나오는 안개 같은 연기... 마당에는 닭 세 마리나 두 마리가 뛰어다니고, 강아지 네 마리가 꼬리를 흔들고 있었고, 짖는. 저 멀리 시골길에서는 소치기 아이들이 늙은 황소를 몰고 나뭇잎에서 피리를 불었는데, 그 피리는 마을 전체에 길고 길게 울려퍼졌고, 그 소리는 내 마음 속에도 선명하고 길게 울려 퍼졌다.

마을의 땅 하나하나가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땅은 봄, 여름, 가을, 겨울도 우리의 생명을 낳는 생명의 토양입니다. 땅에는 크고 곧게 뻗은 나무들과 형형색색의 꽃들과 끝없이 펼쳐진 풀들이 있고, 소 떼와 양 떼가 있고... 땅은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품고 우리에게 공급해 주는 어머니의 따뜻한 품과 같아서 우리가 성숙하고 성장하게 하소서. . 구석구석을 애무하며 시골의 나날은 가장 실용적이고 따뜻하며, 서민과 거친 곡물이 우리와 함께 성장합니다. 어머니의 조언과 아버지의 기대는 세월을 크게 연장시켰습니다.

수년에 걸쳐 우리는 외모를 바꾸었고 과거의 많은 것을 잊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나는 늘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들판 옆에는 부드러운 밀짚더미 속에 누워서 푸른 바다를 바라보는 알 수 없는 꿈을 자주 꾸게 된다. 하늘과 흰구름, 햇살. 온기가 온몸에 퍼진다...

마을에는 나무문이 달린 나무문, 싱그럽고 밋밋하고 소박하고 소박한 마당, 삐걱거리는 나무문이 있다. 살며시 밀어내는 것은 지나간 시간을 밀어내는 것과 같다. 내 마음 깊은 곳에 퍼지는 것은 낡은 달빛이다. 낡은 돗자리에 누워 별을 세며 밝은 달빛을 바라본다. , 들어도 질리지 않는다는 할머니의 이야기와 시원한 밤바람, 구석에서 들려오는 벌레 소리, 멀리서 들려오는 개구리 소리...

시인은 '인생은 여름과 같다'고 했다. 꽃은 죽음만큼 찬란하고, 단풍만큼 고요하고 아름답다. 그러나 나는 특히 마을의 여름을 좋아한다. 끝없는 밀밭만이 황금빛으로 빛나며 독특한 향기를 풍깁니다. 바람이 부드럽게 불고 밀의 파도가 굴러가며 끝없는 희망과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중국의 수천 년의 노고와 친절을 읽습니다. 밀 수확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밀이 껍질이 벗겨져 뜨거운 태양 아래서 타오르는 것을 알겠지만, 태양보다 더 뜨거운 것은 지글지글 밀 수확하는 광경이다. 왔다 갔다 하고, 자동차도 오가고, 손으로 끄는 수레와 트랙터, 손에 쥘 수 있는 삼륜 트랙터가 시골길을 달리고 있습니다. 밀에는 따뜻함과 영성이 있습니다. 밀은 작은 마을의 모든 규모의 삶에 영양을 공급하고 여러 세대의 사람들을 양육합니다.

마을은 향수가 피어나는 곳이기도 하다. 마을은 대가족과 같으며 마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서로를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먼 친척이 가까운 이웃보다 더 나쁠 때도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으면 서쪽과 동쪽에 있는 이웃들이 비록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주저 없이 도와줄 것입니다. 마을에서는 당신의 사업이 나의 사업이고, 나의 사업도 당신의 사업인 것 같습니다. 우리는 서로 돕고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전통 미덕을 계승하며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전통 문화를 이어갑니다. .. 마을에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단순하고 단순하며, 계획이나 이해관계가 얽히지 않습니다. 날은 조용하고 평화롭다.

이 마을은 일출과 일몰, 연기가 피어 오르고 일몰이 지는 옛 생각을 고수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마을 사람들 몇 명이 밖으로 나가서 돌아다니면서 점점 주머니가 부풀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가져온 소식은 날개 달린 나비처럼 마을 곳곳으로 날아갔고, 더 많은 사람들이 마을을 떠났습니다.

마을에서 도시로, 도시에서 마을로 오고가는 사람들이 있다. 대개 마을은 호텔 같고, 나간 사람들은 별이 점찍어져 있고, 마을을 날아다니는 연처럼 시골에서 도시로 가는 길을 달리는 행인들과 같다. 더 높이 날아갈수록 더 높이 날아갑니다.

세기의 신촌들이 마을에 속속 정착하고, 작은 별장들이 옛 마을과 새 마을을 나누고, 와서 집을 짓고, 차를 사고, 그래도 부모님을 두고 먼 곳으로 가는데, 아내와 아이들은 마을에 머물러 라.

왼쪽에는 센츄리 뉴 빌리지가 고층 빌딩이 늘어서 마치 작은 도시처럼 보입니다. 오른쪽에는 옛 부모처럼 낡은 마을과 낡은 집들이 비바람에 떨며 혼란스럽고 슬프고 쓸쓸한 기분을 느끼며… 마을이 어떻게 변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작은 마을을 돌아 다니며 점점 사라져가는 오래된 집과 오래된 안뜰을 바라보고 세기 새 마을을 바라보며 내 마음은 누구도 시간의 흐름과 오래된 교체를 막을 수 없습니다.

마을은 평범함에서 풍요로움으로 변화하고 있는 우리의 소중한 집이다. 단순함과 단순함으로 새로운 여행... 표류하는 마을, 여러분의 온화함과 친절함, 노력과 단순함, 관용과 성실함이 항상 모든 농촌 사람들의 마음 속에 남아서 전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센추리 뉴 빌리지에서 앞으로.

마을아, 네가 어떻게 변하더라도 난 여전히 너의 아이라는 걸 알아, 네가 아무리 멀리 가더라도, 네가 어디에 있든 다정하게 바라보고 다정하게 생각해 줄게! 내가 표류하고 있는 마을, 당신은 언제나 나의 가장 깊은 기억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의 뿌리가 당신의 흙에 깊이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걸어가는 마을에 대한 에세이 3

나는 돈 언제부터 시간이 풍요로워지기 시작했는지, 언제 부족해지기 시작했는지 알 수 없는 것처럼, 문 앞의 구불구불한 길과 그 옆에 있는 우물물도 언제부터 잡히기 시작했는지 알 수 없다. 여러 세대의 Xiang 씨족을 낳았습니다.

사실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은 나에게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오늘 나는 그들을 생각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몇몇 사람들과 함께 그들에 대해 매우 많이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머나먼 시간..

고대의 길

문 앞의 길은 내가 기억할 수 있는 순간부터 존재했다.

어렸을 때 친구들과 함께 높은 마운드에 앉아 원강의 물이 썰물과 흐르고, 배가 오가고, 옆으로 바라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고대 도로와 사람과 동물의 교통.

언제나 마운드가 있는 곳은 어른들은 좋아하지 않지만 우리 아이들은 무척 아끼는 곳이에요. 이 각도로 인해 그다지 높지 않지만 원강과 산, 심지어 마을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키가 더 큰 사람들은 고대 도로 너머로 뻗어 있는 또 다른 큰 마을을 엿볼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어른들이 시장에 나가고, 우리 아이들은 집에 남아 정원의 과일을 지키게 된다. 우리 집에 있는 귤 한 조각이 통로 옆에 있는데, 그 감귤이 너무 유혹적이어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필연적으로 몇 개를 움켜쥘 것입니다. 어머니는 감귤을 더 잘 익게 하기 위해 시장에 갈 때마다 집에 있으면서 감귤을 지키라고 하셨다. 이때 마운드가 우리의 첫 번째 선택 위치가되었습니다. 고개를 내리 자마자 감귤 밭이 보이고 조금 더 아래에는 원강 물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오렌지 정원을 지켜달라는 것보다는 욕심을 지키고 있다는 말이 더 맞다. 내 기억에 그 감귤나무를 처음으로 학살한 사람은 다른 누구도 아니고 나와 몇몇 친구들이었다. 대부분의 감귤은 아직 익지 않은 상태로 우리 뱃속에서 이미 물이나 노폐물로 변해 배설됩니다. 하지만 어머니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었습니다. 첫째, 집에 귤이 많았고, 둘째, 나와 함께 시장에 가지 않았기 때문에 어머니는 아이스 캔디 살 돈을 몇 푼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쌀두부. 귤 몇 개를 잃는 것은 별 일이 아니었다.

이 흙더미 위에 서서 다시는 찾을 수 없는 수많은 이야기들을 경험했습니다. 여기에서 나는 아버지가 그 고대 길을 향해 걸어가는 것을 보았고 아버지가 다시는 돌아서는 것을 결코 볼 수 없었습니다.

그는 고대 도로 반대편으로 갔습니까? 그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밭을 갈고 있나요? 파기? 아니면 고대의 길 끝에서 영혼이 영원히 쉬는가? 나는 왜 아버지의 그림자를 찾을 수 없는 걸까? 그날 저는 몸이 아프고 두통이 있었는데, 아버지는 사람들에 의해 꽉 막힌 상자에 담겨 산 너머로 옮겨졌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때부터 그것은 내 마음속에 영원한 그림자가 되어 버렸고, 그것을 보면 나는 그것을 피하고 싶었다.

고대 소나무

멀지 않은 작은 사거리에 아직 아주 오래된 삼나무가 있습니다. 내 논을 지켜라!

이렇게 큰 트렁크에는 어른 여러 명이 둘러싸야 되겠죠? 그리고 햇빛이 전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빽빽한 나무 바늘이 그 넓은 지역을 실제로 그늘지게 만들었습니다. 농부들이 산을 내려갈 때면 어깨에 짊어진 짐도 풀고, 나무 밑에서 쉬기도 하고, 물도 마시고, 길고 짧은 이야기도 나누며 정말 이웃이자 친척이라 활기가 넘쳤습니다!

중국 주택의 대문 들보에는 환영 소나무가 박혀 있는데, 이 환영 소나무는 구체적이고 항상 서야 할 각도에 서 있다. 나는 중국 건축을 공부한 적이 없어서 그 심오한 의미를 전혀 모른다. 하지만 절벽 위에 소나무가 서 있는 모습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것은 언제나 주인장의 고귀함과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외국의 어느 집에서 반가운 소나무를 볼 때마다 반드시 고향 앞 옛길 옆에 있던 삼나무가 떠오를 것이다.

그런 노점상이 있었는데, 과연 그럴 수 있을까, 탐색할 수 있을까, 이 삼나무가 얼마나 오랫동안 여기에 서 있었을까?

적어도 이 마을의 흔적을 목격했고, 이곳의 애환도 목격했고, 아버지의 이별과 친척들의 슬픔도 목격했다. 그것은 조용히 서서 바람, 비, 햇빛과 섞여서 Xiang이라는 사람들의 정직함과 단순함을 표현했습니다!

고대 우물

이 마을에는 얼마나 오랫동안 존재했나요? 내가 기억할 수 있는 한 그것은 거기에 있었습니다. 이곳의 노인, 어린이, 중년층은 모두 그것을 좋아하고 의지하여 가족의 하루 요리를 완성합니다.

고대길이 바로 옆이라 통행이 매우 편리합니다. 누워서 몇 모금 마시면 고대 우물의 상쾌하고 달콤한 물이 목구멍으로 들어가 영혼을 상쾌하게 하고 졸음과 갈증을 해소해 줍니다.

더운 여름, 햇빛이 쨍쨍할 때, 열심히 일한 뒤 우물에 가서 우물물을 한 가득 길어서 마시고 나면 그런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낀다. 우물물을 마셔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일이다.

어머니가 자식에게 그러하듯이 부족민에게는 우물물이 중요합니다. 내가 고향을 떠나기 전, 그리고 아버지가 떠나기 전에 부족은 산의 샘물을 다른 곳으로 옮겨 이 고대 우물의 물을 대체하기 시작했습니다. 급수탑을 건설하고 정기적으로 물을 공급하는 등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물은 좋은 물이지만 나에게는 악몽이고 아버지에게는 죽음의 꿈이다.

산의 샘물을 건설에 사용하면서 고대 우물의 물은 버려졌습니다. 물이 부족할 때만 고대 우물에 가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교체품을 가져올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대 우물에는 이끼와 수초가 무성해졌으며 더 이상 이용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나처럼 먼 곳을 여행한 방랑자가 고대 길 옆에 있는 이 고대 우물의 물을 생각할까?

문득 '산이 돌지 않으면 물이 돌고, 물이 돌지 않으면 구름도 돌고...'라는 노래가 생각나서 마음이 더 아팠다. 우울하다...